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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기 출애굽과 후기 출애굽 중 어느 것이 실제 역사에 더 가까운 고증

고고학적 증거는 탈출기가 진짜임을 증명한다.

중국 마한

고대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에 있었을 때 모세가 이스라엘 사람들을 이집트에서 인도한 이야기가 신화 이야기인지 역사인지 논란의 여지가 있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고고학 자료가 발견됨에 따라, 사람들은 성서 기록의 진실성을 다시 생각해야 한다.

고고학자들은 고대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드나드는 역사에 대해 다음과 같은 증거를 발견했다.

(1) 기원전 1, 800 년 외국인이 이집트로 이주했다.

3900 년 전 이집트 무덤의 벽화 기록에서 많은 수의 색목인 (즉 아브라함의 동족) 이 이집트로 이주하여 거주한 것으로 밝혀졌다. 나중에 이집트의 원주민을 대신하여 이집트 역사상 유일하게 이집트인들이 왕디 (파라오) 로 보지 않는 왕조가 되었다. 이 시대는 히크소스 시대라고 불린다. 색목인들이 이집트로 이주한 것은 성서 기록과 일치했을 뿐만 아니라, 이집트 역사의 이 시크소 시대는 성서에서 요셉이 이집트 총리가 된 시기였으며, 이는 왜 요셉이라는 외국인이 이집트 황인처럼 고위 관리가 될 수 있는지를 설명할 수 있다. 그리고 관직, 교도소 제도, 기근, 비축 기록 (창세기 40, 465, 438+0) 과 같은 이 시기의 고고학적 발견은 모두 성서 기록과 일치한다.

제이콥비치라는 기자는 다큐멘터리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실제로 이집트에 살고 있다는 강력한 증거를 많이 제시했고, 이집트에서 나온 이야기도 사실이며, 성경에 기재된 것과 매우 유사하다. 여러 해 동안 믿지 않았던 학자들이 이집트 밖으로 나온 이야기의 진실성에 대한 공격이 크게 틀릴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제이콥비치는 이집트의 이야기가 기원전 1500 년경에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이 다큐멘터리 영상은 캐나다 디스커버리 채널에서 방영되며, 대감독 제임스 카메룬 감독이 연출한다. "암호 해독된 탈출기" 라고 불립니다.

② 요셉은 이집트의 총리이다.

오스트리아 비엔나 대학교 고고학 교수인 비타크는 고대 이집트에서 아바리스라는 장소를 발견했다. 많은 학자들은 이곳이 목자 왕조 크세르크세스 통치 당시 이집트의 수도라고 생각한다. 이 고대 수도에서 발견부터 현재까지 이집트 당국은 외국 제작진의 촬영을 승인하지 않았다. 매년 고고학 작업이 끝난 후 보식 커버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 수치는 많은 고고학자들에게는 낯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이 고대 수도의 폐허에서 고고학자들은 야코프의 이름이 새겨진 9 개의 왕실 반지를 발견했다. 야코프도 요셉의 아버지 야곱의 이름이었다. 히브리어는 "야곱의 아들" 이라는 의미이며 고대인들은 그의 아버지를 기념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반지들은 모두 요셉의 종들이 요셉을 대표한다. 이집트 고고학에서 왕실 반지에서 히브리어 이름이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고학자들은 이 반지들이 요셉이 이집트를 통치했다는 강력한 증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에 정착한 시기에 대해서는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가 지은 특히 크고 잘 지은 무덤을 란젤에서 발견했다. 다른 작은 무덤보다 조금 이른 것 같아요. 무덤에는 큰' 매장석실' 이 있다. 석실로 통하는' 도적' 에서 (이집트인들은 도적 도굴을 파는데 능숙하다), 석상 하나가 이미 성진인의 절반 크기로 끊어졌다. 그의 얼굴에 노란색 페인트와 버섯형 빨간 머리카락을 보면 셈족 고위 관리다. 이집트인들은 전통적으로 이 색깔과 헤어스타일로 가나안에서 온 색목인을 대표한다. 고고학자 롤은 이것이 요셉의 무덤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요셉은 항상 사무실에서 집으로 돌아왔는데, 아마도 궁전에서 고센의 라메셋으로 이사하여 가족과 함께 살았을 것입니다. 물론 요셉의 관은 비어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그의 미라가 이집트를 떠날 때 모세에 의해 가나안 땅으로 끌려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창 59: 26; 추 (13: 19). 이 간단한 마을의 상층부, 즉 여기서 더 가까운 층에서 더 복잡한 궁정 건물이 발굴되었다. 그 형식은 이집트이자 가나안이며, 폐허에서 그 해의 우아함을 볼 수 있다. 거주자는 반드시 무역에 종사하는 고위 관리여야 한다. 고고학자들에 따르면, 이것은 아마도 히크소의 초기 통치 시대의 건물일 것이다. 히크소스스의 도착은 야곱의 아들들과 르안주의 생활을 교란시켰을 뿐만 아니라, 이집트인들의 히크소스와의 적대감 때문에 그들의 원래 지위도 점차 낮아질 것이다. 이 추측이 정확하다면, 흙더미 밑에 있는 요셉 무덤의 파괴자들은 두 가지 가능성이 있다. 하나는 갑작스러운 히크소스들에 의해 의도적으로 파괴될 가능성이 있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이집트 관리들의 재산을 파괴했다. 또 다른 가능성은 힉소스 (Hicksos) 를 몰아 낸 새로운 파라오 아모스 (Amos) 가 힉소스 (Hicksos) 에 대한 증오로 인해 야곱의 아들들이 가나안에서 왔다고 비난 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셉과 이스라엘 모두 피해를 입었습니다!

