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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남 문화란 무엇인가? 어떤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까?

청대 선무문 이남 지역은' 선남' 이라고 불리며, 일반적으로 원선무구 관할이다. 사람들은 육교 지역에서 공연을 하고 곡예 등 민속오락을 관람하고, 상경시험을 보는 학생들도 이곳의 회관에서 숙박하며, 정난특 특유의 육교 민속문화, 대울타리 상업문화, 유리공장 문인 문화를 형성하고, 점차 독특한 지역문화 개념, 즉' 선남문화' 로 발전했다. 베이징의 역사 문화는 크게 세 가지 수준, 즉 황실 문화, 문인 문화, 서민문화로 나눌 수 있으며, 넓은 의미의' 선남 문화' 는 이 세 가지 수준을 포함한다.

선농단을 대표하는 황가제사문화, 유리공장을 대표하는 베이징 선비문화, 호광회관을 대표하는 회관문화, 대울타리 지역의 옛 점포를 대표하는 전통상업문화, 육교로 대표되는 노베이징 민속문화 등이 있다. , 인기, 우아함, 화려함, 베이징의 모든 수준의 문화를 농축했다.

선남 문화는 광의와 협의의 두 종류가 있다.

넓은 의미의 선남 문화는 선남의 지역 문화를 가리킨다. 청대에서 민국까지 형성되고 발전한 선남문화는 베이징 선무구에 위치하여 특정 역사 지리 조건 하에서 형성된 것이다. 문인 문화와 서민문화를 주체로 하는 다채롭고 독특한 작은 지역 문화입니다. 그것은 베이징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좁은 선남 문화는 청나라의 수도 한족 선인들의 문화를 가리킨다. 선남에 거주하는 한족 학자들의 많은 문화적 성과는 중국 문화와 사상사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런 의미에서 선남 문화는 민족 문화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선남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명청 이래 이곳에서 발전한 선비문화와 서민문화는 통속적이고 우아하며 화려하며 베이징의 역사문화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개방과 혁신은 선남 문화의 정수이며 선남 문화를 연구하는 것은 학술적 가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수준의 구분

베이징의 역사 문화는 크게 세 가지 수준, 즉 황실 문화, 문인 문화, 서민문화로 나눌 수 있으며, 넓은 의미의' 선남 문화' 는 이 세 가지 수준을 포함한다.

선농단을 대표하는 황가제사문화, 유리공장을 대표하는 베이징 선비문화, 호광회관을 대표하는 회관문화, 대울타리 지역의 옛 점포를 대표하는 전통상업문화, 육교로 대표되는 노베이징 민속문화 등이 있다. , 인기, 우아함, 화려함, 베이징의 모든 수준의 문화를 농축했다.

명대 선남 문화

명청시기는 베이징 문화의 형성과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황성을 중심으로 한 내성이 궁중 문화 집중 지역이 되면 외성의 선남이 사대부 문화와 시정문화의 전시 장소가 된다. 선남에 살던 역사문화 유명 인사는 700 여 명이다. 청초, 왕어양, 오매촌, 주이존, 손승택 등은 모두 이곳에 묵었고, 인걸지령은 대대로 번영했다. 영락황제가 수도 베이징을 건설한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베이징은 전국의 정치 중심지로서 자연스럽게 선진 문화가 모이는 곳이 되었다. 당시 전국 각지의 진사가 상경하여 시험을 보고 대부분 선남 일대에 모였다. 이곳에는 일년 내내 수천 명의 독서인들이 있어서 그들에게 편리한 숙박을 제공하는 클럽이 번창하고 있다. 나중에 또 상업적 요구로 건설된 지역 상공업주택과 무역클럽이 있었다.

청대 선남 문화

청대는 선남회관의 전성기였다. 한 동네에는 300 여 개의 회관이 있고, 좁은 골목길에는 왕왕 십여 개의 회관이 있다. 회관은 선인들의 모임과 교류를 위한 이상적인 공공공간을 제공하고 학술 교류와 문화 부흥을 위한 조건을 마련했다.

