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유치원 예술 교육 경험

유치원 예술 교육 경험

수확이 있으면 경험에 기록하고 머리 속에 기억해야 사고 훈련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럼 제 경험은 무엇을 써야 할까요? 다음은 제가 정성껏 정리한 유치원 미술 교육 경험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니 한번 보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유치원 예술 교육 경험 1 눈 깜짝할 사이에 우리 유치원에서 마일로 예술 과정을 시작한 지 벌써 한 학기가 지났는데, 모든 교육, 교육, 성과가 눈에 선하다. 한 학기의 훈련, 학습, 교수 연구를 통해 우리의 미술 교육은 끊임없이 성숙해지고 있다.

이번 여름 방학에 공부하러 나갔을 때 처음으로 미로코를 만났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 상상의 수업을 듣고 있었다. 처음부터 이 수업에 대한 막막함, 이후의 불신, 마지막 놀라움과 탄복에 이르기까지 나는 미로코를 깊이 사랑하게 되었다.

그림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활동으로,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아이를 즐겁게 한다. 미로코 예술의 지능예술과정체계는 상상력을 차용하는 것을 핵심으로 연관성, 유사성, 상대성 상상을 바탕으로 한 일련의 어린이 창의적 상상력 예술 활동 시스템이다. 상상력을 빌리는 것은 인류의 가장 보편적이고 원시적인 상상력을 어린이 교육에 적용하는 한 가지 형식이다. 이 생각에 나는 이번 학기에 미술 교육을 시작했다.

인상적인 수업은 소반의' 쾌락유치원' 이다. 내가 그 주에 이 수업에 갈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열심히 준비하기 시작했다. 먼저 동료들과 작은 거울을 빌려 여러 가지 필요한 재료를 준비했다. 드디어 수업이 시작되었다. 나는 먼저 아이들과 얼굴 표정 게임을 한 다음 각 그룹마다 작은 거울 두 개를 보내 아이들이 풍부한 표정을 관찰할 수 있게 했다. 이때 아이들은 매우 흥미를 느꼈다. 나는 빨리 본론으로 들어가 아이들에게 유치원에서 행복한지, 거울 속의 자신만큼 행복한지, 왜 유치원을 좋아하는지 ... 어떻게 작은 주먹 같은 작은 아동화를 없앨 수 있을까? 글쎄, 난 이미 그것에 대해 생각 했습니다.

나는 아이들에게 화지에 너희들의 작은 손을 벌리고, 그림을 그릴 때는 반드시 작은 손보다 크게 그려야 한다고 말했다. 거울을 보고, 보고, 한 획을 그리고, 반드시 자신의 특색을 그려야 한다. 이때 아이들은 열심히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나는 그림을 그릴 수 없는 개별 아이들을 중점적으로 지도하고, 아이가 그림을 그리는 상황을 앞뒤로 관찰한다. 따뜻한 그림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기뻤다. 그녀는 또한 그녀의 독특한 안경과 그녀의 귀여운 땋은 머리 두 개를 그렸다. 그녀는 거울 속의 자신을 진지하게 바라보며 한 번 보고 한 획을 그렸다. 그녀가 매우 만족한다고 생각했을 때, 나는 제때에 그녀를 칭찬하고 그녀에게 좀 더 더하면 더 아름답다고 말했다. 완벽한 미술 수업이 끝났으니, 이제 본문의 성적을 봅시다!

이것은 중국의 자아입니다.

이것은 따뜻한 사진입니다.

무슨 일이야, 꼬마야? 그는 정말 대단하다!

