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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시의 가풍 가훈 및 소개 _ 명문

후시의 가풍 가훈 및 소개 _ 명구 _

후시의 가풍 가훈의 정수;

인생에서 가장 좋은 사람이 되다.

사람이 되려면 가장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것은 야심찬 아이이다. 그러나 야망은 너의 마음 속에 있어야 하고, 너의 쿵푸 속에는 영원히 너의 입에 있지 말고, 영원히 너의 눈꺼풀에 있지 말아야 한다. 아무리 야심이 있어도 다른 사람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마라. 후시가 아들 후사조에게 보낸 편지.

소개

후시 (189 1- 1962), 글자 정강원, 필명 천풍, 창휘 등. 안후이 청계인. 현대의 유명한 학자, 시인, 역사학자, 작가, 철학자. 베이징대 교수, 중화민국주미대사, 국립베이징대학교 총장, 대만중앙연구원장을 역임한 적이 있습니다.

후시는 문학 개선을 주장하는 신문화 운동 지도자 중 한 명으로 백화문과 신시를 제창하는 최초의 학자로 중국 근대사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후시는 평생 자유주의, 회의주의, 민주주의, 과학 구국을 주장하고, 과감한 가설을 주장하며, 조심스럽게 증거를 구하는 방법을 주장하였다.

후시는 영국 철학자 헉슬리 (Huxley) 와 미국 철학자 듀이 (Dewey) 의 영향을 깊이 받아 헉슬리 (Huxley) 가 그를 의심하는 법을 가르치고 듀이 (Duwey) 이러한 영향은 또한 그의 가정 교육 사상으로 깊숙이 들어갔다.

중서문화배경이 두터운 후시는 아버지가 된 후 자각적으로 문화 수호의 역사적 사명을 짊어지고 서구 현대교육 이념으로 타월국식 가훈을 실천하려 했다.

전통 가훈은 아이를 가르치는 것을 매우 중시하고, 후시도 아이를 교육하는 것을 매우 중시하며, 심지어 1 위까지 중시한다. 장남 사조가 태어난 후, 후시는 유명한 시' 내 아들' 을 썼다. 네가 온 이상 나는 너를 키우지 않고 가르쳐 줄 수 없다. 그것은 인류에 대한 나의 의무이지 너에게 좋지 않다.

장차 네가 자랄 것이다. 이것은 내가 너에게 기대하는 것이다. 나는 네가 나의 효자가 아니라 정직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후시의 관점에서 볼 때, 정직한 사람이 되는 것이 효자가 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효를 우선으로 하는 전통 낡은 중국에서는 공허한 발걸음과 다름없다. 사조가 부모를 떠나 쑤저우에 유학을 갔을 때, 어떻게 자녀들이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법을 배우게 하고, 인간관계를 어떻게 처리할지는 후시가 고려해야 할 중요한 문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듀이의 * * * 함께 활동하는 사상과 습관을 추앙하여, 사조에게 사람들과 함께 지내는 법을 배우고 어떻게 지내는지 생각하라고 경고했다.

너는 자신의 일을 잘 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을 간섭하지 마라. 최선을 다해 남을 돕되,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도와줄 수는 없다. 집단은 한 가지 기본 준칙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영원히 남을 배려하고, 내가 그를 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 영원히 생각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그는 그것을 참을 수 있습니까? 나는 원하지 않는다, 그가 할 수 있을까? 만약 네가 이렇게 생각할 수 있다면, 너는 좋은 아이야.

성적이 아무리 좋아도 영원히 겸손하고 남에게 잘해야 한다. 사람들이 너를 존경하고 사랑하면 할수록, 네가 자랑스러워 할수록, 사람들은 너를 싫어하고, 너를 경멸한다. 그가 아들에게 준 수건은 야심만만했고, 사람됨이 정직하다는 것을 보여 주었고, 겸손은 다른 사람과 어떻게 지내는지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어떻게 사람이 되든,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리든, 그 핵심 가치와 목적은 아이를 독립된 성인으로 인도하고, 독립사고, 독립관찰, 독립판단의 독립인이 되는 것이다.

