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는 정상적인 심리적 반응이다. 네가 어떤 눈빛으로 사람을 보든, 모두 본능적인 반응이고,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으며, 사람을 불편하게 하지도 않는다.
모든 사람은 눈가의 잔광으로 사람을 볼 수 있지만, 너는 이전에 알아차리지 못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공부할 때, 선생님은 당신 곁을 지나가지만, 당신은 감히 선생님을 직시할 수 없습니다. 보통 너는 눈가로 사람을 훔쳐본다. 그러나 어느 날, 당신은 실수로 강박증 배에 올라 눈가로 사람을 보는 것이 옳지 않다고 느꼈기 때문에, 눈가로 사람을 보지 말라고 강요했지만, 당신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기 때문에, 당신은 초조할 수 있지만, 초조할수록 자신의 눈을 통제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이런 악순환은 강박증을 유발할 수 있다. 사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유기성 질환을 구성하지 않는다. 다만 너는 먼저 몇 가지를 이해해야 한다. 첫째, 모든 사람은 여광으로 사람을 본다. 이것은 사람이 자신을 보호하는 본능이다. 너는 그것을 싫어할 필요가 없다. 물론, 당신이 그것을 싫어하더라도, 당신은 그것을 바꿀 수 없습니다. 둘째, 인간의 뇌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작동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명령을 실행하는 시스템이고, 다른 하나는 명령이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눈꼬리로 다른 사람을 보지 않는 것을 통제할 때, 당신은 보지 못할 수도 있지만, 나중에는 눈으로 자신이 보았는지, 결국 볼 수 있기 때문에 눈꼬리는 무고하고 무고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평소 사람을 보는 데 3 초 또는 4 초를 넘지 마라. 3 초 또는 4 초를 넘으면 누구나 불편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여광 강박의 핵심은 자신의 여광이 무언가를 보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강제로 통제하지만, 이것은 신체 자체의 기능을 거스르기 때문에 결과는 실패이다. 즉, 이런 통제, 도피, 부정은 여광의 객관적인 존재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출구는 오직 하나뿐이다. 자신이 자신의 구석에서 무언가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옳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재채기를 할 때 소리를 내는 것과 같다. 너도 알잖아. 그리고 돌아가서 네가 해야 할 일을 해라.
여광은 인류의 일종의 본능적 반응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억제하거나 억압하거나 배척한다면, 그것은 자신의 존재를 반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왜냐하면 여광은 인간의 본능이기 때문입니다. 본능은 타고난 것이다. 밥을 먹고 물을 마시는 것과 같다. 사람은 어떻게 밥을 먹지 않고 물을 마시지 않을 수 있습니까? 아무도 모서리가 없고 정상인도 있다. 단지 모두가 무시하거나 간과했을 뿐이다. 정상적인 일을 비정상으로 여겨서는 안 된다. 강박증은 바로 이렇다. 너는 항상 정상적인 일을 비정상으로 여기고, 결국 저항하거나 배척하기 때문에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강박증이 있을 때, 당신이 어떤 환경에 있든, 아무도 당신의 구석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이 신경쓰지 않는 한, "그냥 내버려 두세요."
모퉁이는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정상적인 현상이니, 일부러 통제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행동을 판단하지 마라! 동시에, 가능한 멀리 눈을 바라보게 하고, 좋아하면 그곳을 바라보게 하고, 움츠러들지 말고 도망가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의 민감한 부위를 봐도 상관없다. 자책하거나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지 마라.
우리는 강박증을 이길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강박증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이다.
결석이 있는 강박증에 대해 우리는 계란이다. 계란으로 석두 만지지 마세요.
강박증을 억제하고 구속하지 마라, 갈수록 심각해질 뿐이다. 여러분의 불안, 불안, 두려움이 나타나게 합니다.
강박증에서, 모든 심리적 저항이나 주의력 전환은 무효이다.
강박증이 아무리 변해도' 자연 그대로' 가 강박증 치료의 핵심이자 관건이다.
심장병도 반드시 심혈을 기울여 치료해야 하고, 강박증은 약으로 치료해야 하며, 표지는 근본을 치료하지 말아야 한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내버려 두어라' 는 강박증이 닥쳤을 때 증상을 무시하거나 저항하거나 간섭하지 않거나, 받아들이거나, 대립을 무시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는 동시에 강박증으로 인한 불안과 두려움이 존재하도록 허용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강박증이 나타날 때는 반드시 증상으로 인한 불안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런 불안은 정상이기 때문이다. 이런 불안을 받아들여야 불안이 정상적으로 가라앉는다. 불안을 억누르고 억제하면 불안이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가중시키고 더 많은 고통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
네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강박증은 얼음 위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네가 힘을 쓸수록 더 심하게 넘어진다. 봄과도 같습니다. 네가 그것을 누르면할수록, 그것은 더 높이 튕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너의 강박증은 이번 봄의 원리와 비슷하다. 앞으로 일부러 통제하지 말고 그냥 내버려 두면 된다.
