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과 크라운은 여성의 외모를 더욱 아름답게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나이와 정체성을 반영할 수도 있다. Duan Chengshi의 "Huan Pin Pin"에는 빵에 대한 이름이 수백 가지 이상 기록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 빵의 모양과 장식에 따라 이름이 지정됩니다. 달팽이 빵이라고 불립니다. 피닉스 빵 등이 있습니다.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기본적으로 빗, 번, 번, 매듭, 코일, 접힘, 구레나룻의 변화를 기반으로 하였으며, 다양한 머리핀, 머리핀, 계단, 구슬, 꽃 및 기타 장신구로 장식하였다.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주로 카딩과 위빙의 형태와 규칙에 대해 논의합니다. 고대 문헌과 기록에 따르면 매듭형, 비틀림형, 쌓기형, 매듭척추형, 역결형, 이중 매달기형 등 크게 6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머리핀 매듭 스타일
머리핀 매듭 스타일은 먼저 머리를 모아서 묶은 후 가닥을 나누어 묶는 방법입니다. 비단줄로 구부려 머리핀 모양으로 만들고 기둥으로 받쳐주는데, 머리 위나 양쪽으로 솟아 있고 장엄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각종 금색 머리핀과 장신구로 장식되어 있으며 고귀하고 화려하며 주로 여신에게 사용된다. 첩, 숙녀, 처녀. 예를 들어, Li Gonglin의 "Vimalakīrti 초상화"와 Yuan Zhoulang의 "Du Qiuniang 초상화"에 나오는 여신은 모두 이런 유형의 헤어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든일곱선화 두루마리, 영락궁 벽화에는 이런 종류의 헤어스타일이 많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고하녀, 이중하녀, 납작한 하녀, 매달린 하녀 등 여러 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날아다니는 불멸의 빵, 영운의 빵★ 비현의 빵은 대부분 양쪽에 높은 머리핀이 있습니다. 지호자(Zhihuzi) 기록에 따르면, "한(汉) 무제(吳帝) 재위 기간에 태후(皇后)가 내려왔고 모든 선녀빵은 인간 세상에 이방인이었으며 황제는 궁궐에 명령하여 그들을 따라오며 그들을 비현분(Feixian Bun)이라고 불렀다. " 주로 요정이나 처녀 소녀에게 사용되었습니다. Lingyun Bun은 고급스러운 미혼 하인 소녀입니다. "고대와 현대 중국에 관한 주석"에 따르면, "시황이 칙령을 내린 후 영운 빵을 입었고, 세 명의 후궁이 왕현 구환 빵을 입었고, 아홉 번째 후궁이 신란 빵을 빗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고위 신하입니다." 스타일.
★비천지에, 매달린 하녀들이 작은 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비천지에"는 하녀 세 명을 맨 위에 묶고 똑바로 서 있는 상태입니다. 『송나라 오행』 기록에 따르면, “원가 6년에 민간 여인들은 머리를 세 갈래로 묶어 머리 위로 곧게 잡아당겼는데, 이를 하늘로 나는 일이라고 했습니다. " 고대의 "백화" 헤어 스타일도 이러한 유형에 속합니다. 미용사의 헤어스타일은 대부분 처녀머리 스타일로 머리를 가닥가닥으로 나누어 머리핀 윗부분에 묶고, 지지대 없이 자연스럽게 아래로 늘어뜨린다. , 제비꼬리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국선가유" 기록에 따르면, "한나라의 명황제는 궁궐 사람들에게 수백 송이의 꽃을 빗어 빵을 만들라고 명령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처녀 머리 스타일의 상징으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2. 트위스트
트위스트 빗 땋기 방법은 머리카락을 여러 가닥으로 나누어 트위스트처럼 꼬아준 뒤 정수리 또는 양쪽에 묶는 방법이다. 측면. 이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회전이 가능하여 아름다운 외모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Cailan Magazine"에 따르면: "Zhen 황후가 Wei Palace에 들어간 후 궁전에 녹색 뱀이 있었습니다. 매일 옷을 차려 입은 후 그녀는 롤빵을 묶었습니다. 모양이 뒤에서 앞으로 달랐습니다. 효과 때문에 롤빵이었는데, 머리스타일도 날마다 달라서 '여든일곱 선녀들'처럼 불린다. 두루마리', 당나라 주방(周房)이 부채를 들고 있는 여인의 사진도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비틀림 변화에는 일반적으로 측면 비틀림, 교차 비틀림, 중첩 비틀림 등이 포함됩니다.
