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618-907)
당나라는 우리 나라 봉건 시대의 가장 강력하고 오랫동안 통치했던 왕조 중 하나였습니다. 그 영토는 거대하고 그 안에 있는 민족의 수는 전례가 없습니다. 당나라의 역사는 755년의 '안시의 난'으로 나눌 수 있다. '안시의 난' 이전은 당나라 초기, '안시의 난' 이후는 강력한 국력과 문화 번영의 시기이다. 분단과 분립, 국력이 쇠퇴하던 당나라 말기이다.
당나라 건국 이후 3성 6부, 고시제도, 토지평등제도, 소작료 제도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사회가 급속도로 발전했다. 당 태종 통치 기간에 '정관 정부'가 등장했습니다. 이후 정세는 급속히 변해 오측천은 당나라를 바꾸고 주나라를 세웠다. 개원(Kaiyuan) 시대에 당나라는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안시의 난 이후, 한편으로는 봉신들의 분리주의적 상황이 형성됨과 동시에 환관의 독재세력과 관료세력 사이에 치열한 투쟁이 벌어지면서 당제국의 통치는 점차 약화되었다. 황소농민봉기(黃村農亂)가 터지자 당나라는 곧 멸망했다.
당나라 시대에는 사회, 경제 발전이 급속히 이루어졌다. 농업생산기술이 발전하고 수공업수준이 향상되었으며 생산품이 풍부해지고 상업규모가 확대되었으며 남북간의 경제교류가 긴밀해지고 가구점도 많아졌다. 그리고 날아다니는 돈이 만들어졌습니다. 동시에 경제 중심이 남쪽으로 이동하는 추세도 나타나고 있다. 당나라는 주변 소수민족 지역에 대한 관리를 강화했고, 이후 세계 경제와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 우뚝 섰습니다. 당나라 시대는 종교사상, 문학예술, 역사, 과학기술 등의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이백, 두보, 현장, Liu Zhiji, 스님 Yixing 및 Sun Simiao. 또한, 개방적인 사회분위기와 다채로운 민속생활은 당나라를 고도로 문명화된 것처럼 보이게 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의복
당나라 시대는 우리나라 봉건사회의 전성기였다. 당나라부터 꽃무늬는 공예품 장식에 널리 사용되었으며, 그 구성은 생동감 있고 자유롭고 밀도가 높으며 균형이 잘 잡혀 있고 통통하고 둥글다. 특히 물결 모양의 연속 문양에 꽃, 식물이 결합되면 당나라에서 유행했던 가지가 꼬인 문양이 된다.
당나라 복식 문양은 재능과 신적인 영감을 바탕으로 과거의 창의적 사고를 변화시켜 실제 꽃, 풀, 물고기, 곤충을 사생으로 활용했지만 전통적인 용과 봉황 문양은 그렇지 않았다. 그것은 또한 황권의 신권의 영향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 시기 의복 문양의 디자인은 자유롭고 통통하며 뚱뚱한 예술적 스타일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었다.
당말기의 복식 문양은 더욱 정교하고 아름다웠습니다. 부드러운 실크 의상의 꽃과 새 옷 패턴, 가장자리 패턴, 꽃 패턴은 실제로 꽃송이이며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경쟁합니다. 오대(五代)의 왕견(王建)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나 셔츠의 잎사귀에는 두툼한 자수가 있고, 금봉황과 은기러기가 각각 두 방향으로 춤추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평화만세’라는 글자가 있습니다. 오늘날 이 호화로운 우리가 보는 아름다운 의상 패턴은 화가들의 결과물입니다. 둔황 석굴은 미래 세대를 위해 귀중한 이미지 자료를 보존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당대 의복의 발전은 전반적인 발전으로, 의복 문양의 디자인은 신발, 모자, 스카프, 머리 모양, 화장 등의 표현에서 자유로움, 풍성함, 화려함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었다. 보석류는 모두 이 특징을 설명합니다.
