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 분류 정보 발표 플랫폼 - 남자 헤어스타일 - 김정곤 예의에 대한 평가

김정곤 예의에 대한 평가

http://www.21cg.org/zhuanlan/69.htm

나는 두 단락을 다운로드했는데, 당신이 그것을 필요로 하는지 모르겠다. 위 주소로 가서 찾을 수 있다.

예의는 1 이다 지역과 역사의 원인으로 각 지역과 각 민족의 예의에 대한 인식은 각각 다르다. 장기간의 국제 왕래에서 점차 외사 예절 규범을 형성하여 섭외 예절이라고도 한다. 섭외 예절은 사람들이 국제 교류에 참여하는 관례이며, 관례적인 관행이다. 그것은 교제의 규범성, 대상성, 기교성을 강조한다. 우리나라의 개혁 개방 발걸음이 가속화됨에 따라 사람들은 생활과 일에서 중외 사귄다. 섭외 예절의 내용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외국인과의 교제 기교를 익히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이 강의에서는 중국 인민대학교 국제관계학원 외교학과 주임 김진곤 교수가 정무, 비즈니스, 일상생활의 세 가지 측면에서 중외 예의의 차이와 섭외 예절의 상식과 요구 사항을 상세히 설명하고 분석했다. 그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접촉이 있어야 이해하고, 이해해야만 소통할 수 있고, 소통이 있어야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 세 가지 중요한 절차라고 생각한다.