많은 아름다운 그림들이 아이들의 순진함과 즐거움을 표현했다. 이런 성적을 보면서, 나도 미로코의 미술 교육이 선생님과 아이들에게 주는 기쁨에 대해 매우 감사한다. 새해에 우리는 더욱 분발하여 미술 교육에서 더 큰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유치원 미술 교육 경험 2.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것은 아이의 천성이다. 종이에 남아 있는 모든 선과 색덩어리는 모두 그들이 감정을 표현하는 열매이다. 그래서 그림은 아이들이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 되었다. 우리 반 어린이들은 낙서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림 그리기 활동에 이르면 어떤 어린이들은 종종 감히 그림을 그리지 못한다. 만약 선생님이 잘못 지도한다면, 이 아이들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심지어 그림을 그리는 것을 싫어할 것이다. 그래서 저는 아이들이 붓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을 드러내고, 이 특별한 언어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 감정체험을 표현하도록 격려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교육에서 즐거운 학습을 추구하고, 아이들이 자신을 하는 데 집중하게 하고, 일상생활에서 예술적인 시각으로 관찰하고, 회상하고, 상상하고,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이의 마음속에 즐거움을 느끼는 정신적 요소를 심어 줄 수 있도록 지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린이들이 주변 환경과 생활 속의 아름다운 사람, 일, 사물과 접촉하도록 유도하고, 그들의 감성적 경험과 심미 정취를 풍부하게 하며, 그들이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도록 유도한다" 고' 새 대강' 은 지적했다. 이번 학기에 우리는 그림을 감상하는 것을 즐거움으로, 그림을 배우는 것을 즐거움으로, 그림을 가르치는 것을 즐거움으로 주도적으로 생각하며, 아이들이 행복 속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을 배우게 한다. 몇 가지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예술적인 분위기의 활동 환경과 활동 지역을 만들어 그림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술은 조형예술로 선과 구조로 이미지를 형성하는 시각 예술이다. 예술은 그 직관성, 관찰성, 생생한 이미지로 유아들에게 매우 매력적이다. 모든 아이들은 호기심이 많으며, 그들의 흥미는 종종 직접적인 영상 경험에서 비롯된다. 그들은 그들이 보는 모든 것에 흥미를 가질 것이다. 그래서 유치원의 전체적인 디자인, 활동실, 복도는 모두 색채가 선명하고 생생한 그림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들 중에는 선생님의 작품이 있고, 더 많은 것은 아이의 작품이다. 아이들이 그 안에 있을 때, 어떤 아이들은 칭찬을 하고, 어떤 아이들은 감탄을 하고, 더 많은 것은 부러움을 드러낸다. 이것들은 모두 아이들이 미술활동에 참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아이들은 그림에 대한 욕망과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예술 활동 지역은 그들이 애용하는 곳이 되었고, 우리의 타일 벽은 아이들이 작품을 전시하는 세계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그들은 선생님의 동의 없이 자신이 그린 모든 것을 전시할 수 있었습니다. 아동이 참여하는 과정에서 아동이 미에 대한 이해와 상상력에 대한 기술의 표현을 중시하고 점진적인 원칙을 따른다. 예를 들어, 우리는 6 일 전에 배치에 참여하여 아이들이 먼저 말을 하고 생각하게 한다. 명절의 유쾌한 장면은 활발한 분위기가 절정에 이를 때까지 활동, 제작, 그림을 시작하지 않는다. 아이는 조수이지만 외부 환경의 배치가 참여한다. 아이의 상상력이 질주하더라도 예술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은 싹트고, 환경의 교육 기능은 충분히 발휘된다. 이를 위해, 나는 아이들에게 가장 큰 긍정과 격려를 주었다.

둘째, 관찰과 감상에서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

유치원 선생님으로서, 나는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의 행동을 자주 관찰하고 교육적인 일들을 많이 발견한다. 예를 들어 봄에는 작은 공원을 산책하고, 백마끝에서 놀면 아이들은 꽃이 많이 피는 것을 발견한다. 그들은 놀라서 소리쳤다. "이렇게 많은 꽃이 있어요." "정원의 꽃은 너무 아름답다." "왜 어떤 꽃은 노란색이고, 어떤 꽃은 빨간색입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테마 활동' 봄' 이 우연히 생겨났다. 행사실로 돌아오자 아이들은 재잘재잘 말했다. 나는 복숭아 같은 꽃을 보았고, 태양 같은 꽃들이 있었다. 나는 타일 벽에 장소를 열어 아이들이 그들의 그림을 벽에 붙이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이들이 환호하며 깡충깡충 뛰는데, 얼마나 기뻤는지 말할 필요도 없다! 다음 며칠 동안, 지역 행사에서 아이들은 잇달아 그것들을 주웠다.

