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기시대 말기의 인류는 바느질을 알고 있으며, 주구점 산꼭대기동인의 문화유적에서 골침이 발굴된 적이 있다. 신석기 시대 말기에 이르러 지역마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의상 스타일이 이미 다르다. 헤어스타일을 예로 들면, 대지만 문화에는 짧게 자른 망토가 있고, 마가가마 문화에는 뒤처진 편모가 있고, 대문구 문화에는 돼지송곳니로 만든 머리띠가 있고, 용산 문화에서는 뼈머리머리띠를 사용하며, 산시용산 문화의 신목석현유적지에서 출토된 옥인두상이 있는데, 머리 위에 상투를 올리는 것이 머리머리를 묶는 반영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골굽은 하대의 이속 문화와 맞먹는 이속 유형과 동하 풍 유형 유적지에서 출토되어 상대의 동류기물과 같은 형태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래서 속머리가 상투로 상투를 올리는 것은 먼 옛날에는 이미 화하족 의류의 특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 P > 편집본 하상과 서주 < P > 하상과 서주 때의 옷차림은 실물이 없다. 안양후가장묘와 부인묘에 따르면 옥과 석상이 나왔는데, 상대 귀족은 교목복, 허리띠 신사대, 하복, 복전계시 (무릎 가리기) 를 입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주에 남겨진 사람은 재료가 적다. 낙양에서 출토된 옥인 및 구리제 인형차 관할을 보면 옷, 상, 띠, 시는 여전히 귀족 남장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그 옷은 정색을 사용하고, 옷은 간색을 사용하며, 특히 옷 앞의 시를 중시한다. 서주 청동기 비문에는 주왕이 권명식에서 수여한 복장에 "주시, 파황" ("모공정"), "시, 황" ("문의영") 등이 자주 나온다. 시 (), 황 () 은 고대 문헌 중 () 의 저울 () 은 무릎을 가리며, 저울 () 은 계옥조 () 와 옥품 () 을 포함한 전체 장식품을 가리킨다. 하남 신양 장대관과 후베이 강릉기남성 전국묘에서 나온 인형은 모두 배 앞에 옥페를 달았다. 귀족들은 옥페에 색채가 특별한 것을 돋보이게 하여 사람들의 주목을 끌며 신분의 상징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서주의 설립은 사회생산력을 크게 발전시키고 향상시켰고, 물질이 눈에 띄게 풍부해졌고, 사회질서도 질서 정연하게 나아가고, 규칙과 제도가 생겼다. 의류 형식제도 존비 등급의 존재, 예의의 요구로 더욱 규범화되고,' 예치' 의 범위에 포함돼 존비 귀천이 각기 다르다. 이때 의상의 전용 경계 등급 표지가 선명해지기 시작했고, 품종도 그에 따라 증가했다. 궁실에서 천지를 숭배하고 귀신을 공경할 때 독점적인 제복, 상조대전 때 조회복, 군사 중 독점적으로 군복, 결혼 의별 웨딩드레스, 문상 때 또 상복이 있었다. 옷은 여전히 저고리 현하상 황색을 채택하고 있지만 관직복에는 옷의 앞자락의 큰 띠 (큰 띠는 실크나 장식으로 만들어졌고, 폭이 4 인치임), 옥 (옥을 원료로 허리춤에 묶은 장식) 을 더했다. 또 복색에도 등급 차이가 나기 시작했다. 서주의 복식은 넓은 옷띠의 독특한 스타일뿐만 아니라 북방 선비족 (현 시버족) 이 갈고리로 허리띠를 띠는 옷 무늬를 흡수했다 (리본 접합부에 금, 은, 구리, 철 등 금속으로 만든 섬세한 고리나 버클). < P > 편집 본단 춘추전국 < P > 이 때 짙은 옷과 후복이 보급되기 시작했다. 심복은 과거 상하가 연결되지 않았던 옷을 연결시켜 춘추전국의류 < P > 심복이라고 합니다. 그것의 밑단은 입을 열지 않고, 옷깃을 길게 하고, 뒤로 감싸는 것을, 이른바' 계속 갈고리' 라고 한다. 