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친자 수동 활동 프로그램 1 1, 세트 교육 활동
행사명: 과일나눔
활성 목표: 1.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느끼고 다른 사람과 나누게 하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다.
2, 몇 가지 일반적인 과일 먹는 방법에 대한 예비 이해.
행사 준비: 1, 여러 가지 과일 샘플 (바나나, 사과, 귤, 비파, 체리 토마토, 수박).
2. 이상의 과일은 아이의 수에 따라 미리 몇 부분으로 나뉜다.
3, 어린이 노래 "좋은 일 공유".
활동 프로세스:
1, 과일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주의를 끌다.
선생님: 보세요, 얘들아, 던 선생님이 오늘 무엇을 가져왔어요? 마음에 들어요?
선생님: 던 선생님이 방금 목욕을 해 주셨는데, 그들은 모두 깨끗했습니다. 와, 나는 정말 그것들을 내 뱃속에 넣고 싶다. 그러나, 먹기 전에, 덩 선생님은 어떤 과일 아기가 껍질을 벗겨야 하는지, 어떤 것을 직접 먹을 수 있는지 모른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누가 나를 도울까요?
2. 아이의 화제를 이끌고, 아이를 이끌고, 어떤 것을 직접 먹을 수 있는지, 어떤 것을 껍질을 벗기고 먹을 수 있는지 말하라.
선생님: 생각해 보세요, 아이들. 껍질을 벗겨야 합니까, 아니면 직접 먹을 수 있습니까?
선생님: 그 사과는요?
-선생님: 그 작은 귤은요?
선생님: 비파는요?
-네: 체리 토마토는 어때요?
3. 아이의 식욕을 자극하고 아이를 데리고 엄마와 과일아기를 나눈다.
선생님: 아이들이 좋아요. 과일 아기는 조용히 나에게 말했을 뿐이다. 그들은 아기와 어머니의 뱃속에 숨기고 싶다고 말했다. 자기야, 우리 아기와 친구를 사귀자!
4. 아이들에게 과일을 나누어 주고 과일을 나눈다.
선생님: 와, 과일 아기가 많아요. 과일 아기를 엄마와 공유해 주세요!
5, 요약, 평가
둘째, 화장실에 가서 야외 활동을 준비한다
아기들이 대소변을 나누어 땀을 잘 흘리는 아기에게 수건을 업게 하다.
목적: 아이를 훈련시켜 초기에 바지를 벗는 법을 배우고, 선생님은 아이가 바지를 벗는 것을 돕는다.
셋째, 야외 활동
활동명: 무지개 우산과 친구를 사귀다.
활동 목표: 유아는 동료의 협조로 무지개 우산 게임을 할 수 있고, 동요의 변화에 따라 적절한 동작을 할 수 있다.
행사 준비: 무지개 우산, 장소, 등받이 수건, 마사지볼.
활동 프로세스:
먼저 아이를 행사장으로 데리고 가서 몸을 풀고 아기들을 데리고 아침 체조를 한다.
둘째, 무지개 우산을 전시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보세요, 아이들! 너의 좋은 친구가 왔다. 그는 누구인가?
셋째, 담임 선생님을 지정해 레인보우 우산을 바닥에 평평하게 눕히고,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레인보우 우산으로 게임을 하도록 하세요.
선생님: 저희 무지개 우산 아기를 잡아당겨 주세요. 우리는 그와 함께 게임을 합니다! 얘들아, 우리는 동굴을 뚫으러 왔다. 우우, 붐 .....
선생님: 재미있어요? 다시 놀자.
이봐, 덩씨도 노는 법을 알아! 우리의 무지개 우산 아기를 가지고 오세요, 우리는 완두콩을 볶으러 갑니다! (보조 선생님이 안마구를 무지개 우산 위에 올려놓으셨어요.) 재미있어요? 당신은 아직도 아기 무지개 우산과 친구가 되고 싶습니까? 다시 놀자! (반복)
4. 게임이 끝난 후 무지개 우산을 접고 아이를 교실로 안내한다.
얘들아, 오늘 재밌게 놀았니? 아직도 놀고 싶어? 다음에 또 놀자. 이제 우리는 교실로 돌아가야 한다.
