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대 그림 수업 계획 1 교재 분석
교재 분석: 이 과정은 저학년 아동의 성격 동적 훈련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입문 과정으로' 조형과 표현' 범주에 속한다. 임무는 회화 언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식이다. 이 단원에서는 간단한 캐릭터 스타일링부터 시작하여 인체를 머리, 몸, 상체, 하체의 네 부분으로 나누어 원과 몇 개의 직선으로 구성된 간단한 획으로 요약합니다. 어떻게 몇 획으로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를 그려내는가는 인물의 동적 연습에서 매우 중요한 일환이다. 교재 본도는 운남 창원 암화 부락도를 보여준다. 그것은 한 부족이 승리한 후 만선으로 돌아오는 장면을 묘사한다. 이것은 큰 화면이다. 교재는 이 그림을 인용해 학생들이 고대 암화에서 고대 문화의 매력을 느끼도록 유도하고, 고대인들이 간필로 사건을 기록하고, 암화에서 간필의 운용을 모방하여 인물의 다양한 흐름을 표현하도록 유도했다. 교재는 또한 하나의 간단한 획과 다양한 동적 캐릭터 스타일의 그림 단계를 보여 주며, 동일한 머리와 구부러진 몸체에 따라 다른 동적 팔다리를 그릴 수 있는 작은 훈련을 설계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학습 상황 분석
1 학년 학생들은 비교적 활발하고 모방을 좋아하지만, 인체역학에 대한 인지능력은 아직 얕아서, 동작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기가 어렵다.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 목표: 원과 짧은 선으로 간단한 획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방법 및 프로세스 목표: 캐릭터 역학을 그리는 기본 방법을 익히고 다양한 동적 막대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감정적 가치관의 목표: 학생의 인물에 대한 역동적인 관찰, 기억, 상상력, 표현력을 키우는 것. 학생들이 다른 동작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도록 지도하다. 학생들이 생명에 관심을 갖고 삶을 사랑하는 태도를 기르다.
교학 중점
몸통과 사지의 변화를 통해 캐릭터의 역학을 보여줍니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어떻게 몸통과 사지의 위치 변화를 이용하여 각종 생동감 있는 인물의 동태를 그려낼 수 있습니까?
교육 시간
세션 2 개
교수법
탐험하다
교육 준비
수채화 펜
교육 과정
1. 게임-저와 함께 해주세요.
선생님께서는 동작을 하시고, 학생들은 따라 하신다.
동작을 보여주고, 학생들이 따라 한다.
약선 동작을 보여 학생들이 따라 한다.
[게임을 소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막대 그림의 특징을 알리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주제를 가져옵니다.
제 17 과 내용-약필인. 교과서를 보고 교과서에 어떤 동작이 그려져 있는지 알아보세요.
3. 그룹 조사
조별 탐사소, 앉기, 누운 몇 가지 동적 약선 표현 방법.
요구 사항: 각 그룹 멤버들이 번갈아 가며 동작을 하고, 다른 학생들은 연필로 그렸다. 어느 그룹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동작을 비교하다.
그룹 탐구를 통해 교육의 중점 문제를 해결하고 몸통과 사지의 변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인물의 동태를 이해하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게임 수정-제가 그린 대로 해주세요.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다른 학생들에게 약필에 따라 공연을 하도록 요구하다.
대비를 통해 정확한 화법을 찾아내다.
탐구활동에서 학생 작품의 문제를 해결하고, 관찰 비교를 통해 학생들에게 정확한 화법을 알려준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게임, 그림 좀 추가해주세요.
선생님은 미완성 막대기 몇 세트를 전시하여 학생들에게 팔다리를 추가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 부분은 그림의 난이도를 높였다. 교학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여 학생들이 머리와 몸통의 위치가 변화해야만 생생한 인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학생의 숙제
편안한 음악에서 가장 좋아하는 동작을 그려주세요.
[이전에 배운 지식에 근거하여 학생의 지식을 시험하다. 행동으로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시골지도를 감상하고 암화에서 고문화의 매력을 체득한다.
운남 cangyuan 암벽화-마을지도를 즐기십시오. 누구를 찾았어? 그들은 어떤 동작을 했습니까?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맞춰봐?
선생님은 중국 암벽화에 관한 지식을 설명했다.
