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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관장은 영혼 여왕의 유산을 반성했다.

아사 프랭클린은 누구의 교체도 아니다. 하지만 1998 의 그래미 시상식에서 영혼의 여왕이 무대에 올랐을 때 그녀는 관객이 기대했던 가수가 아니었다. 마지막 순간에 오페라 전설의 루치아노 파바로티는 병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니산소토마' 주연을 취소했다. 경고나 준비 없이 프랭클린은 개입에 동의했다.

이것은 그녀의 유형도 아니고, 그녀의 전형적인 범위도 아니다. 하지만 파바로티는 프랭클린의 좋은 친구였고, 그 주 초에 그녀는 그에게 진심 어린 경의를 표했다. 그래미 프로듀서는 불과 20 분 전에 프랭클린의 탈의실에 뛰어들어 터무니없는 요구를 했다. 곧 그들은 초조하게 프랭클린을 무대로 데려왔다.

그들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날 밤, 영혼여신의 전설이 빛났다.

존경받는 테너에서 프랭클린은 그녀의 경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공연 중 하나를 연기하여 오페라에서 가장 유명한 아리아 중 하나로 둘러싸인 함축적인 경계를 지워버렸다. 프랭클린의 추도는 완전히 충실하지 않다. 아무도 그녀의 목소리를 백인 남성 이탈리아인의 목소리 (노래의 전통에 따라) 로 착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녀는 이렇게 될 줄은 전혀 몰랐다.

저는 매료되었습니다. "스미소니언 국립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와 문화박물관의 음악 및 공연 예술 큐레이터 데반 델린 레즈는 그날 밤 그도 관중 속에 있었다고 회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녀는 자신의 상징적인 스타일과 해석을 가져왔다. 그녀는 니슨 소돔을 번역하여 작품의 정수와 감정을 진정으로 잡았다. 1998 의 그래미 시상식에서

프랭클린은 대체품이 아니다. 그녀는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입니다.

아사 프랭클린은 2006 년 8 월 65438+6 일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시의 집에서 76 세를 일기로 사망하였습니다. 이 사랑받는 영혼의 여왕은 놀라운 유산을 남기고 리듬과 블루스 스타일을 완전히 바꿔 여러 세대의 민권 운동가와 페미니스트에게 힘을 주었다. 스미소니언 학회에서 그녀의 생활 이야기는 사진, 예술 작품, 녹음 및 기타 단명 작품의 형태로 기억되고 있다.

"그녀는 팝 음악을 바꿨다" 고 리스는 말했다. "그녀는 아프리카와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음악 전통을 계승하여 신성함과 세속을 결합했다. 그리고 역사 운동에서 기본 감정에 이르는 모든 것을 초월한다. "

프랭클린이 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박물관에서 개최한 음악 교차로 전시회는 리스가 기획한 것으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음악이 미국 문화에 미치는 현저한 영향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Reece 는 "팝 음악으로 노래하는 모든 가수로부터 그녀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오늘도" 라고 설명했다. "그녀의 해방의식은 그녀를 따르는 가수를 위해 수문을 열었고, 그녀도 이전 가수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1968,' 눈' 잡지의 삽입물에는 26 세의 아사 프랭클린의 포스터가 게재돼 그래픽 디자이너 메튼 고라서가 제작했다. 이 작품은 2065 년 8 월 438 일부터 2008 년 8 월 22 일까지 국가초상화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프랭클린 1942 는 3 월 25 일 테네시 주 피스에서 태어났지만, 그녀는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디트로이트에서 보냈고, 네 살 때 디트로이트로 이사했다. 바로 이곳에서 그녀의 아버지가 목사인 침례회 교회에서 그녀의 음악 생애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그녀의 생동감 있고 날카로운 목소리는' 일요일 복음' 과 디트로이트의 왕성한 재즈 열광 문화의 맷돌을 거쳐 곧 교회 강단이 주는 공간을 넘어섰다. 곧 그녀는 피아노를 장악하여 독주를 멈추는 곡을 쉽게 연주했다. 프랭클린의 재능은 그녀의 아버지에게 가장 뚜렷하게 드러났고, 그녀가 십 대였을 때 아버지는 그녀의 첫 매니저 중 한 명이 되었다. 18 살에 뉴욕으로 이사한 후,

