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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민간에서는 왜 갑을 금지하였는가? 갑옷의 위협이 무기보다 더 큽니까?

중국 역사상 갑옷의 발전에 대해 독특한 견해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갑옷은 냉병기 시절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소재부터 스타일까지 꾸준히 강화되고 있으며 보호 기능도 강해지고 있다. 당송 시대의 성수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고대 민간에서는 갑을 금지했다. 왜요 이론적으로는 공격성 무기가 방호성 무기보다 더 위협적인데, 왜 무기 대신 갑옷을 금지해야 하는가? 이 규정의 숨겨진 의도는 무엇입니까?

중국 냉병기 시대에는 민간에서 갑옷을 엄금한다는 이상한 철법이 있었다!

이것은 이상하다: 공격적인 검류 무기는 도움이 되지 않지만 방어형 갑옷은 금지되어 있는가?

이 논리는 오늘날 총알이 금지되었지만 방탄복은 금지되었다.

도대체 어떻게 된 일입니까?

무기를 참을 수 없어?

고대에는 무기가 완전히 금지되지 않았다. 진 () 원 () 은 병기 전면 금지: 자이 ()' 논진 ()' 은 "천하병기를 모아 함양 () 을 모아 김인 12, 천하병이 약하다고 생각했다" 고 말했다. 원대 형법의 금지 내용은 "무기를 소지한 한인은 모두 금지한다" 는 것이다.

다른 왕조에 관해서는, 국민들이 무기를 소유하는 것을 명시적으로 금지하지 않았다.

사실, 군주 는 금지 하고 싶지 않지만, 전체 금지 군사 너무 어렵다:

첫째, 냉병기 제조의 문턱이 너무 낮다. 대장장이가 게 뭐 든간에, 당신은 부엌 칼 이나 뭔가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바로 야채를 잘라 사람들을 압수 수 없습니까? 게다가, 검사원은 매일 대장장이 가게를 검사할 때 매우 피곤하다.

둘째, 고대인들은 칼을 쓰는 습관이 있었다. 이른바' 검담심' 은 무력을 끌어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위의 상징이기도 하다. 호박을 먹는 사람은 1 년이나 몇 년 동안 호박돈을 써서 칼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무기를 전면 금지하는 것은 너무 비싸고 비현실적이어서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았다.

왜 눈을 감을 수 없는지에 관해서는, 그것은 반드시 금지해야 하는 대량살상무기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석궁, 창, 핀, 장비 등. 클릭합니다 민간에 의해 엄격히 금지되었고, 송대에서는' 화관포' 가 금지된 무기였다.

만약 관군이 제갈량을 들고 있는 반군들을 대면한다면, 머리가 아플 것 같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장갑은 얼마나 중요합니까?

무기가 도움이 되지 않는데 왜 갑옷을 금지해야 합니까?

갑옷은 생명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의 칼은 이미 날카로운 강철 무기였지만, 모두' 천고 일검, 도살룡도' 가 날카로운 철기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장한파전 중의 장산 조자룡록검에 관해서는 연애소설에만 존재한다.

영화드라마에서 군대가 싸울 때 갑옷은 방어력이 없는 것 같다. 특히 전력이 강할 때 일반 병사들은 눈 깜짝할 사이에 운명을 피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사실, 냉병기 시대에는 갑옷을 깨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갑옷이 없는 사람은 칼을 메지 못할 수도 있고, 죽지도 않고, 반잔하지도 않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하지만 갑옷을 입고, 일반 검을 정말 그렇게 쉽게 잘라 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거대한 봉기처럼 보이는 농민군이 수는 적지만 좋은 충성자들에 의해 종종 패배하는 이유이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이 반군들이 고품질의 장갑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어떤 친구들은 고대 갑옷의 방어력에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예 1: 춘추시대에는 사람을 전장으로 보내는 유명한 예인 원수 선위가 있다. 조카 Guojun 진 xianggong 의 기분을 상하게 하기 때문에, 옛 원수 는 매우 후회, 전장에 돌격 트랩 에 가야했다. 그러나 그가 갑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칼과 화살은 보내온 사람의 머리조차 들 수 없다! 결국 원수는 갑옷을 벗고 인덕인을 구할 수 있었다.

예 2: 명말 광수로의 전투에서 원숭환은 후금으로 고슴도치를 쏘았지만, 중갑보호 때문에 조금도 다치지 않았다.

또한' 일리아드' 와' 오디세이' 를 본 친구들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고인의 갑옷을 벗기는 것을 좋아한다는 인상을 받았을 것이다. 이것은 단지 무력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은-이 갑옷은 값어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실용적이다!

요컨대, 냉병기의 전쟁터에서 갑옷이 있는 사람은 몇 명 더 많은 생명을 얻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갑옷과 반란을 소유하다

또한 단조 작업장이 없는 시대에는 갑옷을 만드는 것이 칼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더 번거로웠다. 가격이 당연히 비싸요! 더! 그래!

그래서 그해, 반란이 있었는지 판단하고, 이상한 한 표 부결제가 있었다: 갑옷이 만들어졌는지!

갑옷 때문에' 반란' 한 첫 번째 재수없는 놈은 주야프였다.

유계주야프는 7 개국의 혼란을 평정하기 위해 큰 공헌을 했다.

