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절에 관한 전설에 대하여 청명절은 중국 전통 명절 중의 하나이다. 이 명절에 우리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용주를 경주하는데, 이것도 사람들이 중시하는 명절 중 하나이다. 너와 나는 모두 청명절에서 청명절에 관한 많은 전설을 들을 수 있으니 한번 보자.
청명절의 전설 1 (1)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했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했다." 단혼' 이라는 단어는 청명절의 특별한 슬픔을 나타낸다. 어렸을 때 청명절마다 부모님이 나를 데리고 무덤에 가서 분향하셨다. 만약 내가 가지 않는다면, 나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죽은 친척들은 모두 나를 그리워하고, 그리고 배가 아프기 때문에 매번 가고 싶지 않다.
자, 나는 자랐고, 일하고,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청명절에 반드시 집에 가서 성묘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나는 부모님께 전화를 걸어 무덤에 올라갈 때' 시간에 대한 존중' 을 나타내는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할 수밖에 없었다. " 내가 이 3 학년 때 집에 가서 그들을 보지 않는 것이 아니라 어쩔 수 없다.
물론 이것은 미신이 아니다. 나도 무덤이 아프지 않고 아프지 않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나는 단지 젊은 세대가 어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 어른들은 비록 나를 떠났지만, 그들의 정신은 여전히 가족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우리의 생각과 그들에 대한 존중을 표현할 수 있다.
"방초 청청야, 봄빛이 산을 돌고 있다." "펜" 이라는 글자는 청명 3 월파의 생기발랄한 광경을 드러낸다. 청명절에 우리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슬픈 눈물을 남기는 것 외에 봄꽃이라는 특별한 선물에 떳떳해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가 사랑하는 건강활동을 많이 해야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농업 속담 구름: "초목은 모두 병사이니, 너무 밝지 마라. 클릭합니다 청명절, 봄빛이 맑고, 기온이 오르고, 봄비가 흩날리며, 강우량이 커져 봄갈이의 봄농사를 지을 수 있는 하늘이 준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리고 중국은 예로부터 청명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어 전국인민을 동원해 녹색도시를 적극 진행하는 데 있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 "이화청, 나그네가 봄도시에서 나왔다. 클릭합니다 "지금 날씨가 맑으니, 너는 수영을 한 번 해도 된다. 돌아오는 것을 잊지 마라." 청명절을 전후하여 봄이 대지에 돌아오고, 봄날 따뜻한 햇살, 꽃이 붉고 버드나무가 푸르러지는 것이 바로 나들이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고대인들은 수양성을 숭상하고, 현대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며, 사람들의 생활 리듬이 빨라지고, 건강과 여가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두세 쌍의 보행자는 카메라를 들고 각종 식물을 포착하고 동공에서 대지의 느낌을 찾는다. 또는 자연의 고백을 듣거나 자연의 하소연을 듣고, 바람이 마음의 주름을 달래고, 생명과 자연의 신비를 하소연하게 한다. 청명절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건강 암시를 주어야 한다.
청명절은 도착했다. 뭘 좀 해야 하나요?
(2)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고조 유방과 서초패왕 항우는 몇 차례의 전쟁을 거쳐 마침내 천하를 차지하였다. 그가 고향에 영귀했을 때, 부모님의 무덤을 제사하고 싶었지만, 연년 전란으로 묘지는 잡초로 가득 찼고, 묘비는 들쭉날쭉했고, 어떤 것은 부러졌고, 묘비의 글씨도 알아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묘비)
유방은 매우 슬펐다. 그의 부하들도 그를 도와 모든 묘비를 뒤지다가 황혼이 되어서야 그의 부모의 무덤을 찾았다. 마지막으로, 유방은 소매에서 종이 한 장을 꺼내서 손으로 많은 작은 조각을 찢고 손에 꼭 쥐었다. 그런 다음 그는 하느님께 기도했습니다. "우리 부모님은 천국에서 살아 계신데, 지금은 바람이 이렇게 세차게 불어서 이 작은 종이 조각들을 공중에 던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만약 종이가 한 곳에 떨어져 바람이 불지 않는다면, 그것은 바로 우리 부모님의 무덤이다. ""
말을 끝내고, 유방이 종이를 공중에 던졌는데, 과연 종이 한 장이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흔들리지 않는 무덤에 떨어졌다. 유방은 달려가서 흐릿한 묘비를 자세히 들여다보았는데, 과연 부모의 이름이 새겨져 있는 것을 보았다.