접촉이 전제입니다. 접촉한 후에야 알게 되고, 점차 이해한 후에야 쉽게 소통할 수 있다. 소통이란 양방향 이해다. 나는 너를 이해한다. 너도 나를 이해한다. 그렇다면 국제교류의 관점에서 볼 때 거시적으로 섭외예절에는 세 가지 기본 요구 사항이 있다. 첫 번째는 존중을 근본으로 하고, 자존감을 강조하며, 자신의 직업을 존중하고, 자신의 단위를 존중해야 한다. 두 번째 방면의 이념은 표현에 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국제교류에서 외국 손님을 접대하는 것은 접대 세 음을 강조해야 한다. "영성, 문답, 송성" 이 있다. 김정곤 교수는 일상적인 교제와 사교 활동, 공무활동의 내용을 결합해 자기소개, 다른 사람 소개, 명함 제작 및 사용, 외국인 친구와 선물 교환, 외국인 친구 접대 등 필요한 일반적인 예절을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이에 따라 의식주행 인터뷰 송송 등 방면에서 섭외 예절에 대한 전면적인 이해를 얻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지던트,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의식주) 그는 다른 사람과의 교제를 먼저 존중해야 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것은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는 것이며, 실제로는 자신을 긍정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네가 너그럽고 겸손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네가 배우기를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그래서 국제교류에서는 다른 사람의 소장을 잘 발견해야 한다. < P > 는 지난 5 월 3 일' 백가강단' 이 중국 인민대 국제관계학원 외교학과 주임을 초청했고, 김진곤 교수가 섭외 예절의 기교와 요령을 가르쳐 주셨으니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 P > 전문 < P > 여러분, 선생님들 여러분 안녕하세요, 섭외 예절에 대해 이야기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그럼 주로 오늘 이 강단에서 두 가지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섭외 예절의 기본 이념, 전반적인 요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또한 섭외 예절의 조작성에 대한 몇 가지 중점과 난점을 이야기하고 싶다. 그럼 우선 한 사례에서 가져오겠습니다. 그럼 제가 동창 한 명을 청해서 저와 함께 일하겠습니다. 그러면 이 학생은 대학생 자원봉사자로 국제회의에 가서 보조적인 일을 할 것입니다. 그는 전문적으로 양복 한 벌을 사거나 양복 한 벌을 빌렸는데, 그는 지금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러분, 그의 몸에 어떤 문제가 섭외 교제의 요구에 부합하지 않는 것을 발견하셨습니까? 제발 < P > 네, 감사합니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화안금눈이시겠죠. 그럼 그 사람은요? 지금 국제교류의 관점에서 볼 때, 그가 양복을 입는 것은 요구에 부합되지만, 그의 양복에는 비교적 큰 두 가지 문제가 있을 것이다. 첫 번째 문제는 모두 한눈에 흰 양말을 신는 것이다. 비교적 중요한 경우에 양복을 입을 경우 가장 좋은 요구 사항은 양말과 구두의 한 가지 색깔, 적어도 어두운 색은 절대 흰색이 아니며, 흰 구두가 아니면 큰 대조를 이룬다는 것이다. 많은 나라에서 짙은 색 양복은 정장이고, 검은색 구두는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며, 중간에 흰 양말을 끼는 것을' 당나귀 발굽' 이라고 부르는데, 대비가 너무 크다. 또한 그는 소매의 상표가 뜯어지지 않았다는 명백한 실수를 했다. 우리가 지금 사온 양복은 모두 비교적 눈에 띄는 상표를 가지고 있지만, 사실 그것은 양복의 봉인이다. 관례에 따라 네가 양복을 사온 후 웨이터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바로 너를 대신해서 상표를 뜯어 봉인하고 쓰는 것이다. 유감스럽게도 우리 국내의 많은 종업원들은 이것에 대해 잘 알지 못했고, 어떤 사람들은 그만두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 형제들 중 많은 사람들이 소매에 가로줄이 명찰의 상징이라고 착각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6 월 자주 걷는 사람을 볼 수 없을 때, 의도적으로 팔을 구부려 모양을 만들고, 한 손을 드러내야 한다면, 이 점은 관례에 맞지 않는 것이다. 좋아, 내 사건은 여기야. < P > 그럼 제가 방금 말씀드린 이 사례는 무엇을 설명해야 하나요? 섭외 예절이 무엇인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섭외 예절은 사실 우리가 국제교류에 참여하는 데 지켜야 할 관례이며, 약속된 관례이다. 즉, 그것은 규범에 관한 것이고, 규범은 표준이다. 네가 규범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너 같은 사람이 규범을 이해하지 못하는 문제이다. 네가 규범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너의 이 부서에 규범적인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이다. 이것은 국제 교류에서 매우 강조되었다. 예를 들어, 대중 앞에서 한 남자가 한 여자 옷을 입고 있는데, 그는 규범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여자는 머리를 보고 남자는 허리를 본다" 는 말이 있다. 여자는 무엇을 보고 있는가? 머리 스타일을 보세요. 