성서 고고학자와 이집트 고물학자들은 요셉이 이집트에 있었던 시기에 대해 두 가지 의견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떠난 시기에 달려 있다. 이집트를 떠난 시기에 대해서도 다른 알고리즘이 있다. 즉' 이집트 날짜 위' 와' 이집트 날짜 아래' 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성서 (열왕기 첫째 6: 1) 에 따르면 이스라엘 사람들은 기원전 15 세기 (기원전 1446 년경) 에 이집트를 떠나야 할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야곱의 아들들은 이집트에서 400 여 년 동안 노예로 일했으며, 요셉이 이집트 총리를 맡은 시간은 기원전 19 세기, 세우스트리스 2 세 (기원전 1897- 1878) 에 있었을 것이다 후자는 람세스 2 세 (기원전 1304 1237) 가 이집트를 떠날 때의 파라오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이유 중 하나는 라메셋이 400 여 년 동안 밀쳤는데, 마침 이집트인들이 히크소스인의 손에 있었다. 가나안인으로서, 히크소는 샘 요셉을 총리로 선택할 수도 있다.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고, 각기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이유가 있다.

복음주의 학자들은 "일찍 이집트를 떠나라" 고 말하는 경향이 있다. 그 이유는' 열왕기 첫째' 와' 탈출기' 의 상술한 힌트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재판관기 1 1: 26) 이스라엘 사람들이 가나안 땅에서 300 여 년 동안 살았다는 기록도 있다. 파라오 란젤에서 이스라엘 왕국까지 (기원전 1000 년) 400 여 년 동안 가나안을 정복하고 재판관을 심판하는 시기에 가입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요셉이 이집트 최초의 셈족 총리인지는 분명하지 않지만, 적어도 그는 마지막이 아니다. 이집트 카르나크 신전에서 출토된 문헌에 따르면, 색목인의 새 왕조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고위직을 맡고 있다. 최근 고고학자 알란 지비크 (Alain Zivic) 는 1990 에서 고고학팀이 어딘가에서 또 다른 셈족 총리 (Vizille) 의 묘화를 발굴했다고 보도했다. 시간은 이집트의 역사 기록 회복 이후 새로운 왕조 시대였다. 셈미트 총리의 이름은 자페르이고, 그의 아내는 이집트인이다. 그의 사적은 모두 갈대밭의 서류에 적혀 있어 매우 상세하다 (주 5).

카모세비석 이집트 왕비석 65438+ 기원전 0,600 년 (대영박물관)

이것은 3500 년의 역사를 지닌 이집트 비석으로, 이집트 왕 카모스의 소유로, 이집트의 원시 주민을 기록하여, 결국 여러 해 동안 침입해 온 외국인을 몰아내고, 외국인의 히크소스 시대를 끝내고, 이집트 원시 주민이 통치한 이집트 왕조를 재건하고, 이집트의 독재가 다시 시작되었다. 이것이' 탈출기' 제 1 장의 역사적 배경이다.

④ 이집트의 라메셋

이집트 제 19 왕조는' 탈출기' (Exodus1:8-11) 에 설명된 대로 나일강 북쪽으로 이주했다.

