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대상 소비자를 확정하다. 이 프로세스는 세그먼트, 대상 시장 선택 및 시장 포지셔닝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세그먼트 는 시장 을 서로 다른 수요, 특징, 행동 을 가진 서로 다른 구매자 집단 으로 나누는 과정 으로, 이들 그룹 은 서로 다른 제품 이나 마케팅 조합 을 필요로 한다. 세분화 후 회사는 목표 시장을 선택합니다. 시장이 선정될 때, 회사는 또한 이러한 목표 시장에서 어떤 지위를 달성하고자 하는지를 결정해야 한다. 시장 포지셔닝은 경쟁 제품과 비교하여 대상 소비자의 마음에 명확하고 특별하며 이상적인 위치를 차지하도록 하는 안배를 말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 엔터테인먼트 회사는 아주 잘 하고 있습니다. S.M. 회사는 모든 신입사원을 소개하기 전에 상세한 계획을 세운다. 예를 들어, 보아 데뷔에 대해 회사는 그녀를 해외 시장에 진출시키고, 먼저 한국 국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일본 시장을 대규모로 공격할 생각이다. 현재로서는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보인다. 이어 보아 (WHO) 가 중국 시장에 진출해 그녀가 중국어 노래를 만들기 시작하면 알 수 있다. HOT 해체 이후 안칠현은 줄곧 중국 시장에 집중해 왔다. HOT 은 이미 중국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 안칠현이 중국 시장에 진출해 매우 순조롭고, 올해도 중국에서 개인 콘서트를 개최했다. 회사가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시장을 포지셔닝한 후 훈련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연예인의 어떤 면에서는 이런 포지셔닝에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거나 높일 것이다. 예를 들어, 언어를 배웁니다.
중국은 이 단계에서 기본적으로 빈자리로, 대부분의 오락회사들은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고 대부분 감각을 따라가고 있다. 그래서 포장연예인들의 맹목성이 더욱 커져 투자 실패의 위험이 커졌다.
둘째, 디자인 마케팅 포트폴리오. 목표 시장에서 원하는 반응을 창출하기 위한 통제 가능한 전술 마케팅 방법 세트. 고전 이론은 네 가지 변수인 4P 이론, 즉 제품, 가격, 유통 및 판촉을 제시했다.
먼저 제품을 말하다. 엔터테인먼트 제품은 텔레비전 등 미디어 제품만큼 특별합니다. 우선 연예인은 오락회사의 제품이고, 둘째 연예인의 음반도 회사의 제품이다. 음반 판매량은 연예인 자체에 달려 있다. 그래서 연예인은 제일 중요한 제품입니다. 우선 자질이 1 위이며 엄격한 훈련을 통해 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다. 가장 좋은 예는 한국의 각종 오락 프로그램에서 연예인이 즉흥적으로 할 수도 있고 즉흥적으로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그 수준은 한 점을 볼 수 있다. 둘째, 이 제품에 대해 회사는 다른 노선을 설계하여 포장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대상 시장에 따르면 시장 포지셔닝에 따라 각 연예인의 노선을 설계하여 다른 제품과 차별화할 수 있는 특징을 부각시킵니다. 그래서 많은 형용사들이 예술가의 대명사가 되었다. 예를 들어, 섹시함은 이효리 동의어입니다. 그녀의 성공으로 인해 현재 많은 여성 연예인들이 섹시한 노선을 걷고 있으며, 대부분 회사에서 결정한다. 몇 년 전 귀여움은 S.M. 산하 다네의 대명사였다. 다니가 데뷔했을 때 15 살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전략은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이에 따라 S.M. 은 즉각 전략을 바꿔 댄을 지난해 내놓은 여자 사중주' The Grace band' 에 포함시켰고, 이는 데뷔 당시 독립가수로 활동한 뒤 팀에 합류한 선례를 세웠다. 현재 성적으로 볼 때 S.M. 회사의 이 전략은 정확하다. 노선을 잘 설계한 후에는 그 겉모습을 정성껏 차려야 한다. 아이돌 가수라면 외모에 대한 요구가 높다. 예를 들어 키가 180 cm 를 넘지 않는 남자는 말을 할 수 없고, 몸매가 너무 딱딱하지 않고, 코가 뻣뻣하고, 눈이 크지 않고, 얼굴 윤곽이 좋지 않은 여자는 고려하지 않는다. 데뷔한 가수들은 자신을 더 완벽하게 하기 위해 계속 얼굴을 깎았다. 물론 한국이 실력이 뛰어난 가수가 없다는 뜻은 아니다. YGfamily Entertainment 에는 이렇게 실력 있는 가수가 많은데 현지 시장에서도 좋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별 성과가 없다. 외모 외에도 한성의 옷과 헤어스타일도 우아하다. 회사는 큰 가격으로 그들에게 포장을 해주고, 전문 의류 컨설턴트도 있다. 데뷔한 선배들에게는 모두 미용실을 가지고 미용과 헤어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다. 그래서 한성이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것은 청소년들이 패러디한 대상이다. 이에 대한 관심도 연예인의 인지도를 높였다. 중국의' 한류' 에서 옷과 헤어스타일이 큰 비중을 차지했다.