이를테면 염색도 안 하고 길이도 어떻게 되는지요. 우리 서비스업과 마찬가지로, 정부 기관 일반 공무원은 흰 머리를 검게 염색하지 않는 한 컬러 머리카락을 염색하지 않는다. 또한 머리카락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되며, 여성으로서 일반 직장은 어깨보다 길지 않다. 어떤 동지가 말했다, 어깨보다 길다는 게 어때? 어깨보다 길면 기술적인 처리를 해야 하고, 올리고, 걷어 올리고, 빗어야 하며, 함부로 풀어서는 안 된다. 이치는 매우 간단하다. 젊은 아가씨의 찰랑거리는 긴 머리는 매우 매력적이다. 네가 여기서 한 번 따돌리면 부근의 모든 사람이 기절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자가 허리를 본다', 뭘 볼까? 우리 허리가 굵거나 굵지 않은 것도 아니고 허리띠가 어떤 브랜드인지 보는 것이 아니라 이런 디테일을 보고 허리에 매달리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섭외 교제 중의 전문 용어,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 계층 있는 사람, 대중 앞에서 허리에 아무것도 걸지 않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섭외, 섭외, 섭외, 섭외, 섭외, 섭외) 푸틴 대통령이 허리에 핸드폰을 거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아난의 허리에 열쇠 꾸러미가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그래서 제가 방금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섭외 예절의 특징 중 하나인 규범성입니다. < P > 그렇다면 사실 비교연구의 관점에서 우리가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섭외예절, 국제교류에서 준수해야 할 국제관례는 우리나라 전통예절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에는 5 천년의 전통문명이 있고, 5 천년의 예의문화가 있으며, 우리 모두는 이 좋은 분위기 속에서 계승하여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 모두는 학식이 오래되었다고 말해야 하지만, 국제교류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과 외국의 예의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제 예의는 관심의 정도를 강조하는 것이다. 즉, 개인의 프라이버시 문제를 탐구하거나 관여해서는 안 된다. 우리 나라의 전통 예절은 친밀함을 강조한다. 이것은 아마 국제교류에서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면 번거로울 것이다. 우리의 규범적인 견해에 따르면, 국제교류에서 함부로 상대방을 탐구하지 말고, 상대에게 물어보는 문제는 5 이다. 우리는 섭외교제 5 라고 부른다. 첫째는 수입 문제를 묻지 않고, 둘째는 나이 크기를 묻지 않고, 셋째는 결혼 가정을 묻지 않고, 넷째는 건강 상태를 묻지 않고, 다섯번째는 개인적인 경험을 묻지 않는다. 두 번째 특징은 대상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에 대해 서로 다른 요구를 하고, 안팎이 다르고, 자기 사람은 물어야 하지만, 외부인은 묻지 않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국제 교류에서 모든 사람의 건강은 사적인 자본으로 간주되고, 당신은 건강이 좋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이 장사를 하면 당신과 협력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신뢰성이 부족하잖아요. 하지만 솔직히 이 문제는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비교적 잘 알고 있어요. < P > 그날 한 노형이 나에게 물었다. "김씨, 왜 안색이 안 좋으세요?" " 나는 요즘 좀 피곤해서 밤에 자주 밤을 새웠다고 말했다. \ "당신은 위가 안 돼요? 흡수가 잘 되지 않으면 위가 좋지 않고 얼굴색이 좋지 않다. " 나는 위가 괜찮다고 해서 비교적 먹을 수 있다. "그럼 간은?" 그는 너를 혼내지 않고 괴로워하지만, 나도 이 사람이 악의가 없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그가 대외교제 중이거나 낯설고 익숙하지 않은 사람과 교제할 때, 그는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애매모호함과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우리는 규범성, 대상성, 그리고 소통에 대해 이야기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접촉이 있어야 알 수 있고, 이해가 있어야 소통할 수 있고, 소통이 있어야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은 세 가지 중요한 절차다. 접촉은 첫 번째 전제 조건입니다. 접촉한 후에야 알게 되고, 점차 알게 된 후에야 지기가 서로를 알아야 쉽게 소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통이란 양방향 이해다. 나는 너를 이해한다. 너도 나를 이해한다. 하지만 이것은 난이도가 있고 지역마다 인사가 다르다. 올드 베이징의 습관은 5 세 이상의 사람들이 적어도 먹어본 적이 있는지 묻는 것이다. 우리 청중은 모두 외국어로 말할 필요가 없는데, 나는 네가 어떻게 번역하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저는 보통 제 학생들에게 베이징이 외국 친구에게 먹어봤냐고 물었는데, 가장 정확한 번역은' 안녕하세요' 라고 합니다. 