당나라는 주나라, 전국 시대, 위진 시대의 스타일을 계승하여 주나라 복식 문양의 엄격함, 전국 시대의 신축성, 한나라의 밝기를 통합했습니다. 왕조와 위진(魏晉) 시대의 우아함을 바탕으로 더욱 고급스러워졌고, 당나라의 복식과 복식 문양이 역사적 정점에 이르렀으며, 이는 후세에까지 이어진다. 낮. 현대 의복 패턴에 나뭇가지 얽힌 문양을 적용한 것은 전통문양과 현대적인 미의식이 결합된 의미를 보여준다.
당나라의 민간 풍습
새해를 앞두고 밤을 새워 지내는 풍습
"하룻밤은 2년 동안 이어지는데, 다섯 번째 경은 섣달 그믐 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서 제야 만찬을 했습니다. 모닥불 주변에서 수다를 떨며 옛 사람과 작별하고 새 사람을 환영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 밤늦게까지 밤을 새우는 풍습입니다. 새해 전날.
사료에 따르면 이 풍습은 남북조 때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밤이 되니 폭죽 소리가 밖에서 들리는데, 선비와 서민들의 집에서는 밤에 난로 주위에 앉아 잠을 이루지 못하고 당나라 초기에 점차 유행하게 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태종 이세민은 "추위는 겨울에 눈이 내리고 따뜻함은 봄바람을 가져온다"라는 시를 지었다. , 늦게까지 자는 것을 "조(趙) 낭비"라고도 하며, 사람들은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새도록 자며 모든 악한 재앙을 쫓아내고 새해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우리 국민들은 섣달 그믐 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고, 집 밖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 주위에 앉아 있거나 실내에서 TV를 보며 웃는 것에 여전히 익숙합니다.
새해 인사 풍습
새해 인사는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중국 사람들의 전통 풍습입니다. 서로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기 위해.
고대에는 '새해인사'라는 말의 원래 의미는 어버이들에게 머리를 숙이고 인사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라고 인사하는 등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축하하는 것이었습니다. 웰빙과 함께. 같은 세대의 친척, 친구를 만나면 축하도 해주세요.
새해 인사는 대개 집에서 시작된다. 설날 아침, 젊은 세대는 일어나서 먼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며 건강과 장수를 기원합니다. 장로들이 예배를 드린 후에는 미리 준비한 '새해금'을 후손들에게 나눠주어야 합니다. 집에서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한 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밖으로 나갈 때도 웃는 얼굴로 서로 축하해야 합니다. , "복된 계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등 이웃, 친척, 친구도 서로의 집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거나 술자리에 초대합니다. 송나라 맹원노(孟源老)는 『동경맹화록』 6권에서 북송 변경 시절을 이렇게 묘사했다. 이른 아침에." 명나라 중기 노용(魯興)이 《원잡기》 〈서〉 5권에 이렇게 적었습니다. '새해인사'라고 해서 며칠간 길을 가는데, 서민들은 친지들에게 더욱 간절한 소원을 빌고, 황실 관리들이 왔다 갔다 할 때, 너무 사랑하면 헌신하지 않게 된다. .." 청나라 출신 고철청(孝立慶)은 『청가록』에서 “남자와 여자는 순서대로 부모에게 공경하며, 주인이 앞장서서 이웃 씨족의 친척과 친구를 방문하거나 자식을 고향으로 보낸다”고 묘사했다. 이를 '새해인사'라고 합니다. "서로 연락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 시간에 서로의 집으로 찾아가는데..."
