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빗질 짜임법
먼저 머리를 맨 위에 묶고, 밧줄로 묶고, 한 바퀴 구부리고, 기둥으로 받치고, 머리 위나 양쪽에 높이 서서, 구름 위로 높이 솟아 보이고, 각종 금 장신구로 장식되어 고귀하고 화려하며 여신, 황후, 귀부인, 소녀에 많이 쓰인다. 이씨의' 비모문의 여신' 과 랑의' 두추녀' 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팔십칠신선과 영락궁의 그림에는 많은 헤어스타일이 있다. 일반적으로 고식, 쌍식, 평식, 교수형 몇 가지가 있는데, 변화가 매우 크다.
2, 트위스트 빗 방법
머리를 몇 가닥으로 나누어 꽈배기처럼 비틀어 머리 윗부분이나 양쪽에 묶는 것이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신축성이 있고 회전이 자유롭기 때문에 미용에 매우 도움이 된다. "채란" 잡지에 따르면, "견입궁한 후 궁전에 청사 한 마리가 있었다. 매일 옷을 갈아입은 후 상투를 형성하고, 앞뒤 정형을 형성하는데, 그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상투를 올리는 것은 매일 다르고, 호는 영사상투를 하는 것이다. " 예를 들어' 87 신선' 의 선녀, 당주의 벼슬녀도 이런 헤어스타일에 속한다. 회전 변형은 일반적으로 회전, 교차 회전 및 겹치는 회전과 같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스택 디스크 빗기는 머리카락 묶음을 함께 묶은 다음 머리 위나 양쪽을 접는 것을' 상투' 라고 합니다. 닝궁사' 에는' 롤빵향향' 이라는 문구가 있어 당대에 널리 퍼져 있어 현존하는 당대의 회화와 묘실 벽화에서 볼 수 있다. 영태공주 무덤 벽화와 87 신선권 속의 선녀는 모두 이런 헤어스타일과 비슷하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성이 강하여 후비 귀부인의 사랑을 받는다. 단일 달팽이, 이중 달팽이, 백합 만두, 반형달 등 여러 가지 변형이 있습니다. 변형은 매우 많은데, 단일, 이중, 백합, 반형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