솔질하고, 각종 작은 꽃을 그리다. 아동화는 유치하고 어수선하지만 그 아름다움이 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림에 대한 그들의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는 것이다.

셋째, 교사는 시범을 일종의 연기로 삼아 아이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림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제가 시범을 보일 때, 마치 아이들에게 공연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아이가 선생님의 가벼운 그림을 감상할 때, 아이들에게 그림 그리기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라는 심리적 암시를 심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또한, 제가 유아들에게 시연할 때, 보통 중점과 어려움에 대해서만 적절한 시연을 합니다. 예를 들어,' 닭' 행사에서, 나의 시범은 암탉 한 마리와 계란 한 마리였다. 유아들은 이전 회화 활동에서 이미 동그라미를 그리는 기교를 익혔기 때문에, 이번에는 뾰족한 입과 작은 발만 중점적으로 그렸고, 병아리의 각종 동태는 모두 언어 힌트였다. "병아리가 달걀껍질에서 나왔다. 그래서 작품에는' 병아리가 벌레를 잡고 있다',' 병아리가 뛰고 있다',' 병아리가 게임을 하고 있다' 와 같은 다양한 추세가 나타났다. 예를 들어,' 태양' 의 그림 행사에서, 나는 태양의 둥근 얼굴만 시연했다. 아이들과 함께 태양을 태양의 머리카락으로 생각하는 것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아이들이 태양을 위해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이때 아이들은 상상의 날개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대담하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며 생동감 있고 귀여운 작품을 만들었다. 만약 선생님이 처음부터 끝까지 시범을 보인다면, 아이는 선생님의 사상에 얽매여 선생님의 모습을 따라 창작의 즐거움을 잃게 될 것이다.

넷째, 생활과 게임의 형태로 유아회화의 흥미와 즐거움을 불러일으킨다.

우리는 게임을 통해 그림을 그린다. 게임은 아이의 천성이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그림을 게임에 녹인다면, 아이들은 그림을 그릴 때 자신이 게임을 하고 있다고 느낄 것이고, 흥미가 높아질 것이고, 두렵지 않을 것이다. 자신의 회화 방법과 특징을 창조해야만 진정으로 아이의 창작 잠재력을 발굴할 수 있고, 비로소 진정으로 아이들에 대한 존중을 나타낼 수 있다. 소반 아이들의 나이 제한과 생활경험 부족으로 아이들의 머릿속에 축적된 이미지는 극히 제한적이어서 상상력의 발전을 제한한다. 그래서 우리가 아이들에게 선택한 내용은 모두 아이들이 익숙하고, 흥미가 있고, 좋아하고, 간단하다. 나는' 비가 온다',' 비행기 타기',' 댄스라인 베이비' 등 그림 게임을 디자인하여 아이들의 낙서 수요를 충족시켰다. 그런 다음 목적 없는 낙서에서 목적 있는 낙서로 나아가도록 아이들을 안내하고' 즐거운 벌레 아기',' 토끼 생일',' 곰의 정원' 등 그림 게임을 디자인하며, 목적이 있는 낙서에서 간단한 도형으로 나아가도록 지도한다. 그래서 그래픽은 보통 원형으로 아이들의 작품에 등장하기 시작했고, 우리도' 과일 따기' 와' 작은 동그란 사탕 한 봉지' 를 설계해 원과 선의 결합으로 아이들의 더 많은 창조를 이끌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태양, 나무, 꽃, 심지어 인물, 동물까지 어린이 작품에 등장한다. 이 행사에서 아이들은 그림 그리기 활동의 즐거움을 깨닫고 아이들이 그림을 좋아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예를 들어, 소반 유아들이' 원' 이라는 이미지를 배우는 과정에서, 우리는 부모들에게 아이와 함께' 원' 을 찾도록 했다. 즉, 인생에서 점과 비슷한 것, 즉 과자, 공, 사탕, 동전 등을 찾도록 했다. "원" 과 같은 활동을 하는 것은 아이들의 마음 속에 있는 원의 이미지를 크게 풍요롭게 했다. 또한 웨이퍼 타일, 웨이퍼 테셀레이션, 영역 수동 활동에서 수학 활성 영역 점의 대기열 및 정렬을 제공합니다. 점차 아이와 원 사이의 감정을 깊어지게 하고, 원래 무미건조했던 원에 생명과 활력을 부여하여, 아이가' 원' 을 표현하는 흥미와 욕망을 크게 불러일으켰다. 원래 무미건조했던 모방은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표현한 생동감 있고 다양한' 원' 으로 바뀌었다. 동그란 태양, 동그란 사탕, 동그란 꽃, 동그란 풍선 등.