★수윤빵, 링쉬빵★ '수윤빵'은 옆으로 비틀어 놓은 듯한 모습인데, 마치 구름을 타고 굴러가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Guo Xian Jia You"기록에 따르면 "Chen Gong은 머리를 구름 모양으로 빗어냅니다." 이 헤어 스타일은 활기차고 생기가 넘치며 여성들에게 꽤 인기가 있습니다. "영서빵"은 엇갈린 빵으로, 빵이 서로 얽혀서 윗부분에 매달려 있습니다. "고대 및 현대 중국에 대한 메모"에 따르면: "수나라에는 영서번과 향운번이 있었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구름처럼 감겨져 있고, 영투가 위에 있고, 흔들리지 않고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 제89장: 그러나 나는 다이유가 달빛의 작은 자수 모피 코트와 은색 쥐 조끼를 입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머리에는 붉은 금색 명판이 달린 빵이 있었고 허리 아래에는 꽃이 없었습니다. 양페이 컬러의 자수 면 스커트를 입었습니다. 그것은 이렇습니다. 우아한 나무는 바람에 서 있고, 향기로운 연꽃은 이슬을 머금고 피어납니다.
★향운 부근의 조운, 희신빵★ '향운 부근의 조윤빵'은 머리 가닥을 꼬아서 윗부분에 겹쳐 엮는 형태와 비슷하다. 생생하고 안정적입니다. "고대 및 현대 중국에 대한 참고 사항"에 따르면: "대업 기간 동안 궁궐 사람들은 구름 근처에서 머리를 향기로운 롤빵으로 빗으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독특하고 흥미로웠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Eighty-seven Immortals Picture Scroll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뒷 번은 꼬인 번과 유사합니다.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비틀어 머리 꼭대기 또는 머리 앞쪽으로 다시 비틀는 것입니다. 『고대와 현대 중국에 관한 주석』에 따르면, “량무제(梁帝帝)가 궁중 사람들에게 머리를 빗어 롤빵을 만들도록 명령했다.” 이 머리 모양은 익명의 『후궁 은진의 오락(富士姫樂)』에서도 볼 수 있다. 청나라.
3. 오버랩 땋기
오버랩 빗 땋기 방법은 머리카락 가닥을 묶어서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에 쌓아 올리는 방법을 ''이라고 합니다. 달팽이빵" . 『닝공자』에는 “달팽이빵은 향기롭고 향이 강하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 헤어스타일은 당나라 때 유행했으며 현재 남아 있는 당나라의 그림과 무덤 벽화에서도 볼 수 있다.
용태공주와 무덤벽화 속 선녀, 팔십칠선은 모두 비슷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 이 헤어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적이며 후궁, 공주, 귀부인이 선호합니다. 단일 달팽이, 이중 달팽이, 백합 롤빵, 영구 롤빵 등 다양한 변형이 있습니다.
★한줄달팽이, 두줄달팽이★ 한줄달팽이의 빗땋기 방법은 머리카락을 모아서 달팽이처럼 쌓아올리는 방식입니다. 머리 꼭대기에 얹은 영태공주릉 석관의 서쪽과 북쪽에 있는 조각도 비슷한 머리 모양을 하고 있다. 이중 달팽이의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두 개의 큰 가닥으로 나누어 위쪽 두 모서리에 감아 두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헤어 스타일은 "Kalahezhuo 무덤 벽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달팽이빵이 맑고 고급스러워요. .
