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발아 초기에 비료를 주지 않는다
봄철 가지를 뽑는 동안 질소 비료를 시용하는 것은 동백애호가들의 습관과 관행의 상당 부분이다. 이렇게 하면 찻꽃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할 수 있고, 찻꽃의 영양성장이 왕성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을 가진 사람은 내가 보기에 질소 비료가 잘못 시용된 것이 아니라 비료를 주는 시기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비료를 주는 적절한 시기는 동백꽃 그룹의 개화기가 끝나고 새싹이 아직 발아하지 않았을 때이다. 꽃이 피면 식물의 양분 대부분을 소모하기 때문에 새싹의 발아에는 일정한 양분 축적이 필요한데, 이때 새 뿌리가 막 자라기 시작해서 비료를 주는 것이 바로 시기이다. 꽃이 피는 소비를 보충하고 새싹의 싹과 성장을 보장한다.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은 동백꽃은 보통 꽃이 피면 잠을 자지 않고, 어떤 품종은 꽃이 피면 바로 싹이 난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때' 눈 속의 숯' 으로 수정을 비유하는 것이 적당하다. 발아 초기에는 비료를 주는 데 적합하지 않다. 갓 자란 부드러운 육질 수염뿌리가 가벼운 비료로 관개해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경험이 없는 사람은 비료 농도를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렵고 조심하지 않으면 뿌리를 태우기 쉽다. 식물에 비료를 보충하려고 했으나, 비료를 주는 시기가 맞지 않아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았다. 따라서 봄에 싹이 날 때 비료를 주는 시기를 잘 잡아야 식물이 정상적으로 자랄 수 있다.
둘째, 전시 기간 동안 농축 비료를 적용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잎발육 기간에 농축비료를 시용하는 것과 발아 초기에 비료를 주는 것은 모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작가는 여기서 주로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봄동백꽃의 개화기가 끝나고 새싹이 아직 발아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이런 비료를 준 후에는 새 잎이 펼쳐진 후 일정 기간 동안, 보통 10 ~ 15 일, 그리고 새 잎 덮개 앞에 질소 비료를 한두 번 적용하는 것이 좋다. 적용 시 농도가 낮아야 합니다. 적용 후 다음날 역류하다. 5 월 이후에는 질소 비료를 더 이상 적용할 수 없다. 이런 비료를 주는 목적은 새 잎의 성숙을 가속화하고 다음 단계의 싹을 준비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발아 전에 식물 비료를 주는 것을 의미하고, 다시 비료를 주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썩은 야채 케이크, 콩 케이크, 땅콩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 질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량의 인을 함유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pH 가 6 이하이며 산성 비료에 속한다는 것이다. 이 비료는 건조할 때 천천히 휘발할 수 있고, 물을 적용할 때는 일종의 속효비료로, 기초비료와 추비를 모두 할 수 있다. 식물 비료는 비옥도가 온화하여 비료에 내성이 없는 동백에 적합하다. 전시 기간 동안' 두꺼운 비료' 를 가장 금지한다. 특히 비둘기, 닭, 오리 등 헤어진 가정의 배설물을 가리킨다. 이 비료들은 비옥도가 매우 높아서 동백꽃이 시용하면 쉽게 비료에 해를 입힐 수 있다. 전시 기간 동안 더욱 그렇다. 비료 피해의 증상은 신엽끝이 검고 구김, 윤기, 반점, 줄무늬 (반점과 줄무늬는 사실 신엽비대로 인한 살상임) 로 번져 퍼지기 어렵다는 것이다. 특히 검은 꼭대기, 새 잎의 반점과 줄무늬가 비료 피해 진단의 주요 근거다. 현상은 잎사귀에서 발생하지만, 사실 뿌리는 뿌리에 있다. 이것은 흡수를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새로운 수염뿌리 화상이다. 새 뿌리의 발육이 방해를 받았는데, 새 잎의 성장과 발육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잎의 정상적인 생리수명은 2 ~ 3 년이며, 이 발육이 불량하고 기괴한 잎은 어느 모로 보아도 관람에 해롭기 때문에, 전시 기간 동안 두꺼운 비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삼걸신엽이 익기 전에 에테르나 보르도액을 뿌린다.
