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하나, 이야기 하나. 누가 서호 겨울의 부러진 다리 잔설의 아름다움을 남겼습니까? 누가' 천리 밖 * * * 하늘 망월' 의 숙원을 불렀습니까? 누가 강교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작별의 피리를 불었습니까? 적막한 빗골목에서 라일락 같은 그림자를 누가 막았는가? 스리랑카 사람들은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지 못하지만, 세상 사람들이 칭찬하는 아름다운 경치를 남겼다. 내가 눈을 감았을 때, 나는 맑은 공기만 느꼈고, 그것은 역사의 장하 중의 모든 것을 영원히 자양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럼 우리는 무엇을 남겨야 할까요? 나는 단지 우리가 한 가닥의 맑은 공기를 남기길 바랄 뿐이다.
임어당은 "인생은 이렇다. 해야 한다. 아껴야 한다" 고 말했다. 우리는 생명의 길이를 연장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그것에 색채를 더할 수 있다. 조국에 헌신한 굴원 () 이 "마음에는 자애로움이 가득하고, 아홉 명은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는 것처럼, 세상에 남겨진 것은 가슴 가득한 애국호정이다. 또 조설미나리와 같은 것은 무엇이든 본다. "종이에는 터무니없는 글과 씁쓸한 눈물이 가득했다. 떠운의 저자는 어리석다, 누가 그 맛을 이해할 수 있겠는가? " 그가 세상에 남긴 것은 사고와 숭상이다. "나 혼자 얼면 충분해."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두보를 희생한다. 열국을 주유하고 유가사상을 전수하는 공자는 봄에 꽃이 만발한 화원처럼, 오색찬란하고 광채가 눈부시다. 그들은 세상에 끝없는 부를 남겼다. 은은한 맑은 공기가 온 하늘을 넘쳤다는 것을 발견했다.
불꽃놀이는 쉽게 추워지지만 세상일은 변덕스럽다. 우리는 네가 어디로 가는 것을 막을 수는 없지만, 우리는 한 가닥의 맑은 공기를 남길 수 있다. 우월한 환경을 포기하고 좋은 소식을 가지고 시골에 내려온 주 부부, 수십 년 동안 익명으로 기부한 자선가, 원촨 지진 이후 병을 치료하느라 바빴던 무경, 의사, 그리고 2008 년 베이징올림픽에서 땀을 흘리는 자원봉사자들 ... 날이 또 어두워질지도 모르지만 빛은 항상 구석구석을 환히 비춘다. 우리가해야 할 일은 광대 한 은하계에서 별이되는 것입니다. 태양만큼 눈부시지 않더라도 지구에 밝은 미래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공공시설을 아끼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생활 속에 자신의 빛을 남긴다.
나는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꽃이라고 믿는 것처럼 인간 본성이 선하다고 믿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믿음명언) 우리 각자가 자신의 따뜻함을 바쳐 세상의 향기를 취하게 합시다. 이때부터 맑은 공기만 남았다. "지구 온난화를 기다리지 마라. 나는 매우 괴롭다. "
"2" 눈에 광저우 이야기 작문 600 자
인형의 얼굴에는 물이 그렁그렁한 큰 눈을 가진 어린 소녀가 있었다. 초승달 한 켤레, 작은 입 한 켤레, 너무 귀엽다! 바로 저입니다.
장난꾸러기 나
내 이야기를 하면' 장난꾸러기' 라는 단어가 빠질 수 없다. 한번은 내 애완견의 흰 털이 좀 긴 것을 보았다. 나는 생각한다: 지금은 여름이니, 개는 모두 자신의 털에 더워 죽을 것이다. 잘 다듬어야 할 것 같아요. 나는 가위를 집어 들고,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고" 작은 흰색으로 향했다. 찰칵찰칵', 잠시 후, 작은 흰색이 나에게 다 깎였다. 나는 작은 흰색을 자세히 보았는데, 그의 머리에 아직 머리카락이 하나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작은 흰색의 남은 머리카락 한 가닥을 갈라진 틈으로 잘랐다. 내 사촌 형이 욕실에서 막 나왔는데, 흰머리의 새로운 헤어스타일인 까까까머리를 보고 우스꽝스럽게 넘어졌다. 그가 말하길, "무슨 꿍꿍이를 꾸미는 거야?" 나는 내 사촌의 반응에 매우 만족하지 않는다. 나는 그에게 눈총을 주고, 작은 흰색을 집어 들고, 내 방으로 돌아가 그것을 즐겼다.
