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반드로는 1929 바르셀로나엑스포 독일관을 설계해' 적으면 많음' 이라는 디자인 이념을 반영했다.
2.' 적으면 지루하다' 는 문구리가 말한 것으로' 포스트모더니즘' 을 대표한다.
미국 건축가 로버트 벤추리는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의 대표이다. 그는' 적으면 지루하다' 는 관점을 내세우며 장식부호로 개인의 감정을 표현할 것을 주장했다.
확장 데이터:
미스의' 적은 것이 많으면 많다' 는 일종의 복원론과 기능주의를 구현한다. 그는 디자인이 기능만 고려하면 된다고 생각한다. 이 기능이 확보되면 제품은 자연스럽게 형태를 얻게 된다. 이것이 바로' 형식 자연획득법' 이라고 한다.
"기능이 가장 좋은 형태다" 를 제창함으로써 디자인은 엘리트주의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대중에게 봉사하는 민주적 디자인이 될 수 있다.
문추리의' 적은 것은 지루함' 은 디자이너가 어떤 사용 기능을 창조할 때도 인간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술은 자신의 특별한 언어를 통해 감정과 감정 활동을 표현하고, 디자인도 자신의 언어인 재료, 색깔, 스타일링을 통해 깊은 문화적 의미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