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습화: 습적층과 습채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젖은 겹침: 어니언 스키닝 또는 부분 브러시를 바르고, 마르고, 색칠하고, 마르고, 색칠합니다. 수분과 시간을 적절하게 조절하면 효과가 자연스럽게 둥글다. 비와 안개의 분위기와 촉촉한 재미를 표현하는 것은 그것의 특기이며, 어떤 그림은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2) 젖은 배색: 이 방법은 건조 말기에 가까운 물 색이 스며들고 경계가 흐릿하며 그라데이션이 부드러운 색채로 바뀌는 배색을 띠는 데 자주 쓰인다. 색상을 수집 할 때 물 목록을 균일하게 사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이 적은 곳으로 돌진하여 불필요한 물 얼룩이 생기기 쉽습니다.
2. 건식 코팅 방법: 다층 코팅 방법, 즉 이전 색상이 건조 된 후 여러 번 겹쳐진 코팅 방법.
건화법은 운색 과정에서 뚜렷한 획과 물자국이 있어 물색선 연결이 필요 없고 색블록 간의 연결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한다. 붓으로 깔끔하고 또렷한 것은 일종의 마른 그림의 기교이다.
레이어를 칠하는 방법으로 마른 바탕색을 칠하고 침투 효과를 추구하지 않고 쉽게 반복해서 색칠할 수 있고, 쉽게 파악할 수 있어 초보자 연습에 적합하다. 분명히 또렷한 형체 구조와 풍부한 색채를 표현하는 것은 건화의 특기이다. 건도법은 레이어링, 마스크, 채색, 건필 등 구체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수채화 멀미 젖은 그림의 색깔은 마르지 않을 때 서로 흐르며 물과 색이 어우러져 윤기 있고 부드러운 효과를 낸다. 습화의 예술적 매력은 수채화로, 텅 빈 흐릿한 그림자를 표현하는 경지에 적합하며, 습화는 화면을 가장 잘 표현하는 기조, 전망, 허경을 가장 잘 표현한다.
그러나 용지의 건조와 습도는 이미지 형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너무 젖으면 쉽게 스며들어 보이지 않는다. 너무 건조하면 색흔과 획이 생길 수 있다. 습도를 잘 파악하고 언제 어디서 다시 색칠하는 것이 그림의 중점이다. 실험에서 반복해서 시도해야만 습화 기법을 익히고 화면의 모양을 더 잘 조절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가볍고 약한 결점이 생기기 쉽다.
바이두 백과-수채화
바이두 백과-젖은 그림
바이두 백과-드라이 페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