고대에는 이런 풍습이 있었습니다. 상류층 학자들이 명함을 들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행사. 송나라 출신인 주회는 『청파잡지』에서 “송나라 원유년에는 신년을 축하하기 위해 하인들이 유명한 가시를 들고 다니는 일이 자주 있었다”고 말했다. 당시 학자 관료들은 접촉이 많았고,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방문하여 새해 인사를 하려면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서로 친하지 않은 친구들은 직접 그곳에 가지 않았습니다. 대신에 하인을 보내 매화 종이를 잘라서 가져오라고 했고, 축하하는 사람의 이름과 주소, 축하 말이 적힌 1인치 길이의 카드를 보내 새를 표현했습니다. 당신을 대신하여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명나라 사람들은 새해 인사 대신 경의를 표했습니다. 명나라의 뛰어난 화가이자 시인인 문정명은 시 《새해 인사》에서 이렇게 묘사했습니다. 나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그것들이 단순하지만 공허하지 않다는 이유로 싫어한다." 여기에 언급된 '이름'과 '이름'은 오늘날의 신년 카드의 유래입니다. 연하장은 감정을 연결하고 인사를 나누는 데 사용되며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이후 청나라에 대해 새해 인사에 '단체 예배' 형식이 추가되었습니다. 청나라 출신인 Yi Lanzhu는 'Side Hat Yu Tan'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매년 손님을 초대해 새해인사를 예약하고 식사와 잔치를 벌입니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새로운 콘텐츠와 신년인사 관습에는 계속해서 형식이 추가되고 있다. 기존의 신년인사 방식에 더해 전보나 전화를 통한 신년인사를 거꾸로 붙이는 전설도 등장했다. down
설날에는 모든 집이 문과 벽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합니다. 이는 우리 나라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고 그림을 그립니다. “문신복숭아 부적, 봄맞이 간판… 문신을 대신하고, 종을 걸고, 복숭아 부적을 박고, 봄의 상징을 세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기사의 '봄 카드'에는 빨간 종이에 '복'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복"이라는 단어는 지금은 "행복"으로 해석되지만, 과거에는 "축복"과 "행운"을 의미했습니다. 행복한 삶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염원을 더 잘 표현하기 위해 '행복이 찾아왔다', '행운이 찾아왔다'라는 뜻을 가진 '복'을 거꾸로 쓴 민속도 있다. 명나라 황제 주장(朱張)이 살인을 대비하기 위해 '복'이라는 단어를 비밀로 사용했다는 전설이 전해지는데, 이 재난으로 인해 도시의 모든 사람들은 당연히 새벽이 되기 전에 문에 '복'이라는 글자를 붙인 라벨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 누구도 감히 마왕후의 명령을 거역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일부 가족은 문에 "복"이라는 문자가 적힌 라벨을 붙여야 했습니다. 다음날 황제는 사람들을 거리로 보내 확인하도록 했고 모든 가족이 붙여넣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푹' 글자가 거꾸로 붙은 스티커입니다.
황제는 보고를 듣고 분노하여 즉시 황실 경비대에게 가족 전체를 죽이라고 명령했습니다. 마황후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깨닫고 주원장에게 말했다. "그 가족은 당신이 오늘 온다는 것을 알고 일부러 '복' 글자를 거꾸로 뒤집었습니다. 그것은 '행운이 찾아온다'는 뜻이 아니겠습니까?" 그 말은 이해가 되었고 그를 내보내라는 명령을 내렸고 마침내 재앙이 제거되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복'자를 거꾸로 붙여 넣기 시작했는데, 첫째는 행운을 빌고, 둘째는 마왕후를 기념하는 의미였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푸"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장수 별, 장수 복숭아, 용문을 뛰어 넘는 잉어, 풍작, 용과 봉황 등 다양한 패턴을 세부적으로 만듭니다. 옛날에는 "음력 12월 24일이 되면 집집마다 큰 글자를 쓴다"는 속담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복'이라는 글자를 주로 손으로 썼으나 지금은 시장이나 상점에서 팔고 있습니다. .
복신을 모신다
민간전승에 따르면 음력 정월 5일은 복신의 탄신일이므로 설날 이후 ,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활동은 부의 신을 모시는 것입니다------부의 신 안에서 생일 전날 밤, 각 가족은 부의 신을 축하하기 위해 잔치를 준비합니다.
