언뜻 보면 이 말들은 재미있을 만하다. 나중에 소설을 보고 심지어 영화작품을 보고, 화사한 여성 이미지를 만날 때마다, 머릿속에 자기도 모르게 이 말이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무엇이 이 여자들을 이렇게 아름답게 만드는가? 이런 허황된' 상태' 는 무엇입니까? 나는 나의 천박한 문학 지식으로 이 방면의 토론을 전개하여' 아름다움' 이라는 영원한 화제에 더 가까워지고 싶다.
우선, 심미는 정말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작가도 다른 심미를 가지고 있다.
나의 우견으로, 내가 본 중국 문학 작품 중의 여성 심미는 크게 두 유파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장애령소설의 구식 여성과 같은 전통파이다. 두번째는 현대주의입니다. 이슈의' 도시소녀' 처럼요.
심미상에는 차이가 없다. 양자의 차이는 후자가 여성의 자유와 독립정신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슈 여학생은 치마를 사랑하는 것보다 바지를 더 좋아하고, 품격이 소탈하고, 소자를 좋아한다. 전자가 독립정신이 전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시대와 사회환경의 차이로 다른 스타일과 아름다움을 창조한 여성이다.
오늘 이 글은 주로 전통 학파의 미학을 토론한다.
1 모양 정보
형식은 신의 기초이다. 겉모습이 상태인 것처럼. 전통적인 심미는 여성의 눈과 피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다.
조공의 임대옥 눈썹에 대한 묘사는 누구나 낯설지 않을 것이다. "두 굽은 이마처럼, 한 쌍은 희희희희처럼 보인다." 다이옥의 눈동자는 연기처럼 빛나고, 자신의 인생 경험에 대한 감탄과 이에 대한 실망에서 비롯된다. 순간적으로 눈물을 흘릴 수 있는 그 눈은 주선초가 하늘로 돌아가 눈물을 흘리는 전생의 연원뿐만 아니라 속세신영' 딸은 물로 만든 것' 이라는 사랑관과도 일치한다.
중국 작가의 여성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에 대해 말하자면, 필연코 장애령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녀의 책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항일전쟁 초기에 홍콩에서 유학한 상해 중학교 여학생과 홍콩 전쟁 전에 홍콩에서 사랑을 찾던 구식 상해 여사이다.
\ "향 부스러기? 갈은' 제일로향' 에서 "그녀의 눈은 길고 매력적이며 쌍꺼풀의 깊은 자국이 귀밑머리까지 쓸어간다" 며' 경성의 사랑' 은' 수려하고 뚝뚝 떨어지는 눈' 이라고 적었다. Ge Weilong 의 길고 매력적인 눈은 그녀의 "과도한" 얼굴의 점정이라고 말해야합니다. 이 눈이 있기 때문에 얼굴이 창백하지 않고 멍청하지 않다. 아니면, 이 눈 때문에, 나중에 이야기가 있습니다. 백태슬의 얼굴은 "자성처럼 하얗다가 지금은 자성에서 옥석-반투명한 연녹색 옥석으로 바뀌었다" 고 말했다. 의 이 얼굴은 두 개의 맑은 눈이 점재되어 있어 여전히 정교하다. 운치가 있는 고전 소녀 그림 한 장이 눈앞에 떠올랐다. 고전 미녀의 비극은 그녀가 맑은 눈으로 그녀를 위해 쓰러질 사람을 잡을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구식 여자의 슬픔은 이보다 더 많다. 그것들은 나무가 될 수 없고, 덩굴이 될 수 없고, 다른 사람에게 붙어 있어야 성장할 수 있다.
한 작가의 눈에는 미인의 눈이 감정과 내용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은은한 슬픔일 수도 있고, 얕은 아첨일 수도 있고, 매혹적일 수도 있다. 눈은 마음의 창이다. "감정적 인 눈" 으로 아름다움은 영혼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에 대해서는 책에 다이옥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가 없는 것 같지만, 흑황과는 무관하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갈이 책을 읽을 때 별명인' 가루찜' 은 모두 그의 피부가 하얗고 옥 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백선용의 작품' 윤설연' 에서 주인공 윤설연은' 하얀 피부' 를 가지고 있다. 미녀도 하얀 피부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아마도 고대 농경 시대의 보통 사람들의 딸 때문일 것이다. 일 때문에 보통 피부가 거칠고 까맣고, 벼슬아치의 아가씨들은 비바람이 불고 피부가 연약하며, 마음은 항상 높은 곳을 동경하며, 따라서 백색을 아름다움으로 삼는 관념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 아시아인의 이목구비는 입체적이지 않다. 하얀 피부는 이목구비의 중요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다른' 경성의 연애' 에 나오는 여자에 비해 외국 혈통을 가진 사헤이니는 매우 서양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동양의 아름다움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태슬은 부드러운 수묵화로 조용하고 매혹적이다. Saheyini 는 색채가 알록달록한 유화로 현란하고 요괴하다.
언행 및 기타 정보
성형기술과 의미가 발달한 오늘날 피부는 하얗고 눈미는 쉽게 얻을 수 있다. 대조적으로,' 아름다움' 이라고 할 수 있는 언행은 더욱 얻기 어렵다. 개인의 성격 특성뿐만 아니라 내포와 습관에도 달려 있기 때문이다.