일반적으로 신엽의 성숙기는 3 월 하순부터 싹트기 시작했고, 5 월 상순까지 (각지의 기온에 따라 다름) 전후가 1 개월을 넘었다. 이 기간 동안 필자는 이전 재배 관리의 경험과 교훈을 근거로 신엽이 성숙되기 전에 잎면에 에테르나 보르도액을 뿌리는 것이 가장 금기시된다는 결론을 내렸다. 에테르는 일종의 무기 알칼리성 비료로 화훼 재배에서 자주 건조하거나 뿌린다. 분재 꽃에 적용할 때는 농도가 0. 1% 미만인 희석제를 배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꽃나무가 탈수되어 사망할 수 있다. 보르도액은 직접 만든 살균제로, 사용하기 전에 생석회와 황산동을 배합하여 만든 것이다. 그 효능은 2 주 정도 보호와 살균 작용을 할 수 있으며, 발병 후 병균의 침입을 방지하고 병균의 전파를 통제할 수 있다. 에테르의 비옥도와 보르도액의 약성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동백꽃이 봄에 잎을 뽑을 때 빠른 질소 비료를 제공하고, 새 잎의 성장과 발육을 가속화하고, 병충해로부터 새 잎을 보호하므로, 우리는 연이어 잎에 에테르와 보르도액을 뿌린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우레아의 농도는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다. 마찬가지로 보르도액도 서로 다른 꽃잎과 온도에 따라 같은 양, 이중부, 반부로 혼합할 수 있다. 그 결과 에테르를 뿌린 후 새 잎이 속속 떨어져 결국 광봉으로 변해 식물이 빨리 죽었다. 보르도액을 뿌린 후 새 잎은 타거나 시들고 구겨져 죽지 않지만 식물의 정상적인 성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그 이유는 에테르를 뿌린 후 (특히 농도 통제가 좋지 않은 경우) 비료 피해를 입히기 쉽다는 것이다. 식물 중의 세포액 역삼 투는 식물을 탈수시켜 죽게 한다. 보르도액 (황산동 1 부, 생석회 1 부, 물 140 ~ 180 부) 을 뿌린 후 특히 어린 새 잎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따라서 필자는 신엽이 익기 전 (즉, 봉위 전) 에 에테르나 보르도액 (신엽이 성숙하고 노화된 후에도 안전상의 이유로 잎에 뿌리지 않는 것이 좋다) 을 뿌리지 말고, 온화하고 비료를 주는 식물비료로 바꿔 식물의 평상시 보양 관리를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병충해 침입을 예방하고 줄이기 위해 튼튼한 식물을 재배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물의 생세를 왕성하게 하여 다음 단계의 새싹 번식을 준비하다.
여름에 물을 주지 않는 유혹 아래.
동백꽃은 여름에 잠을 자지 않고 싹이 발달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덥고 건조하며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싹이 없는 건강한 나뭇가지에 소량의 여름 싹이 싹트기 때문에 여름에 물을 주는 것이 가장 금기시된다 (즉, 위가 젖고 아래가 마르는 것). 동백의 희귀한 품종의 가정은 일반적으로 분재를 좋아하고, 분재는 흙이 제한되어 노천 재배를 할 수 없다. 이에 비해 분재는 수분 함량이 적고 무더운 여름에는 증발이 빠르고 신진대사가 왕성하며 분재 토양이 건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때 물을 제대로 주지 않으면 아랫뿌리가 물 부족 상태에 놓이면 뿌리가 점점 위축되어 양분과 수분을 흡수하는 기능을 잃게 된다. 뿌리가 손상되면 식물의 윗부분에 있는 잎이 서서히 말라서 아래에서 위로 떨어지는 것이 식물의 물 부족의 주요 특징이다. 제때에 발견하면 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간이 너무 길어서 손으로 만지면 잎이 하나씩 떨어지고, 가지에서 막 싹이 난 잎도 축 처져 기운이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부분 뿌리가 물이 너무 오래 빠져서, 뿌리, 특히 신입생 수염뿌리가 위축되어 활력을 잃기 때문이다. 이때 어쩔 수 없이 포기할 수밖에 없다. 식물이 적당한 물을 받았는지 판단하려면 잎을 보면 알 수 있다. 잎이 위로 올라가면 햇빛 아래 처지는 현상이 없고 분토 수분 공급과 수요가 전반적으로 합리적이다. 