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은 관제 문화를 위주로, 마주 문화를 보좌한다. 메주 섬에서는 오직 마주 문화만이 마주 문화의 발원지이다. 여러 해 동안 현지 마주 문화에 대한 선전이 자리를 잡았고, 매년 300 여만 명의 관광객을 끌어들여 참배와 여행을 했다고 한다.
우리를 접대하는 주양에 따르면 메주 섬 면적 14.35 제곱킬로미터로 대륙 1.8 해리에서 떨어져 있습니다. 1 1 작은 어촌이 있어 인구가 4 만여 명이다. 예전에는 매우 가난했다. 주양은 80 년대에 태어났다. 그녀는 어렸을 때 등유등을 시켰는데, 지금은 천지개벽의 변화가 일어났다고 말했다.
대만성 해협 중부에 위치해 있어 바닷물이 온화하고 탁하기 때문인 것 같다. 동산도의 맑음보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이 동산도만큼 밝지 않다. 황혼 무렵, 저우 양은 우리를 원형 교차로로 데리고 놀러 갔다. 섬 남단의 모래사장에는 자갈이 섬세하고 검은 알갱이가 섞여 있어 동산도의 영롱한 흰색과는 거리가 멀다. 파도마저 비스듬히 모래사장으로 굴러가서 우리 해변 사람들을 하하 웃게 했다.
하지만 현지 정부는 마주 문화를 만드는 데 성공했고, 대규모 건설은 자연요인의 부족을 보완했다. 섬의 물, 전기, 도로 등의 인프라는 매우 완벽하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참신한 건물이 어긋나고 절의 유리와 기와가 번쩍였다. 가는 곳마다 건물과 별장이 시내에서 해변까지 뻗어 수억 위안을 투자한 마주 문화국제포럼 공원이 긴박하게 건설 중이다. 묻지 마라, 섬의 사람들은 생활이 그런대로 부유한 편이다.
Zhou 양은 주민의 50% 가 사업을하거나 일하고, 30% 는 낚시하러 가고, 20% 는 마주 관련 관광 서비스에 종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웃으며 주양에게 대륙에 시집가는 여자가 많냐고 물었다. 아니면 대륙에 시집가는 여자가 많을까? 주양은 모두 대륙에서 시집왔다고 하는데, 이곳의 소녀들은 보통 결혼하지 않는다.
나는 주양에게 섬의 집은 평방미터당 얼마인가요? 주양은 메주 섬에 부동산 매매도 없고 매매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원래 섬의 토지는 마을 사람들의 집기지였고, 재산권은 집단이었다. 정부는 통일계획을 세우고, 인구에 따라 토지를 분배하고, 계획에 따라 자건한다. 그래서 부동산 매매가 없으면 당연히 부동산 가격도 없고 부동산 중개업자도 없다. 이 때문에 섬에는 외래인구가 거의 없고, 밤의 거리는 등불이 환하고 행인이 드물다. 우리 몇 사람은 몇 바퀴 돌면서 술을 마실 곳을 찾으려고 했지만, 본 가게는 모두 쓸쓸해서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메주 섬은 원래 읍급 행정기관으로, 우타시 수서구에 소속되어 있으며, 현재 우타시에서 직접 관리한다. 마주 문화로 메주 섬은 국가급 관광휴양지가 되어 당공위가 이끄는 관리위원회를 설립하고, 당공위 서기는 CPPCC 부주석이 겸임하며, 행정급이 크게 높아져 메주 섬의 관리와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마주 문화원은 산에 의지하여 건설되어 신구와 신구로 나뉜다. 구구는 고박하고, 문화는 축적이 깊고, 신구는 웅장하며, 소포탈라 궁전이라고 불린다. 전반적으로, 그것의 디자인 이념은 국내 다른 종교 공원과 비슷하다. 다만 파빌리온 누각과 회랑일 뿐이다. 한 가지 특징은 규모가 커서 관광객들이 산책을 할 수 있고, 마주 신앙의 짙은 분위기에 빠져들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마주 옥을 만지면, 복보가 너와 함께 있다. 마주 매끈매끈한 놋손을 만지면 행운이 따라온다. 운을 맞추는 인사는 너를 기쁨으로 가득 채우게 한다.