착한 나
나는 장난이 심하지만 나는 착하다. 새끼 고양이 강아지가 다치면 나는 계속 울 것이다. 어느 날, 나는 방과후에 집에 돌아와 방에 숨어서 울었다. 아버지는 울음소리를 듣고 재빨리 내 방으로 달려가 나를 위로해 주셨다. "자기야, 누가 너를 괴롭혔어? 아버지는 그와 결판을 내실 것이다. " 나는 입을 삐죽거리며 눈물을 닦고 침을 삼키며 말했다. "아빠, 우리 반 친구들 중 한 명이 막 지나가던 바퀴벌레를 밟아 보지도 않고 가버렸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런데 바퀴벌레도 작은 생명인데 어떻게 ... 아이고. \ "완료, 나는 다시 눈물 을 터뜨렸고, 그래서 아버지는 웃을 수 없었다 ...
낙천적인 나
허허, 나는 낙관적이다. 나와 함께 있는 친구들은 모두 내가 낙관주의자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모두들 나와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당연히 나도 친구가 많다. 한번은 친한 친구 몇 명이 우리 집에 놀러 와서 사과를 깎아 먹을 준비를 했다. 그런데 조심하지 않아 날카로운 과일칼 한 자루가 내 손에 껍질을 한 겹 베었다. 한 작은 파트너가 보고 놀라서 "아, 샤오린의 손이 피를 흘리고 있으니 지혈제를 들고 지혈을 해 주세요." 라고 외쳤다. 그렇지 않으면 출혈이 너무 많으면 죽을 것이다. "이봐, 그렇게 심각하지 않아, 아가씨. 가져가라. " "넌 그냥 너무 낙관적이야. 모든 것이 좋은 면이다. 네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 내 친구 중 한 명이 성인의 말투를 배워서 엄숙하게 나에게 말했다.
이것은 나, 장난 꾸러기, 친절, 낙관적 인 어린 소녀입니다.
"3" 꽃이 피는 것을 듣고 광저우 이야기를 하는 것이 주제이다. 작문을 어떻게 쓰는가
당신이 어떻게 관찰할 것인지 생각해 보세요. 거리가 다르고, 감정이 다르고, 춘하 가을겨울 시간이 다르고, 태도가 다르고, 과장도가 다릅니다.
4' 는' 꽃 피는 소리를 들으면 광저우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는 주제로 광저우 아이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꽃성 광저우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었다.
누구나 꿈을 가지고 있거나 크거나 작지만, 그렇게 신성하고 경건하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바로 이런 숭고한 희망 때문에 사람들이 좌절할 때 이렇게 연약하고 어찌할 바를 몰랐다.
좌절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종종 무의식적으로 고통을 증폭한다. 이 네티즌이 말했듯이, "어떤 사람들은 실수로 계란 하나를 깨뜨리고 양계장을 잃는 고통으로 확대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로 인해 나는 얼마 전에 들은 이야기가 생각난다. 하남 청녀 한 명이 충칭에서 혼자 살면서 좌절로 자살을 준비했다. "생명도움 핫라인" 이라는 단체는 그녀를 구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것을 합니다. 술이 깨어난 후, 젊은 여자는 고마움을 느끼며 자신이 너무 충동적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이것은 좌절이 일시적으로 고통을 무한히 증폭시키는 악과이다.
우리는 "그때는 너무 고통스러웠어", "그때는 너무 화가 났네", "그때는 그야말로 인간 지옥이었구나!" 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
이것들은 모두 "당시" 를 언급했다. 그때 정말 그렇게 무서웠나요? 좌절에 직면했을 때,' 고통을 증폭시키는' 길만 선택할 수 있을까?
역사를 봐! 우리 조상들은 마지막 8 위까지 귀환하여' 길상선지' 와 같은 의미심장한 문장 한 편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영국 장군 웰링턴, 7 패 7 전, 그래서 천고의 명성이 있다. 월왕 군웅은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천도는 근면을 보상한다' 는 호언장담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력명언) 좌절은 무적이라고 말하지 마라. 진정한 용사는 감히 낭자한 피와 참담한 인생을 마주한다. 고통은 확대될 수밖에 없다고 말하지 마라. 진정한 현자는 이런 고통을 전진의 동력으로만 여길 뿐이다!
"그때", 그때의 의미는 고통과 슬픔만 남겼나요?