다섯째, 종합 재료, 다각화 된 개발

예술은 일종의 실천 활동이며, 모든 예술적 표현은 모두 물질적 재료를 기초로 한다. 재료와 기법의 시기적절한 전수는 아이들의 예술 학습에 큰 역할을 한다. 일련의 연습과 지도를 통해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을 날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재료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참신한 미술 교육 도구는 아이들의 신선함을 자극하고 특수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작은 수건으로 싸인 항아리로 롤러그림을 그리고, 밝은 꽃으로 봄을 아름답게 칠합니다. 아이들이 대담하게 색깔을 선택하고 자신의 뜻에 따라 그림과 창작을 하는 것은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성도 강하며, 아이들에게 협력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밝고 아름다운 봄의 대형 두루마리 그림 세 장이 완성되자 아이들은 웃음과 노래를 부르며 성공의 기쁨을 맛보았다. 신선한 도구를 만드는 것 외에도 손가락, 손바닥, 도장, 찢어진 종이, 면봉으로 그림을 만드는 개선된 포괄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아이에게 자신의 감정과 생활 감정을 표현하게 하는 것은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아이가 작품을 완성했을 때, 나는 아이들에게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장소를 만들어 주고, 아이들이 교류에서 서로 감상하고, 함께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선생님은 각 아이의 작품을 읽어야 하고, 어른의 시각으로 그들의 작품을 보지 말고, 아이의 시각으로 감상하고 이해하고, 그들의 작품과 창작심리를 충분히 이해하고, 그들의 작품 중 약간의 진보를 확인하고, 감상과 격려를 주고, 아이를 격려하게 해야 한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그림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아이들의 즐거운 감정을 자극하면, 그림 활동에서의 아이들의 상상력과 실전 능력을 크게 증진시킬 수 있다.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즐겁고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게 하고, 그림 활동에서 자신의 아름다운 미래와 다채로운 세계를 자유롭게 창조할 수 있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유치원 미술 교육의 체험 3' 유아창조예술' 훈련은 우리 교사들이 미술 교육에서 새로운 사고방식을 개척하고 유아의 창의력과 실천능력에 좋은 촉진 역할을 했다. 아이들이 즐거운 게임에서 자신의 예술적 재능을 과시하게 하고, 엄밀한 사고의 지도하에 자신의 창조적 상상력을 자유롭게 과시하게 하다.

나는 미술 교육에서 아이들이 미술에서 흥미와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지금의 미술 교육은 획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식, 재료, 방법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학습을 통해 우리는 내용이 풍부하고, 재료가 다양하며, 회화 형식이 독특한 예술 활동을 감상할 수 있다. 우리가 열심히 하는 한, 우리의 미술 교육은 점점 더 흥미진진해질 것이다!

