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전 439 년에 오북의 땅은 증국도성이었다. .....
창사 탄알쿠추 제인의' 어룡도'
왕정이라는 군벌이 궁정에서 초왕의 사자를 만났다. 증국은 초국의 동맹으로 대대로 초국의 보호를 받았다. 추 사원 에 메신저 후, 먼저 zenghou b 에게 인사 한 후, 그에게 몇 년 전 여름 왕조 의 후손 제나라 추 가 멸망 한 사실 과 양쯔강 에 추 베트남 의 충돌 을 통보했다. 메신저는 또한 왕이 숙련 된 장인이 접시를 잃어 버릴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았고 다양한 공성 장비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초나라의 왕군은 중원의 제후국과 싸우려고 한다. 초특사는 증후을을 동맹군으로서 적절히 협력해야 한다고 암시했다.
초나라 칠기의 차마 행도.
이 말을 듣고, 억지로 두피를 축하할 수밖에 없었고, 추 주중원의 사신과 정보를 교환했다. 진 () 위 () 가 현나사 () 를 모집하고 실력을 키우고 있다. 한 (), 조 (), 위 () 삼족은 이미 독립된 제후국이 되었고, 소외된 진후명 () 이 실망했다. 주 왕실의 영토도 평화롭지 않다. 최근 작은 나라 서주가 분봉되었다고 한다. .....
중원의 동태를 듣고 초나라의 사자들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단기간에 초군이 원원을 원정하는 데는 아무런 장애가 없는 것 같다. 떠나기 전에 추 (Chu) 메신저는 쩡 (Zeng) 의 주 (Zhou) 왕실을 오만하게 조롱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들은 서쪽에 가라 앉았을 때 이미 땅에 떨어졌다고 말했다. 추 (Chu) 는 운명을 계승하는 군주이다.
추 (Chu) 가 퇴각 한 후, 쩡 허우 (Zenghou) 는 눈살을 찌푸렸다. 먼 지평선은 어두웠다. 그는 아마도 전쟁이 곧 도래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말을 만들고, 군대를 만들고, 갑옷을 입으십시오. 클릭합니다 증후을은 짧고 강력한 명령을 내렸다.
나라의 큰일은 숭화와 영광에 있다. 비록 그는 소국의 왕이지만, 증후을의 조상은 주 왕실이 남방을 지키는 장군이었다. 따라서, zenghou b 는 전쟁을 낭비 하지 감히, zengguo 도 작은 유지 하지만, 매우 정교한 전차 부대.
긴장된 정세를 감안하여 증후을은 병거 병사들을 모아 훈련을 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근무병들에게 훈련장의 지형을 평평하게 하도록 명령하고 질주하는 병거가 식물에 걸리지 않도록 한 후, 증후을은 친위대 병거를 데리고 훈련 지역으로 들어갔다.
증후을묘피갑
모든 전차는 점잖은 검은색과 붉은색으로 칠해졌고, 전차의 차축에는 예봉 모양의 칼날이 달려 있었다. 일단 그것이 고속으로 회전하면 낫처럼 적의 보병을 수확할 수 있다.
샤프트 외부 청동 블레이드
각 전차에는 고귀한 출신의 병거 병사들이 있다. 기수 한 명이 중간에 서 있고, 오른쪽에는 근전을 담당하는 군인이 있고, 왼쪽에는 궁수가 있다. 그들은 모두 무장하여 전투를 준비했다. 페인트칠한 가죽 갑옷은 전사들의 머리, 팔, 몸통을 덮고 햇빛 아래서 부드러운 빛을 발한다.
각 병거에는 활 두 개, 화살낭 네 개, 방패 두 개, 활 두 개, 활 한 개, 깨진 패들이 장착되어 있다. 말의 몸에는 큰 가죽으로 만든 조끼도 걸치고 있다. 멀리서 보면 병거는 날카로운 가시가 달린 고슴도치 같다.