유방은 매우 기뻐하며, 즉시 그의 부모의 무덤을 새롭게 보수하게 되었다. 그때부터 매년 청명절에 그의 부모의 무덤 앞에 가 봐야 한다. 이후 민간 사람들은 유방처럼 매년 청명절에 조상의 묘를 제물로 바치고, 작은 흙덩이로 묘지 위에 종이 몇 장을 눌러 무덤이 쓸렸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
일 년에 한 번의 청명절을 앞두고, 이 순간 사람들은 우리 민족 문화가 유구하고 휘황찬란한 역사를 생각하게 되었다. 2500 년 전 주조에서는 우리 조상들이 청명절에 오이와 콩을 심어 나무를 심었는데, 이는 이미 민간의 중요한 절기가 되었다. 진문공 중어와 충신개자가 전하는 군신 이야기도 있어 중국의 5 천년 문명을 보여준다.
그것은 먼 춘추전국시대에 진헌공의 비 이기가 그녀의 아들 Xi 가 왕위를 계승할 수 있도록 독계를 세워 왕자 신생을 죽였다. 신생 왕자는 자살을 강요당했고, 그의 남동생은 천벌을 피하기 위해 유배되어 굴욕을 당했다. 그는 유배되었다 19 년.
기나긴 도주길에 그를 따르는 조신들은 대부분 갈라졌다. 그의 삼촌이 마구 칠한 아들 후연, 그리고 조 잘생긴, 개자추 등 충직한 신하 몇 명만이 그와 동고동락하며 포기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 번, 그들은 웨이 wengong 그들을 예우하지 않았다, 애국 에 달렸다. 사슴이 다섯 개 지나간 후, 현지 마을 사람들은 음식을 먹지 않고 흙덩이를 던졌다. 중귀는 배가 고파서 머리가 어지럽고 눈앞이 아찔하여 지탱할 수 없었다. 개자가 아픔을 참으며 고기를 중귀에 베어 먹어서 그의 생명을 구했다. 그들이 조조에 도착했을 때, 조조의 군주는 몸을 돌려 떠났다. 조 박사는 부정적인 경고를 했다. "귀가 무거운 눈과 위협은 천인이다."
즉, 중귀의 갈비뼈는 연결되어 있고, 신이 우리에게 주신 것이니, 우리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카오 마지 못해 쉼터, 하지만 그의 아내 가 목욕을 들여다 보자, 굴욕. 정 () 을 고소하러 가는데, 국군은 아랑곳하지 않고, 화를 참으며 떠났다.
결국, 중어는 진국의 아들로, 많은 군주들이 그를 접대한 적이 있다. 제환공은 딸 제강이 중귀를 아내로 시집가서 그에게 20 여 대의 마차를 주었는데, 중귀 여행에 편리함을 제공했다. 송양공은 말 한 필을 선물하고 친히 그를 배웅하여 중귀가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초왕은 차와 말을 파견하여 그들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무거운 귀를 진나라로 보냈다. , 공, 진 장관 브리키라, 공 등의 호위하에 그는 진국으로 돌아와 국군이 되었다.
귀가 군주가 되었을 때, 그는 바로 진문공이었다. 그는 생사와 함께 그에게 충성하는 충신 의인들에게 일일이 상을 주지만 고기 한 조각을 주는 것을 잊었다. 신하들이 개자에 대해 원망을 퍼붓고 간언을 하자, 진문공은 갑자기 지난 일을 떠올렸고, 결국 생사선의 깊은 불 속에서 자구하는 개자추를 떠올렸다.