당시 이백은 조정의 중용을 받지 못했지만, 그는 결코 낙심하지 않았다. 성가 한 곡은 영웅적인' 오, 내가 어떻게 고위급과 고위직에 있는 사람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 "그 때 \", 타오 키안 은 공식 부패, 공식 공모 를 좋아하지 않는다,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지만, 깊은 자기 부상 단어 가 없다. 한 곡은' 쌀 한 통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는 정신이다!
그 때 퀴리 부인은 혈액암에 걸렸지만, 그녀는 결코 자신을 포기하지 않았다. 그녀가 말한 첫 번째 말은' 성공의 길은 눈물이 아니라 피로 나온' 강인함이다!
"그럼" ...
그때 우리는 정말 고통을 확대해서는 안 되었다. 총명한 사람은 폐허 위에 서서 울지 않고, 우리에게 어려움에 직면한 큰 지혜를 갖게 한다.
좌절은 필과 같다.
고통은 잉크입니다.
이 긴 여정에서
우리는 성공을 거두었다.
좌절 앞에서.
우리는 노래를 부른다.
오' 는 꽃이 피는 것을 듣고, 나는 600 자로 광저우의 이야기를 한다.
일반적으로 이런 작문은 광저우의 풍토와 인정을 쓸 수 있고, 광저우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쓸 수 있고, 광저우의 명절 문화를 쓸 수 있고, 전통 작문을 써서 광저우의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우리의 아름다운 "양 도시"
꼬마야,' 양성' 을 알아? 당신은' 양성성' 의 유래를 알고 있습니까?
광주는 세인들에게 양성이라고 불리는데, 성내에는 오선교가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오래전에 광저우의 모든 사람들은 모두 경건하고 선량했다. 연말에 집집마다 부뚜막 신을 하늘로 보내고, 담배가 가득 차서 능소화실로 곧장 갔다. 옥제는 마음이 후련하여 부뚜막 신에게 물었다. "하계 신하들은 어디서 왔지, 이렇게 성실한가?" 주방군은 "광저우의 백성들이다. 클릭합니다 옥황상제는 뜻밖의 기쁨에 겨워 오곡신선을 광저우로 보내어 식량을 운송하고, 그곳의 백성들이 해마다 풍족하게 먹고, 기근을 피하도록 보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오곡선은 명령을 받고 급히 천마를 찾아왔다. 손오공이 하늘을 껴안았을 때, 그는' 비마빈' 을 봉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새 관리가 부임하여 어디로 방목해야 할지 모르겠다. 오곡 선녀는 어쩔 수 없었지만, 그녀는 서둘러 양 다섯 마리만 찾아 세상에 탔다.
오선은 양 다섯 마리를 타고, 입에 쌀, 기장, 기장, 밀, 콩을 물고 상운을 밟고 광저우시로 곧장 달려왔다. 오선교 바로 위에 도현이 갑자기 작은 백마 한 마리를 보았다. 도현은 말했다: "우리는 말을 오랫동안 찾았습니다. 이봐, 한 마리가 여기 와서 놀았어. " 신선은 무릇 상운에 내려와 백마를 찾는다.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백마는 빠르게 쓰러져 작은 산으로 변했다. 신선들은 찾지 못하고 여기서 휴식을 취한다. -응?
갑자기 도현이 탄 양이 울었다. 도현은 양이 배고프다는 것을 알고 양 등에서 내려와 그 벼 이삭을 입에 물고 양에게 풀을 먹였다. 신들은 daoxian 양 을 보고, 또한 함께 방목 양 방목. 한가할 일이 없어, 도현이 말했다. "양을 타고 타는 것은 좋지만, 쉽게 배가 고프다. 배고프면 풀을 뜯는다. " 너는 어떤 동물이 양보다 낫다고 생각하니? 마함이 말했다. "말 한 마리가 좋다." 도현이 말했다. "말 말고 다른 얘기 좀 해요." 떠현이는 "기린이 최고다. "맥현이는 기린을 듣자마자 부채를 꺼내서 역풍으로 움직였다. 그러자 기린 한 마리가 다가와 모두에게 고개를 저으며 꼬리를 흔들었다. 맥현은 웃으며 도현에게 말했다: "이것은 최고의 마운트입니다. 차에 타세요. "도현의 마음속에는 약간의 의혹이 있다. 너는 유니콘 한 마리를 환화시켜 나를 놀리려고 하는 것이 아니냐? 떠우헌은 그의 우유부단함을 보고 땅이 더럽다고 생각했다. 그는 재빨리 손수건을 꺼내 카펫으로 바꿨다. 그가 말하길, "현동생, 너는 모든 카펫을 가지고 있어. 이 새로운 마운트를 사용해보십시오. 도현은 망설이고 있었지만 유니콘은 참지 못하고 산으로 뛰어갔다. 신선들은 도선이 기린을 놓아주는 것을 보고 모두 벌을 외치고 있다. 도현은 말했다: "나는 처벌을 받는다. 신선의 남자아이가 닭 몇 마리를 키웠으니 모두 드세요. "그래서 주문을 읽었어요. 곧 닭 한 마리를 가져와서 죽이고 버렸어요. 목에 고기가 없어서 버렸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길현은 물을 길으러 가고, 밀현은 장작을 줍고, 맥현은 냄비를 찾고, 떠현은 불을 본다. 잠시 후, 닭이 다 삶았고, 다섯 명의 선인이 즐겁게 먹기 시작했다. -응?