넷째, 배변 후 손을 씻고 물을 마신다
목적: 아이들이 동행에 맞춰 소매를 걷어 올리고 물놀이를 하지 않고 독립적으로 자리에 앉아 물을 마시도록 훈련시킨다.
다섯째, 식사 전 행사
1, 배변 후 손 씻기.
목적: 아이를 훈련시켜 일을 알 때 선생님에게 알리거나 스스로 손을 풀도록 한다.
선생님이나 동료의 도움으로 소매를 걷어 올리고 선생님의 지도하에 손을 씻는다. 물놀이를 하지 말고 씻고 깨끗이 닦아야 한다.
2, 어린이 노래 꼬치
목표: 동요가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체험하고 공연을 할 의향이 있다.
동요: 치안관 검은 고양이, 정원의 토마토는 둥글고 크고 원숭이는 그네를 탄다.
여섯째, 점심
목적: 아이들이 줄을 서서 밥을 먹도록 훈련시키는 것은 혼잡하지 않다. 밥을 먹을 때, 그들은 왼손으로 그릇을 들고 발을 책상 아래에 놓아야 한다.
유치원 부모-자녀 수동 활동 계획 2 활동 목표:
1, 인물을 그려보세요. 인물의 얼굴의 주요 기관을 그릴 수 있습니다.
2. 직선과 호화를 기초로 파도, 원 등의 선을 그려 엄마의 머리카락을 장식하고, 아이의 손동작 제어 능력을 점진적으로 높인다.
3. 아이가 자신의 상상에 따라 다른 선과 색깔을 골라 엄마에게 이발을 하도록 영감을 주어 어머니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게 한다.
이벤트 준비:
1 .. 우리 엄마 사진 몇 장, 내 헤어스타일 사진 4 장 있어요.
2, 백지 한 장, 검은 펜, 크레용.
활동 프로세스:
I. 대화 활동
선생님: 우리 모두 우리 엄마가 있어요. 누가 우리에게 너의 엄마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려줄 수 있니?
너는 너의 어머니의 머리카락을 자세히 본 적이 있니? 엄마의 머리카락이 예쁜가요?
네 엄마의 머리카락은 뭐니?
머리가 곧고 길다. 머리카락이 곱슬곱슬하다. 머리카락 앞에는 곧고, 옆면은 곱슬하다.)
선생님: 네 엄마가 머리를 염색한 적이 있니?
(빨간 머리, 노란 머리, 어떤 머리카락은 약간 검고 노랗다 ...)
3. 선생님: 엄마가 어디서 자른 머리카락이 이렇게 예뻐요? 누가 엄마의 머리를 잘랐어?
이발소와 미용실에서는 이발사가 우리 엄마를 위해 자른 머리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엄마의 사진을 감상하고 다른 헤어스타일의 특징을 느껴보세요.
선생님: 보세요, 오늘 선생님께서 누구의 어머니를 텔레비전에 초대하셨습니까?
어머니의 머리카락은 무엇입니까?
2. 아이들은 길고, 짧고, 곧고, 곱슬한 헤어스타일을 좋아한다. 누구의 어머니가 머리를 염색했습니까?
셋째, 아이는 엄마에게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해 준다.
선생님: 지금 어머니께 예쁜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해 드릴까요?
우리가 우리의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기 전에, 우리는 우리 어머니의 그림을 그려야 한다. 그녀의 얼굴은 어떤 모양입니까? 당신 얼굴이 뭐예요?
선생님: 어머니께 어떤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고 싶으세요?
자유롭게 토론한 후 아이를 따로 소개하다.
3. 선생님은 머리카락 그리기를 시범했다.
선생님: 지금 엄마가 좋아하는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데 누가 엄마를 더 아름답게 만들 수 있어요?
4. 선생님 시범색.
5, 아이가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하기 시작합니다.
넷째,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어머니를 평론합니까? 왜요
모두가 엄마를 위해 예쁜 헤어스타일을 디자인했다. 우리 엄마와 장영과 함께 기념으로 남겨 두자.
꼬마가 귀여운 동작을 해, 찰칵!