만년, 주야프의 아들 싱 싱 싱 (xing xing) 은 아버지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느꼈고, 장례품도 달라야했고, 그래서 갑옷 500 벌을 주문했다. 결국 법원은 알게 되었다. 정위: 왜 반란을 일으키죠? 주야프가 말했다: 나는 부장품이다. 어떻게 반란을 말할 수 있단 말인가? 팅 웨이: 오, 그럼 지하 세계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싶어! 결국 시간이 많지 않은 주야프는 이렇게 살아서 화가 났다!

다른 하나는 유수입니다.

한나라가 교대할 때 여행가 왕망 변법이 실패하여 온 국민이 반란을 일으켰고 남양 유씨 가족도 예외가 아니었다.

모든 사람에게 반항하겠다는 결심을 보여주기 위해 유가의 둘째 아들 유수는 갑옷을 입고 거리를 왔다갔다했다. 그가 본 사람들은 모두 정직한 둘째 아들 류도 반란을 일으켰다고 말했기 때문에 이 반란은 확실히 건설할 가치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백성들이 갑옷을 가지고 있다 = 반란을 일으킨다' 는 등식은 기본적으로 공식부터 민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인정한다.

장갑의 발전

이렇게 많이 말했는데 갑옷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갑옷에 대해 말하자면, 모두들 낯설지 않다고 믿는다. 그것의 주요 기능-자연은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다.

언뜻 보면 외관은 기본적으로 일치하지만 금속 껍데기일 뿐이다.

하지만 사실, 갑옷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재료도 금속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당육경' 에 따르면 당대의 흔히 볼 수 있는 갑옷은 13 종류로, 그중에는 명갑, 산갑, 종이갑이 있다.

먼저 환갑을 말하지 마세요. 판형 금속 장갑이 눈에 비치고 있습니다. 산문못은 거의 천 개의 Y 형 네일보드로 이루어져 있어 외형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보호성도 좋습니다. 종이 갑옷, 그것의 기본 재료는 종이인데, 소재는 좋지 않지만, 식물 섬유가 엇갈려 쌓여 있다. 그것의 보호 원리는 오늘날의 방탄복과 비슷해서 환갑, 산갑과 병행할 수 있어 보호 효과가 조금도 나쁘지 않다.

송대에 이르러 한가의 절정에 이르렀는데, 물론 이는 강요된 것이다. 송대 기병이 적고 보병이 많기 때문에 갑옷의 보호를 높여야 기병의 충격에 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대송의 재력과 물력까지 더해지면 대송의 갑옷은 절대적으로 충분히 높다.

송인은 인문예술의 정취를 충분히 발휘했고, 갑옷에 맹수를 더했다. 전체적으로 더욱 활기차게 보였다. 말하자면, 우리 문신의 갑옷은 거의 모두 송에서 생산한 것이다.

명대에 천갑이 나타났는데, 암갑이라고도 한다. 표면적으로 보면 천 한 조각일 뿐, 위에 패치 한 무더기가 있는데, 마치 그 패치들만 보호력이 있는 것 같다. 이런 천갑은 사실 철판으로 안감을 만들고, 연결은 거꾸로 되어 당송 () 의 갑옷을 거꾸로 입는 것과 같다. 그것이 천의 곳인지, 아니면 철판인지 봐라!

"겉에 속옷을 입어야 한다" 는 것은 미혹성이 있기 때문이다. 상대가 장갑의 이음새를 쉽게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감의 네일보드는 그렇게 단정하고 아름다울 필요가 없다.

물론, 이런 조공 감료 있는 시베품은 일반적으로 갑, 을병용이며, 고위 장군은 환갑, 산갑 등 고급품을 입는다.

청대에 이르러 불총과 새털 등 뜨거운 병기의 출현으로 병사들이 면갑을 입기 시작하면서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방어력에 의문을 제기할까요? 이렇게 말해 보자: 뜨거운 무기가 인체에 부딪히면 모기가 물고 큰 드럼가방을 형성하는 것처럼 큰 면적의 손상 충격면이 형성된다. 그러나 면 갑은 충돌면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이런 모기가 다시 물면, 기본적으로 벌지를 홍반으로 바꿀 수 있다.

현대전승

근대에 이르러 살상력이 큰 열무기가 잇따라 나타났다. 한때 화사했던 송대 갑옷이든, 밋밋했던 천갑, 면갑이든 역사의 먼지가 되어 인류 문명의 시야에서 점차 사라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인간의 몸을 보호 하는 데 사용 되는 갑옷, 전쟁과 연기의 또 다른 라운드 후 우리를 동반, 인간의 문명의 역사에 두꺼운 잉크 중 하나를 썼습니다. 그들은 기억할 만하다.

1956 년' 당대 화성' 으로 불리는 유계변 씨는 그의 꼼꼼한' 소란천궁' 에서 대량의 중국 갑옷을 그렸다.

그중에서도 나타 자갑, 이천왕의 자물쇠갑, 그리고 거령신과 손오공의 산갑은 모양이 모두 달라서 그들의 가장 진실한 장구 방식을 기본적으로 복원했다.

선인은 구름이 있다: "중국에는 큰선물이 있으니 여름이라고 한다. 도장을 찍는 아름다움이 있는데, 그것을 화라고 한다. ""

갑옷은 무기이지만 전투복이기도 하다.

중국 갑옷은 예의든 실전이든 태슬 하나, 추이 칼라 하나, 갑옷 한 벌, 실크 하나하나가 민족 의상 문화에 스며든다.

장식된 연대, 봉익, 짐승연, 상운, 경서, 조각상, 곳곳에 광채가 넘치며, 모든 세부 사항은 중화문명의 깊은 내면을 반영하고 중화문화의 찬란한 빛을 비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