★릴리번, 코일번' '릴리번'은 그물털을 한가닥으로 나누어 머리 윗부분에 쌓아올려 빗질하고 땋은 것입니다. 그림과 같습니다. '코일번'의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코일 모양으로 말아 머리 윗부분에 겹쳐서 묶는 방식으로, 안정적이고 빠지지 않는 방식이다. "고대 및 현대 중국에 대한 메모"에 따르면: "장안 여성들은 빵으로 빵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며 그 방법은 오늘날까지 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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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듭척추식 빗질법 머리카락을 정수리, 앞머리, 뒤통수 또는 양쪽에 모아서 매듭을 짓고 비단줄로 묶은 뒤 한 가닥, 두 가닥, 한 가닥으로 감는 방식 세 개의 척추뼈가 머리핀으로 묶여 머리에 세워졌습니다. "사물의 기원"에 따르면 "손수는 타락한 말빵을 입었고, 조합은 궁전에 들어갈 때 곱슬머리를 했고, 이름은 신싱빵이었고, 맹광은 척추빵을 입었습니다." 엄숙함, 부드러움, 우아함을 의미하는 스타일. 상주(商周)시대부터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수(隋)나라, 당(唐)나라, 송(宋)나라, 원(宋)나라, 명청(周淸)시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변화와 함께 지속적으로 사용되었다. 주로 척추 빵, 수고 빵, 낮은 말 빵과 같은 여러 범주가 있습니다.
★고추번, 홈번 던지기★ '고추번'은 윗부분의 털을 모아서 한 개의 척추뼈로 잡아당겨 그 위에 서서 빗질하고 땋아주는 것입니다. 머리 "화장대"에 따르면, "송나라 리종의 후궁들은 머리 꼭대기에 높은 롤빵을 썼습니다. 그들은 키가 너무 크고 우뚝 솟아서 척추빵이라고 불렸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송나라 산시성 태원 금사(金寺)의 여성 조각상에서도 볼 수 있다. '돌돌빵'의 땋는 방법은 정수리의 척추뼈를 끌어올려 관자놀이가 천천히 자라며 얼굴을 감싸도록 붙여주는 것이다. 『당나라 오행』 기록에 따르면, “황실 후궁의 가짜 구레나룻을 장신구로 사용하는데 이를 번이라고 한다. 희종 집안 사람들은 급히 감옥에서 머리를 묶었다. 당나라 말기에는 , 여성들은 머리를 빗고 두 개의 빵으로 얼굴을 포옹했는데, 이를 가족 빵이라고 불렀습니다." 그것은 오늘날에도 북경 오페라에서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역번빵, 쓰러진 말번★ 역번번은 머리카락을 척추뼈로 나누어 끝부분을 머리 앞쪽이나 옆쪽에 비스듬하게 놓아서 만드는데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숙녀의 그림. 『금서(金書)』의 기록에 따르면, “태원나라의 공주와 여인들은 머리를 풀고 머리를 묶어서 장식해야 한다.” 쓰러진 말빵을 빗고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모아서 매듭을 짓는 것이다. 큰 척추뼈에 묶고, 척추뼈 중앙에 비단줄을 묶으면 마치 말의 배처럼 머리 옆이나 뒤로 떨어지게 됩니다. 『원물』의 기록에 따르면 “손수는 쓰러진 말빵이다.” “고현대중국해설서”에도 “쓰러진 말빵은 일본의 유일한 타락한 빵으로 남아 있는 모양을 뜻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떨어진 말."
5. 백타이 스타일
리버스 타이 스타일은 머리카락을 모아 뒤로 모아서 위쪽에서 매듭을 짓는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로 뒤집어 묶는 스타일이다. 더블 나이프와 마찬가지로 "터닝 나이프 번"이라고 합니다. 새들이 날아갈 것 같은 모습이 너무 무서워서 '무서운 새빵'이라 불린다. 매듭이 있는 주괴를 "위안바오빵"이라고 합니다. 머리 스타일을 뒤로 묶어 높은 벽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를 '하이 번', '머리핀을 한 여인도'라 부른다. "장태기" 기록에 따르면, "개원시대에 빵을 역빵으로 빗어 다시 학에 넣었는데, 황후가 슬픔에 잠겨 빵을 만들었고, 진원시대에 그녀는 5개의 빵을 가지고 진짜 빵으로 돌아왔다. 색 꽃." 이런 종류의 역번 빗은 땋기가 더 어렵고 성원에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한"의 빗등 스타일과 같은 첩과 귀족 여성의 복장이었습니다. 시자이의 밤연회'. 그 변형에는 일반적으로 "이중 칼빵", "Jinghu 빵", "조천 빵", "Yuanbao 빵" 등이 포함됩니다.
