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람은 바로' 천재' 라고 불리는 대만 화가 겸 작사인 황준랑이다.
만약 당신이 이 이름에 익숙하지 않다면, 당신은 이곳의 다른 두 사람의 이름, 즉 주걸륜 () 와 방주자 () 를 잘 알고 있을 것이다. 대중음악계에서, 방문산은 줄곧 주걸륜' 어용사' 로 칭송되어 왔다. 사실, 방주자와 모두 주걸륜 어용어인이라고 불린다. 음악계에서 그들은' 철삼각형' 이라고 불린다. 황준랑은' 아버지의 이름으로',' 잎',' 밤의 7 장',' 장군' 등 주걸륜 가사를 썼다. 또한 그는 채의림, 셰, 남권 엄마, 알레한드로 델피노, 양정여 등 예술가나 단체를 위해 가사를 창작했다. 그러나 방강과는 다르다. 빈센트 팡 (Vincent Fang) 은 재미와 생계를 위해 가사를 썼다. 황준랑은 지금 이미 가사를 많이 썼지만, 그는 여전히 이것에 대해 아무런 느낌이 없다. 노래를 쓰는 것은 그에게 단지 직업일 뿐, 그는 항상 가사를 쓰는 것이 주걸륜 또는 다른 연예인들을 돕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지금까지 가사 쓰기를 마음에서 우러나온 창작으로 본 적이 없다. 그가 보기에, 그림을 그리고 책을 쓰는 것이 그의 진정한 내면의 필요이다.
황준랑은 연이어 네 권의 책, 즉 책, 두 번째 책, 세 번째 책, 네 번째 책을 썼다. 이 네 권의 책은 모두 대만성에서 출판된 것이다. 이 몇 권의 책을 출판한 대만성 출판사는 친구 측이 막 설립한 중화강역 문화기업 유한회사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중국 본토에서는 처음 두 권의 책만 출판되었다. 이번에 당대 중국 출판사가 저작권을 도입해 황준랑의' 제 3 권의 책' 을 출판했다.
앞의 두 편과 마찬가지로, 세 번째는 여전히' 우유커피책' 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우유처럼 따뜻하고, 글은 커피처럼 자성한다. 이 작품에서 황준웅은 유머러스하고 슬기로운 언어와 독특한 그림을 결합한 특징을 이어받아 독자들에게 네 가지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이 네 가지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순간-우리는 무언가를 잃었지만 미소로 마주했다.
시간-시간은 사랑을 해치고, 상처는 천천히 시간에 가려진다.
공간-제한이 없으면 공간이 없고, 공간을 추구하는 것은 제한을 즐기는 것이다.
사이-고통은 반복적인 추측에서 참을 수 없을 정도로 확대되었다.
황준랑의 그림 스타일은 간단하고 복잡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항상 흑백톤으로 간단한 남녀 라인을 그려내거나 각종 장식적인 문자 프레임과 화려한 공간 장면을 연출한다. 누군가가 그에게 왜 흑백화를 창작하느냐고 물었다. 그는 돈을 쓰는 것을 그리지 않기 때문에 피곤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간단한 펜과 종이 한 장으로 어디서든 그리기로 결정했고, 펜은 자주 단수를 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래서 수돗물붓으로 백지 위에 그린 흑백 스타일을 계속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황준랑은 출간된 모든 책에서 오프닝, 미드필더 휴식, 승막, 막이 끝나는 프레젠테이션 개념을 편성했다. 영화나 극장과 비슷하다. 그는 인간의 상상력이 무한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리듬' 이라는 개념을 디자인과 편성에 통합시킬 것이다. 모든 책에는 하나의 주제가 있는데, 중간 리듬은 반드시 균형이 맞아야 하고, 너무 꽉 찼거나, 우주도 안 된다. 황준랑은 자신의 작품에 대한 분석이 감동적이다. 그는 글줄 사이에 상상의 공간을 남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서 앞으로 출판될 네 번째 책 (네 번째 책이 아니라 계획의 다섯 번째 책) 까지 황준랑은 이야기 구조와의 암묵적인 상호 작용을 배치했다. 3 부와 2 부의 주인공은 사실 똑같다. 이야기 속 주인공이 만나는' 삼각마' 와' 원마' 는 사실 모두 비유이다.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한 독자는 두 번째 책이나 세 번째 책을 읽을 때, 책의 일부 부분에 몇 가지 인물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이전 책을 암시하고, 황준랑에게 고의로 안배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을 했다. 황준랑은 그가 몰래 이것이 이전 책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을 좋아해서 다른 사람이 찾지 못했다고 말했다. 때때로 두 번째 세 번째 책의 내레이션에서 그는 마지막 책의 페이지 수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은은한 숫자를 적는다. 따라서 독자들은 세 번째 책을 읽을 때 신중할 수 있습니다. 가끔 놀라움이 있어 네가 발견하기를 기다린다.
현재 베갯잇 책의 개념이 유행하고 있다. 황준랑의' 세 번째 책' 이 이 특징에 딱 들어맞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힘든 하루 전에 이 책을 뒤져보고 우유의 따뜻함과 커피의 자성을 체득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커피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