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자습서" "자습서" 는 교육부 지정 교재를 구매할 것을 제안한다.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역년 시험 문제 분석. 분석은 중요하지 않다. 장우생 선생님의 분석은 더욱 포괄적이고 표적화된 것 같다.
또한 소프트웨어 디자이너 개요도 있습니다. 검토 과정에서 정기적으로 지식 구조 아키텍처를 검토하고 정리하여 누락을 발견하고 공백을 메울 수 있습니다.
1, 각 과정의 구체적인 학습 방법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학은 심사의 중점이다. 오전의 문제가 10 정도일 뿐만 아니라 오후의 문제도 두 가지 소프트웨어 설계와 분석 문제가 있다. 책에 언급된 다양한 소프트웨어 분석 설계 방법 및 관련 분석 차트, 기능 및 제작 방법 (특히 다양한 그림의 구성 요소), 다양한 그림 간의 변환 및 연결 (있는 경우) 을 파악해야 합니다. UML 객체 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 및 이미지 프로세스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테스트가 이해되어야 할 정도입니다. 다른 내용은 모두 외워야 한다. 기본적으로 아침 문제이기 때문에 매년 문제는 확실하지 않지만, CMM 관련 문제가 있을 것이다.
(2)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부분도 중요하다. 오전에는 약 5 분, 오후에는 적어도 하나의 데이터베이스 주제가 있으며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여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관계를 도출할 수 있는 E-R 모델을 이해해야 한다. 우리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몇 가지 패러다임과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따라서 키 정의, 함수 의존성, 패러다임 정의, 기능 및 변환과 같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을 매우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동시 제어, 몇 가지 자주 사용하는 SQL 문을 파악하려면, 각 문은 펜으로 몇 번 쓰는 것이 가장 좋다. 각종 형식 문에 대한 기억을 심화시키고, 데이터베이스를 배우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다. 시험은 데이터의 물리적 저장과 데이터 보안을 시험하지 않기 때문에 이 지식은 난이도가 높고 학제 간 학과가 많다고 느낀다.
(3) 학습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은 시험의 중점 내용이며, 그 복습은 주로 일반 교재 위주로 한다. 배열, 링크 목록, 대기열, 스택, 트리, 스택 등의 기본 데이터 구성 방식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알고리즘을 보면 어떤 데이터 구성 방식이 더 효율적인지 알 수 있음). 정렬, 색인, 드로잉의 다양한 알고리즘에 대해 잘 이해하고 (알고리즘의 분석 과정과 코드는 매우 명확해야 함), 알고리즘의 분석 방법은 이해와 적용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
C 언어에 능숙해야 합니다. (함수의 반환 값을 판단 조건으로 사용하고 a[i++] 를 사용하여 루프에서 배열을 처리하고 인코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코드를 많이 읽어야 합니다.) 고급 객체 지향 언어의 초보자라면 먼저 C++, c++ 를 배우는 것이 언어 사양과 더 비슷합니다. Java 는 플랫폼 간 기능 때문에 여러 가지 고유한 기능과 특징을 가진 프로그래밍 도구입니다. C++ 언어의 데이터 구조를 꼭 읽어야 할 시간이 있어 클래스와 객체의 프로그래밍 방법을 더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의 학습은 하루아침에 향상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마음을 가라앉히고 빈궁법, 탐욕법, 분치법, 반복법, 재귀법, 역추적법과 같은 고전적인 알고리즘을 배워야 한다. 배낭 문제, 조합 문제, 피보나치 수열, 주마판 문제, 여행상 문제, 팔황후 문제, 미로 문제, 하노버 문제, 조체프 고리 문제 등 좀 더 유명한 알고리즘을 찾아 분석해 보세요.
이 알고리즘들은 당신의 머릿속에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문제를 볼 때, 당신은 당연히 어떤 방법으로 최적의 해결책을 찾을 것인지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프로그래밍 언어. 프로그래밍 언어에는 C 언어, 컴파일 원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일반적으로 C++ 를 예로 들 수 있음) 가 포함됩니다. 컴파일 원리는 반드시 어휘 분석의 검증을 거쳐야 하며, 어휘 분석은 후기 컴파일 과정의 기초이다. 테스트의 주요 내용은 NFA 와 DFA 의 변환, 패러다임, 유한 로봇의 변환 등이다.
문법 분석은 1 년 동안 오후 시험에 합격했다. 이 수업은 초보자에게 비교적 어렵고, 추상적이며, 이론성이 강하다. 어차피 나는 4 개월 동안 조금 배웠다. 이 수업 복습에는 별다른 기교가 없다. 세실의' 컴파일 원리 비디오 자습서' 를 들으면 더 빨리 배울 수 있다.
C 언어는 배열, 체인표, 구조, * * * 객체, 매개 변수 전달, 포인터 및 포인터 배열, 포인터 함수 등 세 가지 기본 구조를 파악해야 합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는 기본 개념과 예비 응용을 이해해야 하며, 심사가 깊지 않다.
(5) 객체 지향 방법. 객체 지향 방법론은 오전 시험의 중점일 뿐만 아니라 오후 시험의 중점이기도 하다. 평균 오전 12 분, 오후 30 분, UML 그래픽 관련 제목,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선택적 제목입니다. 그래서 이 조각을 잘 파악해야 한다. UML 의 클래스 다이어그램, 용례도, 상태도, 공동 작업도를 잘 파악해야 한다. 시험에 자주 등장한다. 선생님은 이 지식점을 배워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셨다. 나는 선생님이 문제를 푸는 것이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운영 체제. 운영 체제는 할 말이 별로 없다. 프로세서 관리, 스토리지 관리, 디바이스 관리, 파일 관리, 시스템 보안 등 몇 가지 기능 모듈과 관련 알고리즘을 정확히 파악하면 됩니다. 그 중에서도 PV 조작 (동시 프로세스에서의 응용이 매우 유연함) 과 인터럽트 (어차피 나에게는 어렵다) 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관련 내용에 언급된 알고리즘과 분석 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물론 프로세스 교착 상태 및 세그먼트 페이지 저장 문제도 주의해야 합니다.
다른 과목의 복습은 시험 개요에 따라 진행되며, 그 안의 개념은 대부분 아침 문제이기 때문이다.
2. 독서와 실천의 결합.
"독서는 목적이 있어야 하고, 임무와 함께 가야 한다. 다 보고 나면 문제가 공고해지기 때문에 책을 다 보고 한두 가지 관련 문제를 찾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