하루의 훈련 시간은 짧았지만,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많은 것을 얻었고, 자신의 전문 기술과 지식뿐만 아니라, 자신의 교육 이념도 향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동시에, 아이들에 대한 창조미술 훈련을 통해 나에게도 영감을 주었다. 즉, 창의적 예술의 교육 이념도 다른 교육 과정에도 적용될 수 있다. 유치원 교사로서, 우리는 전통적인 교수법을 버리고, 아동의 발전에 적응하고, 더욱 창의적인 새로운 과정을 창조해야 한다.

유치원 미술 교육의 체험 4 몇 년 동안의 미술 교육 실천을 통해 유치원 미술 교육의 목적은 유아의 관찰 능력, 기억 능력, 상상력, 표현력, 창조력을 키우고 훈련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교사는 단순히 회화 기교를 배우는 경직된 교수법을 피해야 하며, 아이들의 적극성을 충분히 동원해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저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첫째, 어린이 창작에 풍부한 감성적 체험을 제공한다

자연은 끝없는 신비와 상상을 담고 있는 천연 교실이다. 선생님은 계절과 계절의 변화에 따라 지방조건에 따라 아이들이 감각으로 보고 만지고 맛보고 놀 수 있도록 풍부하고 구체적이며 직접적인 지식과 경험을 쌓아야 한다. 예를 들어' 가을투어' 를 그릴 때 아이들마다 관광활동을 통해 다른 각도에서 창작을 하기 때문에 그린 작품은 내용과 스타일이 완전히 다르다. 추경을 보여주는 사람도 있고, 가을 여행의 즐거운 심정을 보여주는 사람도 있고, 만화 형식으로 가을 여행의 전 과정을 보여주는 것도 있다. 결론적으로,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사는 아이들이 생활 속의 여러 가지 아름다운 것들을 관찰하고 인식하고 체험하며 시야를 넓혀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와 미에 대한 인식과 표현력을 높여야 한다.

교사는 또한 아이들이 관심있는 것을 발견하고, 아이들이 더 많이 보도록 유도하고, 관찰에 능숙한 습관을 길러야 할 뿐만 아니라, 단일 물체를 관찰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물체의 각 부분과 그 상호 관계를 관찰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활동 중인 아이" 를 그릴 때, 아이는 아이가 어딘가에서 노는 상황을 중점적으로 그리지만, 화면이 풍부할 때는 다른 아이들의 활동을 그려서 레이아웃을 좀 더 합리적이고 질서 있게 만들어 내용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둘째, 느슨하고 안전한 심리적 환경을 조성한다

자유가 없으면 창조도 없고,' 무엇이 옳은가',' 무엇이 잘못되었는가' 가 없다. 이런 생각들은 결코 아이의 머리 속에 있지 않다. 어른들이 간섭하지 않으면, 그들은 스스로 창조하고 자동으로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여 최대한의 발전을 얻을 것이다.

따라서 교사는 아동화 중의' 엉뚱한' 과' 잘못 배치' 현상을 정확히 직면해야 한다. 아동화에서는 쥐가 고양이보다 크게 그려지는 재미있는 현상이 자주 나타난다. 오리는 뾰족한 입으로 자란다. 토끼의 꼬리는 가늘고 길다. 붉은 태양이 비오는 날에 빛난다 ... 어른들은 종종 이해할 수 없고, 어떤 사람들은 시정을 서두르기도 한다. 그렇다면 왜 아이들은 이런 현상을 가지고 있을까요? 아이는 그림 그리는 과정을 일종의 게임으로 생각하며 그림을 그리면서 캐릭터에 몰입하는 것을 마치 자신이 그림 속에 있는 것처럼 한다. 애니메이션' 고양이와 쥐' 의 영향으로 우리 반의 한 어린이는 쥐가 총명하고 귀엽다고 생각했는데, 고양이는 특히 멍청해서 늘 쥐에게 놀림을 받아' 고양이 쥐 잡기' 를' 쥐 쫓기 고양이' 로 그렸다. 이때, 아이가 생각하는 대로 그림을 그리고, 상상과 현실이 하나가 되어, 사유에 제한이 없다. 어른들이' 엉뚱한' 과' 엉뚱한' 것으로 보는 이 장면들은 종종 아이들 자신의 감정의 좋고 나쁨을 표현한다. 그림 행사에서 아이가 정말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어른들도 크게 놀라지 않고 아이의 그림 활동을 방해하며 그림 내용을 바로잡기 위해 서두를 필요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림명언) 그는 사후에 관련 사물의 특징을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인도되었기 때문에, 그들은 생활 속에서 관찰과 학습을 통해 풍부한 과학 지식을 축적했다. 따라서 선생님은 어린이 그림의' 엉뚱한' 모습에 대해 더 많은 격려를 해 주셔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부모를 포함한 모든 감상자들이 아이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이해하고 글로 기록해 평생 가장 소중한 기념을 남기도록 도울 수도 있다. 이 아이가 자라서 어린 시절의 이 반짝이는 장면을 읽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지 상상해 보십시오!