심복은 전국시대에 상당히 유행했고, 주왕실과 조 중산 진 제등국의 유물에서 모두 깊은 옷을 입은 인물의 이미지를 발견하였다. 초묘에서 토목의 짙은 옷이 나왔고, 세부 구조가 더욱 분명하게 표현되었다. 반팔 옷은 초복의 특징이다. 강릉마산 1 호 초묘는 반팔의' 옷', 옷, 즉 옷을 냈는데,' 설문' 에 따르면 이것은 일종의 짧은 옷이라고 한다. 증후을편종 김인의 복장에 따르면 반팔의 옷이어야 한다. 후복은 주로 바지식 의상을 가리키며, 특히 긴 바지가 특징인 중국 북방 초원 민족의 복장이다. 말을 타기 쉽도록 그들은 좁은 상의와 긴 바지와 부츠를 많이 신었다. 이런 복제는' 사기 조세가가' 에 따르면 조무령왕이 먼저 조국군을 장비하는 데 사용됐다고 한다. 산서장 분수령에서 나온 구리 무사상은 직사각형 칼라 스트레이트 상의를 입고, 아래는 긴 바지, 허리띠, 칼을 입고, 바로 후복을 채택한 조국전사의 이미지다. \ "후진타오 의류 시스템, 크라운 후이 웬, 벨트, 신발, 바지 주름 바지 ...... 전국 자오 Wuling 왕 이후, 후진타오 의류 승마, 바지 주름 전달 중국, 역대 룽 옷, 또는 그 왕관, 또는 그 신발, 또는 그 옷과 벨트, 또는 세 가지 모두 사용 남북조 의 세계, 북조는 후복을 상복으로, 남조계 한족은 여전히 룽복 () 으로, 수당 () 과 제왕은 논사냥복 () 이나 상하공복 () 으로 정해졌는데, 민간은 시복류풍이 가장 성했다. 전인에서 흥성까지, 군사에서 민복까지, 역사가 유장하고 변화가 복잡하며, 왕 (국비) 씨의' 후복 시험' 이 가장 상세하고 군복 () 이다. 당나라 후복, 왜 특별히 성대한가, 줄곧 아무도 연구하지 않았고, 왕씨가 시험한 것도 언급되지 않았다. 어리석음의 관점에서 볼 때, 다음 세 가지 요인 외에도: (1> 당나라 야만인, 본토에서 혼합, 많은 수; (2) 귀족 계급, 폐고의 자리에 앉아, 야만인을 위해 기대어 앉는다. (3) 조신 시종은 차를 버리고 말을 탄다. 후복 속에는 이른바 반팔자가 있다. 옛날에는 반팔 () 이라 불렸는데, 지금은 마저고리 () 라고 한다. 설문' 에는 에봇자가 없고,' 옥편' 춘추전국 복장 < P > 도 없다 민소매나 반팔의 옷은 모두 후복이다.' 죄웨이 관복지' 는 "역조가 주름을 끼고, 군복도, 소매가 짧거나 민소매가 끊어지고, 아래는 가로로 접히고, 아래는 세로로 접는다" 고 말했다. 소매 길이 인 경우, 드래그 살포, 또는 허리 중간 휴식, 라인 도로 가로, 쳉 Ziyi, 무선 도로, 도로 가운 이라고 합니다. " 이 바지 주름처럼, 또 후복 총명으로 변했다. 민소매, 반팔, 긴팔 옷, 허리 중간 유선도로 횡단이나 무선도로 횡단의 두루마기는 모두 바지 주름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논하는 반팔은 호복이라 해도 전혀 문제가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매명언) 그 형제 에 송 쩡 세 가지 다른 \ "동화록 \" \ "\" 너구리 소매 \ "가장 자세한 설명: \" 최근 세 옷 시스템, 회전 재킷 같은 하나, 허리 보다 긴, 두 소매는 팔꿈치만 덮고, 가장 두꺼운 비단으로, 여전히 집게로 싸거나, 그 중 면자를 사용하여 보라색 비누 가장자리를 사용한다 허리가 길지 않고, 양소매는 팔꿈치만 가리고, 가장자리는 보라색 비누천으로, 겹옷도 있고, 면옷도 있는데, 분명히 반팔 제도인 것 같다. 짧은 앞뒤 옷자락으로 안장에 앉으면 벗을 수 있기 때문에 마저고리, 마저고리, 즉 옷자락이라고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자락, 옷자락, 옷자락, 옷자락) 명청제의 제도가 여전하다. "일지록" 볼륨 28 "옷깃" 이란 "태조 실록 홍무 26 년 3 월 금지, 관민 보졸자 등, 옷깃 옷, 승마 약속복, 승마 편의를 위해서도." 