음력 5월 5일은 부의 신을 모시는 날로 조현탄을 가장 존경한다. 많은 상점과 주택에 그의 목판 인쇄 조각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신비한 제단은 냄비 바닥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손에 강철 채찍을 쥐고 있으며 매우 강력한 흑호랑이를 타고 있습니다.
조선탄이 '의로운 부신'으로 추앙받는 것 외에도 '부분적 부신'으로 추앙받는 무협부신, '문학적 부신' 채보흥군, "부(富)의 신" 관성디준(Guan Shengdijun).
장시성 더싱(Dexing) 루위안(Luyuan) 지역에서는 부신오신앙(五至五現身) 신앙이 성행하고 있다. 오형제의 이름의 첫 글자가 '시안'이므로 '오시안 재물신'이라 불린다. 그는 살아 있는 동안에는 부자의 것을 빼앗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죽은 후에도 여전히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하며 가난한 사람들을 보호했습니다. 베이징 안딩먼 밖에는 오손사원이 있습니다.
'부와 부의 신'인 채보싱군은 '부와 부의 신'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초상화에는 종종 '푸', '루'의 세 별이 나열됩니다. 그리고 "Shou"와 기쁨의 신. 축복, 부, 장수, 부와 행복을 위해. Caibo Xingjun은 하얀 얼굴과 긴 머리를 가지고 있으며 손에 보물 그릇을 들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와 보물을 모으다"라는 네 단어가 유래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봄 축제 기간 동안 부와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이 그림을 본당에 걸어 놓을 것입니다.
'무신' 관성제는 관우와 관운창이다. 전설에 따르면 관운은 군사를 관장하고 계산을 잘하며 생필품을 발명하고 믿음직스럽고 충성스러웠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인들은 관공을 수호성인으로 숭배했습니다. 부를 불러일으키는 신으로도 여겨진다.
음력 1월 5일에는 모든 상점이 문을 열고 이른 아침부터 재물신을 맞이하기 위해 징과 폭죽, 음식을 준비합니다. 청나라의 고철청(孝泉清)은 『청가록』에서 채운의 죽가지에 관한 시를 인용했는데, 이 시에서는 설날 닷새에 쑤저우 사람들이 재물신을 모시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5일의 부요, 한 해의 소원이 한 시간 안에 이루어지리라. 다른 곳을 조심하여 일찍 하나님을 맞이하고 서둘러 길을 가거라. "바오루터우(Bao Lutou)"는 "부(富)의 신을 환영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관성신을 믿는 상인들은 음력 1월 5일에 관공에게 제사를 드리고 폭죽을 터뜨리고 금종이를 태워 숭배하며 관성신이 그에게 복을 내리기를 기원합니다. 년도.
설날에는 폭죽을 터뜨린다
중국인들 사이에는 '폭죽이 문을 연다'는 말이 있다. 즉, 새해가 되면 집집마다 문을 열고 가장 먼저 하는 일은 폭죽을 터뜨려 낡은 것을 물리치고, 폭죽 소리로 새 것을 맞이하는 것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아주 일찍부터 시작되었으며 2,0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우리 대부분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고 축제 기간 동안의 오락 활동으로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폭죽의 기원을 추적해 보면 고대인들이 폭죽을 터뜨린 본래의 의도와 그 진화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정추년기』에는 “음력 1월 1일에 악령을 피하기 위해 닭이 울고 폭죽을 터뜨리며 궁정 앞에 섰다”고 기록되어 있다. 고대에는 폭죽이 일종의 음식이었음을 알 수 있다. 소리 도구는 역병과 악귀를 쫓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폭죽을 터뜨리는 풍습은 처음부터 미신적인 색으로 여겨진다. 사실 이것은 전적으로 고대인의 오해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심의경』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산을 통과하여 야외에서 잠을 자고, 밤에는 모닥불을 켜서 첫째로 요리하고 따뜻하게 지내고, 둘째로 야생 동물의 공격을 막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산에는 사람도 불도 무서워하지 않고 사람이 준비되지 않은 곳에도 종종 먹이를 훔쳐가는 동물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을 처리하려면 불에 폭죽을 태우고 대나무 터지는 소리를 이용해 도망치게 하는 것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여기에 언급된 동물은 '산시(Shanxi)'라고 불린다. 고대인들은 사람을 감기와 열병에 걸리게 하는 귀신이라고 하였는데, 산의 악취를 쫓아내고 산의 악령을 물리치는 귀신이다. 행운과 평화를 얻으세요.