이집트인들은 감독관을 파견하여 그들을 감독하고, 그들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그들을 괴롭힌다. 그들은 파라오를 위해 베튼과 램지라는 두 개의 저장 도시를 지었다. (1 중: 8- 1 1)

최근 몇 년 동안, 고고학자 모피 비타크 (Morphy Beata) 의 지도 아래, 오스트레일리아 고고학팀은 성경의 란젤시티 텔다바카타나-quntir, 1996 년에 있었다. 이 집들은 성방위가 없고, 단순한 담장으로만 동물을 막는다. 집은 진흙 벽돌로 지어졌지만, 집의 "네 방" 디자인은 전형적인 가나안 주택 구조였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집 안팎에서 많은 깨진 도자기가 발굴되었다는 것이다. 도자기는 고고학자들이 연대를 감정하는 데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이다. 첫째, 도자기는 부피가 커서 휴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민들이 이사를 할 때 종종 원산지에 버려진다. 둘째, 도자기의 소재, 모양, 유약색, 조각은 제조 시대의 문화, 풍습, 경제적 배경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란서가 출토한 도자기는 확실히 청동중기 가나안 스타일의 제품이다. 고고학적 역사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에 체류했다는 직접적인 증거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고학 팀은 또한 마을의 남동쪽 구석에서 이스라엘 주민들의 묘지를 발견했다. 무덤의 외부는 이집트 건물이지만, 내부의 매장 방식은 가나안의 관습과 완전히 일치한다. 이스라엘 사람들이 가나안 땅에 그들을 매장한 것처럼 남자들은 여전히 창 던지기, 도끼, 비수를 착용하고 있다.

많은 고고학자들은 탈출기 시대의 파라오가 램지 2 세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탈출기 제 1 장 1 장 1 1 절에서 이스라엘 사람들이 파라오를 위해 두 개의 저장 도시를 건설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는 램지 2 세였기 때문에 그들은 램지 2 세를 위해 건설된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렇지 않으면 200 여 년 전에 어떻게 램지 2 세라고 불렀을까?

현대 연구에 따르면, 랜젤 도시는 랜젤 2 세 이전에 여러 해 동안 존재해 왔기 때문에 랜젤 2 세가 지은 것이 아닐 수 있습니다. 성서에 라메셋이라는 이름으로 기록되어 있는 또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고고학자 브라이언트 우드 (Bryant Wood) 는 때때로 "성서" 가 후기 명칭으로 초기의 한 장소를 묘사한다고 생각한다. 열왕기 첫째 1,' 재판관기' 1 1 26,' 역대 둘째' 6 33-37. 최근 많은 고고학자들은 히크소스가 이집트를 침략하기 전에 랜사이시티가 Rowaty 라고 불렸으며, 이는 제 14 왕조의 히크소스 시대에 아바리스로 지어졌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 도시로서, 18 왕조는 여전히 왕실 도시 중 하나로 페루네펠으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이는' 행복' 을 의미한다.

고고학자들은 pi Ramose 와 Bidong 에서 팔레스타인의 색채에 깊이 물들어 있는 유적들을 많이 발견했다. 1987 년의 발굴에 따르면 기원전 14 세기에는 란색과 비동의 가능한 장소 중 하나에 건물이 있었다. 따라서' 탈출기' 제 1 장 1 1 이 이스라엘이 노예가 되었을 때의 건물을 가리키든, 그들이 이집트를 떠나기 전에 진행 중인 공사를 가리키든, 두 시기 모두 건축공사가 있었다는 증거가 있다. 마지막으로, 피상적인 조사로는 이스라엘이 가나안에 들어가기 전에 모압이나 에돔과 같은 문명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할 수는 없지만, 더 깊이 파고드는 것은 이미 이 시기와 일치하는 많은 장소를 발견했으며, 이 분야의 원연구자들도 최근 입장을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 프로그램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나일강 삼각주로 가서 잃어버린 도시인 피라메세 유적지를 발굴했다.

⑤ 이집트에있는 이스라엘 사람들에 대한 이집트의 기록

고고학과 기타 외부 증거는 이 기록들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탈출기에 사용된 이집트 이름은 완전히 정확하며, 언급된 공식 칭호도 이집트 비문에 새겨진 칭호와 일치한다. 고고학에 따르면 이집트는 외국인이 이집트에서 살 수 있도록 허락하는 데 익숙하지만 외국인과 격리될 것으로 보인다. 이집트인들은 나일강 물로 목욕을 했는데, 탈출기는 파라오의 딸이 그곳에서 목욕을 했다고 기록한다. 이집트의 일부 벽돌에는 짚이 섞여 있고, 다른 벽돌에는 짚이 섞여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에 더해, 이집트의 전성기에 마술사들은 매우 탁월한 지위를 누렸습니다.