한참 놀다가 양이 배불리 먹고 도현은 비로소 양식을 광저우시로 보내는 것을 기억했다. 그는 재빨리 말했다. "신선형제 여러분, 옥제는 여전히 우리의 회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먼저 식량을 보내자. " 그래서 오선은 양이 식량을 주워 양 등에 태우고 상운을 타고 광저우로 다시 갔다. -응?
나중에, 사람들은 오현이 머무는 곳에 오현교라는 작은 다리를 건설했다. 오선교 앞에 카우보이 영산이 하나 있다. 미원숭이 왕' 의 천마산에 의해 바뀌었다고 합니다. 카우보이령 앞에는 하마 카펫이라는 곳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콩선의 카펫이다. 북쪽으로 가면 기린산이 하나 있다. 산꼭대기의 기린은 그해 도현이 산에 올랐고, 부근의 닭목 구덩이는 그해 도현이 떨어진 닭의 목을 바꾸었다. -응?
다섯 명의 선인이 광주에 와서 곡물을 땅에 던지자 곧 녹색 논이 돋아났다. 다섯 명의 선인이 산꼭대기에 서서, 광저우 국민들이 이때부터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고, 해마다 풍작하고, 기근이 없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말을 끝내고 상운으로 변하다. 다섯 마리의 양이 즉시 석두 양이 되었다. 이후 광저우는' 양성' 또는' 광저우' 라고도 불린다.
이 이야기를 끝낸 후, 네가' 양성' 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광저우를 사랑하고, 나는 양성을 사랑한다.
제나라' 는' 꽃 피는 소리, 광저우 이야기' 라는 제목으로 600 자 미만의 편지를 썼다.
광동영춘화시
광저우는' 화성' 이라고 불리는데, 그 연례 봄꽃 시장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설날을 앞두고 광저우의 거리는 꽃과 분재 오렌지로 가득 찼고, 각 주요 공원에서는 봄맞이전, 특히 섣달 그믐날 3 일을 개최했다. 각 구역의 주요 거리에는 각양각색의 건물과 꽃꽂이가 세워졌고, 네 마을의 화농들이 몰려들어 진세를 펼쳤고, 꽃과 귤을 팔고, 10 리 긴 거리에 꽃이 뭉쳐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섣달 그믐날 새벽까지. 이것은 광저우만의 음력 섣달 그믐 날 꽃시장이다.
광저우에서 꽃을 재배한 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일찍이 5 대 남한 시대에는 주강 남안의 장두마을에 향화전이 많았고, 남한왕 유비의 애완동물 기소형은 장두의 꽃처녀였다. 금귤은' 행운' 을 상징한다. 이와 유사하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열매도 있는데, 이는 대대로 번식한다는 뜻이다. 불수과는 손바닥처럼 신도처럼 우아하고 점잖으며 선남신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섣달 초에 시장에는 푸젠주 () 에서 운반해 온 수선 () 이 대량으로 있었다. 사람들이 사온 후 정성껏 재배하여 수온과 일조를 조절함으로써 화기를 통제한다. 수선화는 사람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다. 섣달 그믐날 가족이 단밥을 먹을 때, 혹은 정월 초일의 폭죽 소리에 번갈아 터져 사람들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속담에' 꽃이 피고 부귀' 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마침 좋은 징조이다. 게다가 수선화는 수려하고, 우아하고, 향기로워 집집마다 필수다.