나는 죄책감을 느껴서 즉시 사람을 보내서 개자를 법정에 밀어 가서 상봉후를 받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서명언) 몇 차례 차이가 나서, 개자가 밀지 못하자, 진문공은 어쩔 수 없이 가서 청하였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수의 집에 왔을 때, 그는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Jiezi 푸시 는 이미 mianshan (이 산서 Jiexiu 카운티 남동쪽) 에 숨어 그의 어머니 를 들고, 그를보고 싶지 않았다.
그래서 진문공은 그의 경호원에게 면산을 수색하라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이 때, 어떤 사람이 한 가지 생각을 생각해 냈는데, 불산을 놓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기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큰불이 났을 때 개자추이는 효자였다. 그가 불을 볼 때, 그는 반드시 그의 노모의 등을 타고 나갈 것이다.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보고 잠시 울다가 시체를 묻었다. 그는 개자가 밀은 등이 버드나무 구멍에 가려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굴에 뭔가 있는 것 같아서 그는 꺼내어 보았다. 원래 스커트, 위의 혈액 시 가 있었다:
나는 너의 주인이 영원히 분명하기를 바란다.
너를 훈계자로 모시는 것보다 귀신이 보이지 않는 것이 낫다.
만약 너의 주인의 마음속에 내가 있다면, 내가 늘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기억해라.
내 주천은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부지런하고 청렴하다.
진문공은 피 묻은 책을 소매에 숨겼다. 그리고 개자추와 그의 어머니는 까맣게 탄 버드나무 밑에 묻혔다.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면산을' 개휴산' 으로 바꾸고, 산에 사당을 짓고, 불산이 석방되는 날을 한식절로 정하고, 전국에 매년 이 날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고 냉식만 먹도록 지시했다.
그는 또 까맣게 탄 버드나무를 베어 궁전에서 나막신 한 켤레를 만들어 매일 바라보며 한숨을 쉬었다. "정말 안타깝다." "첫 번째 단계" 는 고대인의 부하들이 상급자나 동급사이에서 서로 존중하는 호칭으로, 그것이 바로 이로부터 나온 것이라고 한다.
이듬해 진문공은 그의 대신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소풍을 가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이르자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되살아나는 것을 보았고, 수천 수만 개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춤을 추었다.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개자추를 본 것 같다.
그는 공손하게 그에게 다가갔고, 자애롭게 나뭇가지 하나를 꼬집고 원을 만들어 머리에 씌웠다. 제사가 끝난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를 청명절이라고 명명했다.
그 후, 진문공은 늘 혈서 한 권을 가지고 기념으로 삼아 자신이 권력을 잡도록 채찍질한다. 그는 성실하고 염정하며,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춘추 오패 중의 하나가 되었다.
진 () 나라 인민은 안거낙업 () 을 할 수 있고, 이런 공립업을 풀지만 부귀를 구하지 않는 사람들에 대해 매우 그리워하고 있다. 그가 죽은 날, 불꽃놀이를 금지하여 그를 기념했다. 밀가루와 대추진흙으로 제비의 모양을 빚고 버드나무로 꿰어 문에 꽂고 그의 영혼을 불렀다. 이 물건은' 제비 밀기' 라고 불린다.
그 이후로 한식과 청명은 전국민의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냉식이 있을 때마다 사람들은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북방에서는 대추떡, 밀떡, 각종 간식과 같이 미리 준비한 냉식만 먹는다. 남방은 대부분 녹구와 찹쌀사탕연근이다. 청명절마다 사람들은 버드나무 가지를 둥글게 둘러서 버드나무 가지를 집 앞집 뒤에 놓아 그리움을 나타냈다.
