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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꽂이는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말린 꽃과 인조 꽃 등. ) 을 참조하십시오

꽃꽂이 재단

(a) 꽃꽂이의 기본 모양

1 .. 데스크탑. 디자인은 수평 연장의 측면 모양에 중점을 둡니다. 가운데가 살짝 튀어나와 좌우 양끝에 우아한 곡선을 디자인했습니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어떤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식탁, 테이블, 회의용 테이블에 많이 쓰인다.

2. 삼각형. 꽃은 정삼각형, 이등변 삼각형 또는 등변 삼각형으로 삽입될 수 있으며, 외형은 간결하고 듬직하며 균형, 안정, 간결, 점잖은 느낌을 준다. 대부분 의식, 개업, 선물 바구니 등에 쓰인다. 대형 문예 공연 등 성대한 행사에 쓰인다면 럭셔리한 스타일도 드러날 것이다.

3.l 자 모양. 양쪽이 세로로 결합되어 좌우가 불균형 상태에 있다. 방 구석에 벽에 기대어 놓기에 적합하다. L 형은 종종 일부 이삭의 구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큰 화대과는 구석에 쓰이고, 작은 꽃은 스스로 앞으로 뻗어 있어 개방적인 느낌을 준다.

4. 부채꼴 모양으로. 기본 삼각형 꽃꽂이 모양에 따라 가운데가 방사형으로 부채꼴을 형성한다. 넓은 공간에서 전시하기에 적합합니다.

5. 거꾸로 t 형. 전체 설계는 거꾸로 된 T 형 구조에 집중되어 있다. 세로선과 좌우 수평선의 비율은 2: 1 으로, 좌우 공간이 작은 환경 인테리어에 적합한 현대적인 느낌을 준다.

6. 입식. 전체적인 모양이 수직으로 위로 올라가 위로 뻗는 느낌을 줍니다. 높고 좁은 공간에 전시하기 좋습니다.

7. 타원형 우아하고 럭셔리한 스타일링. 대량의 꽃이 사용되고 무리지어 삽입된다. 구조와 대비에 대한 요구가 상대적으로 낮아 자연스러운 둥근 느낌을 줍니다. 고전 꽃병은 용기로서 교회나 의식 등 공간이 큰 곳에 놓아야 한다.

8. 경사형. 모양은 등변 삼각형입니다. 주가지의 길이는 상황에 따라 다르며, 전체 구도는 좌우 불균형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선형 화훼에 많이 쓰이면 스트레칭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월치형, S 형, 구형, 왕관형, 자유개방형이 있습니다.

(b) 꽃꽂이 크기 결정

화재와 화기의 비율은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꽃꽂이 높이 (즉, 첫 번째 주 가지 높이) 는 꽃꽂이 컨테이너 높이의 1.5-2 배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컨테이너 높이는 병구 지름에 자체 높이를 더하여 계산됩니다. 첫 번째 주 가지 높이가 결정되면 두 번째 주 가지 높이는 첫 번째 주 가지 높이의 2/3 이고 세 번째 주 가지 높이는 두 번째 주 가지 높이의 1/ 입니다. 세 번째 주요 가지는 구성에 있어서 균형 작용을 하는데, 수에는 제한이 없지만, 크기 비율은 조정해야 한다. 당연히 꽃꽂이의 꽃재와 화기의 비율은 꼭 맞아야 하고, 흩어지고 촘촘하게 해야 하며, 노출, 수축, 헝클어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통상적인 꽃꽂이와 추상적인 꽃꽂이는 황금 분할 비율에 따라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즉 병 높이 3, 꽃재 높이 5, 총 높이 8, 비율 3: 이다.

(c) 꽃꽂이의 색상 구성표

꽃꽂이의 색채 구성은 자연에 대한 초상화이자 자연에 대한 과장이다. 주요 색조 선택은 사용 환경에 적합해야 한다. 강렬하고 따뜻한 색 (빨강, 오렌지, 노랑) 은 명절 모임, 댄스홀, 식당, 전시장에 적합합니다. 밝고 깨끗한 중간색은 서재, 거실, 침실에 적합하다. 장례 장소는 흔히 차가운 색조 (연한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흰색) 를 사용한다.