8. 지식 범위 확대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간단한 획은 우리 생활에서 점점 더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너는 생활 속의 약획을 주의한 적이 있니? 교통 표지, 스포츠 로고.
9. 요약
학생들이 생명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낙관적으로 생활에 직면하도록 지도하다.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작업설계
네가 좋아하는 인물을 약필로 그려라.
판서 디자인
스케치 작성자
계단.
막대 그림 수업 계획 2 의 교육 목표:
1. 간단한 획의 기본을 이해하고 인체의 구조와 비율을 파악하다. 인물의 직립 역학법을 이해하다. 인물의 간단한 획의 기본 그리기 능력을 높이다.
2. 교수를 통해 교사가 인물의 간단한 획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절차와 기교.
강의 중점 사항:
인체의 구조와 비율.
교육의 어려움:
인물의 직립 동적 그림.
강의 시간:
한 시간
교육 과정:
첫째, 조직 교육
본 단원의 강의 내용, 판서 제목을 내보내다
둘째, 간단한 획의 기본 지식:
(a), 막대 획이란 무엇입니까?
막대 획은 가장 간결한 선과 평면 도형으로 물체의 기본 모양과 주요 특징을 요약한 것으로, 감색 획이라고도 합니다.
약획은 그래픽의 상징적 의미를 중시한다. 막대 그림은 간단해 보이지만 물체와 이미지 특징에 대한 요약과 정련이다.
(2), 막대 그림의 특징:
평면화, 기하학, 일반화, 단순화
(3), 막대 그림 요소:
점, 선 및 면
(4), 간단한 스트로크 모델링 원칙:
아무리 복잡한 구조, 아무리 번거로운 세부 사항도 몇 가지 간단한 기본 형식으로 요약할 수 있다. 정사각형, 삼각형, 원, 선 및 이들의 조합으로 물체의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고 간단합니다. 막대 획은 이 형식의 기본 원리를 이용하여 모든 평면, 기하학, 개괄적이고 단순화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1, 제곱:
가구, 집, 차량 등의 윤곽은 세로줄과 가로줄로 구성된 물체로, 직선 또는 직사각형으로 직접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하거나 모양이 불규칙한 물체도 이미지 특징을 요약할 수 있으며, 그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정사각형이나 사다리꼴, 다이아몬드, 평행사변형 등의 변형 정사각형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2. 삼각형:
세 개의 주요 연결로 테두리 윤곽을 구성하는 물체는 모양 특징에 따라 이등변 삼각형, 직각 삼각형, 둔각 삼각형 또는 예각 삼각형 등 간단한 화법을 사용해야 한다.
3, 원형:
원에는 정원, 타원, 반원과 같은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태양과 구기 운동은 정원으로 그려야 하고, 동물과 과과는 타원형으로 요약할 수 있고, 달, 아치 등의 물체의 이미지는 반원형으로 그릴 수 있다.
4, 선형:
선형으로 인식될 수 있는 모든 물체는 나뭇가지나 수염과 같은 선으로 표현될 수 있다. 동물과 캐릭터는 골격 구조에 따라 단선으로 다른 역학이나 정적을 그릴 수 있다.
5, 조립품 쉐이프:
구조가 복잡한 물체는 주요 부분의 이미지 특징에 따라 사각형, 삼각형, 원, 선을 결합하여 완전한 이미지를 형성해야 합니다.
셋째, 인물의 화법:
(a), 인체의 구조와 비율
1. 인체는 머리, 몸, 상체, 하체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막대 획에서 원, 하나, 그리고 몇 개의 직선으로 요약한다. 약필남녀의 차이는 주로 헤어스타일과 옷에 있다.
2. 인체의 비율 (참고: 동시에 여러 자세를 그려서 서로의 비율에 주의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성인의 비율.
일반적으로 머리를 기준으로, 전신의 높이는 머리와 비교하면, 전신은 대략 7 개, 반 높이이다. 줄기에는 대략 세 개의 머리가 있다. 상지 길이 세 머리; 하체 길이 4 개: 허벅지는 두 개, 종아리는 두 개.
두 팔을 수평으로 뻗을 때 두 손끝 사이의 거리는 몸 전체의 높이와 같다.
팔이 뇌하수체에 접근하면 손가락이 허벅지 중간에 도달한다.