프랭클린은 의식적으로 세속 음악으로 방향을 바꾸었다. 1950 년대 디트로이트를 회상해 보면, 당시 인종차별이 어린 시절의 인종차별 공동체로 가득 찼을 때, 그녀는 R & amp; 에 서명하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B 협정은' 암스테르담 뉴스' 의 한 칼럼 문장 중' 브루스 음악은 우리 국민이 노예제의 날 고난에서 탄생한 음악이다' 고 지적했다. 동시에, 그녀의 아버지의 좋은 친구인 마틴 루터 킹이 전국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프랭클린의 목소리가 음악계에 메아리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떠오르는 역사 운동에서 메아리쳤다. 65438 부터 0967 까지 에리사가 다시 창작한 오티스 레딩의 페미니스트 노래' 존중' 표지가 차트 1 위에 올랐다. 1 년 후, 왕은 암살당했습니다. 프랭클린은' 내 손을 잡아라, 사랑하는 주님' 에 대한 그의 진실한 해석으로 토마스 도르시를 칭찬했다.

Reece 는 "그녀는 정말 흑인과 백인 음악, 또는 신성하고 세속적인 음악의 경계를 구분한다" 거나 음악의 목소리와 기교가 음악가가 어떤 모습인지 묘사하고 정의할 수 있다 "고 말했다.

1960 년대 말에 아사 프랭클린은' 영혼의 여왕' 이라고 불렸다. 그녀는 의심할 여지가 없는 음악 성과이다: 그녀의 목소리는 강렬하고 선동적이며, 그녀의 정신과 일치하는 거대한 음역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국가아프리카계 미국인 역사와 문화박물관에서 전시되고 있는 특히 유명한 한 사진은 프랭클린이 1968 남측 기독교 지도자 회의에서 흰 깃털 소매 재킷을 입고 즐겁게 마이크를 향해 흥얼거리는 모습을 담고 있다. 예리한 음악적 취향과 스타일은 확실히 영혼을 하나의 본질로 정의한다. "리스가 설명했다.

같은 해 6 월 165438+ 10 월 허스트가 주최한' 청소년 단명안' 잡지에 프랭클린의 포스터가 삽입으로 등장했다. 포스터는 유명한 그래픽 디자이너 메튼 고라더 (메튼 고라더도' 뉴욕을 사랑합니다' 로고의 책임자이기도 함) 가 제작했고, 포스터는 프랭클린의' 고도의 감정화' 를 특징으로 하며 입이 넓어 1960 년대' 빛나는' 솜털 헤어스타일,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빨강,

[초상화] 에는 전류가 있고, 뛰는 리듬이 있는데, 너는 그녀의 목소리에 이런 리듬이 있다고 상상할 수 있다. "라고 나임은 말했다. "그레저의 디자인은 패턴, 색깔, 위치, 스타일링 등에서 아사 프랭클린의 놀라운 매력과 활력을 보여준다."

눈 잡지는 15 호만 발간된 뒤 1969 년 절판됐지만 이 포스터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부를 계속 판매할 예정이다. 20 1 1, 국가 초상화 갤러리는 이 포스터의 원고를 받았는데, 그 위에는 조심스러운 제거 지침 ("천공선을 따라 조심스럽게 찢는다") 이 적혀 있다. 포스터의 제목은' 영혼의 퍼스트레이디' 를 기념하는 것이다. 그녀의 노래는' 대지와 감성' 으로, 그녀의 초기 복음 시대의 리듬에 따라 뛰고 있다. "

이것은 중요한 역사 문서이다. "라고 나임은 말했다. "그것은 확실히 이 시기의 정서와 그 시대의 심미를 사로잡았다. 아레사 프랭클린 (alessa Franklin) 이 초기 경력에서 믿을 수 없는 상관관계와 위엄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영혼 음악 (우리 문화의 일부) 의 믿을 수 없는 에너지도 오랫동안 존재해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동시에, 포스터의 간단한 뿌리는 그것이 묘사한 여성이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프랭클린의 25×25 인치 초상화는 원래 1960 년대에 자주 잊혀진 잡지의 미성년 대상 독자를 위해 설계되었다. 거대한 실물 크기의 초상화와 깨지기 쉬운 유화로 캔버스에 걸려 있지만 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초상화는 가장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 3 년 전 프랭클린은 20 15 미국 초상전에서' 존중과 자유' 를 포함한 몇 곡을 불렀다. 미국 국립초상화갤러리의 첫 미국 초상화전에서 프랭클린은 20 15 국가초상화상 수상자 중 한 명이다.

이 상은 모든 분야에서 개인의 업적을 축하하기 위한 것이다. "라고 나임은 설명했다. "우리는 초상화가 [갤러리] 에 소장된 사람들에게 그들의 걸출한 업적을 표창하기로 결정했다."

20 15 프로야구 명예의 전당 수상자 5 명, 헨리 행크 아론, 미 해병대 및 명예훈장 수상자 레이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