화재의 종류로 볼 때, 나무의 깊고 힘이 있으며, 풀의 산뜻하고 사랑스럽다. 자연화예는 현란하고 다채로운 색채를 위주로 꽃이 없어도 송백을 주인공으로 삼을 수 있다. 도안화예는 색채가 풍부하고, 뜨겁고, 대비가 강한 색채도 같은 작품에 융합될 수 있다.

꽃과 용기의 색채 배합에 있어서, 수수한 가는 꽃병과 단아한 국화꽃은 조화감을 가지고 있다. 강하고 장식적인 고려화, 검은 유약을 입힌 두꺼운 도기 항아리는 더욱 거친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한 파란색 물은 밀도가 낮은 분홍색 데이지나 작은 국화를 싹트게 한다. 반짝이는 유리 플라스크에는 아프리카 국화를 꽂고 나뭇가지는 병 위에 감겨 있다.

동서양 화예의 특징에 있어서, 서양 화예는 잎이 무성하고 색채가 강하며 대비가 강하다. 동양화예는 자연미를 위주로 담백하고 우아한 색채를 많이 채택하여 우아함을 잘한다.

꽃꽂이

용도에 따라 예의성 꽃꽂이와 예술성 꽃꽂이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예절 꽃꽂이는 사교 예절, 혼상 시집 등 특정한 목적을 가진 꽃꽂이를 말한다. 우정, 애정, 사랑, 환영, 존중, 축하, 애도, 애도 등을 전달할 수 있다. 상황은 종종 비교적 고정적이고 간단하다.

예술꽃꽂이란 특별히 사교예절을 요구하지 않고 주로 예술감상과 미화에 쓰이는 꽃꽂이를 말한다.

(b) 예술 스타일에 따라 동양꽃꽂이, 서양꽃꽂이, 현대자유꽃꽂이로 나눌 수 있다.

동양꽃꽂이는 중국식 꽃꽂이와 일본식 꽃꽂이로 나눌 수 있다.

서양 꽃꽂이는 정식 꽃꽂이와 비공식 꽃꽂이 두 유파로 나눌 수 있다.

형식은 (전통 꽃꽂이), 꽃의 배열과 선을 기초로 하고, 비형태는 (자유꽃꽂이), 자연을 숭상하고, 형식을 따지지 않고, 현대디자인에 맞춰 색채를 강조한다. 전통 스타일은 특별한 사교 행사에 적합하고, 자유형은 일상적인 가정 장식에 적합하다.

(3) 사용 된 꽃 재료에 따라 꽃꽂이, 말린 꽃, 인공 꽃, 혼합 꽃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꽃꽂이는 전부 또는 주로 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주요 특징은 천연꽃이 가장 아름답고, 색채가 화려하며,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진실된 생명력이 충만하며, 예술적 매력이 강하고, 응용이 광범위하다는 것이다. 그것의 단점은 보수는 오래 지속되지 않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어두운 빛 아래 두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이다.

2. 건화꽃꽂이는 전부 혹은 주로 천연 건화나 가공된 건조식물 재료로 만든다. 원식물의 자연미를 유지하면서 마음대로 염색할 수 있다. 꽂은 후 장시간 배치할 수 있어 관리가 쉽고, 조명에 구애받지 않고, 어두운 조명 전시에 특히 적합합니다. 말린 꽃은 유럽과 미국의 일부 국가와 지역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그것의 단점은 오랫동안 강한 빛에 노출될까 봐 습한 환경에 내성이 없다는 것이다.

3. 인조꽃꽂이에 쓰이는 꽃재는 각종 인조식물 재료로 견화 폴리에스테르 등 마음대로 시뮬레이션, 디자인, 색칠, 종류가 다양하다. 인조꽃은 색채가 산뜻하고 다양하며 스타일링과 세탁이 쉬워 장기적으로 진열할 수 있습니다. 그 단점은 자연미가 부족해 전반적인 효과가 너무 무뚝뚝하다는 것이다.