청동기
청동병
전마는 일반 병거에서 병사들이 황마나 다크호스를 탔고, 증후을은 자신의 전마가 모두 붉은 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마, 군마, 군마, 군마, 군마, 군마, 군마) 저우 는 여전히 빨간색 이고, 한 번 지 라는 성을 가진 제후국 이었기 때문에, 그 당시 군주의 말은 국복과 일치해야 했고, 당연히 이 풍습을 따라야 했다.
전통적으로, 증후을은 모든 병거를 좌우 두 그룹으로 나누어 쌍을 이루었다. 이렇게 안배하는 것은 종대가 행진할 때 두 병거가 서로 엄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만약 길의 양쪽에서 공격한다면, 두 대의 병거는 측면에서만 적을 맞으면 되고, 공격당하지 않으면 된다. 전투에서 이 두 병사는 V 자 모양의 기러기로 가운데 적을 공격할 수도 있다.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갑옷 조끼가 복원된 증국전차.
훈련이 이미 시작되었다. 행진 종대를 보면 두 대의 병거가 전투에서 수평선으로 펼쳐졌다. 종주국 초국의 전통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병거는 진형의 왼쪽에 위치해 있다. 전차에는 드럼과 군주의 깃발이 장착되어 있다. 무술계에서 매우 눈부시다. 이것은 전군의 귀이니, 모두가 그 지휘를 따라야 한다.
전국 시대의 청동 조각은 병거 깃발의 삽입을 보여준다.
북소리가 울리면서 두 대의 병거가 가상 목표물에 맹렬한 충격을 가했다. 충전할 때, 병거 양쪽에 날개가 장착된 차축이 고속으로 회전하기 시작하며, 병거와 병거는 항상 안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두 차가 뒤섞여 차가 망한다.
돌격훈련을 마친 후, 증후을은 부대에게 두 차가 만났을 때의 동작을 연습하라고 명령했다. 두 대의 병거가 상대적으로 배열되어 상대 대형의 틈에서 서로 교차한다. 실전에서는 두 대의 병거가 적차와 교차할 때 일반적으로 공격하여 긴 팔로 서로 공격한다.
또한 전차 운전에는' 점프' 라는 어려운 동작이 있다. 전차를 운전하여 정면에서 적차를 맞받아 길을 막고, 상대방을 멈추게 한 다음 하차 전투를 통해 적을 포로로 잡는 것이다.
전차 표준 공격 동작
전차의 엇갈린 운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전차의 전술동작 훈련인' 좌우 펌핑' 이 이어졌다. 이는' 시경' 의 시구일 뿐만 아니라 표준 병거 전술동작이기도 하다. 병거의 궁수는 일반적으로 병거의 왼쪽에 있고, 보통 왼손에는 활을 들고, 창을 든 근전병은 병거의 오른쪽에 있다. 맞은편의 적을 만났을 때 좌측 전방에 적병이 있다면 객차 왼쪽의 전차 사수가 제때에 화살을 쏘아 장거리 적을 공격해야 한다. 이 동작을 "왼손" 이라고 합니다. 모퉁이를 돌고 나면 전차는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서 이 동작을 반복할 수 있다. .....
만약 전황이 불리하다면 즉각 철수해야 할 때, 병거 후방을 좌우하는' 좌묘' 와' 우묘' 부대를 좌류해야 하며, 추격의 적을 즉각 반격하여 주력 철수를 위해 시간을 얻어야 한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성전 뒤에 있는 병거 병사를 책임지고, 대부분 신용을 중시하고, 생사를 경멸하고, 침착하고 냉정한 사람들이다.
증후을묘의 사냥개뼈.
증후을은 그의 호위병이 운전과 무술을 잘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그는 전차에서 뛰어내려 차 밑의 가늘고 긴 사냥개의 머리를 만져 생고기로 먹였다. 음, 그 앞에 있는 이 군인들은 바로 그들이 이 난세에서 생활하는 가장 좋은 보장이다.
훈련이 끝난 뒤 증후을은 주변의 심복들을 위해 술자리를 주문했고, 사려 깊은 요리사는 남쪽에서 풍성한 술자리를 마련해 심복들의 위를 위로했다.
