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나라의 여성 머리 장식 문화 소개
구룡사풍관
이 머리 장식을 입을 수 있는 것은 전 세계 여성의 최고 영예이다. 오직 하나로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 여왕만이 구룡 4 관을 착용할 수 있다. 머리 장식은 관틀, 구슬꽃, 귀밑머리, 관환, 두건으로 구성되어 있다. 명사에 따르면 황후가 착용한 구룡 사봉관의 관틀은 원형으로 9 개의 옥조각룡과 4 쌍의 금봉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가운데 청룡구에는 큰 야명주가 있고, 나머지 입에는 빗방울 크기의 진주가 있다. 용봉은 조각한 진주와 비취로 만든 구름으로 둘러싸여 있다. 구슬에는 12 개의 큰 구슬과 12 개의 작은 구슬이 있는데, 상투에 꽂혀있다. 귀밑머리는 세 개의 부귀밑머리로 장식되어 있고, 40 송이는 금룡옥석을 조각한 구름으로, 모두 물방울 진주가 걸려 있다. 크라운 링은 한 쌍의 에메랄드 고리와 한 쌍의 금고리로 이루어져 있다. 에메랄드 반지는 옥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보석과 12 송이의 다양한 색깔의 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금구 반지는 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진주 몇 개, 에메랄드 꽃 몇 송이, 진주 반지 한 쌍이 장식되어 있다. 구룡 4 관에는 금실로 바느질한 용무늬 흑사 두건을 매치하고, 두건에는 2 1 진주를 사용했습니다. 수공비는 말할 것도 없고, 이 장식품들만 보면 가치가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황제의 첩들이 황후의 왕좌를 다투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구저관
황제의 비, 태자비, 친비, 공주만이 입을 수 있는 머리 장식입니다. 구룡 4 관왕에 비할 수는 없지만, 이 머리 장식도 가격이 만만치 않다. 이 관에는 채색 죽사나 흑사로 틀을 이루고 옥석으로 덮여 있고, 옥꿩 아홉 마리로 네 마리의 금봉황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입에는 모두 불주가 있다. 꿩, 금봉 주변에는 진주 옥운 40 개, 구슬 9 개, 구슬 9 개가 있다. 또한, 두 개의 부귀묘가 있는데, 모두 부부를 장식하고, 부부 아래에는 불주가 걸려 있다. 구룡 사봉관과 마찬가지로 구관에도 옥구환과 금구환 한 쌍이 있다. 옥입고리는 9 개의 보석색 금장식과 9 개의 옥질 금장식으로 장식되어 있다. 금구 반지에는 진주 옥화 다섯 개가 박혀 있고, 진주 한 쌍이 줄지어 서 있다. 구채관에는 2 1 진주가 박힌 검은 실크 두건, 두건에 금실 봉황이 수놓아져 있다.
진주 옥관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진주 옥석이 박힌 모자입니다. 이런 머리 장식은 벼슬아치녀 전용이다. 각종 진주 옥관은 주인의 지위가 다르기 때문에 차이가 가장 큰 것은 그 위에 꽂힌 깃털의 수이다. \ "명나라 역사 \" 기록에 따르면, 왕자, 공주, 공주 진주 옥 왕관, 일곱 꿩 깃털 장식; 군왕의 장남의 아내, 진주의 아내가 착용한 진주 옥관은 다섯 마리의 꿩 깃털로 장식되어 있다. 부국부인, 곽봉 부인, 진국부인이 착용한 진주 옥관은 네 개의 꿩 깃털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보국부인과 곽봉 부인이 착용한 진주 옥관에는 꿩 깃털 세 개가 장식되어 있다. 다른 저급 관원의 처녀가 착용한 진주 비취관은 깃털이 없는 금비녀로 직접 장식되었다.