꽃꽂이

(1) 꽃꽂이 도구

꽃그릇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도안 디자인에 꼭 필요한 것이다. 도자기, 유리그릇, 등나무, 대나무, 짚, 화학수지 등. 재료와 형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화분은 설계 목적, 용도, 화재에 따라 합리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유리화기의 매력은 투명하고 반짝이는 광택에 있다. 금속 산화제가 섞인 컬러 유리와 표면에 패턴이 있는 그릇은 꽃의 아름다움을 잘 부각시킬 수 있다.

플라스틱 화기는 일종의 경제적 소품이다. 싸고, 가볍고, 색채가 풍부하고, 모양이 다양하다. 이런 설계는 용도가 광범위하다.

도자기 꽃무늬 디자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소품. 중식, 일본식, 서양식은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으며, 민족적 풍채와 각자의 문화예술을 두드러지게 한다. 그래서 사용하는 선택은 우선 디자인 스타일에 맞아야 합니다.

등나무 편, 죽편, 초편 형태는 다양하다. 천연 식물 재료가 들판의 풍토와 인정을 더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내추럴한 재미에 어울리는 스타일링, 가식적이지 않아요.

금속화는 구리, 철, 은, 주석 등의 금속재료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엄숙하고 솔직하며 호화로운 느낌을 주며, 다른 역사 시대의 예술 발전을 반영한다.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에서, 그것은 없어서는 안 될 소품이다.

자연으로 돌아가는 조류에서 소도는 그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자연스러움을 더해 작품 전체를 간결하고 우아하게 보이게 한다.

(2) 꽃꽂이의 기본 소품

화훼의 조형 예술은 각종 기초 소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소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사용하면 화기를 연장하고 디자이너의 예술적 수양과 기술 수준을 반영할 수 있다. 다음은 가장 기본적인 소품과 소재입니다.

테이프에는 종이와 플라스틱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선재, 특히 가공된 꽃재를 감싸 탈수를 방지하는 데 쓰인다. 색깔이 많으니 꽃줄기의 색상과 디자인의 목적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철사 (또는 구리) 로 꽃가지 모양을 고정하거나 유지하고 인공적으로 구부려야 한다. 철사의 종류는 다양하며, 모델에 따라 두께에 따라 18-30 으로 나누어 설계 의도에 따라 선택한다.

꽃 가위와 꽃칼은 꽃줄기와 꽃가지를 자르는 가장 중요한 도구이다. 다듬은 꽃에 따라 선별적으로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비교적 강인한 가지를 자를 때는 꽃으로 자르고 꽃의 길이를 자를 때 꽃칼을 사용한다. 꽃칼의 절단면이 비교적 평평하기 때문에 절개가 기울어져 보존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점토화는 일종의 초 흡수성 화학 물질로, 화훼 재료를 고정하는 데 쓰인다. 보수성이 좋아 사용 방법이 간단하다. 화토는 화토와 건화토로 나눌 수 있다. 말린 점토는 보통 갈색이고, 꽃진흙은 녹색이다. 점토에는 여러 가지 모양이 있으니 무늬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말린 점토는 말린 꽃 디자인용이므로 흡습해서는 안 된다. 화토는 물을 충분히 담가야 사용할 수 있다. 물에 담갈 때는 가능한 자연스럽게 물을 흡수해야 하며, 어떠한 압력도 가하지 않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외습 내건조의 국면을 초래하여 절화의 흡수 효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꽃 재료 선택

(하나). 꽃꽂이는 어떤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관상가치가 있다면 오랫동안 물에 넣거나 오랫동안 물을 주지 않고 감상할 수 있다면 꽃꽂이를 잘라낼 수 있다. 물론 꽃꽂이의 재료는 살아 있는 식물 소재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때로는 마른 가지와 마른 화서, 열매서열도 아름다운 모양과 색깔을 가지고 있으며 꽃꽂이에도 사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꽃꽂이명언) 현재 화훼 시장에는 인공적으로 가공된 말린 꽃이 많이 있으며, 좋은 꽃꽂이 재료이기도 하다. 꽃처럼 물렁하고 생기발랄하지는 않지만, 독특한 천연색을 가지고 있거나 독특한 색으로 가공되어 있습니다. 또한 실크 꽃, 플라스틱 꽃, 종이 꽃, 금속 꽃과 같은 다양한 질감의 인공 꽃이 있습니다. 그것들로 만든 꽃꽂이 작품은 화훼의 장식 작용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이고 저렴하여 관리하기 쉽다.