한 사람이 의자에 앉아 있는 높이는 대략 다섯 머리와 반 길이이다.
바닥에 앉아 있는 것은 대략 네 머리 길이이다.
(2) 아이의 비율.
아이의 머리가 약간 커서 사지의 몸통이 짧아졌다. 두세 살은 네 머리, 네다섯 살은 다섯 머리다.
(b), 캐릭터 직립 그림
참고: 직립인물의 정면, 측면, 뒷면에는 각각 특징이 있습니다.
자세히 관찰하고 묘사하다.
정면-얼굴 특징, 사지, 칼라, 주머니
측면-헤어 스타일, 발가락, 코끝
뒤로 빗은 헤어스타일, 옷, 발
(3), 캐릭터의 동적 그리기
1, 동적 법칙:
인체의 동태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이다. 이러한 복잡한 변화에서, 그 법칙을 파악하려면, 우리는 반드시 두 가지 점을 파악해야 한다.
(1) 운동이 제한됨: 사람은 경추관절, 요추관절, 어깨, 팔꿈치, 손목, 엉덩이, 무릎, 발 등의 관절이 있으며, 운동의 관건은 바로 이런 큰 관절이다. 사람의 자세가 이 관절에 의해 제한되는 것은 행운이다.
동적 제한.
(2) 운동 방향.
2, 운동 유형
인물을 그릴 때는 무게 중심에 주의해야 한다. 사람의 동작은 균형과 불균형 속에서 진행되며, 걸을 때 머리, 몸, 손, 발의 자세가 모두 균형 중심 역할을 한다.
무게 중심-무게 중심 (배꼽 아래)
중심선-인체의 중심을 통해 지면으로 통하는 수직선.
지지면-인체를 지탱하는 영역
참고: 인체의 균형과 무중력은 무게 중심과 지지면의 관계이다. 중심선은 지지면에 있고, 무게 중심은 균형을 이룬다. 지지면 밖에서는 무중력 상태입니다.
넷째, 큰 역동적 인 인물의 그림
동작의 대세를 파악하고, 가장 강한 첫인상을 포착하고, 동적인 선으로 인물의 동태를 그려내다.
1, 동적 선
동적 피쳐의 윤곽과 구조를 반영하는 선입니다. 일반적으로 두경부, 몸통, 강력한 다리 형성의 동적 주선을 가리킨다.
몇 가지 일반적인 동적 기능
앉아-정적 동작, 중요한 부분은 머리와 손의 변화이다.
걷기-단일, 이중 지지가 번갈아 진행되며 손발이 반대 방향으로 흔들리고 무게 중심이 반복적으로 변한다. 스텝 거리와 손의 스윙 진폭은 속도와 관련이 있다.
달리기-단일 지지 상태, 무게 중심 앞으로, 몸 앞으로, 속도가 빠를수록 보폭이 커질수록 손의 흔들림이 커진다.
동사 (verb 의 약어) 요약
반영:
교육은 예술이다. 간단한 획은 교사가 교학예술을 창조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이며, 그것의 직관성, 생동감, 간결성, 보조성은 교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수업에서는 먼저 몇 세트의 막대 그림을 보여 주어 선생님이 막대 획이 무엇인지에 대해 감성적인 인식을 갖게 해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런 다음, 나는 선생님에게 간획의 개념과 간획과 다른 종류의 차이점을 설명하여, 선생님이 간획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런 다음 차례로 약획에 대한 지식을 소개하여 교사가 약획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이 수업의 중점과 난점은 인물의 그림이다. 여기서 나는 해설과 시범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막대 그림 수업 계획 3 "반 달걀 껍질"
활동 목표
1, 생활경험에 연락하고, 대담하게 상황 속 달걀 껍질의 절반을 상상하고 추측하며, 또렷하게 표현할 수 있다.
2. 쥐가죽이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돕는 과정에서 달걀껍질 변화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난점
중점: 그림에 제시된 장면 정보에 따라 대담하고 이성적인 상상을 하고, 달걀 껍질의 절반 정도를 추측하고, 또렷하게 표현한다.
난점: 달걀껍질의 변화를 통해 생활경험과 연계해 다양한 것을 상상한다.
준비할 활동
가죽, 쥐 한 마리, 달걀 껍질 반 개, 이야기의 슬라이드 반 달걀 껍질, 달걀 껍질 막대 그림 몇 장.