유치원 부모-자녀 수동 활동 프로그램 3 설계 의도:
최근 우리 반은' 우리 도시' 테마 행사를 벌이고 있다. 아이들은 마트에 대한 경험을 많이 쌓았다. 그중에서도 수납함은 그들이 주목하는 점이다. 교류하는 과정에서 어떤 어린이가 로커가 열리지 않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린이들의 화제는 나의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저는 많은 교육적 가치를 담고 있는 이 행사를 디자인했습니다. 활동의 주된 발판은 수학 경험을 이용하여 생활 속의 문제를 해결하고, 아이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것이다.
활성 목표:
1. 비밀번호를 검색하는 장면에서 세 숫자의 서로 다른 배열과 조합을 인식합니다.
2. 활동에서 함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강구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행사 준비: 카드, PPT, 비밀번호박스, 선물 (의사 모자)
활동 프로세스:
첫째, 커뮤니케이션 (슈퍼마켓 쇼핑 경험 기억)
1, 여기가 어디예요? (음악 구매 슈퍼마켓)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요약: 너 정말 똑똑해. 한자와 로고를 보면 이곳이 어디인지 알 수 있다.
2. 락구매 마트에 이게 뭐죠?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로커는 어떻게 여나요?
요약: 슈퍼마켓의 수납함은 우리에게 편리하다. 암호 바는 우리가 로커를 열게 하는 것이다.
들어 봐, 무슨 일이야?
요약: 원래 그의 비밀번호 바를 잃어버려서 상자를 열 수 없었다. 하지만 저는 암호란에 있는 세 개의 숫자만 기억합니다. 각각 2, 4, 6 입니다. 만약 그녀가 어떤 숫자가 앞에 있고 어떤 숫자가 뒤에 있는지 잊어버린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선생님의 지도하에 아이들에게 배열을 보도록 영감을 주다. 얼마나 많은 종류의 배열이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어린이 조작 (장면에서 인식 된 숫자의 배열 조합)
1, 분산 조작, 선생님 관찰.
2. 교류: 한 아이에게 계산 결과를 소개해 달라고 하면 선생님이 기록해 칠판에 전시한다. "그 자리에서 열 수 있는지 보자"
3. 요약: 당신은 정말 대단합니다. 세 개의 숫자가 6 개의 비밀번호를 배열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너는 어떤 비밀번호도 빠뜨려서는 안 된다. 비밀번호를 놓치면 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셋째, 어린이 재수술 (수학 경험을 이용하여 문제 해결)
1, 당신의 기술은 정말 대단합니다, 선생님이 당신에게 상을 주어야 합니다! 경품은 이 상자 안에 있습니다. 만약 네가 상품을 받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상자를 열어야 한다. 이 세 상자의 비밀번호는 모두 다르지만, 그것들의 숫자는 모두 같다. 모두 3, 5, 7 이다. 세 개의 숫자로 몇 개의 비밀번호를 제외할 수 있는지 아세요? 좋아, 이 여섯 개의 비밀번호를 빨리 나열해 보자.
2. 유아는 단독으로 조작하고, 교사는 유아체험의 상황을 관찰한다.
3. 소통: 아이들에게 디지털 배열 조합의 법칙을 발견하도록 지도한다.
넷째, 연장
세 개와 네 개의 숫자를 넣어 아이가 계속 탐험하는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해당 지역)
유치원 부모-자녀 수동 활동 계획 4 활동 목표:
1, 자신이 즐겁고 화가 났을 때의 감정체험을 대담하게 말하고 또래들과 교류한다.
2. 타인에 대한 위로와 관심을 표현하고 남을 돕는 즐거움을 느끼는 법을 배웁니다.
3. 아이의 건강하고 활발한 성격을 기르다.
4.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고, 아이들이 삶을 사랑하고 즐겁게 사는 좋은 감정을 기르다.
5.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벤트 준비:
1, 2 웃는 얼굴과 노여운 얼굴 등받이.
2, 음악 한 토막.
3. 우는 얼굴과 웃는 얼굴 인형.
활동 프로세스:
1, 노래 소개로 아이들이 즐겁고 화난 감정체험을 회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1) 사제는 같은 노래로' 표정가' 를 공연한다.
(2) 선생님이 물었다. "아까 노래에서 우리는 어떤 표정을 불렀습니까?"
"노래에서 당신은 어떤 동작으로 기쁨이나 분노를 표현합니까? 클릭합니다
"생각해 봐, 아까 그 동작 표정 말고 또 어떤 동작 표정도 기쁨이나 화난 모습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을까?"
