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4 년 청군이 입관한 후 도르곤을 비롯한 만주 귀족을 만주인의 중국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한하 민족의 반항의식과 민족자존감을 강압하며 순치 2 년 (1645 년) 에' 삭발령' 을 반포했다 불행하게도 머리, 영리한 연설 을 회피 하는 경우, 처벌 은 대출 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만주 귀족들은 "머리도 머리도 머리도 남기지 않고 머리도 남기지 않는다" 고 아우성쳤다. " 북방 한족 국민들은 어쩔 수 없이 굴복했다. 이후 청군은 무력으로 남방 한족도 삭발을 강요했고, 삭발령과 함께' 이복령' 을 공포했고, 순치 2 년 (1645 년) 7 월 9 일 청정은' 이복령' 을 반포했다 각족 국민들에게 만복을 강요한다. 이것은 소위 "면도 쉬운 옷" 입니다. < P >' 삭발 이복' 정책은 이미 역사 무대에서 탈퇴했지만 그 영향은 오늘까지 이어졌다. 만주 의상은 이미 중국, 치파오, 당복 등' 세계로 향한다' 며 중국 전통 의상의 상징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삭발 이복은 청조의 민족 갈등을 가중시키고 한족 선진문화와 사상을 억압하는 것도 청정부가 민족 억압을 실시하는 철증이다. 그것은 문자옥, 도살성, 인클로저, 투충, 탈주, 금관 등과 함께' 청나라 6 대 폐정' 이라고 불린다. 삭발, 이복, 동그라미, 점유, 투충, 도피, 사회질서 교란, 중원 경제문화 파괴, 한인 감정 타박상, 심각한 결과. 그러나 만주족 자체의 문화 낙후로 선진 한족 문화를 다시 배워야 해 만인의 동화를 가속화했다. 도르곤 등 만주의 낡은 풍속을 지키려는 만주 귀족들이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 P > 금전쥐꼬리의 헤어스타일은 청병이 삭발 이복에 입관한 이후 중국인들이 남긴 헤어스타일을 말한다. 지금까지의 청궁극의 오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 P > 저는 이 역사가 우리나라의 역사교육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인교판 역사교과서에서 삭발이복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공식적인 해석은 민족단결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오히려 국가의 안정에 대해 예측할 수 없는 요소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국가명언) 우리가 역사를 잘못 마주하고 아픔에 직면하면, 우리의 역사관은 영원히 왜곡될 것이며, 본 문명은 영원히 왜곡될 것이며, 우리의 사상을 세계에 수출하는 데 전혀 불리하다. 동시에, 나는 고대 몽골족과 만주족이 한족 및 기타 각족들에게 큰 피해를 입혔기 때문에 지금의 몽골족과 만주족을 증오하게 하는 것도 지지하지 않는다. 결국, 옛날에는 오늘을 몰랐지만, 지금은 옛것을 알 수 없다. 그러나 역사 때문에 나라를 분열시키려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그가 어떤 족속이든 이때 그의 신분은 국적뿐이므로 모든 사람이 처벌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사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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