또 한 가지, 강박증이 있는 사람들은 항상 모든 것이 완벽하다고 상상하는 것은 옳지 않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강박증 환자들은' 완벽을 요구한다' 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매사에 완벽을 강요해야 한다. 하지만 생각해 보세요. 세상에 완벽함이 있나요? 답은 분명히 긍정, 부정이다! ! 그래서 자연과 현실이 모두 불완전할 때, 당신은 완벽을 견지할 때, 결과는 매우 모순되고 고통스러울 것이다! 불완전한 자신과 불완전한 세상을 받아들이고 포용적인 마음으로 생활에 직면하려고 노력하다. 나는 네가 강박적 사고와 강박적 행동을 다르게 대할 것을 건의한다. 강박적 사고에 대해서는, 너는 자연에 순응하고, 받아들이는 태도를 취해야 하고, 강박적 행위에 대해서는 통제적인 태도를 취해야 한다. 강박증의 복잡성과 반복성은 회복의 길이 길다는 것을 결정하지만, 견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반드시 보답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또 다른 예로, 많은 사람들이 강박증의 출현을 항상 "두려워" 합니다. 사실 정상인들도 그럴 수 있지만 당사자는 개의치 않는다. 강박증 환자는 이런 사고를 두려워하기 때문에 두려워질수록 긴장하게 되고, 이런 의식을 지속적으로 강화시킨다. 그 이유는 강박증 환자가 먼저 생각을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이런 생각을 해본 적이 있고, 나도 있고,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정상이다. (마하트마 간디,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 그래야 점차 자신감을 쌓을 수 있다. 이것으로 우리는 강박증의' 종이호랑이' 앞에 서서 그것과 싸워 이길 수 있다.
항상 저항하거나 그것을 없애려고 하지 말고, 그것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당신이 저항할수록, 그것은 당신에게 더 쉽게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이때 당신의 머릿속은 모두 그것인데, 비록 당신이 그것을 벗어나고 싶지만, 그것은 단지 그것의 존재를 일깨워 줄 뿐, 당신을 더욱 슬프게 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완벽을 추구하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이 세상에서 누가 절대 완벽을 이룰 수 있을까?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네가 인간이라면 아무도 절대적인 완벽을 이룰 수 없다. 우리의 이성은 한계가 있다. 너는 모든 사고를 다 소진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신이 할 수 있는 일이다. 그래서, 그것을 당신의 마음을 차지하게 하지 말고, 그것을 당신의 마음 한 구석에 두지 말고, 그것을 만지지 말고, 때로는 조심하지 않고 만지더라도, 걱정하지 말고, 당신이 해야 할 일을 계속하세요. 그것이 그 구석으로 돌아가든 안 되든, 당신은 천천히 평온해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마음 속에서 통제할 수 없이 무언가를 생각할 때,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고, 자신을 통제하지 말고, 열심히 생각하거나, 일부러 쫓지 말고, 자신의 불안과 두려움이 나타나게 한 다음, 그대로 내버려 두고,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켜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처음에는 좀 어려울 수도 있지만, 몇 번이고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핵심은 자연에 순응하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입니다. 나는 이렇게 완치되었다. 강박증은 공을 찍는 것과 같고, 공의 점프는 병적 사고를 나타낸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공을 정지시킬 수 있을까요? 즉 증상이 사라질까요? 대답은 공을 치지 않으면 공이 자연히 멈추는 것이다. 환자가 그 존재를 무시하고 마음을 놓아야만 증상이 서서히 사라진다. 왜 많은 강박증 환자들이 여러 해 동안 투쟁해 왔지만 줄곧 극복할 수 없는가? 그 이유는 "그냥 내버려 두지 말고 마음을 놓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내려놓고, 조금씩 오는 법을 배우면 처음에는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오랫동안 꾸준히 해나가면 강박증은 완전히 치유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네가 참고할 수 있도록 세 가지 치료법을 추천한다.
첫 번째 치료법-진정 심장 요법.
사실 아주 간단합니다.' 마음대로, 마음대로' 입니다.
그냥 내버려 두어라' 는 심리적 측면을 가리킨다. 즉, 어떤 생각이 나타날 때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하고, 스스로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도록 강요하지 마라.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자연이라는 단어는 여기서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생각을 가리키며, 그것을 통제하고 멈추도록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라" 는 것은 행동, 즉 네가 지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런 다음 자연스럽게, 즉 어떤 아이디어가 나타날 때 억지로 막지 말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생각해 보면 괜찮지만, 지금은 밥을 해야 한다. 밥을 해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네가 지금 해야 할 일, 즉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한다.