★양칼빵, 징후빵★ 양칼빵은 머리를 위로 모아 윗부분에서 매듭을 짓고 다시 비틀어서 양칼식으로 빗질하고 땋는 것입니다. "의상 노트"에 따르면: "당나라 무더 시대에는 궁궐에서 반쯤 뒤집은 빵을 입었습니다. 또한 반대 빵으로 빗질했으며 Zhenyuan Zhong에서는 오색의 진짜 빵으로 빗질했습니다. 꽃." 모두 역번 스타일과 비슷합니다. '징후빵'도 묶지 않는 스타일 중 하나다. 빗질과 땋기 방법은 머리카락을 모아서 뒤로 꼬아주는 방식으로 마치 겁에 질린 새가 날개를 펼치려는 듯한 모습이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고대 중국과 현대 중국에 대한 주석"에 따르면 위궁 사람들은 긴 눈썹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눈썹과 롤빵처럼 보입니다.
★조천번, 위안바오번★ 조천번 역시 역번 스타일 중 하나로, 머리를 위로 모아서 묶는 방식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높은 롤빵으로 묶고 하늘을 바라보세요.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 예종의 후궁이 높은 머리를 머리에 썼는데, 내려가지 않으면 머리가 하늘을 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나라 때 건립된 태원 금사 동상에도 이런 헤어스타일이 있다. 잉곳번을 빗질하고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모아서 윗부분에 묶어준 후, 나무를 놓거나 가발을 덮어서 잉곳처럼 보이게 만드는 방법이다. 『진서(秦書)』 기록에 따르면, “털이 많아 영원히 가지고 다닐 수 없으므로 낡은 나무와 새장 위에 얹어 두는데 이를 인빵 또는 인두라 한다.”라고 되어 있다. 당나라 장웅부인의 무덤에서 출토된 여인상도 머리 모양이 비슷했다.
6. 더블 행 스타일
더블 행 빗 땋기 방법은 머리카락의 윗부분을 크게 두 가닥으로 나누어 대칭적인 롤빵이나 고리 모양으로 빗어준 후 걸어주는 방법입니다. 반대편에 있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주로 궁녀, 시녀, 미성년 소녀들이 사용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이 헤어스타일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어 현대까지 이어졌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더블야번과 더블행번입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특히 현존하는 고대 그림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둔황 천불동 시녀들의 시녀들과 염리본의 '제왕도'에 나오는 시녀들은 모두 비슷한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그 변형에는 일반적으로 "더블 야 번", "행잉 번", "더블 플랫 번" 등이 포함됩니다.
★더블야 번, 행잉 번★ 더블야 번은 더블야 번 스타일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헤어스타일로 빗질과 땋기 방법은 양쪽 머리카락을 양분한 후 빗어주는 방식입니다. 롤빵을 머리 양쪽에 올려 놓습니다. 여분의 앞머리는 흔히 앞머리라고 부르는 늘어진 머리카락으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하녀, 하녀가 사용합니다. 더블행번의 땋는 방법은 머리를 정수리부터 두 가닥으로 나누는 것입니다. 롤빵이나 롤빵으로 묶어 양쪽에 매달고 이마에는 늘어진 머리카락으로 장식합니다. 『단전록』 기록에 따르면, “제북제 후궁의 복장은 8급 여자 관리들이 입는 옷으로 머리를 늘어뜨렸다. 오랑캐 소녀들은 네 면의 짧은 머리가 눈썹만 덮고 머리 꼭대기는 하트 모양의 긴 머리로 묶고 있는데, 이는 송나라의 이 헤어스타일과 유사합니다.
