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lyc 1974yh] 선생님 계세요? 제발, 시 현대시입니다! 너의 시는 정말 좋다! 너무 사랑해요!

[lyc 1974yh] 선생님 계세요? 제발, 시 현대시입니다! 너의 시는 정말 좋다! 너무 사랑해요!

진단기

입으로 하는 말은 새지 않는다.

그리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그리움은 우리보다 더 높이 날아가는 새다.

그리움은 우리보다 더 깊고 멀리 헤엄치는 물고기다.

사상의 합계는 분리되고 또 연결되어 있다.

그리움은 항상 꿈과 연결되어 있다.

그리움은 평범한 날에 기분을 좋게 하는 시입니다.

리듬을 읽다

그리움은 온통 햇빛이다.

우울한 날에 너를 깨어나게 한다.

불쾌함을 감추다

자신의 슬픔을 감추다

고통을 감추다

많이 웃다.

세상은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이다.

자신의 고민을 숨기다

우울함을 감추다.

미래를 꿈꾸다

더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

어쩌면 눈물이 잠시 환기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웃음소리는 항상 찬란하다.

위대한 생활

나는 자유의 바람을 물었다

위대한 삶이란 무엇인가?

농담 바람 대답:

나처럼 가볍게 떠다니고 있다.

나는 강력한 바다에 물었다.

위대한 삶이란 무엇인가?

울부짖는 바다가 대답했다.

나처럼 영원히 큰 소리로 으르렁거려!

나는 고귀한 손자에게 물었다.

위대한 삶이란 무엇인가?

손씨는 대답하지 않았다.

하지만 저는 두 단어를 분명히 들었습니다.

연소!

하나 둘.

사람들의 눈은 나란히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동등하게 대우해야합니다.

사람의 두 귀는 상대적입니다.

그러니 한쪽 말을 듣지 마세요.

한 사람의 코에는 두 개의 구멍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 콧구멍에서 숨을 내쉬면 안 된다.

인간은 단 하나의 언어만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두 가지를 말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마음이 하나밖에 없다.

그래서 딴마음을 품어서는 안 된다

고른 것

제가 어렸을 때,

선택은 막대사탕입니다.

나는 고르고 있다. 선택권은 나에게 있다.

제가 자랄 때,

선택은 외국으로 가는 비행기표입니다.

저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나를 소유하기로 선택하다.

나중에,

선택은 연륜이 있는 나무입니다.

나는 선택하고 싶다.

선택은 나와 같다.

자,

선택은 진보의 원동력입니다.

저는 선택을 좋아합니다.

나를 사랑하기로 선택하다.

쩡징

예전에 못생겼어요.

영원히 못생겼다는 뜻은 아닙니다.

시간의 옅은 화장, 세월의 두터운 화장,

미운 오리는 아름다운 백조가 될 것이다.

예전의 약함,

항상 약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비바람의 침식, 냉랭한 조각,

작은 나무가 우뚝 솟은 나무로 자란다.

일단 버려지면,

그것이 영원히 버림받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바위의 억압, 불의 연소,

죽은 가지가 암탄으로 변한다.

미끄러져 넘어지면

영원히 미끄러지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땀이 옥토에 물을 주고, 사랑은 생명을 자양한다.

넘어진 사람들도 강호를 비웃으러 갈 것이다.

날개 맞은 편 하늘

나의 끝없는 변천을 이해하지 못하다.

그래서

적막한 가을

얇은 날개가 돋다

나는 그것이 얼마나 멀리 있는지 알고 싶다.

범위를 벗어남, 범위를 벗어남.

마음과 마음 사이에는 단 하나의 날개밖에 없다.

과거는 바람과 같기 때문이다

흰 구름이 쓸쓸하다

그래서

철새가 겨울에 졸다.

밝은 푸른 하늘을 잊다

비행 하이힐 아가씨.

함께 날다

그래서

봄이 되면 수싱.

강 건너편에 있습니다.

너는 살금살금 왔다.

잃다

부드럽고 아름다운 꽃, 감사합니다.

너는 평일의 바쁜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이것은 손실입니다.

내 가장 친한 친구가 떠났어.

작별 인사를 남기지 않았다면,

이것은 손실입니다.

환상적인 날,

삶의 우아함을 감상할 줄 모르고,

이것은 손실이다.

이 세상에 너무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하지만 손실로 인해

우리는 단지 그것을 갖고 싶을 뿐이다.

손실로 인해

우리는 소중히 여길 줄 안다.

시는 청춘에 속한다. 중국은 시의 나라이며, 시 민족의 일원으로서 우리는 시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어야 한다. 그런데 시는 무엇인가요? 시를 어떻게 써요? 그러나 우리가 열 수 없는 수수께끼가 되었다. 특히 젊은 친구들은 시에 대한 동경으로 가득 찼지만 종종 거절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면 어떻게 하면 시에 접근할 수 있고, 시는 어떻게 청춘을 점재할 수 있을까? 이것이 바로 제가 다음에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첫째, 시는 무엇입니까?