셋째, 적절한 지도는 아이의 창작 열정을 자극할 수 있다.

1, 어린이 그림 활동 중 한 마디를 무시하지 마세요

유치원 단계에서는 어린 아이들이 회화 수준이 낮아 회화로 자신의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는 없지만, 어른들이 그들의 회화 의도와 내면세계를 이해하는 직접적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도록 요구할 수 있다. 그리고 아동화의 특징

그 중 하나는 말을 하면서 그리는 것이다. 나이가 적을수록 너의 특징이 더 뚜렷해진다. 따라서 미술활동에서 아동의' 설' 을 파악해 아이들의 회화 흥미를 키우고, 아이들의 회화 수준을 높이고, 아동의 구두 표현 능력을 발전시키고, 아동 사고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2. 개방적인 방식으로 질문하면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교수에서 교사들은 다채로운 개방성 문제를 디자인하고, 아이들의 연상과 창조를 자극하며, 다양한 시각과 방식으로 질문에 대한 다양한 답을 탐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예를 들어,' 손가락 스타일링 상상력 그림' 을 그릴 때, 선생님은 손으로 몇 가지 모양을 하고,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사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상상하게 하면, 아이는 자신의 생활 경험에 따라 다른 답을 얻을 수 있다. 참신하고 재미있는 문제는 아이들에게 신선함을 느끼게 하고, 탐구에 흥미를 갖게 하며, 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크게 동원할 수 있다.

3. 소원회화는 아주 좋은 회화 형식이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그들의 이미지 사고를 계발하고, 아이들의 적극성을 동원하며, 그들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혁신의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교사의 적절한 지도는 창작 흥미를 높이고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거북토끼 달리기' 이야기를 끝낸 후, 한 어린이가 나에게 물었다. "선생님, 토끼가 정말 그렇게 어리석은가요? 그는 터미널에 가서 잠을 자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그때 나는 그에게 당황했다. 나중에, 나는 어린이들의 이 질문에 따라 기꺼이 그림 제목' 거북토끼 경주 2 회' 를 설계해 어린이들이 상상을 펼치고 거북토끼 경주의 두 번째 과정과 결과를 그림으로 표현하게 했다. 그래서 이번 회화 행사에서 아이들은 머릿속이 활짝 열려 그림뿐만 아니라 이야기로 말해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받았다고 충분히 상상했다. 이때 나는 교사가 모든 교육의 기회를 포착하고, 아이가 관심 있는 일부터 시작하여, 아이의 혁신 능력을 키워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넷째, 아동화를 적절히 평가한다.