맛도 싫지 않고 맛도 싫지 않다. 음식의 재료와 조리법은 지위와 위엄의 상징이다. 특히' 예락벌벌 제후들' 시대에는 한 차례의 잔치가 전쟁터에서 위태로운 귀족들에게 위로가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맹주추 () 의 강력한 영향으로 연회석은 여전히 짙은 가시추 색채를 띠고 있다. 북방국가에 비해 이때 강한지역의 맛은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황제내경' 에 따르면 남방의 대지는 양기가 왕성하고 공기가 촉촉하다. 따라서 무더운 환경에서 남방 사람들은 시큼하고 맵고 쓴 음식을 즐겨 먹어서 젖은 식욕을 없애기를 좋아한다.
변기로 손과 얼굴을 씻은 후 모임이 시작되었다. 증국군주의 주요 음식은 좁쌀 한 바구니에 담는 것이다. 원시적인 껍질을 벗기는 공예 때문에 주식의 식감은 그다지 부드럽지 않다. 물론 증국도 인근 초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쌀, 좁쌀, 밀, 황미가 섞인 잡교 벼를 먹을 수 있다. 이런 비용이 많이 드는 잡교 벼는 색깔이 풍부해 식욕을 자아낸다. 가시추 사람들이 산을 좋아하기 때문에, 증후을도 백김치나' 우산' 과 같은 양념으로 입맛을 돋울 수 있다.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구정
정교한 구정에서 요리사들은 증후을을 위해 소, 양, 돼지, 왁스, 소시지, 생선과 같은 풍부한 육류를 준비했다. 요리하는 방식에서는 대부분의 고기가 덩어리로 잘려진 다음 요리하거나 가공한다.
중국 남부에 있는 열족들은 늘 후작들을 위해 남방풍의 특별한 음식을 준비한다. 살찐 소의 힘줄을 요리할 때, 그들은 두로를 넣어 맛을 더욱 고소하고 상쾌하게 한다. (두약미는 신약하고 온화하며, 뿌리줄기는 신장을 보충하는 효능이 있다.) 약한 불로 구운 양고기에서는 꿀을 발라 식감을 높여야 한다. 이 밖에 거위 비둘기 등 특수 조류도 있다. 이 새들은 볶으면 가장 맛있다. 백조를 맛볼 때 증후을은 맛있는 백조국을 놓치지 않았다. .....
새와 짐승 외에도 한때 강호가 많았기 때문에 물고기 거북 등 해산물에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당시 패션에 따르면, 증후을은 양파나 겨자로 만든' 만' 이라는 회를 맛보고 쪄낸 맛있는 거북국을 즐긴다.
공기가 축축한 가시추 () 에서는 고추가 차갑고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고, 증후을의 요리사는 고추로 붕어나 고등어 () 를 요리하여 생선의 비린내를 중화한다. 증후을이 죽은 후, 그는 심지어 500 개의 산초, 다씨, 창귀 등의 향신료를 가지고 장례품으로 다른 세계로 갔다. 하지만 후추 붕어의 레시피는 증후을묘 밖의 가시추 () 에서 2400 여 년 동안 전해졌다. 오늘까지 호북의 광대한 지역은 여전히 먹고 있다.
또한, 진나라 시대에는 산초가 후손 번식의 상징이라고 여겨졌기 때문에 당시 증후을은 산초를 양념으로 사용했고, 심지어 산초를 장례까지 하였다. 습기를 없애고 추위를 몰아내는 것 외에도, 수천 년 동안 영원한 남성의 수요가 있을 수 있다. 자녀와 손자가 만당하다, 오이가 오래 보존된다. 이 생각은 진짜인지 거짓인지 따로 따져 보자.
구리 유도빙기
가시추의 땅은 여름에 매우 더워서 일찍이 선진시대에 남방에는 얼음음료의 개념이 있었다. 웨이터는 녹색 초가로 계화주의 침전물을 걸러낸 후 술을 네모난 주전자에 붓고 청동 빙감에 얼음을 넣어 증후을이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찬 음료를 한 잔 마시게 했다. 증후을이 출토한 청동기 비문은' 초사 초혼' 에서 언급한' 얼음음료' 의 존재를 증명했다.