"가정 훈련" 과 fu lei jiafeng 소개 _ 유명한 문장

Fu lei jiafeng 가족 훈련 및 소개 _ 유명한 문장 _

Fu lei jiafeng 은 가족 훈련의 본질, 인간이다; 마지막으로 피아니스트입니다.

첫째, 사람; 둘째, 예술 무덤을 만들다. 셋째, 음악가가 되십시오. 마지막으로 피아니스트입니다. 푸레는 아들 푸총에게 유언을 주었다.

소개

푸레 (1908- 1966), 본명이 따뜻하면 바로 따뜻하다. 장쑤 성 남환현 (오늘 상해) 사람. 중국의 유명한 번역가, 작가, 교육자, 예술평론가. 나는 초창기에 파리 대학에서 공부했다. 그는 발자크, 로만 롤랜드, 볼테르 등 많은 프랑스 작품을 번역했다. 그의 두 아들 푸콩, 푸민, 푸총아는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이다.

푸콩은 1934 에서 태어났고, 그는 어려서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푸레는 이렇게 썼습니다. "푸총이 서너 살 때, 그는 걸상 위에 서 있었고, 머리는 내 책상만큼 높았고, 그는 클래식 음악을 즐겨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라디오나 축음기가 서양 음악을 방송하는 한, 성악이든 기악이든 어떤 음악학원의 작품이든, 그는 조용히 듣고, 소음을 내지 않으며, 장시간 졸지도 않는다.

푸콩은 7 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했고 1954 년 중국 정부에 의해 폴란드로 파견되었다.

65438-0955 년 제 5 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푸콩 3 위, 신중국 최초로 국제피아노 대회 우승을 차지한 뮤지션이 됐다.

푸레는 아들 푸총의 피아노 재능을 매우 중시하지만, 피아노 천부적인 것 외에 사람이 되는 것에 더 신경을 쓴다. 한편으로는 도덕이 종종 지혜의 결함을 보완할 수 있고, 지혜는 영원히 도덕의 결함을 보완할 수 없기 때문에, 부뢰는 부총에게 적자의 마음, 가국감정, 독립정신을 유지하라고 당부하였다. 반면에 피아노 재능의 향상에도 건전한 인격과 깊은 예술적 수양이 필요하다. 푸콩 자신이 말했듯이, 경기는 빠르게 유명해질 수 있지만 1 위를 차지한 많은 선수들이 금방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음악은 경기에 쓰이는 것이 아니다. 음악 자체에 대한 깊은 이해와 독창적인 견해가 가장 중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피아니스트는 경마만 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동서양의 문화 예술 철학 등을 배워야 한다.

푸레는 일을 빈틈없이 하고, 조금도 빈틈이 없고, 조금도 빈틈이 없다. 아들 푸총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는 의식주를 포함한 모든 것을 돌보았다. 아들 봉투의 글씨체 크기까지 우표의 붙여 넣기 위치까지 똑똑히 썼다. 두 아들의 미래 계획에서 그도 오랫동안 고려했다. 푸총도 그의 아버지가 설계한 이 질서를 성공적으로 실현하였다.

푸콩 () 은 "우리 아버지의 가르침은 나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영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그것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그것은 이미 나의 일부가 된 것이 나의 이유이다. 작곡가 진강은 부총과 교류할 때 푸레나 문장에 대한 그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했다. 부총은 아버지로부터 이백두보를 배웠고, 중국의 시적이다.

푸총의 쇼팽에 대한 연역에는 이백의 비생기가 있고, 이후주의 망국의 슬픔과 가국의 한이 있어 중국의 시화를 유럽의 음악에 녹였다. 예술가는 먼저 한 사람, 삶을 사랑하는 살아있는 사람, 문화적 정신을 가진 사람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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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shuheng 가족 스타일 가족 훈련 에센스: 전혀 긴장을 풀 수 없습니다.