(6) 이집트에서 나온 파라오는 누구입니까?

이집트 사건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줄곧 두 대 진영, 즉' 믿는다' 와' 믿지 않는다' 진영으로 나뉜다. 탈출기의 성서 기록을 실화라고 생각하는 학자들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떠난 시간이 기원전 1400 년경이었다고 생각하는데, 당시 이집트를 통치했던 파라오는 아몬호테프 2 세 또는 투트모스 3 세였다. 제 18 왕조. 불신자들 가운데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떠난 시간은 기원전 1200 년경 람세스 2 세 (중국어에서 람세스 2 세로 번역됨) 가 이집트를 통치한 제 18 왕조라고 생각한다.

(7) 10 대 재해의 역사적 증거

영국의 데일리 텔레그래프 (Daily Telecommunications) 가 3 월 27 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성서' 에 따르면 고대 이집트에는 10 대 재앙이 발생했다. 과학자들은 연구 후 실제로 일어났으며 지구 온난화와 화산 폭발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다.

고고학자들은 현재 고대 이집트 (기원전 1279 년-기원전 12 13 년) 람세스 2 세의 수도인 피라미시스가 나일강 삼각주에 있었던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Pi-ramses 는 3000 년 전에 사라진 것 같은데, 과학자들은 자연재해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기후학자들이 람세스 2 세의 기후를 연구한 결과, 람세스 2 세 말기 기후에 큰 변화가 일어나 과거의 따뜻하고 습한 것에서 고온 가뭄으로 바뀌었다. 기온 상승으로 나일강이 말라가고, 과거에는 물살이 급한 강물이 느리고 탁한 강으로 변했다. 이것은 성경에 기록 된 첫 번째 재앙을 촉발 시켰습니다. 나일강은 피가되었습니다.

베를린 라이프니츠 협회의 생물학자인 푸가 마첼은 유독한 담수조류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물의 흐름이 느리고 물의 영양이 풍부하여 이런 유독한 담수조류가 대량으로 번식하여 사망할 때 물을 혈홍색으로 염색할 수 있다.

과학자들은 유독한 담수조류도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대재앙, 즉 개구리, 진드기, 파리를 초래했다고 결론 내렸다. 독이 있는 담수조류는 개구리가 나일강 수면을 떠나도록 강요할 것이며, 개구리는 물에서 번식할 수 없게 되어 개구리가 멸종하게 될 것이다. 개구리나 해충을 먹는 다른 동물이 없다면 모기, 파리, 기타 곤충의 번식은 통제력을 잃게 된다. 이것은 다섯 번째 재앙, 여섯 번째 재앙, 즉 동물 질병, 종기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 다른 중대한 자연재해로 지중해실라 섬에서 400 마일 떨어진 화산 폭발로 일곱 번째, 여덟 번째, 아홉 번째 재앙인 우박, 메뚜기, 어둠이 이집트를 뒤덮었다.

시라는 그리스 산토리니 섬의 일부이며 그리스 크레타 섬 북부에 위치해 있다. 3500 년 전 실라 화산 폭발로 수억 톤의 화산재를 하늘로 던진 것은 인류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화산 폭발 중 하나였다.

독일 대기물리학협회의 과학자 브롬은 우박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에 대한 실험을 한 적이 있다. 그녀는 화산재가 이집트 상공의 천둥과 충돌하여 극적으로 우박이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캐나다 생물학자인 트레버 사나투 (Trevor Sanatu) 는 떨어지는 화산재가 더 많은 우박과 더 높은 습도와 같은 비정상적인 날씨를 발생시켜 메뚜기의 출현을 초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화산재도 햇빛을 막아 어둠을 만든다.

마지막 재앙, 즉 이집트 가정의 장남의 죽음은 일종의 곰팡이로 인한 것이어야 한다. 이런 균류가 먼저 오곡을 오염시켰는데, 보통 큰아들이 먼저 먹기 때문에 그가 제일 먼저 피해자가 되었다.