평가는 감상의 과정이다. 교사는 모든 아이들의 작품을 감상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긍정적이고 효과적인 피드백을 제공해야 한다. 설령 아이의 연기 중의 잘못을 발견하더라도 어른들은 크게 놀랄 필요가 없고, 바로 아이의 작품을 부정할 필요가 없다. 아이의 그림 그리기 방법을 자세히 묻고 화면을 충분히 관찰하고 감상한 뒤 구체적인 평가를 해야 한다. 사후에 그가 관련 사물의 특징을 관찰하고 인식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알다시피, 많은 과학 지식은 생활 속에서 관찰과 학습을 통해 점차 축적되고 있습니다. 마치 우리가 어렸을 때 녹색 수박을 그린 적이 있는 것처럼, 하지만 지금은 잔디가 땅에서 녹색으로 자라는 것을 누가 모를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어른들의 지나친 관심과 간섭은 아이들에게 창작 동력을 잃고 예술 창작의 잠재력을 말살시킬 수밖에 없다.

최근 몇 년 동안의 미술 교육에서 나는 유치원 미술 교육이 아이들에게 무슨 신기한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대담하게 창작할 자신감을 세우고, 끈기를 키우고, 미래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창조하게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유치원 예술 교육의 체험 5 유치원에서 예술 활동은 유아들이 좋아하는 예술 활동이며, 유아들이 세계를 인식하고 탐구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유치원 예술교육의 목적은 유아의 관찰, 기억, 상상, 표현, 창조력을 키우고 훈련시키는 것이다. 유아들은 종이에 있는 핫스팟, 재미있는 것, 환상의 아름다운 세계를 현실로 그릴 수 있다. 따라서 교사는 회화 기술을 배우는 경직된 교수법을 최대한 피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유연하고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함으로써 미술교육이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 흥미 자극법은 아이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 아이의 창의력의 기본이라는 속담에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말이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할 수 있을까요? 교사는 유아의 생활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유아의 회화 적극성을 동원해야 한다. 게임 활동을 통해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워줍니다. 유아회화 활동에서 교사는 게임을 이용해 활동을 전개하고,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고 쉽고 즐거운 게임에서 지식과 기술을 얻을 수 있게 해 주며, 사상적 부담도 없다. 활동을 선택할 때는 과감하게 혁신하고, 아이의 생활에 가깝고, 아이가 좋아하는 미술활동을 선택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그림 그리기는 아이의 게임이지만 어떤 아이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없다. 재료가 유아에게 매력적입니까, 재료가 적당합니까? 아이가 독립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까? 또래의 부주의한 평가라도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교학 활동에서 교사는 우선 자료가 적합한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2. 관찰과 인식은 전통적인' 시범-모방' 의 회화 교수법에서 벗어나 아이가 자신의 눈, 뇌, 손으로 창작을 완성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아이들은 모양을 그릴 줄 모른다. 종종 사물을 잘 관찰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나무를 그리면 줄기를 직사각형으로 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진정한 큰 나무 한 그루를 관찰하고, 나무줄기를 만지고, 나뭇가지를 볼 수 있다.

3. 입의, 회화법은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기 전에 학습 구상을 생각하도록 독려한다. 이렇게 그림 활동은 아이의 손활동일 뿐만 아니라 뇌 사고 활동이기도 하다. 선생님의 지도를 통해 아이들은 생활, 게임, 상상, 관찰 중학교 사상에서 사상을 배우는 법을 배웠다. 어린이 예술의 전체 활동 과정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그들의 소망을 표현하는 것을 강조하고, 자신의 생각을 화면에 표시하는 핵심 내용을 탐색하여 아이들의 상상력과 심미적 능력을 키우는 것을 강조한다. 미술 수업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지도하는 것이다.

4. 아이들이 평가에서 성공의 즐거움을 충분히 경험하게 한다.

자신의 작품에 대해 아이들은 선생님과 또래들의 평가에 매우 신경을 쓴다. 격려적인 평가는 아이의 창작 열정을 보호하고 다음 행사를 기대한다. 평가의 목적은 아이들의 그림을 자극하는 것이다.

흥미와 열정은 아이들에게 자신의 진보를 느끼게 하고, 자신의 능력과 재능을 발견하고, 아이들이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여 아이의 발전을 촉진시킨다.