근대 이래 중국 역사의 진보에 영향을 준 사람들은 모두 선남회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민족영웅 임칙서는 일찍이 푸양회관에 거주했고, 안후이회관은 양무운동 지도자 이홍장이 창립했다. 갑오중일전쟁 실패 후 유신파 강유위, 양계초, 담시동은 각각 선남의 남해회관, 신회회관, 류양회관에 살면서 선남개혁활동의 가장 비장한 장을 서술했다. 민국이 성립된 후 손중산은 북상하여 원세카이와 회담을 하고, 호광회관을 다섯 차례 방문하고, 동맹회를 개편하고, 국민당을 설립했다. 사오싱회관이 있는데, 노신은 이곳에서 중국 신문학사상 첫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했고, 처음으로 노신이라는 필명을 사용했다.

이런 황폐한 전당은 중국 근대사의 변천을 목격하고 있으며, 베이징 근대 역사 문화를 투시하는 중요한 창구이다. 그러나 역사적인 이유로, 대부분의 전당은 이미 알려지지 않았고, 남아 있는 것도 모두 무너졌다. 선무구는 지금 큰 힘을 들여 이 전당들을 복구하고 있다.

유리 공장은 베이징의 오래된 문화 거리이다. 건륭년 동안 편집장 지윤은 유리공장 서점을 중심으로 도서 교환을 했다. 당시 중국 각지의 서점들이 운집했다. 당시 북경에 온 문인들은 유리공장에서 책을 사는 것을 낙으로 삼았다. 이런 성황은 민국 시대까지 계속되었다. 유명한 수묵화, 쓴 호필과 휘묵. 오늘도 여전히 문화적 기운이 넘치고, 그 해의 문맥은 시간이 흘러서 사라지지 않았다.

청초 만한분치, 기민 분리로 베이징의 사회공간 구조가 크게 달라졌다. 청난은 상업과 서비스업의 중심이 되고 유동 인구의 집산지가 되었다. 선남의 큰 울타리, 육교는 옛 베이징에서 가장 번화한 오락, 상업장소가 되었으며, 희곡 문화, 민속문화로 대표되는 서민문화도 생겨났다. "머리에 말을 타고 원원을 모으고, 몸은 서상상을 걸치고, 발은 곧은 열에 오른다" 는 것은 회자된 민간의 순둥이이다. 이 100 년 된 가게들은 여전히 큰 울타리에서 끊임없는 손님을 맞이한다. 큰 울타리에 접근하는 것은 마치 낡은 베이징 문화박물관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옛 베이징의 삼교, 오행, 팔공, 각종 저글링을 자유롭게 접할 수 있다.

현대 선남 문화

유명한 청사 전문가 데이이는 선남에는 제도의 궁전 성곽도 없고, 서교 수목의 아름다운 원림도 없지만, 명청 이래 많은 문화 엘리트들이 모여 관람하고 기념할 수 있는 역사 유적을 많이 남겼으며, 정말' 수도문화의 정수' 라고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선남은 문화적 옥토로 세계가 주목하는 문화산업대로 발전할 수 있다. 선남 문화의 개방과 혁신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가 배울 만하다.

비바람이 남쪽으로 전해져 세월이 깊다.

가경 15 년, 장선산 47 세, 산둥 에서 관직을 하고 싶지만 경성 27 년을 떠나기를 아쉬워한다. 병사는 이미 고향이 되었다. 그는 고향보다 쓰촨 오래 살았고, 이미 교토를 고향으로 삼았다. 선남을 떠나는 것은 더욱 어렵다. 나는 선남의 상청에 처음 살았고, 그 후 나는 몇 차례 쓰촨 로 돌아가 선남에 살았다. 나의 작은 잔치는 깊은 등불이었고, 많은 시우들도 선남에 있었다. 그것은 정말'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선남년' 이었다! 교토에서의 20 여 년의 생활은 추억할 만하다. 건륭은 49 년 스물한 살에 처음 이곳에 왔을 때 생기발랄했다. 그는 노구교에 가서 시를 썼다. "노구 남진을 바라보며 나무 서리가 사막으로 피었다." 그는 넓은 길을 본 것 같다. "세상을 다 읽으면 성공하지 못하고, 사람은 평범해서 쓸모가 없다." 북경에 와서 명리를 겸비한 정신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북경에 가는 것도 재수가 없는 편은 아니다. 스물 다섯 살' 가을 명단이 갑자기 찾아온다', 중순천 향시험 리프트. 스물일곱 살, "스스로 부끄러워하는 모양" 은 수재이다. 손님이 혼자 있을 때 그는 송군사, 오래된 절로 이사했다. 선무문 남대직교, 크지도 작지도 않은 고묘가 아직 있다. 지금은 북경시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문 앞에' 양각산의 옛집' 이라는 간판이 걸려 있어 문은 이미 봉쇄되었다. 그때의 선산은 "몇 개의 빈 계단이 정자처럼 높고, 한 창은 봄보다 따뜻하다." 오늘 문 앞의 높은 테라스가 없어져서 밖에서 백일몽을 할 수밖에 없다. 그해 선산은 시인들에게 여래가 찾아오면 마침 문 앞의 칠보루를 보았다고 말했다. 홍은 가장 인기 있는 시인 친구다. 그들은 고비구니 암중에서 창사발과 밤새도록 이야기했다. 소초일은 함께 시를 바쳤는데, 이는 지아 섬에서 거행된 의식이라 천년은 더 이상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들이 시를 얼마나 사랑하고 존중하는가! 시인이 되고 시인이 되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시는 그의 생명의 기탁이 되었고, 시는 "기이한 요정이 하늘에서 내려와 무한한 보물 창고를 드러낸다" 고 말했다.