★머리카락이 들어간 더블플랫번★ 더블플랫번은 머리를 양쪽으로 균등하게 나누는 방식으로 더블행 빗땋기 방식에 속합니다. 그런 다음 고리로 묶어 대칭적이고 수직이 되도록 만듭니다. 양쪽에 매달아보세요. 이 헤어스타일은 여성 사진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주로 미혼 소녀나 어린이에게 사용됩니다. 피헤어는 어린이나 미혼 여성이 하는 헤어스타일로, 땋는 방법은 머리카락을 두 갈래로 나누어 대칭으로 두 개의 척추뼈로 묶고, 머리 양쪽에 놓고, 가운데로 작은 가닥을 뽑아내는 방식이다. 혈액 요소 질소. 자연스럽게 늘어지게 놓아두세요.
연꽃관: 이 사진은 '태원금자여상'의 연꽃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왕관은 연꽃 모양을 하고 있으며, 금과 옥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윗부분의 롤빵 위에 묶여 있습니다. 당송시대의 여성들은 매우 유용했다.
화관: 화관은 작고 뭉치로만 묶어져 있는데, 화관에는 꽃 장식이 많이 달려 있어 명나라 여인들이 즐겨 썼던 것입니다. 이 사진은 당인의 『맹수궁 매춘부도』에 나오는 꽃관에서 나온 것입니다. 봉황관: 이 그림은 『당대 태자릉 석각』에 나오는 것으로, 고대에 후궁과 황실 부인이 썼던 관으로, 봉황과 진주, 옥으로 장식되어 있다. 큰 행사 때 자주 입는다.
진궈: 스카프는 비단 스카프의 일종으로 보통 머리핀으로 묶어서 송양대 홍우족이 여자 머리 스카프를 즐겨 쓴다고 해요. 여자들 사이에서는 흔히 히로인이라고 불린다.
Dianzi: Fengtian, Mantian 및 Bantian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검은 벨벳과 새틴 띠로 만들어졌으며 은색이나 구리선, 옥 또는 구슬로 장식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머리끈'을 만들기 위해 구리선이나 철선을 사용합니다. 땋는 방법은 봉황땋기, 풀땋기, 반땋기 3가지가 있습니다. 땋는 앞부분은 봉황관 모양이고 뒷부분은 가려져 있습니다. 쓰레받기로 위쪽에 넓은 돔이 있고 아래쪽에 넓은 부분이 있으며, 머리카락을 두 부분으로 나누고 그 주위에 납작한 머리핀, 꽃 등의 장식을 삽입합니다. 만주 여인들이 머리핀에 끼는 필수 장신구이지만, 비녀의 종류는 크지만 귀 모양의 큰 비녀, 작은 귀 모양의 비녀, 구슬꽃 비녀, 구렛나루 비녀, 볏 비녀, 용머리 비녀 등이 있다. 금, 은, 진주, 마노, 산호 등 귀한 재료는 각자의 상태와 상태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머리핀도 비슷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머리핀은 머리핀에 비해 머리핀이 더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으며, 고대 머리핀은 같은 형태로 머리핀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는데, 하나는 머리핀입니다. 머리에 장식이 아름다운 비녀가 가장 일반적이며, 장식이 없는 머리핀이 대표적이다.
핀: 장식이 없는 비녀를 부르는 형태도 다양하다. 둥근머리핀, 뾰족머리핀, 납작머리핀 등 일반 여성(여자)들이 흔히 사용하는 금, 은, 금도금, 구리 등이 대부분이다. 액션의 중심, 중심을 고정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이런 인서트다.
부야오: "부야오는 금과 진주로 만들어졌다. 머리핀에 매달려 있다는 것은 계단이 흔들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부요는 한나라의 의례용 장신구에 속하며 그 모양과 질감은 계급과 신분의 상징이다. 한나라 이후 부요는 점차 서민들에게 보여지며 사회에 널리 퍼지는 계기를 갖게 되었다. 귀족 여성 중에는 한때 왕관에 계단 모양의 왕관을 더해 계단식 왕관보다 더 고급스럽고 풍성해 보이는 주얼리이기도 하다.
태슬은 보석이다. 여성(여자)에게 인기가 많고 모양이 비녀와 비슷하지만 비녀 꼭대기에 여러 줄의 구슬이 매달려 있어 사람이 움직일 때마다 끊임없이 흔들리는 모습이 8종 중 하나인 부야오와 매우 유사하다. 고대 보석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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