두 번째 제품 레코드의 경우. 포장은 편성, 음반의 표지 포스터, 첨부된 내용 등에 있다. 잠재적 제품을 더 발굴하기 위해 SM 은 매년 겨울과 여름에 시리즈를 발표한다. 컬렉션에서 회사의 모든 연예인이 부른 타이틀곡과 뮤직비디오가 한여름 방학 동안 팬들이 가장 기대하는 음악작품이 됐다. 뮤직비디오에서 연예인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SM 가족사진' 을 선보였다.
정가. 또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예술가입니다. 연예인의 몸값, 즉 회사에 서명할 때의 가격에 충분히 반영된 것이다. 일반 연예인의 몸값은 시장에서의 인지도에 달려 있지만, 이런 인지도는 사후인 만큼 회사가 계약할 때 유리한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대부분 동등하지 않다. 연예인이 인기를 얻은 후 이직을 막기 위해 SM 은 배우들과 계약을 체결할 때 배우가 계약을 위반할 경우 위약금과 배상금을 지불해야 한다고 명시해 왔으며, 이는 이미 한국 연예계에서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다른 회사들도 이런 규정이나 비슷한 규정을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SM 사의 위약금과 배상금 액수는 엄청나다. 일반 규정보다 3-5 배 더 높습니다. 그래서 배우에게 큰 압력을 가해 계약 기간 동안 이직이 거의 불가능했다. 다음은 기록이다. 음반은 일반 상품이기 때문에 그 정가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음반의 수입분할은 한 일반 한국 가수가 음반 한 장을 팔면 100 원을 얻을 수 있지만, 조합은 똑같이 나누어야 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그래서 당시 핫은 음반 한 장을 팔았고, 한 사람당 20 원 (인민폐 0. 16 원) 을 받고 공제된 로열티 관세로 7 원 (인민폐 5 센트) 만 남았다. 한국 연예인들이 돈을 버는 것은 쉽지 않고 회사에 의해 착취당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물론, 회사의 이전 투자도 엄청납니다.
배포。 이는 주로 연예인을 겨냥한 출력이다. 예를 들어 음반을 파는 방법, 상품을 분배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채널을 만드는 방법 등이 있다. 각 대형 음반점에서 상품을 구입하고, 리베이트에 따라 이 가게에 음반을 눈에 띄는 위치에 놓고 포스터를 붙이는 등. 일반적으로 S.M. 과 같은 대기업은 이미 자신의 음반 판매 채널을 형성하여 정기적으로 공급한다. 인터넷이 번창함에 따라 인터넷 MP3 다운로드도 새로운 이윤 성장점이 되면서 인터넷은 주요 음반회사들의 새로운 채널과 새로운 전쟁터가 되었다. S.M. 은 또한 2002 년 일본의 팬다노자팬, 기븐그룹, AVEX*** * * 와 함께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팬다노 코리아를 설립하여 인터넷 경쟁의 주도권을 선점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승진. 회사에게는 부티크를 만들어야 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제품의 장점을 알리고, 고객의 마음 속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진지하게 세워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광고, 판촉, 홍보 등을 교묘하게 활용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의 전통 선전이다.
모드 1: 광고. 남한 방송국과 방송국 (주로 KBS, MBC, SBS) 의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해 노출률을 높였다. 연예인이 인기를 얻는 주된 방법은 오락 매체에 노출되어 순위에 오르는 것을 포함한다. 방송국이 통제하는 명단은 조합이 인기가 있는지 아닌지를 측정하는 눈에 보이는 잣대를 제공한다. 그리고 더 많은 TV, 신곡은 이 명단에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차트들이 텔레비전에 자주 등장하는 가수의 CD 판매에 유리하다는 의견도 있고, 팬들의 투표는 한국에서도 소수에 불과하다는 의견도 있다. 이 모든 것은 텔레비전에 나오는 것이 다른 어떤 일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한국 3 대 방송사 MBC, KBS, SBS 의 20 여개 TV 프로그램에 등장할 수 있으며, 때로는 몇 대 방송국에서만 그 가수의 MTV 를 방영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여기에는 주로 두 가지 프로그램이 있다. 첫 번째는 민요 프로그램이다. S.M Entertainment, YG, I-STAR, 국제음악, IVY Music SIDUS 등 10 개 일류 기획사 소속 가수가 KBS' 음악은행' 에 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S.M. 에 속하는 가수가 가장 많이 등장한다. 다음은 오락 프로그램이다. 현재 비교적 유명한 것은' 러브레터',' 엑스맨',' 함께 즐거워',' 야심',' 만원행복',' 여중호걸',' MBC 드라마',' 논스톱' SBS 반전극 등이다. 스타가 텔레비전 오락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윈윈을 이룰 수 있다. 한편 연예인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음반을 추진한다. 한국의 오락 프로그램은 이미 상당히 성숙했고, 스타들도 상당히 협조적이다. 자연 상태는 대중에게 스타의 개성, 성격, 특기를 더 잘 이해하게 한다. 바로 한국의 오락 프로그램을 보고 한국의 가수를 알게 되고 그들에게 관심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한편, 방송사는 연예인의 인지도를 통해 시청률을 높였다. 