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요: 베이징 고궁박물원에는 여요청유약 꼬치 문병, 여요청유약, 여요청유약 그릇 등이 있습니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은 여요하늘색 타원형 수선분과 여요분 보라색 꽃따뜻한 그릇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2. 관요: 고궁은 관요청유약 꼬치 문병, 관요청유약 직목병, 관요청유약원 세척 등이 있습니다.
3. 고가마: 베이징 고궁은 고요청유약이 귀병을 꿰고, 고요청유약 갈고리로, 고요청유약 해당화 화분이 있습니다.
4. 6 월 가마: 베이징 고궁에는 6 월 가마의 월백유약이 있고, 타이페이 고궁에는 송대 6 월 가마의 라일락 유약이 있습니다.
5. 정요: 고궁은 정요백유약조각 모란 접판, 정요백유약조각 찌꺼기, 정요백유약 인쇄 국화봉판 등이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예술적 특징:
1, 예 야오
여요청유약에는 문양병이 있는데, 한나라의 청동병과 비슷하다. 병모양이 정연하고, 고색고향이 생생하며, 유약색이 밝고 매끄럽고, 짙고 자연스럽다. 도자기 병은 송대에서 시작하여 여요 정요 용천 가마에서 구워 만든 진설품이다. 여요에는 송대에서 전해 내려오는 석청 문양병 두 개밖에 없다.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것 외에도 영국 런던의 데이비드 재단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2. 여요
여요에서 구운 여자는 현란한 색채와 독특한 예술적 가치로 역대 제왕의 호의를 얻었고,' 송자의 왕관' 이라는 명성을 얻어 5 대 명요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관요는 주로 청자를 구웠다. 대관시대에는 달빛, 분홍색, 녹색이 가장 인기 있는 유약색이었다. 관자 태체는 비교적 두껍고, 하늘색 유약은 약간 가루가 되고, 유약에는 큰 줄무늬가 있다. 이는 태와 유약이 열을 받은 후 팽창 계수가 다르기 때문이다. 도자기족에는 유약이 없고, 구운 후 철검은색을 띠고, 입에는 유약이 얇으며, 가벼운 태골이 있다. 이것은 북송 관요 도자기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3. 갈요
가마자기는 월백, 회황, 분람, 회청색, 기름재, 쌀황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가마 도자기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유약이 두껍고 섬세하며 광택이 윤기가 있어 응고지처럼 윤기가 난다는 것이다.
현미경에 올려놓으면 도자기 유약에 들어 있는 거품이 거품 구슬처럼 크기가 다른 얼음 균열망이나 촘촘하거나 드문 것을 볼 수 있다. 연한 노란색 메쉬는 금실과 같고, 가는 검은색은 철사와 같고, 둘은 서로 얽혀 있어' 금실',' 철사' 라고 불린다.
송대 고요는 태질이 단단하고, 자구가 좁고, 자구에는 두꺼운 유약을 남길 수 없다. 유약을 걸면 입의 아랫부분에 약간 튀어나온 고리가 형성되는데, 입의 태골이 약간 검기 때문에' 자구' 라고 불린다. 이것은 송대 유일무이한 도자기 중의 하나이다. 후세에는 비록 많은 모조형 가마가 있었지만, 이 절묘한 일을 구워 내지 못했다.
6 월 가마
일반적으로, 균가마의 유약색은 파란색과 붉은색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구체적으로 월백, 하늘색, 하늘색, 울창한 녹색, 장미 보라색, 해당화 빨강, 연지홍, 가지 보라색, 라일락 보라색, 화염홍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파란색은 일반 청자와 달리 깊이가 다른 다양한 파란색 유광 유약이다. 옅은 파란색은 하늘색이고, 어두운 것은 하늘색이고, 하늘색보다 연한 것은 달빛이라고 하는데, 모두 밝은 파란색과 같은 파란색 광택이 있습니다.
균자의 유약색은 단아한 파란색 유광이 있는데, 그 색조는 아름답고 기묘하다. 유약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가는 유약이고, 하나는 오렌지 유약이다. 그 특징은 구운 유리' 가마 변화' 이다.
5. 가마를 정하다
가마의 장식 기법은 흰 유약 프린트, 흰 유약 조각, 흰 유약 스케치 위주이며, 흰 유약 픽업, 금채화, 도안이 우아하고 우아하다. 북송 초기에는 가마의 조각, 구도, 문양이 모두 간소화되어, 대부분 두터운 연판들이 얕은 돋을새김의 아름다움으로 장식되었다.
북송 중후반, 조각화는 장식이 정교하고 독특하다. 장식 도안은 늘 인쇄, 긋기, 쌓여서 아름답고 대범하다. 프린트 패턴, 자연 형태 교묘한 변형, 구도가 엄격하다. 조각화는 프린트보다 더 활발하고 독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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