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애니메이션은 565438+ 억 엔을 들여 8 년 동안 완성되었다. 키브리 스튜디오가 설립된 이래 가장 긴 애니메이션 (265,438+07 분) 으로, 뛰어난 예술수준으로 제 87 회 아카데미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장편상을 서스펜스없이 수상했다. 그러나 영화의 원래 의도는 상업적인 고려가 아니라 일본 전통문학작품' 무덕' 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 결국 이야기, 영화 음악, 화풍의 고도의 통일을 이루었다.
영화는 작은 산촌에서 대나무를 베었던 할아버지가 짱 만들어 죽순에서 손바닥만한 크기의 반환을 우연히 발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와 그의 아내는 그녀를 키우기로 결정했다. 예기치 않게, 그녀의 성장률은 놀라웠고, 곧 국내 친구들과 깊은 우정을 맺었다. 하지만 찬치가 만든 할아버지가 산에서 금과 옷감을 발견하자, 그들 가족은 공주의 요청에 따라 베이징의 한 저택으로 이사를 가서 희야를 키우고, 희야로 돌아가 산촌과의 생활관계를 끊게 했다. 돌아온 후, 무수한 왕공귀족들이 문앞에 와서 혼담을 했지만, 한 번 못생겼다. 혜고 아픈 마음이 월궁의 주의를 끌었다. 원래 그녀는 월궁선자였지만 어쩔 수 없이 월궁으로 돌아가 아이들의 인간관계를 끊었다.
고 () 는 기존 소설 문학 틀을 바탕으로 2 차 창작을 하며 일부 인물과 줄거리를 바꿔 일본 고전 예술 회화 기법을 이용해 서사 공간의 확장성을 강화하고 애니메이션 경관의 문화 표현 기능을 충분히 융합해 다양한 인물의 특징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애니메이션의 예술적 가치와 깊은 주제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좀 더 현대적으로, 고 () 의 인생에 대한 명료한 사고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0 1, 일본 고전 예술 회화 기법은 애니메이션 경관의 문화와 구상 기능에 맞춰 일본 사회의 맥락을 구성하는' 시선' 이다.
14 년' 내 이웃인 야마다준, 귀향과의 약속' 이 개봉된 후, 기의 이야기는 개봉 초부터 일본 애니메이션계에서 맹렬한 반향을 일으켰다. 많은 사람들이' 일본 만화의 역사를 바꿀 수 있는 영화' 라고 부른다. 이 영화가 이처럼 호평을 받는 것은 전통 애니메이션 영화를 돌파하는 그림 제작 방법과는 거리가 멀다. 이것이 바로 일본 고전 예술의 그림 기법이다.
이 영화는 손으로 그린 창작의 2 차원 애니메이션으로, 일본 고전 예술 회화 기법은 주로 잘 알려진 화풍과 수묵화선의 운용이라는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화권 표현은 렌즈 운동의 한 가지 방법으로, 인물의 출입을 통해 렌즈 운동 같은 미감을 형성한다. 혜와 사환이 만난 비행 장면에서 영화는 주관적인 시각이 있는 렌즈를 채택하여 위로 초점이동하고 수평으로 초점이동하여 산수 같은 경관을 연출했다. 이런 수법은 일본 12 세기의 회화 예술로 그림의 속도감과 예술감을 표현하여 영화가 천천히 펼쳐지는 그림처럼 느끼게 한다.
필묵선의 운용은 부세화 화면 속 필묵선의 회화 수법을 참고해 풍경의 다양한 특징을 표현하고, 반면 스케치 선의 겹침을 통해 인물의 얼굴 클로즈업을 강화했다. 영화 속 비와 바다의 출현은 검은 선과 획으로 표현되며, 해상에서 알 수 없는 위험을 암시하며 경물의 표현력을 두드러지게 한다. 이것은 잉크 선의 화법이다. 스케치 라인은 캐릭터의 내면의 느낌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혜가 연회에서 방문을 뛰쳐나왔을 때, 부모의 얼굴 길이와 눈의 크기가 모두 선으로 왜곡되어 비대칭적인 이목구비가 혜안의 분노를 부각시켰다. 이때 기형적인 달, 나무, 잔디, 이목구비가 상응하는 * * * 관계를 형성하며 내면의 감정의 변화를 또렷하게 묘사했다.