생계를 꾸려 나가는 일, 돈을 낭비하는 모든 일, 곰곰이 생각해 보면, 지금의 생활이 유리할 때만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행복은 결코 천지의 신이 주신 것이 아니며, 질병도 결코 운명의 한계가 아니라, 사람 자신이 초래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만약 네가 이 이치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너는 바쁘고, 너의 인생에는 미래가 없다. 나는 평생 상대방의 과거 실패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요행을 강요당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해야 할 일만 하고 긴장을 풀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면할 수 있다. 하숙형이 아들에게 새로 보낸 편지.

소개

하숙형 (1876- 1935), 예명 기훤, 학명이 깊다. 호남 닝향인.

무산 계급 혁명가. 청말학자는 후난 () 성을 졸업하고 제 1 사범으로, 신민학회 백본 멤버, 창사 * * * 제작팀 구성원을 졸업했다. 중국 * * * 초기 생산당의 지도자, * * * 의 대대표. 65438 년부터 0930 년까지 소련에서 돌아와 국제구제회, 전국공제회의 주요 책임자로 유학했다. 이듬해 가을 중앙소련구에 가서 중화소비에트중앙집행위원, 공농시찰인민위원회 위원, 대J 사무부 대리부장, 중앙임시법원 의장을 임명했다.

장정이 끝난 후 홍군 주력은 근거지에 남아 투쟁을 견지했다. 1935 년 2 월 푸젠상항현을 경유할 때 적을 위해 추격하며 용감하게 희생했다.

하숙형은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근면하고 소박한 농민으로, 하숙형의 처사와 사람됨에는 큰 영향을 미쳤다. 하숙형은 7 살 때 집에 아이가 많아서 아버지가 아이의 식사량을 제한했다. 하숙형은 매 끼니마다 밥 한 그릇밖에 없어서 늘 배가 고프다. 어느 날, 하숙형이 소를 놓아 집으로 돌아갔는데, 몇 분 만에 밥을 다 먹었는데도 여전히 배가 고프다. 그는 아버지에게 만약 네가 소처럼 풀을 뜯는 것처럼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 너는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버지는 즉시 그에게 말했다: 네가 크면 소처럼 배부르게 된다. 하숙형은 아버지의 말을 굳게 기억했다.

1927 기간 동안 하숙형은 화이트 테러로 뒤덮인 상해에서 과감하고 신중하며, 국민당 특무의 파괴와 미행에 재치 있게 대응하며, 큰 끈기로 당의 지하작업을 견지했다. 1930 년 7 월, 두 딸과 둘째 딸 호호 애인 두연경의 체포를 앞두고 장녀 호사선의 연인, 호남 동남특위 서기 하적병이 창사 거리에서 적에게 살해되었다. 하숙형은 슬픔을 억지로 참으며, 가족을 교육하여 사생하고 집을 잊기로 결심했다. 그는 당원이 병상에서 죽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큰길에서 죽어야 한다.

1928. 호숙형은 당 조직에 의해 모스크바 중산대 특장반으로 파견되어 공부하고 중국 제 6 차 전국대표대회에 참가했다. 모스크바에 머무는 동안, 그는 여전히 국내 정세와 집안의 모든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그가 1929 년에 모스크바에 있는 아들에게 쓴 새로운 편지이다.

그중 한 사람은 내 인생관이 결코 좋은 결말을 위해 농촌에 사는 것이 아니며, 한 가족의 우매와 나약함을 위해 승진하여 부자가 되는 것도 아니라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단어들에 주의하세요. 이런 바닥을 치면 이미 중요한 가훈이 되었다.

하숙형은 집을 떠나 혁명을 하러 갔지만, 고향에서 어머니를 부양하고 나서지 못한 아들에 대해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다른 편지에서 그는 아들에게 너의 눈과 귀가 들을 수 있는 모든 것과 네 손과 발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지체하지 않고 두려움 없이 해야 한다고 자세히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너는 계산, 쓰기, 읽기, 펀치, 사격, 피리 불기, 피아노 연주, 노래 부르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가 남자, 효도, 친절했으면 좋겠다. 하가의 후손들은 큰 성취는 거의 없지만, 모두 자신의 책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능력으로 생활한다. 그들은 줄곧 옛집이 있는 유자충촌에 머물며 깊이가 다른 산비탈에서 농사를 짓고 황토를 등에 업고 농사를 짓고 있다. 능력이 있기만 하면 고생을 하면 밥을 먹을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자신의 노동으로 자신을 부양한다.