절대 직역하지 마라, 왜냐하면 대부분의 외국 형제는 알아들을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런 상황에 부딪혔는데, 한번은 한 번의 행사가 있었는데, 우리 동지 중 한 명이 할 말이 없으면 외국 친구에게 당신들이 먹어본 적이 없다고 물었는데, 그들은 매우 진실했다. "우리 모두 먹지 않았으니, 네가 부탁해라." " 누가 너에게 물어 보라고 했니? 그 외국인도 버릇이 있다. 그는 이성에게 아첨하는 것을 좋아한다. 남자를 만나면 멋있다고, 여자를 보면 예쁘다고, 심지어 섹시하고 매력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저는 우리 모두가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아가씨가 예쁘다고 말할 때, 우리는 반드시 상대방의 눈을 대범하게 바라보며 고맙다고 말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전파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실제로 두 가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첫째, 우리는 지식이 넓고, 둘째, 누가 누구를 두려워하는가, 양군은 용자가 이기고,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 당황하지 않는 사람은 쉽게 존중받을 수 있다. < P > 그렇다면 국제교류의 관점에서 볼 때 섭외 예절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거시적으로는 세 가지 기본 요구 사항이 있다. 첫 번째 요구 사항 존중은 근본이며, 이 존중이란 단어는 예의의 근본이자 사람을 대하는 길의 기초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앉든 앉든 앉으든, 앉으든, 앉으든, 차, 차, 좋은 차, 좋은 차, 좋은 차, 좋은 차, 좋은 차, 좋은 차, 좋은 차, 좋은 차, 좋은 차, 차, 차, 차, 차, 차 그러나 존중은 국제교류에서 두 가지 방면의 요구가 있어 한쪽을 편애해서는 안 된다. 첫 번째 방면의 요구는 자존심을 근본으로 하고 자존감을 강조하는 것이다. 한 사람이 국제 교제에서 자존심을 따지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없다. 먼저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너 자신은 너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서 있고, 앉아 있고, 앉아 있고, 행동거지가 대범하다. 동지는 이 방면에서 하마터면 힘이 들 뻔했다. 다른 사람 맞은편으로 한 정거장, 혹은 한 번 앉거나, 상대방이 낯선 사람이든 동성이든 이성이든, 비교적 소탈하다. 예를 들면 다리가 뻗어나가고, 남자 동지가, 바짓가랑이를 위로 잡아당겨 스커드 한 마리를 드러낸다. 그런데 이런 사람이 국제교류에서 비교적 중요한 자리에서 어떻게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수 있을까? 그래서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둘째, 자신의 직업을 존중해야 한다. 일의 분업은 다르다. "선후가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다.", "어떤 나라, 어떤 사회, 진정으로 존경받는 사람, 실력이 있는 사람, 배운 사람, 전공에 능력이 있는 사람", "어떤 나라, 어떤 사회, 정말 존경받는 사람", "실력 있는 사람" 이다. 그래서 직장을 좋아하고 직업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이런 사람이 존경을 받을 수 있고, 각국이 다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마지막으로, 세 번째 측면은 자신의 단위를 존중해야 한다. 우리 나라와 민족, 우리가 현재 봉사하고 있는 곳까지, 그것은 국제 교류에서 우리의 존엄성과 이미지를 지킬 책임과 의무가 있다. 둘째, 우리는 교제 대상을 존중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자존감뿐만 아니라 교제 대상에도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다섯 마디 말을 해야 한다. "상급자를 존중하는 것은 천직이고, 동료를 존중하는 것은 본분이며, 하급자를 존중하는 것은 미덕이고, 고객을 존중하는 것은 상식이며, 모든 사람을 존중하는 것은 교양이다." 이 다섯 가지 방면은 우리의 인간관계의 모든 방면을 다루고, 존중하고, 전방위적인 존중을 해야 하며, 실례를 범해서는 안 되고, 존중을 근본으로 삼아서는 안 된다. 하지만 존중만으로는 국제 교류에서 충분치 않다. 두 번째 이념의 요구는 표현에 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존중명언) < P > 서로에 대한 존경심을 적절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네가 그를 보여주지 않으면 어떻게 네가 그를 존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니? 그것은 표현 프로그램의 문제가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국제교류에서 외국 손님을 접대할 때, 우리는 접대 세 음을 강조한다. "영성, 답성, 송성" 이 있습니다. 그렇죠? 오면 먼저 환영의 방문을 하고 나서 다시 이야기해야 한다. 나는 우리 보위처의 동지들에게 수업을 한 적이 있는데, 나는 그에게 말했다. "그럼 손님이 오면, 먼저 선생님께 안녕하세요, 그리고 다시 한 번 물어보셔야 합니다. 당신이 올라와서 물어볼 수 없습니다. 누구를 찾아가면, 그 사람이 범죄 용의자입니까?" " 네가 전화하는 것도 마이크의 첫 번째 말, "안녕하세요 중국 인민대학" 을 집어 들고, "안녕하세요, 중국 인민대학" 이라고 말하고, 다시 말을 하고, 올라올 수 없으면 먹이를 주고, "누구 있어요?" 라고 물었다. 그 사람은 사람이 아닙니까? 그럼 당신은 기본적인 예의입니다. 이' 세 번' 은 없습니다. 당신은 무엇입니까?