공원에 있는 관광객들은 기본적으로 외지인인데, 어떤 작은 진향은 아마 대만성일 것이다. 그들 스스로 의식을 거행하고, 엄숙하고 엄숙하며, 정부나 관련 기관의 접대가 없다. 그것들은 조금도 의도적이지 않고, 특히 자연스럽기 때문에, 어머니조의 영향이 심오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산꼭대기 마주 () 는 높이 14.35 미터처럼 메주 섬 면적을 대표한다. 그것은 365 개의 흰색 석두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 년 중 매일 사람들의 핑안 보우를 대표한다. 대만성을 마주하고, 어머니조는 애틋하게 응시하며 양안 조속한 평화 통일을 기대하고 있다.
우리는 멈춰서 사진을 찍었다. 이때 산기슭에서 밀집된 폭죽 소리가 들려왔다. 주 양은 며칠 전 마주 () 가 광둥 () 조산 () 지역을 순찰했다고 말했다. 마주 보고 돌아오는 것은 너의 복이고, 폭죽은 마주 맞이하는 것이다. 부두를 바라보니 짙은 연기가 솟아오르고 사람들이 부두로 몰려들어 환영식이 열리고 있다. 우리는 제때에 도착할 수는 없지만, 깊은 종교적 열정을 느낄 수 있다.
신령에 대한 숭배가 하나의 문화로 발전하려면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어야 하는데, 현지 정부는 이 방면에서 매우 잘 하고 있다. 마주 박물관 기념관 등 각종 문화 연구와 전파 기구가 있다. 우리는 박물관에서 동릉천후궁의 사진을 보고 매우 친절하다고 느꼈다. 이 밖에 마주 노인대학, 마주 떡, 빨간 옷을 입은 빨간 바지를 입은 마주 의상, 상투를 틀어 머리 뒤에 부채질하는 엄마 조상의 헤어스타일, 아마 내가 모르는 다른 기념 형식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것들이 모두 의도적인 지도의 결과라는 것을 안다.
장 저우와 Putian 도시 사이 간격; 동산과 메이저우 1 수가 연결되어 있다. 풍속이 비슷하고 물산이 같고, 두 곳의 토양은 고구마가 풍부하며, 해산물은 똑같다. 우리는 그곳에서 아무런 위반감도 없다. 나는 동산도의 관제 신앙이 생각난다. 구리릉진에서는 관제의 동상이 중당에 걸려 있고, 집집마다 거실이 매일 분향을 한다. 나는 Zhou 양에게 물어 보는 것이 궁금합니다. 당신의 집에서도 어머니의 조상 신상을 매달아 모시고 있습니까? 저우 양은 말했다, 아니. 신앙과 숭배는 별개의 일이다. 우리는 모두 어머니조를 믿지만, 집에서는 경배하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예배를 드리고 싶다면, 우리는 절에 갈 것이다. 중국의 대부분 지역에서 신에 대한 숭배는 이렇다.
신앙은 일종의 정신 모델이고, 숭배는 신앙의 구체적인 외적 형식이다. 나는 단지 이 두 곳의 차이점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나는 주양의 설명을 반박하지 않았다. 적어도 형식적으로는 동산인의 관제에 대한 신앙이 비교적 의식화되어 있다. 나이든 세대는 말하지 않고, 우리집으로 말하자면, 매일 아침 아내는 물을 끓여 향을 피우고 경건하게 예배를 해야 한다. 이 의식에는' 불타는 불' 이라는 고유 명사가 있다. 아내는 가끔 잊지만, 나중에 생각하면, 아이고, 오늘 불을 피우는 걸 잊었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내명언) 얼굴에 미안한 마음이 가득하다.
동산관제묘는 대만성의 많은 관제묘의 조묘이다. 이런 향은 동남아시아 각지로 전파되어 멀리 아프리카까지 퍼졌다. 동산인이 출국하면 관제묘에 가서 향을 구하고, 몇 겹의 작은 빨간 봉지에 담아 빨간 실로 꽉 꿰매어 상의 주머니에 넣어 관제의 변함없는 가호를 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출국할 때, 어머니는 나에게 향가방을 부적으로 꿰매어 내 코트 주머니에 넣어 10 여 년 동안 넣어 주셨다. 아마도 관제의 가봉이 있어야 잃어버리지 않았을 것이다.
동산도 관제 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있으며, 매년 관제 문화 관광절을 개최한다. 설이나 명절을 맞아 며칠만 바쁘게 지내다가 원래의 관제묘 주변에서 안절부절못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럴듯한 관제 문화원조차 지을 수 없다. 작은 관제묘, 관광객들은 해변의 나무 잔도에서만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각지의 인문 관광지에 심각하게 뒤처져 있다. 문제가 뚜렷하다. 하나의 문화는 여행할 때 전파하고 해석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과 보조시설이 있어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메주 섬에서 마주 문화를 보급한 경험은 참고할 만하다.
-응? 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