일본 고전 예술 회화 기교 외에도 고준훈은 애니메이션 풍경의 문화와 표현 기능을 이용하여 인물의 감정을 표현한다. 수채화와 선에 대한 강조를 통해 화면에 추상감을 주어 경관의 문화와 구상기능을 실현하였다. 풍경을 묘사하는 이런 방식은 경관과 은유의 이중 기능을 갖추고 있어 영화의 배경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일본의 독특한 문화적 맥락을 결합시켜 희의 원작 이야기를 벗겨 현대판 신데렐라 이야기를 만들어 일거양득의 목적을 달성했다.
다카하타 훈은 "최근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캐릭터가 만화 캐릭터에 얼마나 가깝든 배경은 사진처럼 그려져 관객을 캐릭터와 동화시켜 영화에 몰입하게 했다" 고 말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경관의 문화적 기능과 표상 기능 중 가장 중요한 기능은 관객에게 몰입감을 심어 인물의 감정을 대입하고 현대 지식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 회화 기법의 융합을 통해 고 () 는 회생의 이미지를 입체적이고 풍부하게 만들었다. 이런 정체성은 가장 중요한 목적이 아니며, 가장 중요한 주제는 일본 사회의 맥락에 대한 응시와 사고이다. 사회적 맥락은 우선 사회문화의 전승과 지속이며, 그 다음은 사회 발전 변화의 사고이다. 구체적으로 이 영화는 관객의 상호 작용에 전적으로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 이 드라마를 통해 영화의 내포와 현대 사회의 맥락과 관련된 효과를 달성한 것이다. 그림 같은 경관들은 시각적인 경험일 뿐만 아니라 방종한 상태에서 동정적인 연결고리로 바뀌는데, 바로 이런 표상에서 경관의 문화적 기능이 실현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02. 일본 사회의 부세화는 각기 다른 성격의 세 그룹으로 대표되며, 미니어처로 인물의 내면세계에 대한 해석을 통해 연극 장력을 높인다.
인물은 이 영화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인물의 다양성과 복잡화만이 좋은 연극 장력과 주제를 만들 수 있다. 영화의 입소문은 인물에 대한 깊은 묘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반적으로, 이 인물들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사상이 굳어진 상류층 인물, 성품이 자연스러운 하층 인물, 초연물 밖의 계절.
(1) 상류층의 사상은 명리와 탐욕을 추구하는 인간성을 고화시켰다.
이런 인물의 대표 인물은 궁중 귀족, 혜혜의 가정교사 계조류이다. 상층 계급이 응석받이로 자라서 호기심으로 가득 찼다. 다카하타 훈은 풍자적인 수법을 이용해 그들의 탐욕스럽고 무지한 성격을 폭로했고, 세 인물은 각각 특징이 있었다.
찬치조류는 밑바닥에서 온 상류사회의 대표이다. 그가 출가하여 부자가 된 시간이 짧기 때문에, 그가 보여준 사상 부패의 정도와 딸을 사랑하는 정도가 결합되어 권력과 학력의 관계가 이어졌다. 돈이 지식이 있는 딸을 키울 수 있습니까? 돈이 딸의 행복을 바꿀 수 있을까? 찬치는 3 일간의 연회를 열어 왕공귀족을 초청하여 그의 강한 경제력을 보여 결혼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여전히 명리에 대한 그들의 추구를 반영한다.
예의문화를 가르치는 선생님으로서 향모는 왕공귀족의 청혼에 직면했을 때 결혼만 하면 행복하다고 말했다. 전통관념에 대한 그녀의 인식은 여전히 착실하다. 돈이 있으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왕공귀족이 청혼을 위해 가져온 각종 희세의 보물은 더욱 익살극과 같다. 그들은 이러한 값진 보물이 위조품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여전히 그들을 자신의 신분 상징과 부의 지위의 증거로 삼아 권력자에 대한 고소훈의 조롱과 무력감을 나타냈다.
(2) 자연에 순응하고, 하층 계급은 본연의 애정과 우정을 중시하며, 인간성의 따뜻함을 드러낸다.