당나라 초기에 역병이 만연했는데, 이천이라는 사람이 대나무 통에 초석을 넣고 불을 붙여서 소리를 더 크게 내고 연기를 짙게 만들어서 산 독기가 쫓겨났습니다. 전염병을 멈췄습니다. 이것은 화약을 채운 최초의 폭죽의 프로토타입이다. 나중에 화약이 등장하자 사람들은 대나무통에 초석, 유황, 숯을 채워 태워 '폭죽'을 만들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 사람들은 종이관과 대마 줄기를 사용하여 화약을 싸고 이를 끈으로 엮어 "웨이파오"(즉, 폭죽)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폭죽의 진화에 대해 『대중 안무』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대 폭죽은 모두 진짜 대나무로 불을 피웠기 때문에 당나라 시에서는 폭죽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후세에는 이를 위해 종이를 두어 '폭죽'이라고 불렀습니다. p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있으며, 후난의 류양, 광둥의 포산과 동요, 장시의 이춘과 핑샹, 원저우의 종류와 색상이 점점 다양해졌습니다. 절강에서는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폭죽'이 있습니다. '고향'의 폭죽은 전국적으로 판매될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다른 국가와 지역으로 수출되기도 합니다. 춘절에는 폭죽을 쏘아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는 것 외에도 등불절, 단오절, 중추절 등 모든 주요 명절과 즐거운 행사를 축하합니다. , 결혼식, 집 짓기, 개업 등도 축하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려야합니다.
새해에는 만두를 먹습니다.
만두는 오랜 역사를 지닌 민속 음식이며 만두는 만두만큼 맛있지 않다는 말이 있다.
"광야(Guang Ya)에 따르면 만두는 춘절 기간 동안 빼놓을 수 없는 제철 음식이 됐다. " 삼국시대 위(魏)나라 장의(張母)가 지은 초승달 모양의 '원톤(圓豆)'이라는 음식이 있었는데, 이는 기본적으로 오늘날의 만두와 모양이 비슷했다. 당시 만두를 익힌 이후에 나온 것으로 추측된다. , 따로 꺼내서 먹는 것이 아니라 그릇에 국물과 섞어서 먹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만두를 '완탕'이라고 불렀습니다. , 허난, 산시 등 지역 사람들은 만두를 먹을 때 고수, 다진 파, 말린 새우, 부추 등 작은 재료를 국물에 넣습니다.
당나라에 관해서는 이미 만두가있었습니다. 지금의 만두와 똑같아져서 접시에 따로 담아 먹게 됐다.
만두는 송나라 때 '교아'라고 불렀는데, 이는 만두라는 단어의 어원이다. 이 글쓰기 방법은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그리고 중화민국에서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원나라에서는 만두를 '만수기'라고 불렀습니다. 명나라 만리시대의 신방(Shen Bang)은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새해 인사."...명판 음식으로." 유약위의 "주종지"에는 "설날...과일을 먹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간식도 플라크 음식이다. 원명대 '반시'의 '반'은 지금은 흔히 '비안'으로 알려져 있다. '비안시'라는 이름은 몽골어에서 유래했을지도 모른다.
청나라 시대에는 이런 요리가 있었다. '만두'라는 이름으로 '물딤섬', '만두' 등 만두 이름이 늘어난 것은 춘절에 만두를 먹는 풍습이 확산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만두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 날 밤 12시 이전에 만들어서 자정에 먹습니다. "Gengsuijiaozi", "子"는 "Zi Shi"로 "행복한 재회"와 "행운"을 의미하는 "dumpling"과 동음이의어입니다.