뇌가 너무 많은 개입을 하게 하고, 한 가지를 소홀히 하고, 현재 상태를 통제하거나 잊는 대신 다른 일을 시도하는 것이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우리는 거절하지 않고, 분석하지도 않고, 판단하지도 않고, 우리가 옷을 입는 것처럼 판단하지도 않는다. 우리는 인간이 옷을 입는 데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요 그것은 우리가 옷을 신체의 일부로 취급하기 때문이다. 이른바 자연 그대로 놔두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옷명언) 예를 들어, 집에 자명종이 있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자명종의 똑딱거리는 소리를 알아차리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기차역 주변의 주민들도 단잠을 잘 수 있는데, 이는 그들에게 영향을 받는 것이다. 그들은 항상 자연스럽게 왔다갔다한다. 마치 우리가 젓가락으로 밥을 먹고, 펜으로 글씨를 쓰고, 걸어서 이를 닦는 것처럼, 그것들은 모두 조화롭게 흐르고 있다. 너는 일부러 변했지만 부자연스러워 보인다.
두 번째 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 자신의 생각을 똑똑히 보아라. 자신의 강박적 사고를 분별하고, 자신의 생각을 떠나고, 무시를 견지하고, 대립을 두려워하는 법을 배우며, 자신의 생각은 생각일 뿐이다.
두 번째 단계: 모든 강박 행위와 의식을 중지하십시오.
세 번째 단계: 감정을 받아들입니다. 강박행위를 중단하는 과정에서 불안, 두려움 등 부정적인 감정은 한동안 계속된다. 강박적인 행동을 하지 않고 불안감, 두려움 등 불편한 느낌으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계속한다면, 당신의 감정은 그 법칙에 따라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완화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수천 번 하면 네가 이긴다. 강박증은 결국 너의 생활에서 사라질 것이다.
세 번째 치료-모리타 치료
치료 원칙
"자연에 순응" 의 치료 원칙
증상의 경우, 솔직히 증상을 받아들여야 하며, 저항, 저항, 회피, 억압은 모두 헛수고라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아야 한다. 증상을 심신의 이물질로 여기지 말고, 증상을 가지고 공부하고 일하며, 배척하고 저항하지 마라. 자연에 순응' 은 모리타 요법에서 가장 기본적인 치료 원칙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 기본 원칙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신활동 법칙에 대한 자연스러운 이해를 따르고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생각과 개념을 받아들인다.
신경증 환자는 종종 주관적으로 자신이 한 가지 생각만을 가질 수 있을 뿐 다른 생각을 가질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생각을 갖는 것은 비정상적이거나 비도덕적이다. 즉 완벽에 대한 극도의 갈망은 강한 열등감을 불러일으킨다. 그 결과는 "어쨌든, 어떤 사람이 모든 사악한 생각에서 벗어나려고 하면, 그는 건강하지 않고 무서운 강박성을 가질 수 있다" 고 말했다. 신경증 환자는 이런 심리에 저항하는 태도를 취하고, 반드시 심리를 절대적으로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결과적으로 심리적 충돌이 생길 수밖에 없다. 이를 바꾸기 위해서는 사람이 성인이 아니라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 우리 각자가 악념, 질투, 마음이 좁은 사실을 받아들이고, 나쁜 생각이 머릿속에 번쩍이는 것을 깨닫는 것은 정신활동에서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인간의 이성과 의지가 바꾸고 결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할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스스로 결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너는 자신의 생각과 투쟁할 필요는 없지만, 너는 너의 행동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심리활동의 법칙을 이해하려면 정신의 길항작용을 이해하고, 인간에게는 두 가지 대립적인 심리현상, 즉 생에 대한 갈망과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이런 심리현상을 받아들이면 죽음의 공포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이런 무서운 생각을 필사적으로 없애고 자신을 격렬한 내면정신 충돌에 빠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예를 들어, 높은 곳에 서 있을 때 넘어질 수 있다는 생각은 누구나 가질 수 있는 생각이다. 신경증 환자는 이것이 비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에 대항한다. 그들이 더 많이 마주할수록 넘어질 가능성이 더 높다. 이런 증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정신의 대항작용을 인식하고 대립관념에 대한 저항을 심리적으로 포기해야만 정신의 내부 갈등을 완화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자연에 순응하여 증상이 발전하는 법칙을 인식하고 증상을 받아들이다.
신경증 환자는 원래 심신 이상이 없었는데, 다만 그가 의심병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 어떤 정상적인 느낌을 예외로 여기고, 이런 느낌을 배척하고 통제하려고 함으로써 주의력을 이런 느낌에 고정시켜 주의력과 감각의 상호 강화, 즉 정신적인 상호 작용의 형성을 초래하였다. 이것은 이차 악순환이며 증상 형성과 지속의 주요 원인이다.