만약 지금 누군가가 나에게 시가 무엇인지 묻는다면? 어쩌면 나는 이렇게 대답할 수 밖에 없을지도 모른다. "나는 어떤 단어가 계산될 수 있는지 안다."

세상은 시이고, 나는 어떤 글이 시가 아니라는 것을 알지만, 나는 시가 무엇인지 모른다. "시는 정의되지 않았다. 하지만 적어도 대략적인 생각이 있어야 합니다! 네, 사실 시는 신비롭지 않아요. 모든 애틋하고 아름다운 것은 모두 시이다. 간단히 말해서, 심리적 이미지 (감정)+물리적 이미지 (아름다움) = 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는 나뭇가지,

전선처럼

작은 노란 꽃,

반짝이는 전등과 같다.

지구는, 마치

봄의 발전소. (장 Shizhen 의 "개나리")

이 시에서' 가지',' 황화',' 대지' 는 심리적 이미지이고,' 전선',' 전등',' 발전소' 는 물리적 이미지이다. 이 아름다운 시가 탄생한 것은 봄의 푸른 가지와 노란 꽃을 본 후, 나는 마음 속에서 대지의 봄에 호감을 갖게 된 다음, 상상을 통해 정신적 이미지와 물질적 이미지를 비교해서 사랑과 아름다움을 교묘하게 결합시켰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물론, 이것은 시의 고정 패턴이 아니다. 시는 자유롭고 다양하다. 시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이해하는 것은 장기적인 독서와 창작을 통해 이해해야 한다.

둘째, 현대시의 기본 특징

현대시의 창작에 대해서는 먼저 현대시의 특징을 이해해야 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현대시의 창작을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고, 지기를 알고, 백전해도 위태롭지 않다.

현대시는 현대인이 현대생활에서 느끼는 현대감정으로 현대어로 배열된 일련의 문장이다.

그러므로 현대시는 우리가 처한 시대의 느낌을 쓰고, 현대어 (즉, 문어문이 아니라 현대어) 로 쓴 것이다. 이것이 현대시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이다.

게다가, 중학생에 비해 현대시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내용: 아름다운 상상, 평범하게 비범한 것을 본다.

2, 이데올로기: 감동적인 감정을 씁니다. 즉, 개인적인 감정과 경험에 동참해야 합니다.

3. 형식: 분기하려는 경우 문장별로 분기하거나 내용별로 분기할 수 있습니다.

현대시의 기본 특징을 알게 되면 창작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창작에서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요?

셋째, 시를 쓰는 방법?

시는 아름답다. 평범한 것을 아름다운 빛으로 빛나게 하려면 상상해야 한다. 상상력은 아름다움의 원천이며 시의 창고이다.

좋은 상상력 자체가 시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입을 크게 벌리고

인민을 위해 봉사하다. (크레인 보트 씨의 가위).

상상력을 발휘해야만 생생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상상은 시의 생명력을 부여했다. 상상력이 없어서 쓴 시는 무미건조하다. 상상력은 작은 일에 놀라운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구석의 꽃,

여러분이 스스로를 감상할 때,

세상이 작아졌다. 빙심' 별'

꽃이 구석에서 자라는 것은 매우 평범하여 쉽게 간과되기 쉽다. 자신의 아름다움만 감상하면 더 작아진다. 여기서 시인은 사람과 꽃에 대한 상상력과 대비를 통해 평범한 것에서 평범하지 않은 이치를 얻어냈다. 상상력이 없으면 이렇게 고무적인 시구를 쓸 수 없다.

둘째, 시는 반드시 진실이어야 하고, 진실만이 아름다움이다. 우리는 삶에서 우리를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을 찾아서 시의 언어와 형식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사람들이 자신의 마음을 노래할 수 있고, 시가 의미 있게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는 정말 작다.

어둠 속에서 달리다

......

비록 작은 곤충이지만.

밤을 좀 더 밝게 해주세요 (부총한 반딧불)

시말, 어린 시인은' 작은 벌레지만 밤을 좀 더 밝게 한다' 는 감동적인 말로 헌신자에게 애틋한 추모사를 보냈다. 하지만 이런 시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체험이 있어야만 얻을 수 있다. 만약 작은 시인이 반딧불이를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 마음을 다해 그들과 이야기하지 않고, 반딧불이의 삶과 생명을 체험하기 위해 자신을 반딧불이로 바꾸지 않았다면, 그는 이렇게 각성한 시를 쓸 수 없었을 것이다.

상상의 날개가 있고, 감정의 힘이 있으면 시의 아름다움이 생겨날 것이다.

그러나 시의 형식도 내용이나 문장, 특히 언어 조직에 따라 쓰는 것 외에 주의해야 할 문제라는 것을 우리는 분명히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주로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첫째, 수사학의 사용; 첫 번째는 정규조합을 깨는 것이다. 각종 수사법을 융통성 있게 운용하면 시의 생명력을 높일 수 있고, 기존의 조합 (즉 문법에 따라 맞추지 않음) 을 과감하게 깨뜨리면 예상치 못한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너무 지나치면 안 된다.