영국의' 선데이 타임스' 에 따르면,' 탈출기 디코딩' 제작자들은 바닷물의 붉은색이 해저 지진으로 방출되는 화학물질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1986 년 아프리카 카메룬의 호수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다. 물이 오염되자 양서류들은 무리를 지어 상륙하여 피신해 성경에 기재된' 개구리 재해' 를 초래했다. 개구리가 대량으로 죽고 곤충이 기승을 부리며' 메뚜기' 와' 진드기' 가 발생했다. 이 해충들은 질병을 퍼뜨려 사람들에게 종기를 일으키고 가축을 죽일 수 있다. 메뚜기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이집트인들은 농작물을 사재기했지만 결국에는 시큼하고 곰팡이가 피었다. 많은 이집트 가정의 장남들이 썩은 음식을 잘못 먹고 하나씩 죽었다. 화산 폭발은 날씨에 영향을 미치며 "우박 재해" 와 "어두운 재해" 를 초래할 수도 있다. 카메론은 이렇게 말합니다. "산발적인 조각들이 점차 놀라운 패턴으로 모아지고 있다. \ "라고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 (National Geography Channel) 에 따르면 고고학자들은 나일강 삼각주로 가서 피라미드의 잃어버린 도시 유적지를 발굴했는데, 이곳은 성경에서 모세 재난이 발생한 곳이다. 그들의 현장 조사와 실험 연구는 성경에 묘사된 재난이 실제로 이집트에서 발생할 수 있다는 새로운 증거를 제공한다.

미국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 (National Geography Channel) 에 따르면 지중해 주변국은 혼란스럽다.' 성경' 중 7, 8, 9 번째 재앙이 이번 화산 폭발의 결과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구약 성경을 쓴 히브리 학자들은 민간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산토리니 자연재해의 기억만을 기록한 것일 수도 있지만, 산토리니의 재난이 언제 일어났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많다.

탈출기의 10 대 재난 가운데 나일강, 개구리, 태양 등 이집트 신들이 공격과 굴욕을 당한 것으로 밝혀져, 여호와께서 신들을 능가하신 사적이 국가의 역사서에 기록되지 않는다는 것을 증명한다.

(8) 고대 화산 폭발의 시간

탈출기의 10 대 재앙은 고대 화산 폭발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최근 한 고고학자들이 그리스 산토리니 제도의 화산 용암에서 이집트 북부의 600 여 킬로미터에 달하는 산토리니 화산이 기원전 1500 년에 폭발하여 마그마가 사방으로 흐르면서 이집트, 팔레스타인, 아라비아 반도의 많은 마을을 파괴하고 3 만 5 천 명이 사망했다는 증거를 찾아냈다. 이집트 고고학자들은 또한 기원전 1500 년 지중해 화산에서 용암을 발굴했는데, 이 화산은 이집트, 팔레스타인, 아라비아의 마을을 파괴했다. 산토리니 화산 폭발로 이집트에 있는 일련의 자연재해, 즉 성서에 나오는 이집트인들이 겪은 "10 대 재앙" 이 초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동시에, 화산 폭발은 육지가 팽창하여 홍해해수가 분리되게 했다. 하지만 이것들은 단지 추론일 뿐, 더욱이 산토리니 화산이 폭발하는 것은 기원전 1500 년, 모세가 이스라엘을 이끌고 이집트를 탈출하기 300 년 전이었다.

(9) 고대 이집트 유적과 파라오 람세스 2 세 장남의 두상

이집트 튜더 왕조 세시 4 세 스핑크스에 새겨진' 몽비' 는 튜더 왕조 세시가 정통 후계자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며, 간접적으로 제 10 차 재난 (장남 살해) 이 이집트에서 일어났다는 것을 암시한다.

켄트 윌크스 교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집트 고고학자이자 테베 고고학 프로젝트의 사회자이다. 그는 1995 년 이집트 왕곡에서 거대한 잃어버린 무덤 KV 5 입구를 발견하여 즉시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나중에 전설적인 파라오 람세스 2 세의 맏아들의 머리를 발견했는데, 람세스 2 세는 전통적으로 성서 탈출기에 언급된 파라오로 여겨졌다. 만약 이 두개골이 람세스의 장남이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증명된다면, 그 의미는 정말 특이하다. 아마도 이것은' 이집트기' 에 언급된 제 10 차 대참사, 하느님이 모든 이집트 가정의 맏아들을 죽였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다.