활동 과정
먼저 대화 가져오기: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너희들에게 새 친구 두 명을 데려왔다. 당신은 그들을 알고 싶습니까? (생각). 네, 이게 뭔지 보세요. (달걀 껍질) 네, 달걀 껍질의 절반입니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달걀 껍질의 반쪽 이야기를 들을 것이다. 이야기를 듣기 전에, 먼저 이 달걀 껍데기의 반쪽이 어떻게 생겼는지 봅시다.
둘째, 아이들에게 달걀 껍질의 반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생활경험을 이용하여 대담하게 상상하다.
달걀 껍질 반 개 (그릇, 컵, 모자, 화분, 배 등). ) 아이들은 매우 똑똑하다. 달걀 껍질의 절반은 많은 것과 같다고 말할 수 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기억할 수 있도록 연필로 그린 그림을 보여 주셨다. 우리 두 번째 친구를 다시 만나요, 알았죠? 쥐에게 보여 주자 선생님은' 쥐 가죽' 이라는 좋은 이름을 지어 주셨다. 글쎄, 아이들은 쥐 가죽이 달걀 껍질의 절반을 어떻게 보는지 알고 싶어? 이제이 이야기를 들어 봅시다.
셋째, 선생님은 슬라이드: 달걀 껍질의 절반을 넣어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느끼게 한다. 아이에게 사진을 관찰하고 이야기를 추측하도록 지도하다.
1, 완전한 스토리 텔링.
2. 그림을보고 질문하십시오:
(그림 1) 새끼 쥐 가죽은 어디서 나왔나요? 뭐가 보여요?
(그림 2) 쥐 가죽이 달걀 껍질을 머리 위에 올려놓으면 어떻게 생각할까요? 달걀 껍질 밀짚모자로 하면 어떻게 되나요?
(그림 3) 앞에 작은 강이 길을 막았다. 다리도 배도 없다. 가죽은 달걀껍질로 무엇을 합니까?
(그림 4) 앞에 작은 산이 하나 있다. 쥐가죽이 기어오르고 기어오르다. 산에 오르는 것에 지쳤습니까? 하산은 어때요? 달걀 껍질로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힌트: 차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림 5) 피피가 집에 돌아오면, 그는 달걀 껍질로 무엇을 할 것인가? 달걀 껍질에 무슨 일이 있었던 것 같습니까? 왜 고장났어? (아이가 대답하다)
넷째, 아이들은 이야기를 충분히 감상한다: 달걀 껍질 반.
(1) 달걀 껍질에 무슨 일이 일어난거야? 왜 고장났어? (젊은: 고장, 고장)
(2) 달걀 껍질을 어떻게 보호해야 합니까? (소년: 주머니, 가방, 바구니, 상자 안에 안아주세요)
오늘 아이들은 쥐 가죽을 위해 많은 좋은 생각을 생각해냈다. 쥐 가죽이 여러분을 함께 여행하도록 초대했나요? 가고 싶어? 달걀 껍질 아기가 있으면 가죽과 함께 가자!
약필교안 4 총 수업: 1 교과학년: 1 학년 4 학년.
교육 목표:
1. 학생들에게 매일 볼 수 있는 사람과 사물의 간단한 획을 그리도록 가르치면 학생들이 주변 사물의 모양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학생들의 색채 통제를 심화시킨다.
3. 학생들의 실천 능력을 단련하다
교육 중점 사항: 가능한 한 비슷하게 그려라.
교육의 어려움:
1. 학생이 펜을 쥐다
2. 모양 인식
3. 색상 구분
교육 준비: 1. 연필
2. 컬러 브러시 (1 인당 1 통)
그림책 (1 인당 1 권)
4. 몇 장의 견본 인쇄 (스스로 해결)
교육 과정:
1, 학생들과 상호 작용하는 이해
2. 학생들에게 그림을 그릴 때 어떻게 펜을 잡도록 가르치는가?
3. 학생들에게 붓의 색깔을 물어보고 손을 들어 대답하게 한다.
4. 학생들에게 간단한 그림을 그리도록 가르치기 시작합니다.
1) 학생들에게 사진을 보여줍니다
2) 칠판에 시범을 보여 학생들이 차근차근 사진을 따라가게 한다.
3)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을 칠하게 한다.