네. "(황현경' 고서해석 초탐' 에서 발췌) < P > 편집본단 진한 < P > 진한시대 국가통일로 의류 스타일도 일치되는 추세다. 진나라는 중국 역사상 최초로 폭이 넓고 민족이 많은 봉건 통일 국가였다. 진왕정이 시황제가 된 직후 중앙집권을 강화하는 일련의 조치 (예: 통일도량형, 형율조령 등) 를 실시하는데, 그중에는 옷차림 제도도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진시황 당정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의류 제도는 초창기에 불완전해 옷의 색깔에만 통일되었다. 진시황은 음양오행설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 진크주는 물크불이어야 한다고 믿는다. 주조가' 화기승금, 색상홍' 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진승주는 수덕이고, 색은 검은색을 숭상한다. 이렇게 진나라에서는 검은색이 존귀한 색이고, 옷장식도 검은색을 패션 색상으로 삼았다. 진나라 갑옷 전투복 우리는 출토 문화재에서 볼 수 있다. 섬서성 린퉁에서 출토된 도자기의 갑옷은 진병용 중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갑옷 스타일이어야 하며, 일반 전사의 옷차림이다. 이런 갑옷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가슴의 갑편은 모두 상압영화, 복부의 갑편은 모두 하층부에 눌려 활동하기 쉽다. 흉복의 정중앙선을 보면 모든 갑편은 중간에서 양쪽으로 접혀 있고 어깨 갑편의 조합은 복부와 같다. 어깨, 복부, 목 주변의 갑편은 모두 연갑띠로 연결되어 있으며, 모든 갑판에 갑못이 달려 있으며, 그 수는 2 ~ 3 ~ 4 개로 최대 6 개를 넘지 않는다. 갑복의 길이는 앞뒤가 같고 밑단은 일반적으로 둥글다. 진시황릉 병마용 구덩이에서 대량의 도자기가 출토되어 진한무사의 복장에 비교적 충분한 예증을 제공하였다. 한나라 의류 < P > 가 입고 있는 반장복은 비교적 얕지만, 여전히 깊은 옷의 띠로, 그 밑에는 긴 바지, 허리띠에 갈고리를 씌운 가죽띠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런 차림새는 서한 시대에도 여전히 널리 유행했고, 바지도 점차 전 사회에 보급되었다. 관제의 확립은 한나라에서 이루어졌다. 고대에 화하족의 관은 주로 예제에 종속되었고, 남자는 성인이 되었을 때 모두 관례를 하였다. 한나라의 관은 주로 복제에 종속되어 신분, 관직, 관직의 표상이다. 신분이 낮은 사람은 면류관만 쓸 수 있고 면류관은 쓸 수 없다. 관본은 상투를 올리는 머리 덮개로, 머리 전체를 덮지는 않는다. 모자는 모자와 같다. 크라운과 히로 원래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왕망 때, 그는 대머리 때문에, 그래서 먼저 모자 를 쓰고, 모자 에 왕관을 추가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이런 착용법이 보편화되면서 동한화석상에 나타난 관도 아래 깔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영과 복은 마음대로 협조할 수 없고, 문관이 착용한 진현관은 옥상 모양의 개관을 갖추어야 하고, 무관이 착용한 무총대관은 평평한 정상을 갖추어야 한다. 현관 앞은 높이 솟아 있고, 뒷부분은 기울어져 있고, 외관은 비스듬한 모양이다. 크라운 앞에는' 빔' 이 있어 빔 수의 양에 따라 왕관을 쓴 사람의 신분을 구분할 수 있다. 황제가 착용한 통천관과 제후왕이 착용한 원유관도 진현관을 바탕으로 득화한 장식으로 만들어졌다. 무총대관은' 혜 () 문관' 이라고도 불리는데, 처음에는 (얇은 삼베) 간쑤 무위 맷부리 62 호 신망묘에서 사롱관이 출토된 적이 있다. 