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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이드로서 자신의 이미지를 어떻게 설계합니까?

첫째, 중국 관광 종사자의 현황

중국 관광업의 종사자들은 여전히' 소수' 에 속한다. 현재까지 중국 관광업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종업원의 자질이 떨어지는 것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최근 20 년 동안 중국 관광업계 종사자 발전의 가장 큰 추세는 점차' 단일 이미지' 의 구도에서' 다중 이미지 겸용' 의 구도로 바뀌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중국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여전히 본 단위를 위주로 수도 베이징에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정부나 대중매체가 출자해 시장화 수준이 낮다.

중국 관광업 종사자들은 중국의 좋은 국가 이미지를 확립하고 지키기 위해 세계에 대한 중국의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응당한 공헌을 했다. (1) 하지만 전반적으로 중국 관광업 종사자들의 발전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국제 정세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국제 여론에서 중국의 목소리는 여전히 미약하며, 중국의 이미지는 주로 서방 언론이 주도한다. "서강 나는 약하다" 는 국면은 여전히 분명하다.

효과로 볼 때 중국 관광업에는 최소한 네 가지 문제가 있다. (1) 오해의 융합: 전반적으로 예의의 일부 세부 사항에 대해 중시하지 않고, 현지 물건과 외국 물건을 결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양복 소맷부리가 잘리지 않고 검은 신발 흰 양말 등 많은 상황이 발생했다. (2) 심각한 불균형을 이루고 있다. 외래물건은 받아들이고 빛날 수 있지만 받아들이는 각도와 방법은 완벽하지 않아 모르는 사람이 종종 있다. (3) 정보 수요 부족: 우리나라 수많은 관광업계 종사자들 중 아르바이트나 이후 관광업으로 전업하는 것이 주를 이루고, 관광전공 졸업을 정보 수요 목적으로 하는 비율은 상대적으로 낮다. 이로 인해 우리나라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어느 정도 반직업행위일 뿐, 진정한 직업행위가 아니라 우리나라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국제화되고 전문화된 서비스 요원이 될 수 있을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4) 공신력이 상대적으로 낮다. 역사와 현실적 원인으로 국내 몇 안 되는 표준관광업계 종사자에 대한 흡인력은 여전히 낮아 우리나라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국제적 영향력을 약화시켰다.

둘째, 중국 관광업 종사자들이 직면한 곤경

중국 관광업 종사자들의 최우선 목표는 국제적으로 국익을 보호하고 국제 여론에서 좋은 국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 지위는 중국이 입세한 후 더욱 중요하다. 모든 나라가 세계에서 좋은 이미지를 누리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동시에, WTO 가입 후, 중국의 관광 산업 종사자들이 좋은 국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주도권도 더 큰 도전을 받게 될 것임을 인정해야 한다. 왜냐하면 WTO 가입 후 해외 관광 이미지 디자인 산업은 우리나라 관광 업계 종사자들의 이미지에 더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심지어 다른 주요 산업에 미치는 영향까지 다양한 형태의 침투 (자본 포함) 가 더욱 확대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외부 도전만으로는 사람을 무섭게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가장 큰 도전은 우리가 이러한 외부 도전에 직면했을 때, 우리는 아직 이러한 도전을 진정으로 의식하지 못했거나, 혹은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가 존재하는 문제를 현실적으로 직면하고 극복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관광 종사자들의 자아심미수양과 이미지 디자인을 높이는 것도 관광미학에서 간과할 수 없는 과제다. 그리고 사회주의 정신문명을 반영하고 국가와 민족의 이미지를 대표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측면이다. 사회미의 범주에 속한다. 우리는 반드시 이 일에 진지하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주로 배워야 할 7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정신미는 모든 아름다운 이미지의 핵심이다. 심령미는 한 사람의 사상 경지가 아름다워야 한다는 것이다. 관광업계는 매우 고상한 직업이다. 관광업계 종사자들이 이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그들의 마음이 아름답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고상한 도덕정서를 확립하고 유지하고, 긍정적인 인생관을 세우고 유지하며, 집단, 일, 생활, 자신, 타인을 사랑해야 한다. 정신미는 인류미의 원천이며 말, 행동, 행동을 통해 표현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관찰할 수 있지만 자신을 숨길 수 없는 객관적인 존재이다. 심령미는 손님에게 매우 매력적이지만, 반대로 심령미는 손님을 혐오스럽게 하고 반감을 느끼게 한다. 영혼의 아름다움도 선하다. 서양 미술가들은 아름다움이 좋다고 말한다. 고대 그리스 미술가 플라톤은 "아름다움과 좋은 리듬과 조화는 모두 마음의 지혜와 선함에서 비롯된다" 고 선언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아름다움은 선이다. 그것이 선하기 때문에 즐거움을 불러일으킨다" 고 말했다. 공자도 아름다움과 선을 동시에 중요시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완벽하지만 좋다" 고 말했다. 선함에 있어서, 그것은 사회생활에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회의 행동에 대한 도덕규범이다. 만약 한 사람의 사상과 행동이 일정한 도덕규범에 부합한다면, 선함은 아름다움이고, 그렇지 않으면 악은 못생긴다. 특히 애국, 정직, 성실, 성실, 열정, 민족 존엄과 인격을 모욕하는 일을 하지 않고'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다' 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인의 전통 미덕이다. 이것이 우리의 도덕규범이기도 하다. "내외화", "외미 내미". 관광노동자는 미의 사자이므로 자신의 이미지 디자인에 신경을 써야 한다. 담화, 행동거지, 의용, 계기, 예절, 의태는 모두 미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중화민족은 항상' 예의지국',' 의류왕국' 으로 불리며 역사적으로' 부드러움',' 예의' 를 강조했다. "맞춤형" 과 "짧은 맞춤" 을 실현하여 고도의 의류 문명을 창조하였다. 외모에 대한 아름다움. 이것은 인체의 아름다움, 의류미, 머리카락미의 유기적 결합을 포함한다. 문신과 몸매를 추구하는 병적인 미녀가 아니라 균형 잡힌 몸매, 발육이 정상인 건강한 미녀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3 점 생김새, 7 점 차림", "사람의 복장의 아름다움", "복장의 품위, 조화, 패션" 을 요구한다. 단정하고 깔끔하며 대범하다. 화려한 옷을 추구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신분을 폄하하는 것이다. 헤어스타일은 직업적 특징에 따라 디자인해야 하며 기조는 활발하고 명랑하며 활기차고 깨끗해야 한다. 낯설음과 긴 머리를 추구할 필요가 없다. 사람에게 주는 느낌은 번거롭고 질질 끄는 것이다.