검은 망토 (봉건 관료가 쓴 것)-관직
많은 사람들이 첫눈에 자연스럽게 고장드라마에서 남자 관리들이 쓴 그런 양면에 검은 원사로 성장 날개를 만든 모자를 떠올린다. 사실 명나라에서는 관복을 입는 것이 남성 관료의 특허일 뿐만 아니라 궁중의 여성 관원들도 마찬가지다. 명사' 에 따르면 명나라 주원장이 황제를 칭한 후 궁중 여성의 지위를 강조하기 위해 관리가 용이하도록 후궁의 궁녀가 모두 조복을 입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런 흑백모자는 남자관이 착용한 것과 거의 같다. 궁녀가 착용한 흑백모자에는 정교한 꽃이 수놓아져 있고, 모자의 이마에는 둥근 구슬이 있고, 모자날개에는 진주 에메랄드 태슬 두 송이가 걸려 있었다. 당시에는 귀밑머리 빗이라고 불렸다. 이렇게 디자인된 이유는 주로 하녀의 성별 특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벚꽃
명나라에 이르러 봉건 등급 제도가 절정에 이르렀다. 명나라의 민간인 여성복에 대한 규정은 거의 가혹했다. 명나라 초년, 주원장은 민간 여성의 예복은 연보라색 굵은 비단으로만 쓸 수 있고, 직무 범위를 벗어나는 진흙 금옷을 입을 수도 없고, 금실로 자수할 수도 없다고 명령했다. 가운과 셔츠는 연보라색, 녹색, 분홍색, 각종 연한 색만 입을 수 있다. 그들은 빨강, 오리, 녹색, 노란색 옷과 파란색 실크와 린넨 직물을 입을 수 없다. 보석과 보석을 착용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커튼도, 보석도, 팔찌도, 팔도 없습니다. 헤어스타일에 관해서는, 명나라 제도에 따르면 미혼 민간인 여성은 세 개의 작은 롤빵을 묶어야 한다. 지위가 비천한 여종, 젊은 만두 한 켤레, 나이 많은 만두. 민간인 여성은 머리에 은도금 액세서리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나 가지고 있다. 법원 규정과 충돌하지 않고 명나라 하층 여성들이 매우 아름다운 머리 장식을 발명했다. 이 머리 장식은 금도 은도 아니고, 여러 가지 과일핵을 말려 한 바퀴 문지르고, 개인적인 취미에 따라 여러 가지 좋아하는 색으로 염색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꿰어 머리에 착용한다. 당시 이런 머리 장식은 사쿠라라고 불렸는데, 근로 여성들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명대 각급 여성 머리 장식의 차이가 이렇게 큰 것은 주로 봉건 통치자가 복식의 딱딱한 규정을 통해 말을 잘 듣는 사람을 양성하여 자신의 특권을 보호하고 자신의 통치를 공고히 하려는 것이다.
명대 여성의 헤어스타일
서기 1368 년, 유명한 황제 주원장이 응천에서 황제를 부르고 국호를 개국하였다. 명나라 건국 후 일련의 실행 가능한 조치를 취하여 생산의 회복을 촉진시켰다. 생산력이 높아지면서 시장이 더욱 확대되고, 새로운 산업이 출현하고, 일부 공업도시가 형성되고, 통일된 다민족국가가 더욱 공고히 되었다. 명나라는 몽골 통치의 원나라에서 정권을 빼앗은 후 한족 풍속 습관에 맞지 않는 예절을 정비하고 당송 시대의 제도와 풍습을 채택하고 회복하는 데 주력했다. 수집한 자료를 보면 명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당송 시대만큼 다양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시대적 특징도 있다.
명초에는 송원 시대의 헤어스타일을 기본적으로 물려받았지만, 가정 이후 여성의 헤어스타일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 마음? 이것은 당시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이다. 여자의 머리카락은 납작한 원으로 빗어 머리 꼭대기에 꽃으로 장식했다. 나중에 금과은 실크 매듭, 롤빵 높은 빗으로 진화했다. 상투의 윗부분도 진주, 옥석, 비취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응? 복숭아 만두? 기형적인 헤어스타일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복숭아 뾰족한 만두? ,? 거위 담만두? 한나라를 모방한 것도 있나요? 포니테일 묶기 등등. 명대 여장이 자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