서지모는 한 편의 시를 쓴 적이 있다. "고개를 숙이는 부드러움이 가장 많다. 한 송이의 물부용의 수줍음과도 같다." 경성의 사랑' 에서 범류원은 백태슬이 고개를 숙이는 것을 가장 잘한다고 칭찬했다. 고시도 말했다: "눈은 부끄러움으로 가득하고 입술은 웃는다." 아시아인들은 겸손을 아름다움으로 여겼는데, 아마도 서너 분의 아름다움인 것 같다. 몇 도의 안구운동, 몇 도의 우아한 몸짓을 더하면' 귀엽다' 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백선용은 작품' 여자 옥청' 에서 주인공을 이렇게 묘사했다. "그녀는 너무 아름다워서 우리 집에서 갓 시집간 처녀 김매미의 요염한 모습과는 전혀 다르다. 그녀의 일거수일투족은 항상 그렇게 조용하다. ""그녀는 줄곧 부드럽고 돈후해서 말이 많지 않다. ""
임어당은' 베이징의 구름' 에서 "착한 여자와 부잣집 여종의 차이는 태도가 태연자약하면 쉽게 구별할 수 있다" 고 썼다.
목란과 모근심은 모두 부유한 시어머니로, 문화적 수양이 있고, 안목이 있고, 가슴도 있고, 언행을 통해 내면의 함양을 드러내는 것은 당연하다. 그 말처럼: 나는 시와 책으로 가득 차 있다.
백선용의 처제 유청이 책을 읽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녀는 한때 떳떳한 집의 주부였다. 남편이 아편을 피워 죽었기 때문에 유모로 나왔다. 여경 형수의 출신은 나쁘지 않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그녀는 기질이 다른 일반인을 묘사했다. 그녀가 이로 인해 타락하더라도 그녀의 우아함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오늘날 지식은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세상은 마음대로 질주할 수 있다. 외형이 아름다운 고려 외에, 너는 이 방면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제때에 안팎을 겸업할 수 있다.
태슬의 아름다움을' 매혹적인' 으로 묘사할 수 있다면, 목란과 옥청은' 고요함' 이라고 부르고, 한 걸음 더 나아가면' 애교' 라고 부른다.
모옌 (WHO) 는 그의 단편 소설' 설미인' 에서 미모와 가족배경 때문에 부러움과 비방을 받는 소녀를 묘사했다. 그녀는 병이 심할 때 진료소에 갔지만, 의사는 편견으로 먼저 치료하지 않아 결국 여자아이의 급사로 이어졌다. 여자아이가 죽음과 대치하는 마지막 몇 시간 동안, 그녀는 항상 그렇게 점잖고 예의 바르고 우아하며, 그녀의 은근함과 강인함이 나로 하여금 이 단어인 존중을 사용할 수 밖에 없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외부의 유언비어에서 더럽혀진 소녀, 독자는 그녀의 존엄을 지키려는 노력에서 그녀의 인격의 고귀함을 깊이 느꼈다.
3 의류 정보
이백시 중운: "운욕복, 꽃욕용" 은 양의 옷미와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꽃의 화사한 얼굴에 구름의 찰랑거리는 옷이 어우러져' 합체' 라는 단어가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전종서 (WHO) 는' 포위성' 에서 "생활에서 소도시를 가장 싫어하는 현대 소녀, 시대에 뒤떨어진 패션, 시골풍의 도시화, 중국 재봉사가 모방한 첫 번째 옷과 같다" 고 적었다. 글의 관점에서만 볼 때 모순으로 가득 차 있어, 이면에서 의류와 사람의 중요성을 증명할 수 있다.
백선용의' 용일몽' 에서 꿈에서 깨어난 돈 부인은' 청록에메랄드 같은 실크' 를 좋아하고' 거칠다',' 눈부신' 대만 성재가 될 수 없다. 그러나 그녀가 연회석 거실에 있을 때 치파오가 불빛에 비친 것을 발견하자 그녀는 후회했다. 특별히 자신의 친여동생을 발밑을 밟았다' 는 악홍은 "큰 금빛 새틴 치파오를 입고 앵무새처럼 화려하다" 고 말했다. 옷은 옷이고, 옷은 옷이다.
실낙원' 의 시작 부분에서 와타나베 순일은 여주인공인 리지가 수수한 기모노를 입고 콩고끈으로 장식했고, 기모노에 매화 한 송이가 장식되어 있다고 묘사했다. 주인공은 매료돼 "매화가 벚꽃보다 낫다", "매화가 가지의 아름다움보다 낫다" 고 말했다. 작가는 의상으로 여주인공의 우아한 기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어쨌든 "적합" 이라는 단어가 가장 중요합니다. 앞서 언급한 사헤니니는 금붕어 노란색 타이트한 긴셔츠를 입고 손톱을 반들하게 다듬었고 네크라인은 좁은 V 자를 파서 허리까지, 그녀의 기질에도 잘 어울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슈의 몸에는 쿨한 여자 사난생 같은 하드코어 여성과 장소혜 같은 아름다운 장미 소녀가 있다!
"아름다움" 이라는 주제는 너무 거대합니다. 생활 응용에 대해 말하자면, 밤에 그림을 연구하여 색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는 문학의 바다에 잠입하여 배불리 먹으면 너도 아름다운 영혼을 느낄 수 있다고 말하고 싶다. 오늘 좀 깨달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