4) 오늘 날짜를 적어라.
5, 최종 요약 진술
약필교안 제 5 조 활동 목표
단계별로 흰토끼 한 마리를 그리다.
큰 흰토끼의 형태 특징을 말할 수 있다.
준비할 활동
작은 흰토끼 한 마리.
그림책, 붓, 유화봉.
활동 과정
1. 선생님은 오늘 동그란 머리, 긴 귀, 빨간 눈, 짧은 꼬리를 가진 동물을 데리고 오셨다. 누군지 맞춰봐, 자기야? 어떤 동물이 이런가! 그래! 흰토끼입니다.
선생님, 여기 흰토끼 한 마리가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봅시다. 토끼 좀 보여줘, 얘들아. 흰 토끼를 만지지 마라. 흰토끼는 너의 손가락을 당근으로 삼을 것이다.
3. 흰토끼의 외모 특징을 설명하고 누가 옳은지 봅시다. 너는 이 귀여운 흰토끼를 좋아하니? 너는 그림필로 귀여운 흰토끼 한 마리를 그리고 싶니?
4. 선생님이 너에게 작은 흰토끼를 그리는 법을 가르쳐 주셨으니, 그럼 그림획을 집어 들어라!
5. 먼저 둥근 머리-긴 귀-빨간 눈-짧은 꼬리를 그려 봅시다. 귀여운 흰 토끼 한 마리가 완성되었다. 맛있어요? 그럼 어느 아기가 가장 잘 그렸는지 봅시다.
6. 지금 흰토끼에게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색깔을 칠하세요. 이 아기들은 매우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다. 우리 자신을 위해 박수를 치자!
7. 흰토끼는 그렇게 활발하고 귀엽다. 마치 아기들처럼. 우리 흰토끼를 배워서 나가서 놀자!
행사가 끝나다
막대 그림 6 그림 의도:
예술 계몽 교육은 아동 발전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막대 획은 가장 간결한 선과 평면 도형으로 물체의 기본 모양과 주요 특징을 표현한 것이다. 그래픽 표현의 상징성을 중시하는 것은 일반 스케치와의 가장 큰 차이다.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잘 키울 수 있다.
작은 집 화법 분해 송:
삼각형을 그리고,
작은 지붕을 덮고,
큰 문틀을 열고,
굴뚝 꼭대기는 안전하다.
연령에 적합:
어린이 계몽 그림.
단계 다이어그램 그리기:
1, 선으로 삼각형을 그립니다.
2. 삼각형 아래에 반 직사각형을 그립니다.
3. 삼각형 안에 원을 그립니다.
4. 그리고 문을 추가합니다.
5. 그리고 그림에 색을 그리면 예쁜 작은 집이 완성됩니다.
팁:
유치원 예술 교육 활동은 유아의 회화 능력의 발전 법칙과 회화 활동의 연령 특징을 존중해야 유아 예술 표현력과 심미력의 효과적인 향상을 진정으로 촉진할 수 있다.
막대 그림 수업 계획 7 교육 목표:
1. 간단하고 쉽게 익힐 수 있는 간단한 획을 통해 아이들의 회화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2. 아이들에게 단순하고 매끄러운 선과 기본적인 기하학으로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동물을 요약하도록 가르치며 그림의 기본기를 배양한다.
3. 생활에 가까운 막대 그림을 통해 아이들의 삶에 대한 관찰력을 키워 평범한 풍경에서 삶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4. 아이가 붓으로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게 하고, 아이의 관찰력, 상상력, 창의력을 계발하고 키우게 한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약필동물의 기교를 배워서 모양과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한다.
2. 약필기술을 익히고 익히고, 약필로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을 그려낸다.