유치원 미술 교육 경험 6 20xx 년 5 월 6 일 오후, 우리 정원은 전체 교사를 조직하여' 미술 기술' 훈련에 참가하였다. 이번 기조 연설자는 우리 유치원의 풍 선생님이다. 폰 선생님은 방금 예술 방면의 훈련을 마치고 돌아왔고, 폰 선생님의' 유치원 예술 기술 훈련' 을 듣고 유치원 예술 교육에 대해 새로운 생각을 갖게 되어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폰 선생님은 유치원 미술 교육에는 일반적으로 그림, 수공, 감상이 포함될 수 있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아이에게 적합한 회화와 수공조작의 종류는 손도장, 지문화, 도장화, 스프레이, 드라이어, 크레용, 크레용, 수분화, 수묵화, 흑백선화, 내용도 조각 등 다양한 회화 종류가 있습니다. 찢기, 스크랩, 종이접기, 기공, 합성재료 제작 등 수작업 유형.

폰 선생님은 또한 우리에게 간단한 획을 그리는 기교를 가르쳐 주었고, 원을 바탕으로 창조를 상상하고, 동물의 특징을 포착하고, 여러 방면에서 도형을 추가하여 동물의 형태가 단일하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식으로, 우리의 간단한 획 형식은 교육 교육 과정에서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그리고 폰 선생님은 우리에게 그녀의 수공작품을 보여 주었고, 어떻게 폐기물을 보물로 만들고, 간단한 벽 벽을 입체적으로 만들고, 배색을 하고, 도형을 접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 마지막 부분은 펄프그림의 창작이다. 놀이를 하면서 배우면서, 우리도 풀을 그리는 창작 방법을 익혔다. 가장 포괄적인 참고사이트학은 실용적으로 쓰이며, 앞으로 아이를 데리고 미술구에 놀러 갈 수 있다.

이번 학습과 훈련을 통해 앞으로의 일에서, 나는 또한 끊임없이 공부하고, 내가 배운 것을 더 많이 느끼고, 실천에 적용하여, 자신의 종합적인 자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고, 아이들에게 더 나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 폰 선생님의 이번 미술 기능 훈련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우리의 창작 방법을 풍부하게 했다.

유치원 미술 교육의 체험. 아이의 눈에' 가을빛' 은 직관과 느낌일 뿐이다. 무의식적인 지도가 없으면 일부러 연상하는 과정이 없다.

이번에 나는 미술 기교에 관한 모든 암시와 지도를 접었고, 아이도 화면에서 자신의 필요를 부각시켜 자신을 표현할 수 있었다.

지금 이 순간, 우리는 먼저 느낀다.

나는 아이들과 함께 긴장을 풀고, 눈을 감고, 이 과정을 마음으로 느끼려고 노력했다.

아이들에게 말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주었기 때문에, 그들의 표정은 충만하고 수업은 실질적인 의의가 있다. 아이들은 글을 통해 가을의 첫인상을 말하는데, 그들이 말을 할 때, 그들의 머릿속에는 자연히 일부 화면이 나타나거나, 구체적이거나, 추상적이거나, 완전하다. 혹은 단편화 ........................................................................................................................................................................................................................................................................................................................................................................................................................................................................

다만, 나는 단지 이렇게 그림을 그리고 싶었을 뿐, 이렇게 하면 모든 것이 내면에 주어진 답안에 달려 있다. 나는 그것을 직감이라고 부른다.

아이가 정말 자신을 믿기 때문에, 모든 것이 물줄기로 이루어진다.

아이가 말했다: 가을은 매우 춥다.

아이가 말했다: 이것은 내 마음속의 가을빛이다. 나는 그것을 실제로 본 적이 없지만, 그것은 나의 머리 속에 있다.

아이가 말했다: 나는 이런 가을을 보았고, 나는 머물렀다.

아이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나는 그릴 때 좋아하고 그릴 때 느낌이 있다. 나는 물고기를 잡는 야옹 한 마리를 원한다.

아이는 가을비 뒤에 무지개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