이런 인물의 대표 인물은 찬치의 아내, 돌아온 여종, 완곡한 것이다. 하층 계급은 착하고 순수하며 도리를 따지며, 고준훈은 그들에게 무한한 배려와 존중으로 가득 차 있으며, 이미지에서 행동에 이르기까지 인간애를 드러낸다.
찬치의 아내는 늘 듣는 목소리, 착하고 부드러운 이미지, 생활 속 모든 어머니처럼 이해심이 많다. 찬치가 부자가 된 후에도 그의 아내는 여전히 차분하게 집에서 실을 잣고, 농사를 짓고, 시적인 생활을 하고 있다. 그녀는 딸의 마음과 마음이 맞아서 부가 그녀를 행복하게 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남편의 마음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자연스럽게 삶의 안배를 기다렸다. 그 중 활달한 인생 태도와 어쩔 수 없는 씁쓸함이 있었다.
혜의 하녀는 귀여운 아이의 이미지로 늘 그녀와 함께 있다. 그녀는 비록 좀 게으르지만 조금도 빈틈이 없다. 밑바닥 사람으로서 하녀는 종종 혜혜의 속마음을 알아맞혀 가장 친한 친구가 된다. Shemaru 는 휘와 함께 자란 좋은 친구이다. 그들은 어린 시절 죽마고우로 감정이 두터웠지만, 자연의 계급 격차는 그들 사이를 가로질러 일본의 뿌리 깊은 계급 속성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서로 다른 계층의 사람들은 서로 결합하기가 매우 어렵고, 결국에는 하늘과 땅 한 쪽만 잘 함께 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3) 또 다른 초연물밖에 있는 희이월궁은 인간을 연결해 생명의 아름다움과 순수함을 해석한다.
혜는 순진하고 소탈하다. 월궁선인의 신분으로 인간의 사랑과 초연한 사랑의 이중성을 구현했다. Shewan 이 맞았을 때, 우는 것은 매우 슬펐다. 왕공귀족의 거짓말이 폭로되었을 때, 그녀는 즐겁게 웃었다. 월궁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알고, 그녀는 슬픔과 상실을 감추기 어려웠다. 혜의 몸에는 인간성의 광채가 가득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초탈한 정신은 일본 고전' 원씨 이야기' 의 빈매미가 광원이 빈문으로 도망가지 못하게 하는 정신과 똑같다. 하지만 신화 외투 때문에 현실 세계 사람들은 스트레스와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도피할 수밖에 없었고, 월궁으로 돌아가 모든 세속적 고민을 잊을 수 있었다.
근심 걱정 없는 어린 시절부터 세상의 고민을 차츰 알게 되는 것에 이르기까지 혜의 삶은 끝없는 변수로 가득 차 있다. 가난에서 부자, 다시 떠나는 것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경험은 우리 주변의 소중한 친구와 친척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우화에 더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런 심오한 진리는 초탈을 더 많은 심미적인 의미로 만들고, 이런 진지하고 감동적인 이야기에 대한 관객들의 귀환을 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본의 사회계층은 고정불변이 아니다. 찬치가 창조한 계층의 궐기가 하나의 예이지만, 다른 계층이 같은 고정관념을 형성하기 쉬우므로 우리가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영화는 성격이 판이한 세 조의 인물을 대표해 일본 사회 부세화의 한 축소판을 형성하며 일본 사회 문화 맥락의 연속 선을 보여 주며 인물의 내면세계에 대한 해석을 통해 연극 장력을 증강시켰다. 심원한 인생 경지와 예술적 표현의 초월과 깨달음을 구현했다.
03. 돌아온' 죄와 벌칙의 은유' 에 대한 종교에 대한 비판은 감독의 만년 생명에 대한 철저한 사고와 예술적 표현에 대한 이해를 보여준다.