(2). 컷 꽃 구매 팁

(1) 꽃가지가 길수록 신선하다. 꽃집은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흡수성을 높이기 위해 매일 꽃가지 줄기의 밑부분을 잘라야 한다. 따라서 줄기가 길수록 꽃이 더 신선해진다.

(2) 꽃의 전체적인 모양을 관찰한다. 무릇 잎이 약간 시들거나, 노랗게 변하거나, 물에 잠기면 잎이 갈색으로 변하고 신선도가 떨어지는 꽃줄기는 구매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3) 손으로 물 속의 꽃가지를 만진다. 수중의 가지를 손으로 만지면 매끈매끈한 느낌이 든다. 꽃가지가 5 ~ 6 일 동안 방치돼 있어 신선도가 나빠 구매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4) 대부분의 꽃이 만발해서 구매하면 안 됩니다.

(5) 꽃모양이 너무 작아서 구매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꽃모양이 작은 이유는 때때로 외곽 꽃잎이 제거되었기 때문일 수 있다.

(6) 색깔이 선명해야 한다. 꽃잎은 탄력이 있어야 하고, 색깔은 산뜻하게 해야 한다.

(3). 꽃모양

선형 꽃 (선형 꽃) 전체 꽃은 길거나 선형입니다. 직선이나 곡선 등 식물의 자연형태를 이용하여 쉐이프의 윤곽, 즉 골격을 형성한다. 예를 들면: 금붕어초, 말편초, 제비초, 용담초, 은콩나물, 개나리 등.

형식화 (정식 꽃) 는 큰 꽃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어 개성이 있어 보인다.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꽃으로서, 그것은 종종 시각적 초점에 사용된다. 그 자체 조형의 특징은 개성을 더욱 돋보이게 하므로 사용할 때 그 특징에 주의해야 한다. 예: 백합, 붉은 손바닥, 파라다이스 새, 모란 등.

클러스터화 (덩어리 모양의 꽃) 클러스터화는 큰 원이나 덩어리로 모여 있는데, 일반적으로 선형화와 이형화 사이로 모양을 완성하는 중요한 꽃재이다. 꽃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꽃을 설정하는 대신 가장 아름답고 활짝 핀 꽃을 시각적 초점에 꽂을 수 있다. 예: 카네이션, 아프리카 국화, 장미, 백두옹 등.

충전화에는 많은 가지와 작은 꽃이 있고, 한 가지나 줄기에는 많은 작은 꽃들이 있다. 채워진 모델링 공간을 가지고 꽃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 작은 국화, 라일락, 안개별, 작은 창란, 백공작새 등.

동양 꽃꽂이의 기본 패턴 분류

중국 꽃예술에서 우리는 가장 긴 가지를' 가지 만들기' 라고 부른다. "가지 만들기" 를 참조로 기본 꽃 패턴은 직립, 기울기, 편평형, 타일링형, 거꾸로 매달릴 수 있습니다.

직립형

나뭇가지를 똑바로 세우고 30 도를 넘지 않는 각도로 삽입하다. 구도가 평온하고 점잖으며, 정립 구도는 늘 정식으로 성대한 경우에 쓰인다.

경사형

분기는 30-60 도 각도로 삽입됩니다. 도안이 한가하고 아름답고 마음대로 삽입된 작품은 일상생활에 적합하다.

납작형

가지는 꽃 기관의 개구부에서 60-90 도 각도로 삽입된다. 화형이 소탈하고, 운동감과 개성이 강하여, 특별한 경우에 꽂힌다.

타일 유형

가지를 다른 패턴과 구별하려면 "먼저 똑바로 서 있다가 비스듬히" 나오는 대신 화기 가장자리나 수면을 따라 직접 삽입해야 한다. 구조가 평화 롭고, 편안하고, 만족스럽다.

