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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움직이는 악당" 유치원 미술 수업 계획

지칠 줄 모르는 인민교사로서 불가피하게 교안을 준비하고 교안을 통해 교학활동을 더 잘 조직할 수 있다. 그럼 어떤 교안이 좋을까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움직이는 소인' 유치원 미술 교안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움직이는 소인' 유치원 미술 교안 1

행사 목표:

는 말하고 그리는 동안 인물의 기본 특징을 이해하고 캐릭터 역학을 표현한 경험을 초보적으로 축적했다. < P > 행사 준비: < P > 종이, 마커 < P > 행사 과정: < P > 1, 대화 소개-회화 흥미를 불러일으켜 선생님을 대면할 빈 곳을 찾아 서 있다. 제가 1, 2, 3 을 세겠습니다. 예쁜 포즈를 취하고 앉으세요. 인사도 하고, 때로는 동작도 인사하는 방법이에요.

1, 거품부는 형식으로 유아들이 그림종이의 다른 방향으로 동그란 선생님을 그려 동그란 큰 거품을 가져오도록 유도해 드리는데, 거품이 날지 않을까요? 네, 거품이 날아가네요. 와, 위로 날아가요. (손으로 칠판에서 노를 젓는 것) 우리 아이들이 어디에 있는지 보고, 아래로 날아가서 고개를 들어 무엇을 보세요. 천장. 거품이 날 거야, 이 큰 거품. 오늘 선생님께서 분필 아기 한 마리를 가져오셨는데, 여러분 각자는 신제품 마커 아기를 가지고 계십니다. 선생님의 동그란 거품 하나가 칠판 위로 날아가려고 하는데, 나의 동그란 거품이 여기로 날아가고 싶다. 만약 너도 동그란 거품이 하나 있다면, 어디로 날아가고 싶니? 너의 작은 손으로 나에게 말하고, 작은 손으로 종이에 올려 나에게 말해라. 어떤 사람들은 중간에 날고 싶어, 어떤 사람들은 아래에 날고 싶어, 안 그래? 내 둥근 거품이 지금 날고 있어, 선생님의 둥근 거품이 날고, 날고, 함께 불어도 돼? 불어, 불어, 불어, 불어, 큰 둥근 거품, 거품이 깨질 수 없는 오, 깨지면 둥근 거품이 아니야, 악수해, 이봐, 거품이 깨지지 않았어 (스스로 거품을 봐), 어때, 이 원은 악수를 해야지, 원거품이 되고 싶지 않아? 그렇다면 여러분의 표기아기 마스크를 모자로 바꾸고, 한 사람이 표기 펜을 들고, 불고, 불고, 불고, 불고, 크게 동그란 거품을 불고, 누구의 거품이 크게 불어나는지 보세요. (어린이 몇 명 확인)

2, 아이들에게 원을 그리면 무엇을 그릴 수 있는지 말씀해 주세요.

거품이 잘 그려져 있습니다. 거품은 무엇을 바꿀 수 있습니까? (거품이 어떻게 말하는지 들어 봅시다.) < P > 2, 스승과 유아의 상호 작용-캐릭터의 다양한 특징, 동적

1, 감정, 인물의 머리 특징

(1) 동그란 아기의 이목구비 특징을 표현한 거품은 아이들이 모두 눈이 있어 밖이 예쁘다고 말했다. (원, 타원,) < P > 요약: 원, 타원, 또 어떤 모양이 있나요? 유아가 그림을 그리다. 눈이 동그란 안에 또 뭐가 있지? 눈알이 돌아요? 나에게 전해 주세요. 이쪽으로 돌아가세요. 저쪽으로 돌아가세요. 위로 돌아가세요. 아래로 돌아가세요. 이따가 눈알이 돌아가실 거예요. 눈알이 가운데로 돌아가요. 오, 닭눈이시군요. 선생님이 한 켤레를 그리려고 합니다. (아까 동그란 눈, 반원형 눈) 제가 한 쪽 눈을 그리겠습니다. 눈알이 있는 거 맞죠? 눈 위에 무엇이 있습니까? 속눈썹 맞지? (동작 힌트) 현재 가장 유행하는 바비인형의 속눈썹이 너무 예뻐요. 저도 작은 속눈썹을 디자인할게요. 예쁘죠! 와, 나의 이 눈은 꽃눈이라고 합니다. 얼른 여러분들의 거품도 눈을 디자인하고, 예쁜 눈을 디자인해 주세요. 저와는 달리, 예쁜 눈이 있는지, 예쁜 눈도 있는지 알아보고, 이쁜 것도 있으면 소개시켜 주세요 (유아작품 보기). 속눈썹도 디자인해야지! (유아 작품을 평가하고 유아에게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하다) 눈 아래는 무엇입니까? 코가 어디서 자랐어요? (중간) 둥근 거품의 중간에 코에 두 가지가 있습니까? 이게 뭐예요? (코) 나 왔어! 콧등에 콧구멍과 구멍이 있다. 여러분도 코를 시험해 보세요. 또 뭐가 있나요? 입은 어떤가요? 웃을 때 구부러진 거야? 그 입은 어떻게 해야만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이렇게 말을 할 줄 아세요? 입을 벌려라, 입을 열 때 벌려라, 말을 하지 않고 닫아라, 입에 또 무엇이 있느냐? (치아, 혀) 혀는요? (치아에 갇혔어) 혀가 어떻게 나왔어? (원래 입도 변할 줄 알았는데, 내가 구부정한 입을 그려서 이빨을 뱉어 줄게. 이렇게 해도 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입명언) 좋아, 입을 그려 (리뷰 작품, 이름 지정) 거품이 네 눈 위에 뭐가 있다고 말해, 빨리 눈썹을 그려, 진주 눈썹을 그려 줄게. (작품을 소개하고, 이 미녀의 눈썹을 봐)