이때 부모와 처자는 모두 쓰촨, 고사 적막함, 사방은 추성과 서리국화 한 송이였다. 그들 중 일부는 "백발이 성성한 청당에서 방황하는 꿈은 노청산집의 고향심" 이라며, 심지어 하늘을 오르기 어려운 쓰촨 길까지 돌아올 것 "이라고 끊임없이 집을 그리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촉도난을 탄식하지만 장선산은 촉도시를 가장 많이 쓰는 사람이다. "진참 () 은 긴 새로 진창 () 에서 3 년을 보냈다." 100 피트 잔도의 사다리는 짧은 지팡이에만 기대어, 그는 늘 조난 중에 좋은 말을 얻는다. 특히 가경은 2 ~ 3 년 동안 회천에 돌아왔는데, 마침 천산시 농민 봉기와 맞닥뜨려 불길이 하늘로 치솟았다. 들불이 새 전쟁터로 날아가고, 시신이 부러졌다' 며, 한동안 천하를 전하는' 바오지 18 곡' 을 썼다. "학문을 용감하게 하는 영원, 천리마와 광칼을 가지고 먼 길을 간다" 는 체험은 이 시의 사상과 예술적 가치를 높인다.

58 년, 건륭은 부인을 데리고 상경하여 국자감 검토를 하고 관채소밭을 옮겼다. 그는 서른 살이 되었다. 관영한림의 지위는 고결하지만, 냉엄하고 깊으며, 후전회 등은' 선산시초 전주' 에 주석을 달았다.

관직과' 성적인 생활' 을 더하면 가난하다. \ "땅에 떨어지면 빚을 피하기 위해 진을 치고, 녹색 잠자리는 당신을 강요합니다! 클릭합니다 관채원이 비싸서 관가를 빌려 북반골목으로 이사한 다음 자골목과 횡가로 이사할 수밖에 없었다. 즐거운 시인과 술꾼은 선남 부근에 살면서 서로 방문하여 함께 노래를 부른다. 동시에, 그의 아내 임도 선화를 잘 그렸고, 규실은 결코 외롭지 않았다. 다만 "커튼이 오래 걸려 있으면 줄어든다." \ "사람들 연민 세 방, 나는 평범한 사람들 을 사랑 해요. 클릭합니다

나는 선산의 시를 읽었는데,' 향정투어' 가' 진회반리교를 방문하지 않고 강남은 손님을 혼나게 할 수 있다' 는 글을 썼고,' 꿈이 강남의 오래된 음식점을 돌고 있다' 는 말을 자주 불러 친절하고 발랄함을 느꼈다.

해방 전후 장선산의 이름이' 홍루몽' 연구 문장 속에 나타났다. "홍루몽" 이후 40 회는 "선산시" 에서 나온 것이다. 장이윤의 장천산에서 온 것입니다. Yuan Mei 는 그가 80 세이며 죽지 않았기 때문에 Chuanshan 의시를 읽지 않았다고 말했다. 선산의 시는 대부분 일상생활을 제재로 한다.' 좋은 시는 인정이 없다',' 자신의 진실한 경험을 써라',' 진심은 감추기 어렵고, 신은 한 마디 하면 불멸의 존재이다.' " 선산의 시는 높은 평가를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