언어의 아름다움은 좋은 이미지의 기본 요구 사항입니다. 언어의 아름다움은 한 사람의 목소리와 말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경우, 스타일은 현재 간결하고 간결하며 전문적인 언어로 손님에게 제품을 추천하고, 문제를 해결하고, 친절하고 열정적이며 열정적인 어조로 진실하고 우호적이며 사랑하는 목소리로 고귀하고 우아하며 전염성이 있는 자세로 진행되고 있다. 관광업계 종사자가 일반 점원과 다르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손님과의 대화에서는 노노노뿐만 아니라 권위감과 언어력도 있어야 손님을 인도할 수 있다. 마치 의사가 손님을 인도하는 것과 같다. 구체적인 요구는 정확하고 간결하며, 말투가 즐겁고, 열정적이고 친절하고, 문명적이고 예의 바르며, 유머가 좀 있으면 더 좋다.

3. 기질미-체미는 한 사람의 신체이미지가 아름다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인의 신체 이미지가 좋지 않아 손님에게 자신의 좋은 이미지의 정확성과 유효성을 증명할 수 없어 손님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우선 좋은 기질이 있어야 하고, 매일 정성껏 입으며, 자신의 체형을 판촉의 유력한 증명과 무음 동력으로 만들어야 한다.

4. 체미-체미는 한 사람의 신체이미지가 아름다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몸매 이미지가 좋지 않아 미체과학 개념의 정확성과 미체 속옷의 유효성을 손님에게 증명할 수 없어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우선 바디 속옷을 가지고 매일 정성껏 입고 자신의 체형을 강력한 증명으로 만들어 소리 없는 판매력으로 만들어야 한다.

5. 예쁘게 생겼다-예쁘게 생겼다는 것은 한 사람의 표정이 예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광업계 종사자들은 손님과 소통할 때 손님에게 진실한 관심을 보이고, 자신의 몸매를 개선하는 성의와 자신감을 보여야지, 여행상품 한 세트를 서둘러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아름다운 얼굴을 유지하는 핵심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미소다.

6. 화장미-화장미는 한 사람의 옷이 예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화장은 한 사람의 기질, 취향, 직업적 특징을 반영할 수 있다. 관광업계 종사자들에게 메이크업이 예쁜 요구는 깔끔한 회사가 준비한 유니폼을 입고 머리카락과 체형을 깨끗하게 유지하며 몸과 구강무취, 우아한 메이크업, 고귀함, 친근함, 손목시계, 반지 등을 착용하지 않고 손님의 액세서리를 긁을 수 있다는 것이다. 가게 전체의 통일된 메이크업은 좋은 팀 규범을 보여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전체적인 매력을 높인다.

7. 아름다움에 대해 말하자면 자신의 좋은 이미지에 대한 높은 수준의 추구이다. 그것은 사람의 외모뿐만 아니라 사람의 내면적 자질도 반영한다. 그것은 사람의 외모, 행동거지, 계기, 매너뿐만 아니라 사람의 사상, 정신, 학식, 수양, 성격, 기질도 표현했다. 이른바 풍운의 아름다움도 인간의 인격력의 아름다움이다. 사람의 외모와 내면이 고도로 통일된 종합 표현이다. 우리는 사람의 매너가 좋다고 말하는데, 단지 그의 외모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안팎을 결합하여 평가를 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확고하고 점잖고, 우아하고, 소탈하고, 비굴하지 않고, 거만하지 않아야 한다. 관광 접대 업무에서는 특히 숭양미외, 집착을 극복하고 단순하고 아름다운 인상을 줄 필요가 있다. 옛사람의 구름은 "사람은 외모를 꾸미는 것을 알고 그 성을 고치지 못한다" 고 한다. 즉, 사람은 흔히 겉모습의 수식에만 치중하고, 내면수양의 자기 계발은 소홀히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확실히 사람의 통병이다. 한 사람의 내면미는 없고, 아무리 예쁜 사람이라도 겉모습일 뿐, 조금도 예쁘지 않다. 관광 접대원에게는 아름다운 서비스와 양질의 문명 서비스를 할 수 없다. 나는 소련 작가 오스트로프스키가 이렇게 말한 것을 기억한다. "한 사람의 아름다움은 그의 외모와 옷과 헤어스타일이 아니라 그 자신과 그의 내면에 있다. 만약 한 사람이 내면의 아름다움이 없다면, 나는 늘 그의 아름다운 외모를 싫어한다. 좋은 내적 품질이 좋은 이미지를 갖는 핵심 관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관광전문가가 자신의 이미지에 대한 디자인은 자신의 상황과 특징에 따라 위의 7 미를 자신의 이미지 디자인에 녹여 관광에 종사할 수 있는 좋은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