거꾸로형

가지를 꽃 장기에서 튀어나와 꽃 기관의 가장자리 아래로 구부린다. 도안은 강한 정복감과 모험감을 가지고 강렬한 생활 분위기를 드러낸다.

서양 꽃꽂이의 기본 패턴 분류

서양 꽃꽂이는 일반적으로 유럽과 미국의 전통적인 꽃꽂이 예술 형식을 가리킨다. 색깔이 산뜻하고 화려한 꽃들이 많은데, 대부분 형상이 꽂혀 있다. 다음은 서양식 꽃꽂이의 몇 가지 기본 패턴입니다.

반구형

이것이 우리가 가장 많이 본 모델입니까? 꽃재료를 같은 길이로 잘라서 화초에 삽입하여 반구형을 형성한다. 반구화는 사방에 꽃이 피는 화훼 패턴으로 부드럽고 낭만적이며 결혼식, 명절 등 다양한 경우에 적합하다.

삼각형

대칭 삼각형과 비대칭 삼각형으로 나뉩니다. 고대 이집트 등 고대 문명에서는 장식으로 자주 사용된다. 대칭 삼각형은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모두 단면 패턴으로, 책상이나 벽에 기대어 있는 모퉁이 가구에 자주 쓰인다.

수평

가로화도 사방팔방의 꽃무늬로 고대 그리스 제사 제단에 사용된 장식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재는 회의용 테이블, 식탁, 강연대에서 자주 사용되고 있다. 반구형과 마찬가지로 가로꽃도 사방이 모두 아름다운 꽃무늬로 럭셔리하고 부유하다.

꽃부채형

부채모양의 꽃은 방사능의 반원으로 럭셔리하고 아름다우며 자랑스러운 공작새처럼 보입니다. 궁중 여성의 손에서 기원한 깃털과 레이스 부채. 현관, 벽면 장식, 벽에 기대어 놓인 테이블에 적합합니다.

폭포형

폭포의 층층층처럼 폭포 모양의 꽃이 위에서 아래로 삽입되어 흐르는 부드럽고 로맨틱한 느낌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것도 구형 외에 신부가 가장 많이 쓰는 화훼 패턴이죠?

서양식 꽃꽂이에는 원뿔, 타원형, 구형, 종횡형, 알파벳 S, T, L 이 있어 각각 멋이 있습니다. 여러분 천천히 이해하세요!

꽃꽂이 절차

(1) 자르기: 먼저 꽃의 부러진 가지를 제거하고, 다른 스타일에 따라 다듬고, 구도의 필요에 따라 구부려야 합니다 (보수시간을 연장하기 위해 물에서 트리밍하는 데 적합하고, 물에서 트리밍하는 것은 공기가 꽃줄기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 꽃재료에 따라 다른 자르기 방법을 선택하여 자릅니다. 예를 들어 목부의 꽃소재는 십자가지치기법을 사용해야 하고, 굵은 꽃줄기는 평평한 가위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흔히 쓰이는 가지치기 방법은 비스듬한 줄기 절단법이다.

(2) 고정: 당신의 생각에 따라 꽃 자세를 취하기 위해 보통 병 입구의 지름과 길이에 따라 화기의 병 입구에서 굵은 나뭇가지 두 개를 취하여 병 입구에서 교차고정한다. 전문 꽃꽂이에는 채색 꽃꽂이, 꽃무늬, 알루미늄 실 등의 도구도 고정되어 있습니다.

(3) 삽입: 보통 먼저 꽃을 꽂은 후 잎을 꽂기 쉬우므로 잎을 꽂을 때 꽃의 높이를 낮추기 쉽다. 정확한 꽃꽂이 순서는 재료 선택, 경엽 선택, 꽃꽂이여야 한다.

색상 일치

하나.

(1) 우선 색상의 본질과 특징을 이해해야 한다.

A. 색조 유형. 원색. 다른 색상으로 혼합될 수 있는 색상을 나타냅니다. 빨강, 노랑, 파랑의 세 가지 원색이 있습니다.

삼원색 중 두 가지를 혼합하여 만든 색상입니다. 예를 들어 오렌지색은 빨간색과 노란색의 혼합입니다. 녹색은 노란색과 파란색의 혼합물입니다. 보라색은 빨간색과 파란색의 혼합물이다.