우리는 매일 옛집을 드나들며 당당하게 느껴져 할아버지께 떳떳하다. 호 의 후손 은 말했다.

가풍, 가훈, 가규, 명언

1, 검소하게 성실을 유지하다.

2. 몸으로 나라를 돕다.

3. 부의 팬이 되지 마세요.

4, 제덕효가 우선이다.

5,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쥐병에 대해 어찌 걱정하겠는가.

득의양양하고 실의에 빠지다.

7. 부끄러움은 진보다.

8, 음량은 반드시 커야 하고, 심경은 반드시 넓어야 한다.

9. 직소, 의복수.

10, 게으름 자만, 가세가 이루기 어렵다.

1 1, 마음이 하나로 되어 아들이 무죄입니다.

12, 한 가지 약속, 천 원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13, 믿음이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비어 있다.

14, 장 씨는 목숨을 잃었고, 치욕은 가장 중요하다.

15, 매너를 잊지 마세요.

16, 괴벽은 자연스럽고 아쉬움이 많을 것이다.

17, 날이 밝자마자 일어나 장을 쓸어요.

18, 시간이 빨리 가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간다.

19, 말 한 마디로 따라잡기 어렵다.

20, 사람은 행복하다, 질투하는 것이 아니다.

2 1, 음식은 문제없습니다. 원채는 비교적 맛있습니다.

22. 젊은이들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23), 100 무 () 의 양전 () 은 항상 휴대하는 것이 낫다.

24. 모든 물건에 1 펜스를 더하면 1 펜스이다.

(25), 이상을 알아야 하며, 대부분 천하이다.

(26), 모도군이 일찍 가고, 일찍 행인이 많다.

27.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다.

28. 조국에 어려움이 있으면 공격수가 되어라.

(29), 독서는 마음을 가져야 하고, 한 마디로 가릴 수 있어야 한다.

30,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3 1, 원망을 숨기고 화살을 등에 업고 후세를 오해한다.

32. 가정을 관리하는 것은 검소하고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그릇은 깨끗하고, 와비 김옥입니다.

34, 부주의 한 생각, 나쁜 가족보다 더 많다.

35, 백 년 쉬운, 젊음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36, 성실한 구현, 모든 수익성없는 작업.

37, 공부가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조금씩 신경을 써야 한다.

(38), 비만에서 상까지 의지는 마음이 무관심하다.

39, 사람은 재난이 있으니 행복하지 마라.

(40), 끊임없이 프로 를 잘라, 이웃 을 떠날 수 없다.

4 1, 돈은 똥과 같고, 의는 금과 같다.

42. 어른들을 의심하지 말고 부모님을 화나게 하지 마세요.

(43), 천리는 고아를 속이지 않고, 나무 한 그루는 숲을 이루지 못한다.

44. 나는 소극보다는 소극적일 것이다.

(45),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중시하며, 대중을 사랑하고 선량하다.

(46), 아내 현부 재해 감소, 자현 아버지 폭.

47. 모든 것을 위한 여지를 남겨 두고 그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48. 책을 많이 읽고 고금을 알면 고민을 면할 수 있다.

49. 매우 외롭고 책을 읽을 수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동정심이 많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50, 무거운 돈, 얇은 부모, 사람의 아들 이 아니다.

5 1, 부유한 곳에서 우리는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을 불쌍히 여겨야 한다.

52. 뜻밖의 재물을 탐하여 술을 많이 마셨다.

53. 미리 쐐기를 박아야 하고, 목이 마르면 우물을 파지 말아야 한다.

(54), 유 항시 는 오만 할 수 없으며, 또한 비방 을 방지하기 위해 자습한다.

55.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원망한다.

56. 먼 산은 가까운 불을 구하기 어렵고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

57, 앉아서 자신에 대해 생각하고 사람들과 이야기하십시오.

58. 후회하면 불평하지 말고, 부끄러워하면 계산하지 마라.

59, 사람은 절대 따라가지 말고, 사람도 행복하지 마라.