수사는 시의 중요한 기교이다. 의인화, 비유, 대비, 반문문, 반복, 이젝터 핀, 이중성, 과장, 상징 등을 포함한다. 각 표현 수법마다 독특한 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은유의 운용은 시의 내용을 더욱 형상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흥의 운용은 독자로 하여금 처음부터 시의 의경을 이해하게 하고, 시를 더욱 애틋하고 정취가 넘치게 할 수 있다. 과장, 상징, 공감 등의 수법을 운용하면 시에 더 많은 신선한 피를 주입할 수 있고, 시를 더욱 상상력과 친화력으로 만들 수 있으며, 사람을 모호하게 하지 않고, 독자로 하여금 작가가 표현한 사상 감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상징주의는 특정 사물로 특별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인데, 이는 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수법이다. 예를 들어 빙심의' 종이배' 는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상징하고, 풍지의' 나는 작은 강이다' 는 사랑에 대한 추구를 상징한다. 평소에도 우리는' 매화' 와 같은 부호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매화' 는 끈기를 상징하고,' 양초' 는 묵묵히 헌신하는 것을 상징한다. 왕가의 새로운' 산의 저쪽' 은' 바다' 와' 산' 으로' 이상' 과' 이상을 추구하는 어려움과 좌절' 을 상징한다. 다음 물체의 일반적인 상징적 의미를 알고 있습니까? 태양, 벌, 파리, 모기, 눈송이? 빛, 사심, 더러움, 착취, 순결.

다른 기법의 운용은 일일이 언급하지 않고, 우리는 창작 과정에서 끊임없이 운용을 배울 것이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시의 언어 조직에는 또 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즉, 시 언어와 시가 비약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통상적인 조합을 깨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시의 언어는 일반적인 문법 규칙을 초월하여 점프성, 두드러성, 초상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조합은 유연합니다. 예를 들어' 검은 한숨',' 거품의 꿈',' 분홍색 기억',' 따뜻한 침묵',' 상아의 노래' 등 다양한 기능을 번갈아 사용할 수 있는 수식어입니다. 현대인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런 놀라운 표현 수법을 사용한다. (물론 이것도 일종의 수사 수법으로 통감이라고 불린다.)

품사 전환도 시 언어의 일상적인 수법이다. 예를 들어, 사랑의 시에서는 "여름은 너무 무겁고 가을은 매미" ("오늘의 작은 눈"), "우리는 이미 풍상 ("호남 대설 ") 을 건넜는데, 여기서 명사로 동사를 하면 독자들의 상응하는 이미지 느낌과 풍부한 경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연꽃' 자는 열정이 몰락한 느낌을 주고,' 매미' 라는 글자는 경박하고 황량한 이미지를 주며,' 바람',' 서리' 라는 글자는 힘들고 성숙한 인생 경험을 준다.

일부 창작을 파악한 후, 또' 망치 글씨 정련문' 의 쿵푸도 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우리의 평소 작문의 한 가지 수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우리 초보자들에게 특히 중요하다. 두보의 일생의 추구는' 말은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고 끊임없이 죽는다' 는 것이고, 이백은' 재대어 놀랍다' 라고 불리며, 대부분의 시인들은 해머어 정련문의 전문가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본다.

풍경 관찰자가 위층에서 너를 보고 있다.

밝은 달이 너의 창문을 장식했다.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꾸몄다.

이런' 보기',' 풍경',' 장식' 이 반복되어 심사숙고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한 중학생 시' 교실의 창문' (전심) 에는 이런 구절이 있다.

교실의 창문

안팎을 겸수하다

그것은 내가 현혹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나는 항해하고 싶다.

장강을 굴리며 역류하여 올라가다

괄호 안의 문자는 출판하기 전에 존재하고 출판할 때 편집된다. 형식미에 대한 어린 시인의 추구는 그의 시를 손상시켰지만, 괄호 안의 글자를 삭제한 후, 그는 탈속적이고 아름답게 변해 읽기에 매우 유창했다.

우리는 시를 쓸 때 수사상의 정확성과 생동감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경험의 높이에서 인간의 감정을 가장 잘 반영하는 단어를 찾아 조화로운 시적 분위기를 조성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사실 언어도 시의 사상 내용을 위해 봉사하는 것으로, 대상과 사건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시의 의경, 즉 사상을 표현해야 한다.

요약하면, 시는 상상력, 감정, 언어의 세 가지 요소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상력은 청사진이고, 감정은 방향이며, 언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쿵푸는 시 밖에 있다

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각종 시를 쓰는 방법과 기교를 익히는 것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시를 제대로 쓰려면, 그들이 대량으로 읽고, 일상생활의 새로운 것들에 집중하고, 끊임없이 경험을 쌓고 영감을 얻어야 가장 아름다운 시를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청춘은 시가 필요하고, 시를 쓰는 것은 한 사람의 성장에 큰 의미가 있다. 한 시인은 젊었을 때 시를 쓰지 않으면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간을 놓치게 된다고 말했다. 이제 펜을 들고 시로 청춘의 태양을 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