다색은 두 가지 색상의 혼합입니다. 그것은 완충과 조화의 작용을 한다. 예를 들어 오렌지그린은 오렌지색과 녹색의 혼합이다. 보라색은 보라색과 녹색의 혼합이다. 오렌지 보라색은 오렌지색과 보라색의 혼합물이다.

보색. 한 원색과 다른 두 원색 사이에는 보색이 있는데, 각 보색은 밝고 어둡며 차갑고 뜨거운 대비색이다. 경선과 녹색, 노란색과 보라색, 파란색과 오렌지색과 같은 것들이죠.

각 색조는 광도 (음영, 음영 변화) 와 순도 (채도) 가 다릅니다. 일반 원색의 광도와 순도가 가장 높고, 그 다음은 중간색과 복합색이다. 광도와 순도가 높을수록 색상이 밝을수록 밝고 어두워집니다.

B. 컬러 느낌. 색깔에 따라 다른 반영과 느낌을 주는데, 이를테면 색깔의 따뜻함, 거리, 경중은 모두 사람들의 장기 생활 실천의 결과이다.

색상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차가운 색계. 흰색, 보라색, 파란색은 물, 얼음과 눈과 쉽게 연결되어 냉감이 생긴다.

따뜻한 색. 빨강, 오렌지, 노랑은 태양과 불을 생각나게 하기 때문에 따뜻함과 열정이 생긴다.

온화한 색계. 녹색, 회색, 금색, 은색, 검은색과 같은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 사이의 색상은 종종 완충과 조화의 역할을 합니다.

(2) 컬러 매칭의 요점.

색채 조화의 본질은 서로 다른 색채 간의 조화와 대비, 다양성과 통일의 관계를 잘 처리하는 것이므로 우선 위의 두 가지 법칙의 요구에 따라 코디해야 한다.

이 문제에 있어서, 우리는 다음 사항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A. 모든 작품에서 너무 많은 색을 매치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눈부신 폐단을 초래할 수 있다. 일반 코디 1-3 색이 적당합니다.

B. 다색 코디에는 1 차 및 2 차 조합이 있어야 합니다. 예의용 꽃이 명절 분위기가 짙다고 요구하면 다색 꽃을 선택할 때 반드시 1 차, 1 차, 1 차, 1 차, 1 차, 1 차, 1 차, 1 차, 1 차, 1 차, 1 차, 2 차, 2 차,

C. 특별한 필요 외에 일반 배색은 대비색을 매치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광도와 순도가 가장 높은 빨강, 노랑, 파랑이 함께 어우러진다. 그것들은 밝고 밝지만 눈이 부시기 쉽다. 중간에 오색찬란한 꽃이나 푸른 잎을 꽂아 완충 역할을 해야 한다.

D, 다른 색깔의 옷차림은 서로 호응해야 고립되어 무뚝뚝해 보이지 않는다.

색채 배합의 가장 중요한 점은 색채의 조화성이 더 좋고, 조화가 생동감 있고 기세가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조합은 꽃꽂이의 목적, 환경의 요구 사항, 화훼 용기의 조건에 따라 조합해야 한다.

(3) 흔한 색상 조합.

A. 단색 조합. 같은 밝기의 단일 색상이나 다른 밝기 (강함 또는 밝음) 의 단일 색상과 일치하는 색상 구성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흰색 신부 부케, 흰색 웨딩드레스 같은 현대 서양 결혼식용 꽃은 순수하고 우아합니다.

B. 비슷한 색상 조합. 비슷한 색상 조합. 유사한 색상 조합은 색상환에 인접한 색상의 조합 (즉, 색상환에서 각도가 90 도인 삼각형 조합) 입니다. 색조, 위상, 순도가 비교적 가깝고, 서로 전환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쉽게 조화를 이루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서재, 침실, 병실 등 조용한 환경에 배치하기에 적합하다.

