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명신 장석은 일찍이' 돈본초' 라는 멋진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돈으로 약을 비유하고, 문장이 간결하고 내용이 참신하다. 그는 "돈은 달콤하고, 뜨겁고, 독이 있다. 나는 체면을 버리고, 이득을 챙기고, 허기를 채우고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능하다. 나라를 이롭게 하고, 오현을 더럽히고, 성실을 두려워하다. 가난한 사람이 취하면 평등이 좋다. 균일하지 않으면, 갑자기 춥고 더워져서 콜레라를 일으킬 수 있다. 약을 전혀 먹지 않으면 무리하게 먹으면 정신이 상한다. 이것은 유행이다. 그것은 신을 부르고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 제품이 흩어지지 않으면 물과 불의 대적의 재앙이 있을 것이다. 축적하지 않으면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리며 궁핍해질 것이다. 제품 및 흩어져 도로, 제인 독일 생각하지 않는다; 적절한 의미를 취하고, 분수를 따지지 않는 예의를 추구하지 않고, 군중들이 부르는 인자에게 베풀고, 편지를 보내면서도 그 때를 잃지 않는다. 사람들은 그것을 지혜라고 부를 수 있다. 이 7 가지 기술을 추출해야만 장기간 복용하여 장수할 수 있다. 도리를 따지지 않으면 연약하고, 정신을 상하게 하고, 반드시 피해야 한다. " 전문에는 칭찬과 비하가 있어 돈의 성격, 장단점, 모이는 방식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생각을 자극한다.
명대 이지연은 분자법으로 돈을 분석하여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말했다: 돈, 위에' 형'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정말 인명을 구하는 것이지만,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그러나' 형' 과' 북' 을 다투는 것도' 싸다' 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당연히 돈에 대한 인간의 억압, 인간성에 대한 파괴에 대한 비판이다. 이와 같은 견해는' 삼농 과잉인서' 중 아청 왕조인 왕걸 한양인 이운천과의 대화다. 전윤은 옛사람들이 돈을 칼이라고 불렀는데, 그것은 이윤을 긁어서 사람을 죽일 수 있다고 말했다. 왕걸: "'금' 을 위해 두 번 싸우고' 베이' 를 위해 열 번 싸우는 것은 정말 도둑이다! 돈에 대한 강한 증오를 나타냈다.
돈' 은 일명' 형' 으로, 성은 공이다. 또 다른 명대 학자 주재호는 공자를 대신해서' 황산곡' 을 한 곡 쓴 적이 있다. 돈을 욕하다' 는' 공자':' 공자가 돈을 욕하다: 개가 짐승을 키운다! 조정은 당신에 의해 통치되고, 일반적인 도덕은 당신에 의해 파멸되고, 당신은 사람을 죽이면 목숨을 잃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리고 감독, 당신은 반복적으로,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는 말이 우세하다. 모두 네가 차표로 쓰는 돈이다. 우리 제자는 너에게 압박을 받고, 충실하고 재능 있는 사람은 너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재물신이 당도할 때, 너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고, 공평한 것을 소멸할 수 있다. 생각해 봐, 돈을 잘게 다지고, 다지고, 볶고, 쪄라! " 돈을 미워하는 표정이 매우 놀랍다.
돈의 역할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실생활에서 돈이 없어도 살 수 있는 사람을 상상해 보세요. 일반인은 그것을 빼놓을 수 없고, 정부 공무원은 그것을 빼놓을 수 없고, 거물급은 그것을 빼놓을 수 없고, 지도관원은 그것을 빼놓을 수 없다. 공물의 소비, 상을 주는 것, 횡령과 수뢰는 모두 돈과 관련이 있다. 돈은 아름다움을 추악하게 만들고, 비천함을 고귀함으로, 겁쟁이를 용사로, 도둑을 고관으로 바꿀 수 있다. 그래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돈에 매료되고 있다. 그들은' 사람은 재물로 죽고, 새는 음식으로 죽는다' 는 철학을 신봉하고,' 돈의 노예' 를 선택하는 생활방식, 공금 횡령, 뇌물 수수, 마약 밀수, 뻔뻔한 절도, 매춘! 하지만 역사와 현실은 돈이 때때로 신선함을 부패로, 아름다움을 추하게, 고귀함을 비열하게, 용기를 겁쟁이로, 고위 관리들을 도둑, 거지, 죄수, 사형수로 바꿀 수 있다고 알려 줍니다! \ "눈물 신맛 혈액 짠, 후회 손 매운 입 달콤한. 나는 세상에 고통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금색, 은백색이지만, 나는 그것이 검은색이라는 것을 질투한다. 나는 내 머리 위에 푸른 하늘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
돈은 우리 사회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심리활동과 감정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본질적으로 돈이 가져다주는 것은 허황된 기쁨일 뿐, 돈이 먼저 진실을 가져와야 진정으로 사람의 정신에 유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만약 돈이 네가 감상하고 즐기는 것을 살 수 있다면, 너는 바로 돈의 주인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자신의 돈이 행복을 사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두려움과 걱정을 발견한다면, 자신이 산 물건이 더 가치 있는 물건에 가려져 자신이 남보다 못하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 부유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그가 필요로 하는 것은 더 많은 돈이 아니라 돈을 초월하고 물욕을 초월하는 지혜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이런 지혜는 세상에 대한 감상이다. 이런 세상에 대한 감상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이 부유하다고 느낄 수 있다. 그래야 끝없는. 모두 펼치다 >
애플 | 2005 년 9 월 29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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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답안
돈 자체는 마귀와 천사의 차이가 없다. 돈은 여러 사람에게 서로 다른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나쁜 일을 하거나 좋은 일을 하는 데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Yycp | 2005-09-29
1
그는 일종의 영혼으로, 다른 사람에게 다른 빛을 방출한다. 우리는 그의 본성을 바꾸지 않았지만, 우리는 스스로 우리의 영혼을 지배할 수 있다! !
에게 해 | 2005-09-29
1
돈은 사람에게 물질적 수요를 줄 수 있다. 그것 없이는, 그들은 가난할 것이고, 그것 없이는, 그들은 매우 고생할 것이다. 하지만 돈이 많아지면 눈을 붉히는 사람이 많아지고 고민도 많아져서 천사와 악마 사이의 악마다.
푸르고 맑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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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없이는, 그는 악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