고대인 구름: "부모는 다 하고, 제후는 다 한다. 클릭합니다 중개자 푸시는 세계에 모범을 보였습니다. 공훈이 탁월하여 부귀를 구하지 않고, 개자가 앞장서서 모범을 보이고, 오래도록 새로워져 중화민족의 오천년 문명에 큰 공헌을 하였다.
청명절을 앞두고 선조들을 추모하고, 전통문명을 발양하고, 전민족의 중국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더 아름다운 내일을 건설하기 위해 노력합시다!
청명절전설 2 청명 상하도 (1)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의 아들이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고 한다. 유배되는 길에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곳에서 귀가 무거워 일어설 수 없었다. 그와 개자추대신은 한적한 곳으로 가서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귀를 위해 고깃국 한 그릇을 만들었다. 귀를 많이 마신 후, 그의 체력은 좋아졌다.
19 년 후, 귀가 군주가 되어 그의 망명 영웅을 장려하고 개자추를 잊었다. 어떤 사람이 중개인에게 면군 현상금을 밀라고 권했다. 그는 이런 사람을 가장 경멸한다. 그는 짐을 싸서 조용히 그와 함께 산으로 달려갔다.
귀가 들리자 개자를 언덕 아래로 밀어내려고 했지만 산에 나무가 너무 많아서 걸을 수가 없어서 귀로 연기로 그를 훈제하려고 했다. 결국 개자가 밀쳐서 혈서를 남겼다. 최선을 다해 너의 육체를 희생하고, 너의 주인이 맑아지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이 날은 청명절입니다.
청명의 전설 (2)
나의 고향에는 청명절에 관한 전설이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한 왕자가 유배 기간 동안 그와 함께 도망쳤고, 조신들은 대부분 갈라졌다고 한다. 충성스러운 사람 몇 명만이 남아서 그를 따라갔다. 그 중 하나는 개자추라고 합니다.
한번은 왕자가 배가 고파서 기절했다. 왕자를 구하기 위해, 개자추는 그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그에게 먹였다. 19 년 후, 태자가 귀국하여 군주가 되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진 wengong 말했다.
진문공이 무대에 오른 후, 개자추를 제외하고는 그와 동고동락하는 조신들에게 많은 상을 주었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변호했다. 진 wengong 과거, xinxun 끝없는 생각, 진 wengong 개인적으로 가서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진문공이 개자추수의 집에 왔을 때, 그는 문이 닫혀 있는 것을 보았다.
개자추는 그를 만나고 싶지 않아 어머니를 업고 산에 숨었다. 진문공은 그의 어림군에게 산을 수색하라고 했지만 찾지 못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불을 지르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겨두고, 불을 피워 개자가 스스로 나오길 바란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이듬해 청명절 날, 진문공은 신하들을 이끌고 산 아래 뮤제묘에 가서 개휴를 제사하며, 불타는 숲 비탈에 불타는 버드나무가 죽어서 다시 살아나는 것을 보았다. 진문공은 버드나무가 개자에서 전환된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는 그것을 청명류라고 명명했다. 진 () 나라 사람들은 집에 버드나무 가지를 달고, 성묘하여 버드나무를 심고, 또 산에 가서 하이킹을 해야 한다.
청명의 전설 (3)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의 아들이 박해를 피하기 위해 국외로 망명했다. 유배 도중 그는 황량한 곳에서 피곤하고 배가 고파서 더 이상 일어설 수 없었다. 오랫동안 찾다가 장관은 먹을 것을 찾지 못했다. 모두가 매우 초조하다. 장관 개자는 그를 한적한 곳으로 밀어 허벅지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공자에게 고깃국 한 그릇을 끓여 주었다. 무거운 귀가 점차 정신을 회복하였다. 귀에서 고기가 개자에 의해 다리를 밀고 잘렸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눈물을 흘렸다.
19 년 후, 중귀는 군주, 즉 역사의 진문공이 되었다. 그가 즉위 후 문공은 처음에 그와 함께 유배한 공신에게 상을 주었지만, 개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개자추에 대해 불평하며 그에게 탄복하라고 권했다. 그러나 개자는 공을 다투는 사람들을 가장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는 행낭을 치우고 조용히 면산에 가서 은거했다.