비즈니스 예절에 대한 상식

작가: 김정쿤 인기: 1664

교과원: 명가 포럼-비즈니스 예절

그럼 저는 우리의 일상적인 교제와 사교 활동, 공무활동을 결합해 일상적인 교제와 공무교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우선 공무 활동에서 만날 수 있는 몇 가지 예의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공식 교류에서 소개 된 문제. 너는 사람을 만나서 소개해야 하는데, 너는 때때로 소개하지 않으면 매우 번거로울 때가 있다. 나도 이런 사람을 만났는데, 그는 너에게 매우 예의를 차리고, 너에게 한참 동안 말을 했는데, 너는 그가 누군지 모르면 너는 그와 소통할 수 없다. 소개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소개-자기 소개, 두 번째 소개--다른 사람을 소개합니다. 그 둘 다 너는 이해해야 한다, 그는 규칙이 있다. 자기 소개에는 일반적으로 주의해야 할 네 가지 요점이 있다. 첫 번째 요점은 명함을 먼저 건네주고 소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실, 당신은 명함을 교환 할 때 타이밍 문제가 있습니다. 당신은 내가 떠날 것이라고 말했고, 모두 당신과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당신은 나에게 명함을 남겼습니다. 나를 믿지 않았습니까? 전에 나를 믿지 않았습니까? 사실, 경험이 있다면, 우리는 만나자마자 명함을 건네고, 어떤 칭호도, 어떤 직무도 말할 필요도 없고, 기껏해야 이름을 반복해 네가 잘못 읽지 않도록 많은 일을 절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그래서 경험이 있는 사람이 먼저 명함을 건네고 소개하는 것이 첫 번째 포인트다. 두 번째 포인트는 자기소개 시간이 짧아야 하고, 짧을수록 좋다. 당신은 나에게 "선생님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클릭합니다 "제 이름은 김진곤입니다." "당신은 어디에 있습니까?" "저는 중국 인민대학교 국제관계학원 외교학과에 있습니다." 너는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면 그만이지, 거기서 연편적으로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라. 보통 자기소개는 3 분 이내에 완전히 끝날 수 있고 훈련이 잘 되어 있습니다.

제 3 조는 내용이 전면적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자기소개의 일반적인 내용은 네 가지 요소, 즉 단위, 부서, 직무, 이름이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저는 중국 인민대학교, 국제관계학원, 외교학과 교수, 제 이름은 김진곤입니다. 부서, 부서, 직위, 이름, 단숨에 나오니 치약을 짜지 마라. "선생은 어디에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혼합" "어떤 단위? 클릭합니다 "깨진 단위" "도대체 어떤 단위? 클릭합니다 "언급할 가치가 없는 단위" 입니다. 그도 언급할 만한 가치가 없다, 언급도 할 수 없다. 잘 훈련되고 단숨에 해내야 한다. < P > 마지막 네 번째 요점은 부서와 부서 직함이 길면 이름이 길면 첫 번째 소개시 전체 이름을 사용하고 두 번째는 약어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너는 여기를 얕보지 마라, 예를 들면 내가 여기서 너에게' 남항' 이라는 말을 할 것이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방 항공사를 떠올릴 것입니다. 사실 남항이 하나 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