질문을 받았을 때, 이 두개골은 정말 파라오 람시스의 장남인 아몬 호크페셰프가 될 수 있을까? 켄트 윌크스 교수는 이렇게 대답했다. "깨진 비문' 아몬호' 를 보았을 때, 나는 이것이 람시스의 장남인 아몬호 페세프의 무덤임에 틀림없다는 것을 알았다. 나중에, 우리는 연구팀이 지금 증거를 찾았기 때문에 우리가 정말로 중요한 것을 찾았다고 확신한다. 며칠 후, 2 번 무덤의 희미한 손전등에서 우리는 고대인의 유해가 들어 있는 구덩이를 발견했다. 그것은 사람의 머리이다. 그것은 분명히 낡아서 먼지로 가득 차 있다. 턱 부분이 부러졌지만 전체 모양은 내가 본 파라오와 비슷하다 ... 그래서 나는 옳다고 생각한다. 나는 대략 3000 년 전 람세스 대왕의 장남의 머리를 찾았다. \ "라고

(10) 이집트의 파라오가 친정했습니다.

이집트의 묘비 석각은 파라오가 전쟁 차량 대열을 이끌고 친정했음을 보여 주며,' 탈출기' 는 모세 시대의 파라오도 이 전통을 따랐음을 시사한다. 그러나 고대 이집트의 기록에는 이스라엘이 이집트에 체류하거나 이집트에서 발생한 재난이 언급되어 있지 않다. 고고학적 발견으로 이집트의 모든 새 왕조가 모든 불명예스러운 역사 기록을 사서에서 제거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치욕의 실패로 역사책에 기록되지 않을 것이다.

고고학자 피터 엘머 (Peter Elmer) 는 홍해의 아카바 만에 두 번 잠입한 후 99.9% 로 산호로 덮인 바퀴를 찾았다고 주장했다. 영국 Keynsham 에서 온 38 세의 지게차 정비사는 두 탐험가 론 와이트와 조나단 그레이의 영상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두 탐험가는 이 예술품을 증명했는데, 그들이 적어도 일부 권위를 얻어 이 바퀴들의 시간을 그들이 이집트를 떠날 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지게차 기술자와 그의 형제 마크가 이곳에 와서 바퀴가 그들이 이집트를 떠날 때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그는 내가 사실 고대 마차에 앉아 있다고 믿었는데, 수중의 쓰레기 더미는 틀림없이 이집트군의 유적일 것이다.

(1 1) 이집트를 떠난 이스라엘 수

탈출기12: 37,60 만 명의 성인 남성이 이집트를 탈출했다. 이에 따르면, 여성과 어린이들까지 합치면 피난민 수는 약 200 만 명이다. 그러나 당시 이집트의 전체 인구는 300 만 ~ 600 만 명으로 추산되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집트를 떠나는 것은 이집트의 경제와 노동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러나 고고학은 이 시기 이집트 경제 돌연변이의 어떤 증거도 발견하지 못했다. 히브리인들이 이집트를 떠나는 사건이 발생하더라도 그 수는 탈출기에 기재된 수보다 훨씬 적어야 한다는 추측이 나온다.

(12) 이집트 탈출 경로는 기원전 1550- 1200 년이다.

「성서」 제 33 장에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떠난 도시들이 기록되어 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라메셋에서 출발하여 숙곳에 진을 쳤다. 숙곳에서 발행하여 광야 근처의 에단에 진을 쳤다. 에단에서 출발하여 바알세분 맞은편에 있는 비하히롯으로 가서 밀탈에 진을 쳤다. 비하히롯 맞은편에서 출발해서 바다 속을 지나 술 광야로 갔다. 에단의 광야에서 사흘 길을 걷다가 말라에 진을 쳤다. 마라에서 에린까지 12 개의 샘과 70 그루의 종려나무가 그곳에 진을 쳤다. (최소 33 분: 5- 10)

과거에 일부 고고학자들은 이것이 허구적인 여행이라고 생각했고, 그 도시들은 모세 시대에는 존재하지 않았다. 일부 학자들이 모세 시대 전후의 세 이집트 왕의 석각을 융합하여 모세가 언급한 도시 이름을 발견하고' 성경' 기록의 역사를 증명하였다.