스타의 등장으로 팬들은 매 호마다 봐야 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관객을 잠글 수 있다. 방송사는 연예인과 이렇게 전면적인 협력을 할 수 있는데, 가장 근본적인 것은 그들이 모두 마케팅 이념을 가지고 있고, 관중이나 팬들이 현재 생존의 근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프로그램 설정과 스타의 협력에서 시청자의 시각에 서 있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협력을 통해 쌍방은 각자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물론, 쌍방의 이익에 의해 뇌물을 주는 것은 필연적이다. 시청률이 높거나 청취율이 높은 TV 방송을 뇌물로 알 수 없는 천재들에게 톱스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더 많이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경쟁이 심해지면서 기본적으로 20 명의 신인 중 1 명만이 상위권에 성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투자를 유지하기 위해 낭비되지 않기 위해 노출에 돈을 쓰는 것이 이미 필요하다. 대형 엔터테인먼트는 뇌물을 주는 동시에 방송 프로그램도 점차 통제하고 있다. HOT 해체 후 S.M. 은 다른 세 명의 선수를 봉쇄하고 방송국과 기타 언론에 JTL 출연을 허락한다면 우리 회사의 가수는 영원히 관련 방송국에 오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통 언론을 제외하고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미디어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각 오락회사는 연예인들의 인터넷 홍보를 강화했다. 거의 모든 스타는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홈페이지에는 공식적인 최신 소식뿐만 아니라 연예인 자신의 댓글도 있어 인터넷을 통해 당신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또 신곡 몇 곡을 인터넷에 올려 홍보 범위를 더욱 확대해야 한다.
모드 2: 판촉. 현장 계약은 특히 좋은 예입니다. 스타와 가까이서 만나 친필 사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팬들에게 50% 할인과 다름없어 유혹이 크다. 또한 연예인 사진을 음반에 붙이는 것도 흔한 홍보 방식이다. 정성스럽게 제작된 한정판 음반도 팬들에게 큰 유혹이다. 한정판에는 한 번도 발표하지 않았거나 비교적 사적인 것이 있어 팬들의 욕망을 만족시키는 경우가 많다.
모드 3: 공개 * * * 관계. 우리는 공익활동과 특집 활동을 통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뉴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처음 두 개는 이해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새 앨범이 발표되면 앨범 발표회, 연말에는 팬미팅, 생일에는 작은 생일회, 때로는 팬들이 참석한다. 자선 공연이나 기부를 통해 좋은 이미지를 세우고 좋은 입소문을 남길 수 있다. 현재, 이 두 가지 형태의 공공관계는 중국에서 아직 잘 발전하지 못했다. 팬미팅은 매우 캐주얼하며 의용을 보는 것은 전적으로 연예인 자각에 달려 있다. 분명히 그들의 중요성을 의식하지 못했다. 홍보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는 뉴스다. 우리는 기존 뉴스를 잘 활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필요할 때 뉴스를 만들어야 한다. 여기에 뉴스를 날조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을 통해 눈길을 끌고 뉴스를 만드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가십, 어떤 일을 볶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점에서 인터넷을 중시해야 한다. 인터넷 뉴스의 업데이트 속도가 가장 빠르기 때문이다. 많은 뉴스가 인터넷에서 가장 먼저 터져 나오기 때문이다.
모드 4: 다양한 상 선택에 참여하십시오. 이런 방법은 이 업계에서 독특한 판촉 방식이다. 우선 권위상은 가수의 실력에 대한 충분한 긍정이다. 이들 아이템을 통해 시청자의 관심을 높이고 인기를 보장할 수 있다. 각 엔터테인먼트 회사들도 이에 대해 매우 중시하는데, 그중에서도 흑막이 적지 않다. 2002 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신화, 심지어 보아, 큰 상금을 받을 줄 알 았 어. 하지만 그날 SM 은 M'net 과 서울상에 이 상을 신화 수여하지 말고 해외에서 발전한 보아 () 에게 보아 인지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최종 수상자가 보아 () 로 변신했다고 밝혔다.
한성의 복잡하고 다양한 상업 보급에 비해 우리 본토의 스타는 훨씬 수월해졌다. 한편 국내 언론은 잘 제작된 오락 프로그램이 많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오락사들도 이런 오락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 오락 프로그램에서 눈이 진싱 두 손으로 거즈를 감싸고 있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이는 한성이 종종 또 한 번의 발표에 재촉되어 숨 돌릴 기회조차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이런 전면적인 선전과 그들의 꾸준한 노력이 그들의 오늘을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