이를 인식하고, 당신의 증상을 받아들이는 것은 증상에 대한 주관적인 느낌을 강화시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증상명언) 반면에, 나는 더 이상 이런 느낌을 배척하지 않기 때문에, 점차 내 주의력을 증상에 고정시키지 않게 했다. 이런 식으로 정신적인 상호 작용을 깨뜨리면 증상을 경감하거나 없앨 수 있다. 예를 들어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자신의 표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주의를 기울일수록 긴장하면 얼굴이 붉어지는 느낌이 계속된다. 반면 홍당무의 증상을 받아들이고' 홍당무' 태도로 사람들과 소통하면 이런 느낌에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게 돼 홍당무의 반응이 점점 희미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홍당무, 홍당무, 홍당무, 홍당무, 홍당무, 홍당무, 홍당무)
증상의 법칙을 이해하는 데는 증상의 변화가 과정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도 포함되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린다. 이 점을 알아야만 증상을 정상적인 시각으로 여기고, 자신의 심신 속의 이물질을 배제하지 않으면 마음의 상호 작용의 영향을 진정으로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모리타 요법은 신경증 증상을 바꾸기 위해서는 증상에 대해 자연스러운 태도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면에, 생활의 원시적인 욕망을 가지고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한다. 보통 증상은 즉시 사라지지 않는다. 증상이 여전히 존재한다면 통증에도 불구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너의 주의력과 정력을 너의 생활에서 의미 있고 효과적인 일에 집중하라. 해야 할 일을 열심히 하고, 행동에 집중하고, 증상의 파동을 일으키면, 마음의 상호 작용을 깨뜨리고, 점차 증상에서 벗어나는 자신감을 쌓는 데 도움이 된다.
신경증 환자는 원래 강한 생존 욕구를 가지고 있었지만 죽음의 공포에 얽매여 있었고, 원래의 정신력은 증상에 대한 관심에 집중해 정상적인 생활과 일과 공부에 영향을 미쳤다. 일과 학습의 효과가 떨어질수록 환자의 주의력이 자신의 증상에 고정될수록 증상을 배제해야 할 이물질로 여겨 자신의 증상을 가중시킨다.
생활의 욕망에 따라 자기가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일을 한다. 첫째, 당신은 항상 당신의 내면을 가리키고 있는 정신에너지를 외부로 인도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둘째, 증상이 개선되는 이유는 주의력이 더 이상 증상에 고정되지 않기 때문이다. 셋째, 증상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은 여전히 고통스럽지만 행동 자체는 두 가지 수확을 가져온다. 하나는 자기가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고,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두 번째는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통해 일, 공부, 또는 생활에서 뭔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사람을 두려워하는 사람,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 사람을 보면 극도의 공포를 느낀다. 모리타 요법은 증상으로 생활할 것을 요구하는데, 사람을 만나도 상관없지만, 만나야 할 사람을 만나고, 두려움을 가지고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그가 또 두려운지 신경쓰지 말아야 한다. 만약 그가 꾸준히 한다면, 그의 공포는 점차 경감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환자 자신도 증상을 없애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해 증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예전에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걱정했는데, 내가 할 수 없을 것 같다. 왜냐하면 내 머릿속에서 계속 생각하고,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환자가 고통을 아랑곳하지 않고 즉시 해야 할 일을 하고 과거의 정신적 구속력 있는 행동 패턴을 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간단히 말해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연스레 내버려 두는 원칙에 따라 적절한 치료법을 찾는 것이다. 강박증의 치료는 고통스러운 과정이며, 고통스러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강박증은 치료할 수 없다. 적어도 처음에는 매우 불편하고 고통스러울 것이다. 내가 많은 강박증 친구들에게 말했듯이 강박증이 습관이 되면 정상인의 사고를 바로잡는 것은 매우 고통스럽다.
강박증을 치료하는 것은 운전하는 것과 같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 차가 멈추기 전에 항상 약간의 관성이 있다.
또 다른 점은 강박증이 모두 있고, 어떤 사람은 가볍고, 어떤 사람은 비교적 뚜렷하기 때문에 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는 한 강박증은 치유되는 것이다.
너는 내가 너에게 준 이 제안들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 처음에는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고, 보통 3 ~ 6 개월의 고통스러운 적응 기간이 있을 것이다. 내가 위에서 말한 2 ~ 3 주를 견지하면, 너는 자신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5 세에 강박증에 걸렸다. 강박증은 20 여 년 동안 나를 괴롭혔다. 내 인생은 완전히 망가졌고, 나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너에게 도움이 되고 참고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이상은 강박증을 개인적으로 치료하려는 나의 노력이며, 일부 네티즌의 치료 경험도 참고했다. 필요한 사람이 위 글을 붙여넣기, 복사, 전재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