또한 무사들도 왕관을 쓰고 있다. 법을 집행하는 관원은 해태관을 착용한다. 존엄을 구별하는 방면에서 현관상의 들보는 일정한 역할을 하지만, 들보의 수는 3 에 불과하며, 등급의 구분은 비교적 거칠다. 그래서 한대는 또 관직의 상징으로 리본을 사용했고, 등급에 따라 관원의 색깔, 직법, 밀도, 길이가 모두 달랐다. 이때 관인에 묶인 끈이었지만 서주 때 페옥의 팀과 일맥상통했다. 한나라 여성의 곡추 < P > 한나라 여성은 일반적으로 머리를 뒤로 빗어 늘어진 롤빵으로 빗어 올리고, 이름은 추롤빵으로 한다. 항상 짙은 옷, 여성용 깊은 옷의 화려한 사람 이름 옷, 그것의 곡조는 하체에 여러 겹을 감쌀 뿐만 아니라, 그 비스듬한 폭의 삼각형과 긴 리본, 즉 문헌에서 부르는 것과 함께 장식된다. 그 모양은 쓰촨 출토된 한대 초상화 벽돌에서 볼 수 있다. 한나라 옷차림에는 7 가지 특징이 있다. 1. 외투를 입을 때 칼라가 크고 휘어져서 옷을 입을 때 중복의 칼라를 노출시켜야 한다. 2. 옷을 입으면 반드시 흰색 원단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소매 폭은 1 피트 2 인치입니다. 4. 셔츠 민소매; 모피 옷을 입을 때 모피 털이 바깥쪽을 향합니다. 6. 허리띠는 매우 고심하여, 갈고리로 금으로 각종 짐승형 (예: 사마귀 모양이나 비파형) 을 만든다. 이미지가 매우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일반적인 길이는 갈고리가 모양, 색, 공예에서 모두 매우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서주와 전국 시대보다 디자인과 제작에 있어서 훨씬 정교하다. 그래서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착용자가 많다. 7. 남자는 칼을 패는 풍습을 유지하지만, 착용한 칼은 유형적으로 칼날이 없어, 실제 가치를 잃고, 주로 용모를 과시하고 있다. 한대 제복은' 대제도' 를 연장해 고례에 따라 면류관을 입고, 페옥을 입는다. 황제, 공주, 제후들은 모두 크게 사용했지만, 옥석을 묶은 구슬이나 밧줄의 질감에서 구별되었다. 황태후, 태후, 공주부인 등의 제복 (예묘복), 친누복, 조견복, 웨딩드레스 형식은 모두 깊은 옷제를 채택하고 있다. 한시 근로 여성은 항상 짧은 포대를 입고 긴 치마를 입고, 무릎 장식은 길게 늘어진 허리띠를 입는다. 노동 남자 상복은 위에 포대를 입고, 아래는 송아지 코바지를 입고, 옷 주변으로 헝겊 치마를 입는다. 이런 차림새는 노예, 농노, 상인, 선비들을 분담하지 않는다. < P > 편집본단 위진 < P > 위진 의류는 한대의 기본 형식을 유지하지만 스타일 특성상 독특하고 두드러진 점이 있어 당시 예술품과 공예품의 창작사상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그 스타일의 동일성이 두드러진다. 기원 6 세기 페르시아 도안은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에 전해졌으며, 당시의 방직, 의류 및 기타 장식품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이 점은 돈황 벽화에 많이 반영된다. 위진 시대에는 궁중조가 붉은색을 복용하고 자주색을 자주 복용하도록 규정했다. 흰색은 서민을 위해 복색을 한다. 이때 복식은 여전히 포대와 치마를 위주로 하고, 여어는 비공식 옷이다. 여성의 장식은 비교적 정미하여 금고리, 은약 손가락, 손목을 도는 점프 등이 있다. 질감상 궁중과 궁외 사이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다. 