(2) 동그란 아기에게 다른 헤어스타일 거품을 디자인해 줘. 내가 아직 예쁘지 않다고 생각해. 너희들. 다시 여자를 찾아 그녀의 머리카락이 어떤지 보자. (내가 거품에 철사 머리를 디자인할게) 내가 너희들의 헤어스타일을 좀 볼게. 오, 귀도 그려주고, 귀도 그려줘.

2, 감정, 표현인물의 동적 특징

(1) 유아가 구령에 따라 각종 동작거품을 만들어 또 말했다. 나는 단지 거품일 뿐, 떠다닐 수밖에 없다. 너희들은 모두 몸이 있어야 나도 몸이 필요해, 몸은 어떻게 움직일 수 있니? 몸을 움직여 라.

(2) 움직이는 사람이 움직이는 몸을 그린다. 어떤 어린이들은 종이 밑에 머리를 그렸고, 몸은 빈 곳을 찾아 그릴 수 있다. 우리는 팔이 있고, 팔은 구부릴 수 있고, 손가락은 열 개 더 그릴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팔명언) 또 거품에 무엇을 그려야 합니까? (다리, 발) 다리가 길거나 팔이 길습니까? 그런데 자리가 없으면 어떡하죠? (다리를 그릴 빈 곳을 찾으십시오) 발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P > 3, 교류 감상

(1) 탁인화 표현으로 배경 장식

(2) 교사와 유아가 함께 말해 자신이 그린 소인을 찾아 재미있는 동작을 했다.

당신의 거품인은 어디에 있습니까? 잘 그린 꼬마는 마커펜의 모자를 마스크로 바꿔 필통에 넣었다. 손님 선생님께 보여 드리겠습니다. 움직이는 소인' 유치원 미술 교안 2

1, 사례 배경 < P > 작은 책을 주문하시겠습니까? 。 이것은 나의' 생각' 을 불러일으켰다: 스테이플러가 작은 책을 만드는 것 외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어쩌면 더 재미있는 것을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때, 나는 미술구역에서 탁인을 하는 소인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마침 호치키스로 만든 것이다. 왜 유아가 한번 해보지 못하게 하고, 이 움직일 수 있는 소인을 하게 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어린왕자, 공부명언) 유치원 조직 평가 수업을 맞아, 나는 이' 영광 플래시' 를 미공 활동으로 만들었다. 유아들이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스테이플러를 사용하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탁인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테이플러를 교묘하게 사용하면 예상치 못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나는' 호치키스로 그래픽 용지 걸림을 제대로 연결해 보고, 능동소인으로 결합한다' 는 주요 목표를 중심으로 교안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 P > 2. 활동이념 < P >' 강령' 에서 예술교육의 목표는 유아들이' 환경, 생활, 예술의 아름다움을 초보적으로 느끼고 좋아할 수 있도록 하라',' 예술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자신의 감정과 경험을 과감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표현활동을 할 수 있다' 는 것을 분명히 제시했다. 이는 유아가 예술 활동에서 주체적 지위를 분명히 하고 교육자가 예술 활동에서 유아의 감정, 경험, 감정 표현 방식을 중시하고 유아의 예술적 능력을 전면적으로 배양할 것을 요구한다. 이번 행사는 완전히 현지에서 취재되었기 때문에 본반 유아들은 호치키스라는 것에 관심이 많았고, 이전에도 올림픽 아이콘에서 각종 스포츠 로고를 감상한 바 있어 < P > 3, 활동 목표

1, 호치키스로 정확한 연결 그래픽 용지 걸림을 시도해 활동소인으로 구성했다.

2, 작품을 다양한 모양으로 연출해 다양한 운동 종목을 대표할 수 있다.