여기서는 다음 두 가지 요인을 배제해야 한다: (1) 여름철에 평소대로 비료를 주면 뿌리가 손상될 수 있다. 여름에는 일반적으로 비료를 주지 않기 때문에 이 요소를 배제할 수 있다. (2) 다른 하나는 잎이 강한 빛 아래에서 제때에 햇빛을 차단하지 않아 때때로 잎이 일시적으로 아래로 시들어 버리는 것이다. 이때 그것들을 그늘진 곳으로 옮기면 회복될 수 있는데, 물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뿌리 흡수와 상부 잎의 증산 불균형으로 인한 것이다. 위의 두 가지 요인을 제외하고, 초기 반응은 잎이 아래를 향하는 것이다. 이때 주의할 수 있다면, 화분 바닥이 나올 때까지 제때에 물을 뿌릴 수 있다. 그래야 식물이 서서히 생기를 회복하고 생리기능이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 그래서 여름에 물을 주는 것은 아침에 한 번 주어야 한다. 밤에 건조함을 발견하면 다시 물을 주어야 한다. 무더운 정오 전후라도 특별히 건조한 것을 발견하면 점심에 물을 줄 수 없다는 규정을 깨고 물뿐만 아니라 비춰야 한다. 다만 물을 주는 방법은 "먼저 그늘진 곳으로 옮기고, 식물의 가지와 잎에 물을 뿌리고, 가지와 잎이 세워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물을 붓는다" 는 것이다. 하루에 한 번, 여름에 두 번, 여러 번, 매번 쏟아야 한다. 이것은 경험적 교훈이다.
오계와 빈번한 전이
꽃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모두 생명이 있으므로 정성껏 보호해야 한다. 그러나 매사에 한계가 있는데, 지나치게 꽃을 사랑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낸다. 어떤 사람들은 화분을 마음대로 옮기고, 하루에 여러 곳을 옮기며, 꽃이 환경에 자주 적응하여 정상적인 성장 법칙을 어지럽혀야 한다. 과거에는 꽃이 왔다갔다하거나 지루하고 생기가 없게 만들거나 죽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필자의 보양 실천으로 볼 때 동백꽃 보양은 비교적 안정된 성장 환경 (동백꽃뿐만 아니라 다른 꽃도 마찬가지) 이 필요하다. 위치를 선택한 후에는 일반적으로 쉽게 이동하지 마십시오 (날씨가 좋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이동해야 함). 동백꽃은 안정된 환경에서 자연적으로 자란다. 한편, 오늘 발코니를 놓고 내일 실내에 두면 햇볕을 쬐고 싶어도 햇빛에 넣을 수 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어두운 곳으로 이동합니다. 사실 동백꽃은 고온, 저온, 강한 빛, 약한 빛을 가장 두려워하여 환경에 자주 적응하도록 강요하면 당연히 피곤하고 잘 자라지 않는다. 비유를 하나 하자면, 이것은 달리기와 같다. 조금 있다가 빨리 달리고, 조금 조깅하면, 사람을 매우 피곤하게 한다. 만약 일정한 속도로 달리고 있다면, 같은 이치도 견지할 수 있다. 당신이 신경 쓰지 않을 수 있는 한 가지 더 있습니다. 화분을 자주 이동할 때, 찻꽃의 배치가 항상 원래와 같을 수는 없고, 방향을 자주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원래의 양면이 음의 면이 될 수도 있고, 음의 면도 양의 면 (양의 면은 햇빛을 받을 수 있는 면, 음의 면은 반대 면) 이 될 수도 있고, 강한 빛에 적응하지 못할 수도 있고, 나뭇잎을 태울 수도 있다. 사실 동백꽃이 빛 속에서 적응성을 유지한다면 봄은 천천히 햇빛에 노출되어 햇빛의 성장에 적응해야 한다. 갑자기 음양의 변화, 특히 강한 빛 아래, 자연히 나뭇잎을 태워서 잎이 잘 자라지 못하게 한다. 동백꽃을 보양하는 것은' 두 가지 고정' 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즉, 위치가 고정되고 방향이 고정된다. (물론 이 고정은 상대적이다.) 동백꽃이 방향이 정해지면 한쪽으로 자라지 않도록 일정 기간 후에 같은 곳에서 방향을 바꿀 수 있지만 간격이 너무 짧지 않도록 1 개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영향을 최소화하면 동백꽃의 전체 가지가 모든 방향의 빛을 받아 자연 대칭으로 성장하여 관상가치를 높일 수 있다. 동백꽃 보양은 상대적으로 고정해야 하며, 잦은 체위 전환을 피하는 것이 동백꽃 보양을 위한 중요한 조치라는 점은 이미 실증되었다.