이 두 부분에서 우리는 일본의 심미 전승과 인물 사이의 밀접한 관계와 내포 표현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준훈의 거장 풍격이 제재의 내포 확장에 더 많이 나타난다. 돌아가는 이야기는 세계에 대한 진실된 느낌과 종교에 대한 비판을 드러내고 평생 예술과 인생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공식 포스터에는' 공주의 죄와 벌' 이라는 광고 문구가 있어 이야기의 내포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혜는 속세에 연연하여 자유로운 생활을 희망하는 것이 그녀의 원죄를 구성한다. 혜는 대나무에서 왔고, 대나무는 근심 걱정 없는 어린 시절과 친구와의 소중한 우정을 느끼게 해 수년 동안 키운 불후의 뼈와 아름다움을 저버리지 않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녀에 대한 처벌은 인간의 욕망, 추함, 더러움, 복잡함을 겪은 후 세상에 대한 그리움이 그녀를 속박하는 족쇄와 질곡이 되었다는 것이다. 그녀의 아버지의 기대, 어머니의 사랑, 이미 그녀는 차라리 세상에 남아서 모든 월궁의 권리를 포기하게 했다. 이런 정신적 고문은 육체적인 고문보다 더 고통스럽다.
영화에서 반복되는 노래 한 곡은' 새벌레와 짐승, 초목화초, 조속히 귀가한다' 는 노래다. 이 송회 희야가 그녀의 머릿속에 단단히 각인되어 죄인으로서' 빨리 귀국하라' 는 것을 알 수 있다. 혜월희는 연꽃선인처럼 태어났고, 층층이 피었고, 혜월희는 두 다리를 교차시켰다. 이런 연꽃 같은 앉은 자세는 불교의 의미가 농후하다. 영화는 일본 나라를 배경으로 당시 불교가 중국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대나무 이야기 속의 많은 세부 사항들이 모두 짙은 불교 색채를 나타냈다. 혜의 환생과 월궁에서의 그녀의 환생은 이를 보여 주고, 월궁은 인간 불결한 정토낙원으로 설정되고, 초탈한 사람만이 생사에서 환생할 수 있다는 것은 이런 전생의 관념에 대한 구현이다.
그러나 고준훈은 이런 생각에 동의하지 않고 무자비한 비판으로 가득 차 있다. 휘야희를 맞이하러 온 월왕은 불상으로 설계되었다. 그러나 그와 신선들의 얼굴 표정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의 눈빛은 공허하고 표정이 흐리멍덩하며, 감정을 포기하는 대가로' 빈 문' 으로 도피한 것은 극락세계가 단지 사람들이 평화와 춤을 갈망하는 천국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한다. 혜희야는 "하늘과 땅이여, 나를 받아주세요. 잠시 여기 있게 해주세요. 이 땅에서 사는 행복을 느껴보세요" 라고 재촉했다
월궁의 신선으로서 혜의 태도는 월궁의 생활에 싫증을 느꼈지만, 인간관계에 대한 애정은 매우 애틋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찬치의 더빙사가 고준훈에게 물어본 적이 있다. "이 영화는 지구에 대한 부정을 표현했나요?" " 가오 하타 훈은 "반대로, 나는 지구를 확신한다" 고 말했다. 그는 "이 세상은 더럽지 않다. 기쁨도 슬픔도 이 땅의 모든 생물이 빛을 발하고 있다" 는 등 이 세상에 대한 미련을 되새기며 끊임없이 이야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혜희야는 산촌에서 즐겁게 자랐지만 북경에 온 후 불행해졌다. 이것이 바로 세상과 월궁의 이미지이다. 호화로운 저택에서 묶인 새 한 마리를 만드는 것은 시골의 자유로운 공기보다 훨씬 못하며, 다른 환경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삶의 경지를 표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런 상태는 고준훈이 평생 본연의 애정과 우정에 대한 사고를 결집시켜 소중하게 만들었다.
20 15,' 엽휘기의 이야기' 를 통해 제 42 회 애니상 최우수 애니메이션 영화감독을 수상했고, 20 16 년 2 월 6 일 애니메이션 영화 최고 영예를 받았다 20 18 년 4 월 5 일, 82 세의 고준훈이 서방에서 세상을 떠났지만, 그는 예술 창작에 대한 끝없는 탐구정신을 세상에 남겼다. 이 영화는 일본 전통 애니메이션 모델의 돌파와 풍부한 인물의 이미지 내포를 반영한 것으로, 더 많은 애니메이터가 혁신적인 시도를 하도록 유도하는 등불처럼 그들의 인생 경험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