3, 제작활동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체험해 보세요.

4, 이벤트 준비

1, 프로젝터, 제작 흐름도 한 장.

2, 스테이플러 1 명, 원형과 직사각형 카드 종이, 흑수펜, 고체접착제 1 인분.

3, 운동장 배경도 한 폭. < P > 5, 사례 설명 < P > 활동의 첫 번째 부분: 게임 "변화". < P > 먼저 백지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게 뭐죠?" 크레용을 꺼내자. "우리는 작은 크레용을 청해서 마술을 바꾸자. 우리 같이 변변한다고 ... 봐라, 작은 크레용이 무엇이 변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레용, 크레용, 크레용, 크레용, 크레용, 크레용) 뭐하는 거야? " 한편으로는 유아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동시에 유아들이' 소인' 의 각 구성 요소를 자세히 관찰하도록 유도했다.

아: 한 사람이 나왔다.

선생님: 어떻게 변했는지 아세요?

아: 종이 머리 밑에 물건이 놓여 있는 것 같아요. < P > 선생님은 종이를 벗기고' 소인' 을 보여 유아들에게 소인회 활동을 찾도록 지도했다. < P > 분석: 교사는 게임 형식으로 적극적이고 느슨한 심리적 환경을 조성한다. 우리는' 변변' 게임에서 유아가 쉽고 자연스럽고 선생님과 함께' 변변, 급유' 를 외치며 종이 위에 인쇄되어 나온 소인들이 왔을 때 아이들이 모두 신선함을 느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종이를 젖히는 순간 아이들은 놀라운 표정을 지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는 아이들이 반드시 그들의 호기심을 가지고' 소인' 을 만드는 것에 더 집중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활동의 두 번째 부분: 유아관찰, 학습제작이 움직이는 소인. < P > 우선, 나는 어린 아이들에게 소인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이야기하도록 안내했다. 그런 다음 유아의 대답에 따라 해당 물품을 제시하고, 움직일 수 있는 소인은 호치키스로 동그란 조각 하나, 큰 직사각형 하나, 작은 직사각형 8 개를 일정한 순서로 정해 만든 것이다. 그런 다음 단계 다이어그램과 스테이플러를 보여 주시고 유아에게 제작 단계와 시범을 보여 주세요.

아: 먼저 원형과 큰 직사각형을 주문할게요.

선생님: 네, 이것은 소인의 머리와 몸입니다. 스테이플러의 구멍이 종이가 잘 연결되는 곳에 주의해서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스테이플러의 앞부분을 누르고 힘을 주고' 찰칵' 하는 소리를 들으면 된다.

아: 그런 다음 두 개의 작은 직사각형을 연결합니다.

선생님: 팔과 다리입니다. 한 번 보세요 * * * 몇 개 해야 하나요?

아: 네 개가 똑같습니다.

선생님: 맞아요. 그리고 만든 사지를 몸의 어느 부위로 정하나요?

아: 팔은 큰 직사각형의 양쪽 가장자리 위에 있고 다리는 아래에 있습니다. < P > 선생님은 못의 위치를 강조하여 소인이 움직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 누가 팔을 주문해 볼까? < P > 교사가 제때에 문제를 발견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개별 유아들에게 제작을 시도해 보라고 했다. < P > 주문 후 동작을 하고, 유아에게 와서 진열을 하고, 그것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말하라고 하세요. < P > 분석: 스테이플러 사용법을 배우는 것은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아이들이 배우지 못할까 봐, 먼저 제작단계도를 제시하고, 프로젝터를 이용해 시범을 보여 몇 번뿐 아니라, 두 명의 어린이들을 초청해 조작해, 아이가 조작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제때에 발견하고 바로잡았다. 또한 사지의 방위를 설명하여 관찰이 부주의하지 않도록, 제작시 소인의' 팔' 을' 허리' 에 누르는 현상을 자세히 연구해 유아가 습득한 기술로부터 활동을 설계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활동의 세 번째 부분: 유아 제작 소인. < P > 요구 사항: 먼저 소인을 만든 다음 소인에게 동작을 시킨 다음 소인을 경기장에 붙이라고 합니다. < P > 분석: 아이들은 창작 과정에서 항상 열정이 넘쳤으며, 섬세한 동작에 대한 요구가 높기 때문에 제작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렸다. 어떤 아이들은 어려움에 부딪혔고, 동반자는 적극적인 도움을 받아 작품의 성공률을 높였다.

행사의 마지막 부분: * * * 함께 완성한 작품' 운동회' 를 감상하세요. < P > 분석: 앞의 활동이 모두 조용하기 때문에 마지막 부분에 신나는 음악을 틀어 어린이들이 소인의 동작을 흉내 내고 운동할 수 있게 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하면 움직임이 바뀌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