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과거에는 영화나 드라마 작품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의상과 소품이 회사의 자산이었고, 이를 재사용하는 것은 회사 입장에서도 이해가 되는 일이었다. 물론, TVB가 형편없어서라고 주장한다면 나는 반박하지 않고 그냥 웃으며 "예, 예, 예"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처리 권한은 회사에 속하며 이론적으로 가장 많은 경우이지만 실제로는 적어도 오늘날에는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즉, 일반적으로 회사 소유의 의류나 소품은 완성 후 창고나 사무실에 배치되어 재사용을 기다리는 것이 언뜻 보면 이전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다릅니다. XX스튜디오 등 제작진이 사용하던 소품과 의상 중 다수가 공공소유에서 개인소유로 전환되면서 의상과 소품도 점차 '공공'과 '사적'이 동시에 됐다.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서는 묻지 마세요. 처분 권한은 의상을 입은 사람과 소품 마스터에게 있습니다. 솔직히 얼핏 보면 123과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제작진의 사격 모드 변화가 구체적으로 드러난 셈이다. 요즘에는 실제로 많은 드라마가 여러 회사에서 공동 제작되고 있습니다. 물론 '구한다'가 더 정확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투자자, 제작자 등이 드라마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만든 후 이 드라마를 위해 은행에 특별 계좌를 개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후에는 드라마, 의상, 소품, 감독, 때로는 출판사까지 살려낸다. 이 경우, 대부분의 의상과 소품은 형태적으로 대여되지만 협력으로 간주됩니다. 보통 코디네이터가 의상사, 소품아티스트, 아티스트에게 회사를 통해 직접 일정 금액을 주고 그에 맞는 준비물을 준비한 뒤 조감독, 전무, 각 장면별로 의상을 3~4벌씩 선택한다. 대본과 배우를 기반으로 각 캐릭터. 실제로 완성 후 의류가 완성되기 전에 반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옷도 공공재입니다. 쇼가 유명하면 경매에 부쳐질 수 있습니다. 유명하지 않다면, '소액 투자'를 찾아오는 고객에게 간단히 말해 우리 프로젝트 비용을 알려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모든 투자자의 이익을 보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