위진 () 의 갑옷 () 의 가장 흔한 형태는 두 개의 가랑이 갑옷으로 무릎까지 자라며 허리 이상은 가슴등갑으로 엮어 만든 것도 있고, 어떤 것은 큰 갑조각, 갑신 앞뒤 두 개, 어깨와 양쪽은 끈으로 엮어 만든 것도 있다. 가슴과 등 뒤에 둥근 보호막이 있다. 대부분 구리철과 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졌고, 연마된 오로라가 거울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전쟁터에서' 밝은 빛 갑옷' 을 입으면 태양이 비치기 때문에 눈부신' 밝은 빛' 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부른다. 이런 갑옷의 스타일은 매우 다양하고 복잡하며, 어떤 것은 가랑이를 기초로 앞뒤에 각각 두 개의 둥근 보호대를 더하고, 어떤 것은 어깨 보호대와 무릎 보호대를 장착하고, 복잡하고 무거운 보호대를 갖추고 있다. 갑옷은 대부분 엉덩이까지 길고 허리는 벨트로 묶는다. < P > 편집본 남북조 < P > 남조복식은 드레스가 주를 이루고, 여자들은 특히 치마를 정통으로 하고, 치마를 입지 않고 바지를 드러내는 사람은 예의가 없는 행위로 여겨진다. 당시 여자 머리에 백륜수건 (청사 띠가 달린 스카프, 전설에 따르면 삼국시 제갈량은 평소에 이 스카프를 착용한다), 소매가 길고 좁으며 무늬를 조각했다. 무용수들은 긴 셔츠를 입고 몸에 긴 끈을 걸치고 머리에 고급 수건을 묶었다. 남북조복식에는' 가운' 과' 셔츠' 도 있는데, 셔츠는 진 때 이미 꼭 입는 옷이다. 이 시점에서' 여어' 는 매우 소중하며 밍크 여어가 가장 소중하다. ""소년이 좋아하는 옷입니다. 부박소년은 유색을 더 좋아합니다. "","","","",","",""," 남조복식은 기본적으로 위진을 계승하며 전란과 국가의 잦은 교체로 복장 방면에 변화가 있음을 반영했다. 강남 의류는 북방보다 짧지만 당시에는 모자를 쓰고 외투를 입는 풍조가 유행했다. 때로는 소매 하나를 두 개로 나누고, 치마 하나를 두 개로 자르고, 어떤 스타일은 큰 넥타이를 하고, 어떤 옷은 좁은 소매가 작고, 어떤 치마는 길고, 어떤 옷은 길고, 어떤 옷은 발을 가리고 있다. 남조의 조복은 여전히 현복이다. 의류 재료 규정 이 있습니다, 삼품관 이하 는 잡색 제나라 로 만든 옷 을 입을 수 없습니다, 6 품관 이하 는 칠색 치 만 입을 수 있습니다, 루오 하오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남조의 예술품과 의상 풍격이 일맥상통하며 출토된 도자기의 많은 이미지들이 우리에게 가는 허리와 둥근 얼굴형의 여인을 보여 주었는데, 얼굴 표정은 매우 수려했다. 특히 강남에서 나온 인형의 특징이 더욱 두드러졌다. 이는 옷의 질긴 치마와 넓은 옷걸이와 잘 어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명언) 북조의 복식은 공식 석상에서 주색 홑옷, 사복과 군복을 입고 주를 이뤘다. 빨간 가운을 입으면 금띠를 착용하고, 작은 소매 긴 몸옷을 입으면 금옥띠를 사용한다. 서민 여성들이 저고리를 상복으로 삼는 것은 남조와 다르지 않다. 북조 시대 복장 옷감 중 비단이 가장 화려하다. 남북조의 두루마리 풀 무늬는 한대의 운문 도안을 기초로 발전하였다. 돈황조정 (단독은 문양에 적합), 삼각꽃 (문양에 적합), 띠꽃 (쌍방 연속), 하늘, 운문 등 역동적인 이미지가 교묘하게 결합되어 고박, 수려함, 함축성이 부드럽다. 당시 모직담요, 삼베, 실크는 모두 성행하던 제품이었다. < P > 편집본단 수당 < P > 은 남북조 후 () 한복 () 이 서로 영향을 미치고 각 체계를 바탕으로 한 당대복제 () 로' 법복' 과' 상복 ()' 이 병행되는 국면이 나타났다. 큰 드레스인 법복은 여전히 전통적인 크라운, 면류관, 옷, 옷으로, 상복은 선비복을 기초로 개선된 것이다.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