진 wengong 개인적으로 Jiexiu 물어 사람을 데리고, 부끄러워 하기 어려운 들었지만, Jiexiu 는 mianshan 에 집을 떠났다. 면산산이 높고 험준하여 나무가 우거져 있다. 두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 누군가가 한 가지 방안을 제공하여 삼면에서 면산을 태우고, 개자 한 명을 밀어냈다.
큰 불은 면산을 두루 불태웠지만, 개자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다. 큰불이 꺼지자 사람들은 개자가 그를 등에 업고 있는 노모가 이미 늙은 버드나무 한 그루 아래 앉아 죽은 것을 발견했다. 진 문공은 울면서 말했다. 장례를 치를 때, 나는 한 나무굴에서 한 권의 혈서를 발견했는데, 그 위에는 "나의 주인이 영원히 맑기를 바랍니다." 라고 적혀 있었다. 김문공은 개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이날을 한식절로 정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진문공은 대신을 이끌고 등산 제사를 지내다가 늙은 버드나무가 죽어서 다시 살아난 것을 발견했다. 그는 늙은 버드나무에 청명류 한 그루를 주어, 한식절 다음날이 청명절로 정해졌다고 세상에 알렸다.
청명절의 전설 (4)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 진국의 아들은 천벌을 피하기 위해 타향으로 도피했다. 귀가 무겁고 배가 고파서 혼미해졌다. 중귀를 구하기 위해 개자추는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 한 조각을 베어 불에 구워 중귀를 먹였다. 19 년 후, 귀가 중국으로 돌아와 군주, 즉 춘추시대의 유명한 오패 중의 하나인 진문공이 되었다. 진문공이 무대에 오른 후, 개자추를 제외하고는 그와 동고동락하는 조신들에게 많은 상을 주었다. 어떤 사람이 진문공 앞에서 개자를 위해 변호했다.
진 wengong 갑자기 과거, 죄책감 을 기억하고, 즉시 jiezi tuizhi 법원 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는 사람을 보냈다. 개자는 그를 만나기를 꺼렸고, 이미 어머니를 업고 면산에 숨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이 불산을 놓고, 삼면에 불을 지르고, 한쪽을 남기고, 불을 태우면 개자가 스스로 나왔다고 하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진문공은 불산을 올리라고 명령했다. 뜻밖에 큰불이 사흘 밤낮을 태웠다. 큰불이 꺼진 후 개자는 결국 밀려나지 않았다. 산에 올라가 보니 어미 두 사람은 탄 버드나무 한 그루를 안고 이미 죽었다.
진문공은 개자가 밀은 시체를 보고 잠시 울다가 시체를 묻었다. 이듬해 진문공은 그의 대신들을 이끌고 사복을 입고 소풍을 가서 경의와 애도를 표했다. 무덤에 다다랐을 때, 나는 죽은 버드나무가 부활하는 것을 보았고, 수천 개의 푸른 가지가 바람에 춤을 추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제사가 끝난 후 진문공은 부활한 버드나무를' 청명류' 라고 명명하고 이를 청명절이라고 명명했다.
청명절의 금기
청명절에는 성묘 제조가 가장 중요한 행사이다. 외지에서 제사를 지내는 동안 주의해야 할 점이 많다. 모든 준비를 잘 해야 우리는 안전한 청명절을 보낼 수 있다.
성묘할 때의 풍수 주의사항.
1. 청명절에 성묘할 때는 먼저 무덤 위에 있는 잡초를 모두 잘라 무덤 주변을 보수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무덤에 새로운 흙을 넣고 종이나 향주를 태워 제사를 지낼 수 있다.