C. 대비 색상 조합. 즉, 색고리에 있는 두 쌍의 해당 색상의 조합, 즉 보색의 조합이다. 예를 들어 빨간색과 녹색, 노란색과 보라색, 오렌지색과 파란색은 흥분성이 강한 보색으로, 밝고 활발하며 따뜻한 효과를 내기 쉽다. 이런 대비색 조합은 서양 고전 꽃꽂이에서 가장 많이 쓰이며 예절꽃꽂이도 자주 사용한다.

두 개.

1) 유사 색상: 같은 계열의 다른 음영의 꽃으로 코디합니다. 예를 들어 흰색, 분홍색, 빨간색, 흰색, 유황과 오렌지색, 흰색, 연한 파란색, 보라색의 조화가 색상 수준을 형성하여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우리가 꽃 작품을 만들 때, 작품을 더욱 우아하게 하기 위해, 꽃이 더욱 아름답고 잘 어울리게 하기 위해, 스타일링 미관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색채 조화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색이고 꽃꽂이 예술은 시각예술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색채의 중요성도 결정된다.

2) 대비색 (보색): 예를 들면 황과 보라색, 빨간색과 녹색, 오렌지와 블루, 황록과 붉은 보라색의 조화는 매우 밝고 화려한 인상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꽃재료를 사용할 때는 한 가지 색이 적고 두 가지 색상의 균형을 교묘하게 유지하여 입체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3) 색조가 비슷하다: 같은 색깔의 여러 가지 연한 색의 꽃들이 어우러져 아름답고 우아한 인상을 준다. 예를 들어, 연분홍색, 크림색, 오렌지색은 같은 색계에서 사용됩니다. 그러나 흐릿한 색채가 시각점을 약화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 큰 꽃이나 푸른 잎을 넣어 효과를 높인다. 또한 쉐이프와 재료의 대비에도 주의해야 한다.

4) 대략적인 보색: 노랑, 오렌지, 빨강 등 비슷한 색상과 맞은편 색상의 파란색 조합, 빨강, 보라색, 파랑, 녹색의 조합. 많은 색은 개성이 넘치고 화려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준다. 그러나 반대 색상의 꽃 재질 양을 제어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5) 원색: 빨강, 노랑, 파랑의 조합. 120 도 색상환 속 배색. 화려하고 럭셔리한 인상. 모든 색상이 강렬하기 때문에 밝기가 가장 높은 노란색은 최대한 조절해야 한다.

꽃꽂이 주의사항

1) 꽃꽂이 과정에서 가능한 직선을 형성하지 말고 높이에 주의하세요.

2) 꽃꽂이 과정에서 중하부는 최대한 밀집하고 상화꽃은 너무 많이 쓰지 마세요. 상부와 하밀함에 주의해라.

저장 기술

동백꽃: 담염수에 넣으면 살균을 하고 화기를 연장할 수 있다.

튤립: 몇 개를 묶고 밖에 신문을 말아서 병에 꽂아요. 꽃병에 물을 넣을 필요는 없다.

수선화: 천분의 1 의 담수에도 꽃모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백합: 설탕물에 넣으면 백합의 달콤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어요.

들장미: 그 절개는 세균에 감염되기 쉽기 때문에 절개점에서 불에 데워 병에 꽂는다.

진달래꽃: 망치로 절개를 평평하게 한 다음 물에 2 시간 동안 담그세요.

모란꽃: 먼저 뜨거운 물로 절개를 담갔다가 찬물에 넣으세요.

매화: 입을 십자로 잘라 물에 담그면 꽃에 영양물질 흡수를 촉진할 수 있다.

추국화: 절개부분에 민트 용액을 조금 바르면 살균이 가능합니다.

연꽃: 접은 후 모공을 진흙으로 막고 담염수에 넣는다.

브랜디: 밤에는 젖은 천으로 싸서 낮에는 덮지 않으면 꽃의 시들어가는 시간이 2 ~ 3 일 지연됩니다.

무궁화: 먼저 뜨거운 물 1-2 분을 삽입한 다음 찬물을 삽입한다.

치자 나무: 1-2 방울의 신선한 육즙을 물에 떨어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