가시지 않는 종소리 속에서 증후을은 식사를 하고 음식을 즐기기 전에 음식의 색깔, 냄새, 신선도를 꼼꼼히 점검했다.
\ "오색 실명; 오음은 귀머거리가 아니다. 오미가 시원하다. 질주와 사냥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이게 아비의 잔소리가 아닌가, 이 도시? 증후을은 그의 생활을 생각하고, 이 물건들을 생각하고, 그도 그것들을 모두 가져갔다. 그러나 난세에서 태어나 자신의 운명을 장악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현재를 즐기는 것이 낫다.
동주 귀족 사냥
후예 칠함 위의 28 개의 별.
풀과 나무가 모두 쓰러져 하늘도 늦었다. 하루의 사냥과 잔치를 거쳐 증후을이 그의 침실로 돌아왔다. 호화로운 사무실, 강력한 차마, 정교한 편종은 모두 표상일 뿐이다. 마음속의 걱정은 외부인이 될 수 없고, 고독한 순간에 조상과 신령과 혼자 소통할 수 있을 뿐이다.
나의 조상은 서주 개국공신 남궁석으로 한때 혁혁한 적이 있다. 그러나 주 왕실이 개군에서 추방된 이후, 주 () 성의 제후국 () 의 전반적인 실력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 진 () 나라의 관직은 한 (), 조 (), 위 () 세 가문에 의해 보류되었다. 연국은 동북각으로 후퇴했다. 예법이 완비된 노국에서는 양호성 절도국의 추문까지 나왔다. 정도 여러 차례 간 들보를 뛰어넘어 완벽을 추구하였다. 머나먼 오국은 폭발 직후 월국에 의해 공격당하고 파괴되었다. .....
남방의 희라는 작은 나라는 증국을 비롯한 운명의 유기아가 되어 거대한 물초국의 좌지우지에 맡기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왕실과 초나라 사이에 끼어 있던 증국들은 처지가 어색해서 어쩔 수 없이 초왕을 패주로 여겨야 했다. 그리고 추 () 는 종주국 () 으로서 추 () 나라의 관제 () 를 채택할 수밖에 없었고, 심지어 추 () 를 직접 넘어 다른 제후국 () 과 수교할 수도 없었다. 만약 내가 잘못 기억하지 못한다면, 증국은 이미 오랫동안 참가국과 국가 간의 연맹에 참여하지 않았다.
나의 선왕은 방랑한 초왕, 즉 지금의 초왕장의 아버지 초소왕을 거둬들였지만, 짧은' 초한 허니문' 은 초국력이 점차 회복되면서 자취를 감추었다. 자, 추 (Chu) 는 또 칼을 갈고 호호 (Hoho) 를 갈고 있으며, 자신의 야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른 작은 나라들을 합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운명이 자신의 머리에 떨어질 지 누가 압니까?
증후을묘에서 출토된 귀신 무사 칠화
조상과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망명을 구걸해야 합니까? 너 꿈을 꾸어라. 증국성인 계량은 "부민이 신의 주인이다" 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인재는 귀신의 관심의 주체이다. 신하들이 벌거벗은 채 굶주리면 오곡, 술, 돼지고기로 귀신을 속이고, 천하가 태평하고, 백성들이 핑안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신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닙니까?
흔들리는 촛불이 점점 촛불을 다 태웠고, 점점 어두워지는 빛 속에서 증후을은 졸음이 쏟아졌다. 그리고 내일, 모든 사람들이 변화를 가속화하는 세계를 맞이할 것이다. .....
참고 자료:
1,' 차중 오병' 신증-증후을, 조수정묘 소장품을 중심으로
2. 증후을묘죽간중의 차는 고대 교통대열을 연구하는 계시에 소중승이다.
큰 목소리: zenghou b 무덤 발굴: yuenan
설명을 편집합니다
문/독수리 눈 호루스
표지/강백요
컴포지션/이니셜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