춘하 교분은 가지와 잎에 물을 뿌리는 것을 꺼린다.
나뭇가지와 나뭇잎에 물을 뿌리는 것은 일반인에게 매우 흔하다. 어떤 사람들은 나뭇잎을 청소하거나 물을 주는 대신 물을 뿌린다. 여름가을에는 동백꽃 희습의 습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물을 뿌려 온도를 낮추고 습도를 높이며 국부 미기후를 개선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봄에는 특히 봄말 여름 초에 신중히 써야 한다. 이런 고려는 크게 두 가지 이유가 있다: (1) 민간에서' 봄에 장사를 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짐 하나에 화물이 하나 있다' 는 말이 있다. 봄에는 비가 많이 오고, 비가 오면 비가 오고, 하루에 몇 번 간헐적으로 내릴 수 있다면 공기 습도 자체가 크다고 한다. 봄말 여름 초에는 남방의 장마철이라 공기 습도는 포화라고 할 수 있다. (2) 동백의 병해는 대부분 춘하 교분에서 발생하며 기온이 높고 습도가 높다. 동백꽃에 영향을 미치는 병해는 기본적으로 탄저병, 갈색 반점병, 갈색 반점병이라고도 한다. 이 두 병의 특징은 왕왕 5, 6 월에 시작하여 7, 8 월에 최고봉에 이르고 9 월 이후에는 멈추는 것이다.
이 두 질병의 온도가 약 20 C 로 올라가면 병균은 분생 포자를 만들어 비바람에 따라 전파되어 잎조직을 침범한다. 반복적인 감염을 통해 질병의 전파가 가중되다. 일반적으로 통풍이 잘 되지 않고, 빛이 부족하고, 비료가 부적절하고, 식물이 얇게 자라면 발병이 촉진된다. 이러한 이유 외에도 나뭇잎을 청소하거나 물을 주는 대신 물을 뿌리는 것을 좋아하는 일부 사람들은 적어도 이 기간 동안 멈춰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병균의 침입을 위해 편리한 문을 열어 어느 정도 파장을 일으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작가는 경험과 교훈이 있어서 사육자의 주의를 바랍니다. 따라서 봄에 가지와 잎에 물을 뿌리는 것을 피하는 것은 병해를 완화하는 강력한 조치이다. 물론, 환경의 환기와 조명 향상도 그 뒤를 따라야 한다. 건강한 식물과 과학적 관리를 육성해야 식물이 뿌리를 내리고 번성할 수 있다.
칠계 3 기 수정
동백꽃 3 기 시비는' 여름철 시비, 개화 전 시비, 겨울철 시비' 를 가리킨다. 동백은 여름에 잠을 자지 않지만 덥고 건조해서 대야의 물이 빨리 증발한다. 비료를 주면 비료 농도를 높이고 뿌리를 태우기 쉽다. 이것이 바로 여름에 비료를 주기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이다. 동백꽃은 보통 겨울 말 봄 초에 꽃이 핀다. 꽃이 피려면 대량의 양분이 필요하지만 봄과 가을에는 비료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꽃이 피기 전에 수정을 한 후, 곧 피게 될 거대한 꽃봉오리는 왕왕' 정상화' 되어 꽃봉오리가 굳어지고 꽃이 굳어지는 경우가 많다. 꽃이 피면 꽃잎 꼭대기가 검게 되고 꽃잎은 완전히 펴지지 않는다. 동백꽃은 겨울철 휴면 습성이 있어 겨울철 성장이 멈추고 비료를 주는 것은 그것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위와 달리, 기름차 비료를 주는 세 가지 중요한 단계가 있다: (1)2-3 월에 싹이 돋는 비료를 준다. 개화 후 발아하기 전까지 주로 질소 비료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2) 5 ~ 6 월 임신 레이비료를 시행하고 인비를 위주로 한다. (3)6 월 10-6 월 165438+ 10 월 꽃 봉오리 비료와 질소, 인, 칼륨 복합비료를 시용하다. 노출 후에는 더 이상 칠할 수 없습니다 (즉, 65438+2 월 이후 겨울에는 칠할 수 없습니다). 기름차 비료가 3 시 3 를 장악할 수 있다면 비료 종류는 식물 비료가 주를 이루고, 금똥 비료는 거의 적용되지 않거나 적용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료, 비료, 비료, 비료, 비료, 비료) 가급적 가볍게 주는 것이지, 여러 번이 아니다. 이것은 수정의 조작 요령이다. 동백꽃의 장기 보존에서 더듬어 나온 일종의 비료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팔계 접목은 목적도 없고 계획도 없다.