60, 악이 크지 않고, 나쁜 마음이 바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다.

6 1,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는 것은 자신에게 의존하지 않지만, 너는 운이 좋게도 시도해 볼 수 있다.

62. 젊었을 때는 노화의 씁쓸함을 꼭 깨달아야 한다.

63. 뷔페는 반드시 검소해야 하고, 연회는 반드시 놀아야 한다.

64. 사람을 용서하는 것은 바보가 아니며, 어리석은 것도 용서하지 않는다.

65. 사랑에 빠지는 것은 고해이고, 정욕은 불구덩이이다.

66. 공식 앞에서, 너는 그를 존중할 수 있을 뿐, 일일이 존중할 수는 없다.

67. 만약 네가 평생 눈살을 찌푸리지 않는다면, 세상에 이를 갈지는 않았을 것이다.

68. 강 중후랑이 앞물결을 밀고, 인간 신인이 옛사람을 쫓는다.

69. 무에서 태어나지 말고, 근시안적이고, 눈길이 원대하지 마라.

70. 항상 생각할 날이 있으니 계속 생각하지 마세요.

7 1, 1 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1 일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72. 다행스럽게도 무덕의 이름은 길조가 아니다. 난세의 돈이 많으면 화근이다.

(73), 백발 한 가닥이 달려가면 만 냥의 금도 살 수 없다.

74, 아름다움은 아름답지 않다, 농촌 물; 뽀뽀 안 해, 고향.

75. 나는 진작부터 너를 키우고 싶었는데, 석양이 길지 않다.

76. 고된 향진이 화목하고 부부가 화목하다.

77. 언제든지 시대와 함께 전진하지 말고, 더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

78. 부자는 화목하고, 집은 무패이며, 형제는 화목하고, 집은 가리지 않는다.

79. 나는 옛 풍경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봄을 보낼 수 있도록 가르칠 수 있다.

80. 마른 나무는 봄에 재현되고 사람은 더 이상 젊지 않을 것이다.

8 1, 부는 무정한 물건이다. 네가 그를 중시할수록, 그는 너를 더욱 다치게 한다.

82. 간장이 봄바람에 따뜻하면 가방에 돈이 부족하지만 가련할 정도로 적다.

83. 영골이 맑고 가을물처럼 맑고, 집안이 네 벽밖에 없어, 결국 제후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84. 이기적으로 대국을 해치지 말고 여론을 이용해 애매하게 굴지 마라.

85. 집단의 의문 때문에 고군분투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대신해서 말하게 하지 마라.

86. 자신의 장점을 부족하지 말고, 어리석게 남의 능력을 피하지도 마라.

87. 무력으로 과부를 업신여기지 않고, 탐욕으로 새를 죽이지 않는다.

88.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정말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한다. 남에게 알려지는 것이 대악일까 봐 두렵다.

89. 독서가 적으면 여유가 있다. 한가하면 악이 있다. 악이 있으면 반드시 환난이 있다.

90. 최초 건설과의 거래를 이용하지 않는다. 가난한 이웃을 보면 반드시 따뜻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9 1, 왕따, 왕따; 가난한 골목은 개가 쫓고, 가난한 골목은 개가 물린다.

92. 부를 보면 아첨하는 것이 가장 수치스럽다. 가난을 만나는 것보다 더 오만한 것은 없다.

(93), 죽 한 끼 밥 한 끼, 고심할 때; 반가닥이라 사물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94. 효성은 최선을 다해야 하고, 양생이 아니어야 한다. 까마귀는 효반포가 있고,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를 안다.

95, 그 사람을 알고, 그 사람을 모르고, 그 사람을 듣고, 이 주전자도. 그래서 이기적인 사상은 싹이 트면 삽질하고, 아첨하는 사람은 도착하면 거절한다.

96. 사업 편은 너와 함께 파괴되고, 정신은 불멸하다. 명리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성실은 천년이다.

97. 발언을 가볍게 듣고, 인정에 어긋나는 불평을 알아차리고, 인내심을 가지고 심사숙고한다. 어떤 일로 다투다. 만약 네가 나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른다면, 너는 냉정하게 생각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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