2. 성묘도 조상의 묘수가 억압되었는지 관찰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기본적으로 합격한 풍수로, 무덤이 넓고, 뒤에서 버티고, 앞이 낮고, 앞이 낮고, 무덤 앞에 쏠 것이 없으면 피할 수 있다. 뒷산을 베어버리면, 후손들에게 재앙이 있을 것이다. 너는 가능한 한 빨리 이사할 수도 있고, 마감한 곳을 메우려고 노력할 수도 있다.
3. 청명절에 성묘할 때는 햇빛이 맑을 때 가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절대로 저녁에 가지 마라. 최적의 시간 선택은 오전 9 시에서 오후 3 시 사이입니다. 선천적으로 체질이 약한 사람은 함께 가는 것이 가장 좋다. 성묘할 때는 다른 사람의 무덤을 밟지 않도록 발밑을 잘 살피는 것이 좋다. 발로 남의 묘비를 만지지 마라, 이렇게 하면 너에게 좋지 않다. 동시에 성묘할 때는 공손하게 웃어서는 안 된다.
여러분이 보행선에서 익숙한 길을 많이 선택하시고, 외진 길로 가려고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으로는 안전하지 않고, 한편으로는 불리한 가스전이 생기기 쉽다.
4. 청명절도 무덤을 파거나 이동할 때이다. 일반적으로 무덤 위에 구덩이를 파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풍수가 불리할 수 있고, 청명절은 태양이 공기가 솟아오르고, 음기가 공기가 떨어질 때, 이때 무덤에 구덩이를 파면 해로움을 최소화할 수 있다.
청명절의 전설 3 청명절의 유래
청명은 처음에는 절기의 이름일 뿐, 나중에는 조상을 기념하는 명절이 되어 한식절과 관련이 있다. 진문공은 한식절 다음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산서의 대부분의 지역에서 청명절의 전날은 한식절이다. Yushe 카운티 및 기타 장소 Qingming 축제 이틀 전에 차가운 음식 축제를 축하합니다; 담곡현도 청명절의 전날인 한식절에 신경을 썼고 전날은 담백한식이었다.
청명절은 중국의 중요한' 1 년 8 대 명절' 중의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양력 4 월 5 일경 명절이 길다. 10 이전 8 일과 10 이전 10 일, 이 20 일은 청명절에 속한다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청명절은 원래 청명절을 가리키며, 민국정부는 1935 년 4 월 5 일에 국정휴일, 즉 춘분 후 15 일로 정해져 전국 성묘절이라고도 불린다.
청명절의 금기
첫째, 임산부는 성묘를 피한다
임산부는 청명 성묘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이는 음기가 무거운 영향만은 아니다. 다른 방면에서 청명절은 매우 붐빈다. 태아의 안전을 위해 임산부가 참가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그리고 성묘의 날씨와 주변 환경도 임산부의 건강에 좋지 않다. 게다가, 여성이 생리휴가가 있다면, 이런 활동도 피해야 한다.
둘째, 묘지에서 사진을 찍지 마세요.
성묘의 목적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지, 재미를 찾는 것이 아니다. 머리를 3 피트 높이까지 들어 올린 신이 있다. 성묘할 때는 공경, 세심,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절대 묘지에서 사진을 찍지 말고, 심지어 마음대로 사진을 찍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좋지 않은 풍조를 초래하고, 음양 불균형이 생겨 개인의 운세를 손상시킬 수 있다.
셋째, 붉은 보라색을 입는 것을 금한다.
청명절에는 붉은 보라색을 입고 성묘를 갈 수 없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옷을 입고 이런 행사에 참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부주의하게 옷이나 속옷에 붉은색을 사용한다. 물론 본명은 예외다. 속옷은 붉은색을 입을 수 있다.
넷째, 외부인은 다른 사람의 성묘에 참여하지 마라.
청명절을 제외한 신분이 성묘에 참여하는 것은 금기이며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일으키기 쉽다. 결국, 그것은 가족이 아니며, 축복은 다르며, 가스 필드 장애로 이어질 수 있으며, 불일치와 불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섯째, 몸이 좋지 않아 운이 좋지 않아 성묘를 피한다.