물론 광둥의 민속도 많다. 예를 들면, 수프,
사자춤, 대나무 심기, 어떤 곳에는 소가 춤을 추는 곳도 있고 ... 각지의 민속풍은 제각기 특색이 있어서 우리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광주는 220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역사 명성이자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이다. 광저우 () 의 역사와 문화 내포가 두터워서 예로부터 중국 남방의 정치문화의 중심지였다.
만약 누군가가 묻는다면, 광저우로 여행을 가면 언제 광저우의 풍토와 인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을까? 그럼 먼저 그에게 설날을 추천하겠습니다.
옷을 입고 모자를 쓰는 것은 광저우 사람들이 설날에 가장 중요하지 않은 일이지만, 설에도 광저우의 또 다른 풍경에 지나지 않는다. 당대 광저우 사람들은 홍콩 사람 못지않게 복장 개성에 대한 추구를 하고 있다. 그래서 설날 2 ~ 3 주 전, 각 대형 상가, 상점에 가서 설맞이를 사는 것이 당대 광저우 사람들의 황금시대가 되었다. 어른들은 아이를 데리고 상가에 가서 스스로 아이에게 옷을 골라 준다. 빨강, 녹색, 파랑, 보라색은 모두 독특한 방식으로 입고 있습니다. 왕복을 입고 설을 쇠는 것은 광저우 사람들의 눈에는 이미 오래된 풍습으로, 그들의 추구는 개성이 있는 유행하는 옷을 입는 것이다. 그래서 설을 쇨 때 꽃거리나 상가에 있는 사람을 보면 지금 어떤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고, 특히 가장 잘 먹을 수 있는 광저우 사람들을 먹는다. 새해의 음식은 매우 풍부하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설탕떡과 튀김을 먹는다. 향긋한 떡에 특제 설탕을 뿌려 냄비에 넣고 수십 분 동안 쪄요. 부드럽고 달콤한 식감은 반드시 짱 입을 다물게 할 것이며, 새해에는 한 걸음 더 올라가고, 생활이 달콤하다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일부 튀김 음식은 삶이 맛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물 여덟 살, 지저분한 세탁물." 광저우 사람들은 새해 첫날 3 일 전에 집에서 대청소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대청소가 끝나면 광저우의 주부 대부분이 아기를 안고 목욕을 하는데, 이는 액운을 씻어내고 풍족한 한 한 해를 보내는 것을 의미한다.
섣달 그믐날, 날씨가 좋으면 광저우의 많은 사람들이 등산을 좋아한다. 즉 속칭' 유니버시아드' 라고 불린다. 사람들은 새해에 행운을 얻고 싶을 뿐만 아니라, 높은 곳에 오르고, 사업이 번창하기를 바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전국의 다른 곳보다 광저우 사람들은 설날이 왔다고 말할 권리가 더 있다.
"바" 나의 광저우 이야기 작문
광주는 조국의 남방에 위치해 있으며, 일명 화성, 양성성, 광저우성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풍경이 아름답고 경치가 아름답다. 이것은 우리의 유일한 집이자 아름다운 정원이다.
가장 매력적인 곳은' 아름다운 천연 산소-곡봉가든' 이다. 곡봉원에는 아름다운 천연 과수원이 있고, 과수원에는 만그루의 과일나무를 정성껏 재배하여 품종이 다양하다. 이곳의 과일은 매우 크다. 특히 사과는 주먹 두 개만큼 크고 향기가 짙다. 모든 사람의 발은 늘 그 향기에 걸려 있다. 제철 과일나무가 휘어지고 나무에 매혹적인 열매가 가득 걸려 있다. 5-7 월의 열매, 7-8 월의 용안, 9-65438+ 10 월의 석류, 대추와 복숭아는 일 년 사계절의 올리브, 망고이다. 후대를 잘하는 주인은 반드시 너를 눈요기를 하게 할 것이다. 네가 원한다면, 너는 스스로 과수의 씨앗을 심고, 물을 주고 비료를 주면, 아마도 자신이 심은 열매를 먹을 수 있을 것이다. 곡풍원, 미과, 더 아름다운 물. 오염이 없으면 직접 마실 수 있습니다. 등산에 지쳐서, 그 자리에서 샘물 한 모금을 들고, 달콤하고, 산의 기운이 차갑다. 정말 멋져요.
아! 광저우, 당신은 역시 우리 집이자 조국의 중요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9" 는 나의 광저우 이야기 수필을 찾는다
동방의 비가 무지개처럼 아름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