(13) 홍해의 위치

홍해 위치의 몇 가지 가능성;

성서 학자들이 쓴 「성서 역사 요약」 (올리브 재단 1998 년 발행) 과 화 편집장의 「성서와 교회역사지도」 (국제성경협회 1999 년 발행): 홍해를 건너는 것은 번역의 실수이며 번역해야 한다

두 명의 고고학자 Yohanan Aharoni 와 Michael Avi-Yonah 가 쓴 맥밀런 성서 지도집은 이미 이집트 문헌에서 언급되었다. 이집트 북동부에 있는 두 개의 요새화 도시로, 인근 해역은 당시' 갈대 바다' 라고 불렸다. 따라서 이집트는 시나이 반도 북부의 지중해를 통과해야 하며, 이스라엘 사람들이 사막을 지나는 다른 곳도 고고학자들에 의해 확인되지 않았다.

레너트 모러 박사는 홍해에 대한 수색을 주재했다. 2002 년 덴마크 스칸디나비아 출판사는' 탈출기 사례' 를 출간해 역사상 Exocus 를 확인했다. 그는 모세가 미디안에서 40 년을 살았다고 믿었다. 그곳에서 하느님을 만났을 때, 그가 이스라엘을 이집트에서 인도했을 때, 그는 가나안에 가고 싶었지만, 그는 먼저 호렙산에 가서 그곳에서 하느님을 만났다. 한 가지 가능성은 블레셋 땅으로 가는 통상적인 경로일 수 있지만, 하느님이 그들을 보내지 못하게 하셨기 때문에, 또 다른 가능한 방법은 이집트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더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13. 밤에 그들은 불기둥의 빛에 비춰져 밤에 걸을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그들이 밤낮으로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며칠 후, 그들은 아카바 만 북부에 도착했을 것이며, 곧 강산에 도착할 것이다. 하지만 14:2 에서는 하느님께서 아카바 만 중부에 진을 치라고 하셨고, 아카바 만의 지형은 현대 기술로 재건되어 사람들이 통과할 수 있는 해저 다리를 보여 주셨다. 그래서 그는 시나이 산이 시나이 반도에 있지 않고, 미디안 사람들의 땅에서는 홍해가 북쪽의 메살라 호수도 지중해도 아니라 아카바 만이라고 생각한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홍해를 건넌 후 서산에 도착하여 약 2 년 동안 살았다. 아카바 만 동부에는 확실히 수백만 명이 거주하는 흔적이 있다. 아카바 만의 해저에서 이집트 병거가 현지 풀에 남긴 흔적이 확실히 발견되었다.

일부 지질학자들은 기원전 1500 년에 이집트에서 북쪽으로 400 마일 떨어진 지중해 동부에 있었다고 생각한다.

산토리니 화산 폭발은 도미노 도미노 효과를 일으켜 일련의 자연재해를 일으킬 수 있다. 화산 폭발 후의 토지

지진은 나일강 삼각주의 지형에 영향을 미쳐 갈대 바다 부근의 지면이 상승하고 해수면이 분리되고 바닷물이 분리된다

쇼는 유대인을 쫓는 이집트 군대를 삼켰다.

(14) 시나이 산은 화산입니까?

학자인 험프리는 자연과학을 이용하여 탈출기에 기재된 시나이 산이 활화산이어야 하고 사우디 북서부의 산 (Bedr 산) 도 화산이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험프리는 이것이 시나이 산이라고 결론 내렸다. 우연히도, 일부 학자들은 다른 이유에 근거하여 같은 결론을 내렸다.

(15) 시나이 돌기둥

1753 년 아일랜드의 클레이튼 주교는 시나이 반도의 와디 무카터브의 고대 석각들을 연구했는데, 그중에는 이해할 수 없는 글들이 포함되어 있는데, 그는 이 글들이 유대인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생각했다. 이 문장' 카이로 방제회 잡지' 에 발표됐다. 나중에 찰스 포스터 (Charles Forster) 는 1862 에서 시나이 앨범을 발간했는데, 이 글들은 유대인 글자와 이집트 글자의 조합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내용은 이스라엘 사람들이 홍해를 횡단하는 과정을 놀랍게 기록한 것이다. 호스트는 이들 문자 중 12 개의 히브리어 문자와 1 1 개의 히브리어 문자가 있지만, 그들의 표현은 이집트어의 영향을 받지만 히브리어를 기반으로 한다고 지적했다. 이 특징은 유대인들이 이집트를 떠날 때의 언어인 것 같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후의 정통 히브리어와 매우 다르기 때문이다. 이 석각들은 기원전 10 세기 역사학자 디오도로스 시구루스 (Diodorus Siculus) 의' 역사도서관' 이라는 책에 기록되어 있어 알 수 없는 문자로 여겨진다. 18 년 5 월, 비잔틴 역사가인 코스마스 인디컴플라이언스 (Cosmas Indicopleustes) 도 이 석각들을 기록하는데, 이 히브리어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를 떠나 홍해를 건너는 사적을 기록한 것이 특징이다.

