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인상 일출' 은 사실적인 묘사가 아니라 풍경에 대한' 인상' 이다. 인상파 예술 운동도 모네의' 인상 일출'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 그림의 주체는 프랑스 르아브르 항의 작품으로, 마치 현장에 있는 것처럼, 화면이 텅 비었다. 모네는 느슨한 획과 뚜렷한 획으로 오렌지색의 밝은 화면을 보였다. 아래 수면에 빛을 투사하는 장면, 전체 화면의 빛은' 유동적, 반짝임' 이며, 모네도 서구 예술사에서의 지위 가치, 인상파의 창시자, 인상파의 대가, 유동 빛의 아버지를 확립했다.
모네는 풍경화뿐만 아니라 여성에 대한 그림도 창작한다. 예를 들어' 창가의 카밀' 과' 우산을 쓴 여자' 의 여자들은 모두 모네의 아내다. 그의 아내는 종종 우산을 쓰고, 몸을 돌리고, 창문 앞에 서서, 걷는 등 많은 역할을 한다. 흥미롭게도, 모네는 예술 생애 내내 나체 주제를 거의 묘사한 적이 없다. 현실주의의' 농민 화가' 밀러의 영향을 받은 그는 아내에 대한 약속으로 누드를 묘사하지 않고 농민 제재의 그림으로 유명하다. 모네는 아내에게도 매우 전적인 사람이었고, 밀러의 모바일 필법은 모네와 인상파의 탄생에도 영향을 미쳤다.
화가는 창작을 위해 화실이 필요하다고 말하지만 모네는 화실에서 창작한 적이 없다. 그는 화실의 빛이 자유롭지 않고 활발하지 못하며 화실에는 넓은 시야가 없다고 생각한다. 야외 창작은 수시로 빛의 변화를 포착하여 창작 사고를 활성화시킬 수 있다. 그래서 모네는 종종 화가 친구들을 파리 남부의 단풍단백로 숲의' 스케치' 에 초대했고 쿠르베, 밀러, 콜로의 풍경화에서도 큰 영감을 받았다. 그중에서 모네의 작품은 인상파로 여겨진다.
모네의 작품
서양 예술사에서 모네의 가치는 인상파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그의 창작이 현대 예술의 시작을 상징한다는 데 있다. 왜 그렇게 말할까? 모네는 학원파의 이론과 규칙에서 벗어나 전통적인 스케치 실천을 거부하고 자유방종한 필법으로' 묘사' 대신' 표현' 을 했기 때문이다. 그는 각 장면에서 햇빛의 다른 상태를 포착하고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세잔의 후인상주의 구도에 영향을 미치고,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물체를 표현하고, 같은 물체에서 다른 상태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