동백꽃 접목은 일반적으로 다종 접목을 가리킨다. 모든 접목 품종은 접이삭을 어떻게 선택하고 배합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이삭을 접는 선택은 모든 사람의 취미에 의해 결정되지만, 허공에서 상상하면 마음대로 하는 것은 안 된다. 우리는 과학적 태도를 취하고 품종 자원에 따라 올바른 선택을 한 다음 운영자의 개인적 취미에 따라 합리적으로 배합해야 접목된 동백꽃이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독자가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는데, 각 옵션마다 장단점이 있다.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어떤 것은 화살을 쏘고, 불리한 요소를 유리한 요소로 삼아야 수확을 거둘 수 있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
(1) 그루형이 비슷하고 성장력이 강한 품종을 선택한다. 선택한 품종이 성장력이 다르면 어떤 품종은 일찍 발아하고, 어떤 품종은 늦게 발아한다. 싹이 일찍 나는 품종은 영양이 풍부하고, 생세가 좋고, 싹이 많이 나고, 싹이 늦게 나는 품종은 영양이 일찍 소진되어 쇠약해진다. 서로 다른 그루형의 품종을 접붙이는데, 어떤 것은 직립하고, 어떤 것은 팽창한다. 따라서 사전에 잘 생각하지 않으면 그루의 모양이 혼란스럽고 관람을 방해할 수 있다.
(2) 선택한 품종은 화기가 일치한다. 이를 위해 꽃이 필 때 한 그루의 다색 다형효과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런 효과를 얻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싹이 나면 모주의 영양이 고갈되어 앞으로 몇 년 동안 잘 자라지 못할 것이다. 정확한 방법은 다른 품종을 해마다 나누어 개방하고, 그해는 왕성하게 성장하고, 이듬해에는 약하게 자라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모주의 회복과 활력의 보존에 유리하다.
(3) 품종 선택과 화기가 일치하지 않는다. 모주 화기를 잇따라 개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실제로 화기를 연장하는 것이 우리가 바라는 것이지만 모주가 건장하고 강력한 경우에만 가능하다. 그렇지 않으면 일찍 꽃이 피는 품종만 열 수 있다. 만화품종은 종종 영양 부족으로 꽃이 피지 못하고 사생아가 된다. 낙화낙락은 그것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래서 이런 접목은 모주에 대해 일정한 요구를 했다. 도달하지 못하면 주로 영양에서만 성장할 수 있다.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기르고, 내년에 다시 개업한다.
(4) 색상과 패턴의 선택은 합리적이어야 한다. 색상과 패턴의 선택은 모든 사람의 취미에 따라 결정될 수 있고, 어떤 것은 문꽃잎과 같고, 어떤 것은 오꽃잎과 같다. 어떤 사람은 빨간색을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흰색을 더 좋아하기 때문에 강요해서는 안 된다. 같은 색깔의 품종을 선택하면 개화기는 빨간색이나 은화장 한 그루가 되어 효과가 장관이다. 어떤 사람들은 한 품종이 너무 단조롭다고 느낀다면, 다양한 품종을 한 나무에 교차시켜 오색찬란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5) 같은 수종의 다른 품종을 선택한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나무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나무 한 그루는 동백꽃과 동백꽃과 연결되어 있는데, 전자는 가지가 길고 잎이 크고, 후자는 잎이 작다. 좀 불륜인 것 같고, 도안도 크고 작아서 아무리 보아도 모자란다.
따라서 동백꽃의 다종 접목은 미리 계획하고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심혈을 기울여 독단적으로 행동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원하는 시각 효과를 얻지 못하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기만 할 뿐, 아무것도 얻지 못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