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 세 이후 오랫동안 미임되어 신주에서 20 년을 살았다. 이상적인 환멸은 그로 하여금 은둔에서 시골 생활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게 하고, 대량의 한가한 단어와 전원사를 썼다. 이' 청평락촌거' 가 그 중 하나이다.
그는 농촌 생활을 묘사한 걸작을 썼는데, 이 단어가 바로 그 중 하나이다. 유희재재는 "글은 신선해야 한다", "글은 맛이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작가의 작품은 "언어가 신선하다" 는 특징이 있고 시적이 풍부하다. 그것은 묘사 수법, 구조, 구상이라는 세 가지 방면에서 나타난다.
1, 오리지널 작품:
청평락 촌민이 거주하다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 속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2. 모국어 번역:
오두막의 처마는 낮고 작으며 개울에는 푸른 풀이 가득하다. 오어, 취기를 머금은 것이 부드럽고 듣기 좋다. 그 백발 노인은 누구의 것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시냇가의 풀밭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기술 설명:
1, 굵은 펜과 가지각색의 잉크는 없고, 순수한 스케치 수법으로 농촌에 있는 다섯 식구의 환경과 생활의 모습을 묘사한다. 이 가족의 다른 면모와 패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
2, 처음 두 문장, 이 집 다섯 식구를 쓰고, 작은 초가집이 하나 있고, 집 옆에 맑은 개울이 하나 있다. 이 개울은 푸른 잔디로 덮여 있다. 여기서 작가는 은은한 두 획으로 초가집, 시냇물, 잔디로 구성된 신선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그려냈다. 이 두 문장이 첫 문장에서도 환경과 장소를 분명히 하는 사명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3, 서너 마디, 백발 옹사위 한 쌍을 묘사하며 다정하게 함께 앉아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며 한가롭게 자만한다. 이 몇 마디 말은 비록 평범하지만, 백발이 성성한 옹이모 한 쌍이 서로' 치켜세우며' 친밀하게 되는 것은 이 노인 부부에게 화목하고 따뜻하고 편안한 행복한 생활이다.
4. 다음 네 문장은 선 그리기, 직서 수법, 그리고 세 아들의 다른 이미지를 사용한다. 장남은 집안의 주요 노동력으로 동희두밭에서 제초하는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둘째 아들은 아직 어려서 도우미만 할 수 있고, 집에서 닭장을 짜고 있다. 셋째 아들은 세상 물정을 모르지만 마음대로 말썽을 부린다. 그가 개울가에 누워 연잎을 까먹는 걸 보면 알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이 단어는 농촌 가족 다섯 식구의 환경과 생활을 묘사하여 인정의 아름다움과 생활의 정취를 표현한다. 작가는 이 가족의 다양한 모습과 패턴, 그리고 그들의 아름다운 농가 생활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생동감 있고, 생활의 정취가 짙게 묘사되어, 작가가 시골의 평화와 조용한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시 전체가 농촌의 풍토와 인정을 깊이 있게 묘사하여 신선하고 상쾌한 스타일을 보였다.
신 기아와 육유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다. 그는 시종 국치를 위해 복수하고,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는 것을 평생사업으로 삼고, 문학 창작에서 시대의 기대와 실망, 민족의 열정과 분노를 썼다. 문학 창작에서, 격동과 변화무쌍한 감정을 표현하기에 더 적합한 단어라는 장르에 모든 정력을 쏟아야 한다.
예술 구조에서, 전체 단어는 흐름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화면을 안배하고, 인물 활동을 전개한다. 단어의 의경을 보면 털의 처마가 개울과 매우 가깝다. 게다가' 계상 푸른 풀',' 큰 남자아이가 계동에서 호미콩',' 내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가 불량배를 부리고, 연폰이 시냇가에서 벗기는 것' 등의 단어들을 함께 사용하여 화면을 촘촘하게 배치했다. 따라서' Xi' 라는 단어의 사용은 전체 단어의 구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바이두 백과-청평락 마을 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