만두를 먹는 것에 대한 많은 전설이 있습니다. 하나는 판구 가문의 창립을 기념하기 위한 것인데, 두 번째 이유는 '음식이 가득하다'는 뜻의 '훈둔'과 동음이의어이며, 만두를 먹는다는 속담도 누와와 관련이 있다. 황토족의 귀는 추운 날씨 때문에 얼기 쉬우므로 귀를 제자리에 고정시키기 위해 누와는 사람의 귀에 작은 눈을 뚫고 가느다란 실로 귀를 묶었다. 그리고 실의 반대쪽 끝을 황토에 올려놓고 만두를 빚어 사람의 귀 모양으로 만든 뒤 속을 채우고 입으로 먹습니다. 춘절에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 음식이 된 이유는 첫째, 만두는 주괴 모양으로 되어 있고, 둘째, 만두는 사람들이 먹기에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만두를 만들 때 속 안에 금, 설탕, 땅콩, 대추, 밤 등을 넣어 먹는 경우가 많다. 내년에는 땅콩을 먹는 사람이 건강하고 오래 살 것이며, 대추와 밤을 먹는 사람은 일찍 아이를 낳을 것입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를 먹을 때 행운을 상징하는 비주식도 함께 먹습니다. 예를 들어, 두부를 먹는 것은 온 가족의 행복을 상징하고, 감을 먹는 것은 모든 일이 잘되고 세 가지 신선한 야채를 먹는 것을 상징합니다. 삼양의 번영을 상징합니다. 대만 사람들은 재결합과 번영을 상징하기 위해 피쉬볼, 미트볼, 양배추를 먹습니다. 만두의 종류는 속재료와 조리 방법에 따라 다양합니다. 같은 종류의 만두라도 먹는 방법이 다릅니다. 내몽골과 흑룡강의 다우르족은 만두를 당면 국물에 삶습니다. 그런 다음 수프와 만두와 함께 먹습니다. 허난의 일부 지역에서는 만두와 국수를 함께 끓여서 "금사 주괴"라고 합니다.
새해를 맞아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특별한 별미인 만두는 중국 음식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춘절 대련의 유래 탐구
춘절 대련은 도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복숭아 부적"은 주나라 시대의 문 양쪽에 걸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입니다. 『후한서예절기』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 너비가 3인치이며, 복숭아판에는 '신도'와 '율레이'라는 두 신이 적혀 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수기'는 이렇게 말했다. 춘절 대련도 복숭아 부적이다."
오대(五代) 서촉(西蜀) 궁정에서 누군가가 복숭아 문양에 대련을 썼다. 『송나라와 촉가사』에 따르면 후촉주 몽창(孟長)이 학자 장쉰(張與)에게 복숭아나무 판을 새길 것을 명했는데, 이는 그가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밍비에: '새해 인사, 명절 수 창춘''.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춘절 대련을 여전히 '도부'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시의 시에는 “수천 가구가 늘 낡은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꾸고 있다”는 문장이 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장식이 복숭아 판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 스티커"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 때 도복은 '춘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나라의 천운잔(陳雲睡)은 『호운루기(宝雲樂樂)』에 기록되어 있다: "춘절 대련의 창설은 명나라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황실 수도인 금릉에서 갑자기 법령이 내려졌다: 춘절(春節) 황제의 방문을 계기로 춘절 대련이 등장했습니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웃음을 보기 위해 변장을 하고 도시 밖으로 나갔을 뿐만 아니라, 봄 축제 대련을 직접 썼습니다. 어느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춘절 대련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가서 물어보니 이곳은 돼지를 거세하는 집이고 돼지를 써 줄 사람을 고용하지 않았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거세자를 위해 특별히 춘절 대련을 썼다.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다.” 협회는 적절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명태조(Ming Taizu)가 이를 주창한 후, 춘절 대련은 풍습이 되었고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