사람이 아프거나 허약한 상태에 있거나, 요즘 운이 좋지 않아 모든 것이 순조롭지 못하다. 성묘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런 사람은 전반적인 운세가 낮아 액운을 일으키기 쉽다. 듣기 싫은 점은 사악한 상체다. 음울한 것이 가장 인기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들은 인기가 부족해 쉽게 침범당할 수 있다.
여섯째, 무덤 앞의 풀은 반드시 손질해야 한다.
무덤에서 자라는 식물은 반드시 뽑아야지, 절대로 기후로 자라서는 안 된다. 이것은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성묘는 묘지에 불리한 것을 청소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무덤의 초목은 운과 건강을 포함하여 가족에게 해를 끼칠 수 있으며, 모두 크게 불리하다.
7. 이마를 가리지 않는 신발을 사지 마세요.
사실 청명절은 할로윈 데이입니다. 물론 헤어스타일에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머리카락은 이마를 가릴 수 없습니다. 이것은 인체의 등불입니다. 가릴 수 없습니다. 동시에 같은 날 신발을 사지 마라. 신발은 같은 사악하기 때문이다. 상식이 있는 대부분의 친구들은 이 날 신발을 사지 않을 것이다. 불길한 것을 피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덟, 꾸짖는 것을 피하고 조상을 비판하다.
성묘가 끝난 후 누군가 아이를 데리고 갔다. 처음에는 진지할 수도 있지만, 끝나자마자 그들은 장난을 치고 크게 웃기 시작했다. 이 점은 우리가 주의해야 한다. 묘지는 결국 유령의 영면지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웃음과 욕설은 음기를 어지럽히고,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 행위이며, 보복을 초래할 수도 있다. 선인을 비판하는 것은 더 바람직하지 않다. 만약 다른 사람의 묘지를 지나면서 죽은 사람을 판단하는 것이 모독이라면, 누가 재수가 없는 것도 당연하다.
청명절의 전통 풍습
그네를 타다
이것은 중국 고대 청명절의 풍습이다. 스윙, 그것은 가죽 끈, 움직임입니다. 그것의 역사는 매우 유구하다. 그것은 처음에는 돈공이라고 불렸고, 나중에는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네로 바뀌었다. 고대에 그네는 나뭇가지로 만들어 리본으로 묶었다. 나중에는 밧줄 두 개, 발 디딜 그네로 발전했다. 그네를 타면 건강뿐만 아니라 용기도 길러 사람들, 특히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공을 차다
활은 일종의 고무공이고, 볼 가죽은 가죽으로 만들어졌고, 공 안에는 양모가 채워져 있다. 축주는 발로 공을 차는 것이다. 이것은 고대 청명절에 유행하는 게임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발명한 것으로, 최초의 목적은 무사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봄나들이
봄여행이라고도 합니다. 옛날에는 탐춘, 순춘이라고 불렸다. 3 월, 청명절,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자연 곳곳에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바로 답청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우리 나라 민간은 오랫동안 청명절을 여행하는 습관을 유지해 왔다.
나무를 심다
청명절을 전후하여 봄빛이 맑고 봄비가 흩날리고 있다. 심은 묘목은 생존율이 높고 성장이 빠르다. 따라서 중국은 예로부터 청명절에 나무를 심는 습관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청명절을 식목절이라고 부른다. 나무를 심는 풍습이 줄곧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1979 년,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규정에 따라 매년 3 월 12 일은 우리나라 식목일이다. 이것은 전국 각족 인민을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조국녹화 활동을 전개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연날리기
청명절에 가장 인기 있는 행사이기도 하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놀았다. 밤에는 연 아래나 바람결선에' 신등' 이라고 하는 반짝이는 별처럼 색색의 작은 초롱을 매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예전에 누군가가 연을 푸른 하늘에 올려놓고 실을 끊어서 미풍이 그들을 하늘 끝까지 보내게 했다. 이렇게 하면 질병과 재난을 없애고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