부스터는 시나이 석각의 내용을 번역했는데, 이스라엘 사람들이 홍해를 횡단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40 번째 비석에는 "강풍이 불고 바다가 다른 부분으로 나뉜다" 고 적혀 있다. (제 1 절)

"히브리인들이 바다에서 도망쳐 바다가 메마른 땅으로 변했다." (네 부분)

"우두머리가 바다를 떠나고 파도가 노호하며 백성이 들어와 홍수 가운데를 가로질러 지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10 조)

"그들의 적들은 죽은 자를 위해 울고 처녀도 울 것이다. 바닷물의 역류가 그들을 침수시켰고, 홍수가 풀려나서 되돌아왔다. " (8 절)

모세는 백성을 부르짖게 하였는데, 마치 한 무리의 급히 천사들처럼 구름이 빛을 발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넓은 오솔길을 건너다. "(제 4 1 조)

역사가인 시쿨루스는 이렇게 기술합니다. "홍해 근처의 Ichtheophagi 부족에는 과거에 바닷물이 크게 되돌아와 만 전체가 메마른 땅으로 변했다는 오래된 보고가 있다. \ "라고

1860 년에 고고학자 피어스 버틀러는 길빌 마할라 산에서 동굴을 발견하고 의외로 세 가지 언어의 석조를 발견했다. 시나이 석각과 비교하면 두 가지 이집트어가 있는데, 이 글들의 내용은 읽을 수 있고 번역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탈출기 (가톨릭 번역은 탈출기라고 함) 는 이스라엘 사람들이 이집트에서 어떻게 박해를 받았는지 주로 다루고 있으며, 모세는 그들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왔다. 비평가들은 성서의 처음 다섯 권을 모세가 쓴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히브리인들이 기원전 800 년까지 문자 기록이 없었다고 생각한다. 한 프랑스 탐험가가 시리아의 라스샴에서 수백 개 언어의 문자 기록이 들어 있는 절 도서관을 발견했다. 그중 한 가지 자료는 모세 시대에 알파벳 중동어로 쓴 것이다. 플린더스 페트리 씨는 시나이 산의 세라비트 알 카드임에서 모세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알파벳 원고를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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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는 과거의 사실이지만, 역사의 포괄성은 완전히 보존될 수 없다. 문헌의 역사 기록이나 기타 유형무형의 기록을 통해서도. 더구나 많은 역사적 사건들은 역사 기록이 없지만, 우리가 모르는 역사적 사건들이 결코 일어나지 않았다는 뜻은 아니다. (존 F. 케네디,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역사적)

고고학은 물론 일부 역사 기록에 대해 확인, 증명 또는 부정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고고학 자료는 역사적 사건의 일부 기록일 뿐, 반드시 모든 역사적 사건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예일 대학교의 고고학자 바우로스는 "일반적으로 고고학적 발견은' 성서' 의 신뢰성을 확인시켜 준다" 고 「성서」 (biblical) 고고학이 제시한 증거에 대해 말한다. 많은 고고학자들은 팔레스타인에서의 발굴 작업 때문에 성경에 대한 경외심을 크게 증가시켰다. " 유대인 고고학자인 넬슨 글루크는 이렇게 말합니다. "지금까지의 고고학적 발견들 중 성서 문헌과 상충되는 것은 하나도 없다고 확신할 수 있다. 성서에 나오는 역사 기록의 정확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특히 고고학적 증거가 증명될 수 있을 때 더욱 그렇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고고학 권위 윌리엄 올브라이트 (William F.Albright) 는 "18 세기와 19 세기에 많은 중요한 역사학파들이 성경의 신뢰성을 의심했다 당시 일부 학파가 오늘날의 학계에서 반복되었지만, 초기 회의론 학파는 점차 부정되었다. 고고학상의 새로운 발견은' 성경' 의 많은 세부 사항을 반복적으로 확증해 주며,' 성경' 이 인류 역사를 연구하는 가장 좋은 자료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한다. \ "라고

역사적 사실 앞에서 우리는 겸허하게 배우고, 인간의 지식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이러한 역사적 증거를 태연히 검토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