첫째, 시나리오 지침:
선생님: "얘들아, 너희들은 작은 동물을 좋아하니? 선생님은 수수께끼를 하나 말했다. 그가 누군지 맞춰봐? 선생님께서 수수께끼를 말씀하시니, 학생들이 추측한다. 수수께끼: 큰 입, 개굴, 수영, 높이뛰기 기술은 훌륭합니다. 쌀을 먹지 않고, 오이를 먹지 않고, 해충을 먹고 농작물을 보호한다. 귀는 민들레 같고, 몸은 작은 산 같고, 코는 길고 길어서 일을 돕는다. ) 당신은 아직도 그 작은 동물들을 좋아합니까? 그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들의 목소리나 걷는 자세를 배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학생들은 너무 잘 말한다! 선생님은 또한 동물에 관한 작은 이야기를 가져왔다. 듣고 싶어? " "선생님은 비디오' 고양이 낚시' 를 방송한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학생들이 옳습니다. 우리는 온 정신을 집중해야지, 딴마음을 품지 말고, 그래야 우리가 성공할 수 있다. ""
이야기 속에는 어떤 작은 동물이 있습니까? "학생들은 이야기 속의 작은 동물을 찾는다"
\ "봐! 그들이 왔다! " (선생님은 작은 동물 사진을 보여 주신다) 그들의 특징을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당신은 그것들을 그리고 싶습니까? 오늘 선생님과 동물 막대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판서 제목: 동물 막대 그림)
둘째, 간단한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1, 고양이' 고양이' 를 그리는 법을 배우면 어떤 특징이 있나요? " 선생님으로부터 고양이를 그리는 법을 배우다.
(1) 선생님은 고양이를 시연했다.
(2)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평가한다.
학생 여러분, 어떻게 하면 좋은 고양이를 그릴 수 있을 것 같습니까? (특성 파악)
학생들은 스스로 물고기, 나비, 잠자리를 그린다.
(1) 동물의 특징에 따라 자세히 관찰하고 다른 작은 동물을 그려주세요. 일부 학생들을 찾아 무대에서 그림을 그리다.
(2) 교사 순시 지도
(3) 작품을 전시하고 평가하다.
요약: 학생 여러분, 어떻게 하면 간단한 획을 그릴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참, 모든 작은 동물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이미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징을 잡으면 그릴 수 있다.
셋째, 자유로운 창조
선생님: "얘들아, 이 작은 동물들 사이에 무슨 이야기가 일어날까? 너는 그것들을 한데 모아 정경 간획을 만들고 싶니? 지금 시작합시다. " 학생들은 아름다운 음악으로 창작한다.
선생님은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여 최우수 창의상과 우수 작은 화가상을 평가했다.
넷째, 수업 요약
학우들, 동물은 인류의 좋은 친구이다. 당신은 작은 동물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학생들은 아주 잘 말한다. 작은 동물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의 생활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다. 우리의 성실과 사랑으로 자연의 아름다운 녹색을 회복하고, 새들이 자유롭게 날 수 있게 하고, 작은 물고기가 즐겁게 놀게 하고, 모든 동물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게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막대 그림 수업 계획 8 그림 목적: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아이가 동물을 사랑하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다. 어린이 회화 표현력을 발전시키다.
동물 그림 시작하기:
이미지는 말과 같고, 대부분 회갈색이고, 위엄이 없고, 머리가 크다. 농경과 승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6-7 시간 경작하면 2.5-3 묘를 경작할 수 있다. 산악 배낭 운송 및 가족 서비스에 적합합니다.
그림 나이:
유치원의 아이들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한 활동 도입:
오늘 선생님께서 그림 한 장을 가지고 오셨다. 그것이 어떤 동물인지 아십니까? (예, 작은 당나귀입니다) 이 그림을 좋아하십니까? 오늘 선생님은 너에게 당나귀의 간단한 획을 그리는 방법을 가르쳐 줄 것이다.
단계 다이어그램 그리기:
1, 먼저 작은 당나귀의 머리와 몸의 윤곽을 그려라. 위와 같이
2. 당나귀의 입을 그린다. 위와 같이
3. 당나귀 목에 눈, 콧구멍, 다리, 꼬리, 갈기를 그립니다. 위와 같이
작은 당나귀 한 마리의 약획이 완성되었다.
아이는 매우 간단하지 않다!
배웠어?
우리 같이 한번 봅시다.
평가 프레젠테이션:
작품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서로 평가하게 하다.
이벤트 종료:
"작은 당나귀" 를 부르는 법을 배워서 활동을 끝내다.
동요를 붙이다
나는 작은 당나귀 한 마리를 가지고 있는데, 나는 여태껏 그것을 타본 적이 없다.
어느 날 나는 말을 타고 장터로 갔다.
나는 손에 작은 채찍을 들고 있어서 자랑스럽다.
왜 그런지 나는 온몸이 진흙투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