(3) 등받이 두 개를 보여 주자 선생님은 "어느 것을 좋아하세요? 왜요? "
(4) 선생님과 학생 * * * 모두 등받이라고 합니다.
(5) 아이들은 서로 즐겁거나 화난 일을 교류한다.
2, 게임: 행복한 가방과 분노 가방.
(1) 음악을 듣고 행복한 선물 가방을 보냅니다. 음악의 끝에서, 행복한 가방을 받은 어린이들을 위해 행복한 가방을 들고 그들을 즐겁게 하는 이야기를 해 주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2) 음악을 듣고 화난 가방을 전달한다. 음악이 끝나면 성난 가방을 받은 꼬마에게 성난 가방을 세 번 치고 앞으로 나아가서 그들을 화나게 하는 이야기를 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다른 사람들을 돕고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1) 인형 울음 얼굴을 보여줍니다. 선생님: "이 인형은 너무 슬퍼요. 그녀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을 것 같습니까? 클릭합니다 "누가 그녀를 도울 의향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무엇을 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2) 스마일 인형을 보여줍니다. 선생님: "이 인형은 아이들의 도움으로 즐거워졌어요. 네가 그녀를 도와준 후에 어떻게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3) 선생님은 이렇게 요약했다. "모두가 행복하거나 화가 났을 때, 다른 사람이 불행하거나 화가 난 것을 볼 때,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주도권을 잡고 그들을 기쁘게 해야 한다. 동시에 다른 사람을 돕는 것도 즐거운 일이라고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 아이들은 풍선에 즐거운 표정을 짓고, 불행한 사람에게 위로의 말을 한다.
유치원 친자 수동 활동 방안 5 행사 시간: 8 월 XX+0:00- 19.
참가자: 신입생과 학부모.
활성 목표:
1,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유치원과 학급 환경을 익히고 유치원을 좋아하도록 돕는다.
2. 선생님에 대한 낯설음을 없애고 아이와 선생님의 감정을 증진시킵니다.
3. 학부모가 정원에서 자녀의 생활관계를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집과 집 사이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4. 마스터 카드를 준비합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정원 활동 (8: 00–8: 40)
1) 선생님은 아이와 그 학부모를 따뜻하게 접대하고 물건을 진열해 놓고 아이에게 번호표를 달고 계십니다.
2) 아이들은 스스로 책상 장난감과 독립게임의 블록을 선택한다.
3) 놀다가 아이들에게 장난감을 집으로 보내라고 일깨워 준다.
둘째, 자기 소개와 부모-자녀 리듬 (8: 40–9:10)
선생님은 먼저 자신을 소개한 다음, 공을 굴리는 형식으로 아이에게 자신을 소개한다. 공이 어느 아기로 굴러갈 때, 너는 반드시 일어서서 자신을 소개해야 한다. 이 링크에는 더 많은 짱 들이 있을 것이다. 소개가 끝난 후 선생님은 아이를 학부모와 함께 친자율동' 작은 태양' 을 만들었다.
셋. 생활활동과 일상용품 이해 (9:10–9: 40)
선생님의 지도하에 아이는 스스로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으려고 한다 (능력이 부족한 학부모가 적절히 도울 수 있다면). 학부모는 아이를 데리고 컵, 수건, 신발 등 일상용품을 알아본다.
넷째, 부모-자녀 게임' 캥거루가 아기를 안고 있다' (9: 40- 10: 10)
놀이법: 네 팀으로 나뉘고, 학부모는 시작점에 서 있고, 아이는 종점에 서 있다. 각 부모-자녀 쌍은 서 있어야합니다. 학부모는 뛰어가서 아기를 안고 뛰어가야 한다. 릴레이 경주 형식으로 가장 빠른 팀이 이겼다.
다섯째, 아이를 조직하여 물을 마시고 화장실에 간다 (10:10-10: 25)
여섯째, 부모-자녀 제작: 소원 카드 (10: 25-11:00)
각 부모 쌍마다 제작 소재가 하나 있는데, 아이와 학부모는 함께 크레용으로 그림을 그리고 장식한다. 장식 후 부모는 카드에 희망이나 축복의 말을 적었다. 마지막으로 아기와 함께 교실 앞 창턱에 작품을 전시하고, 아기는 작품을 즐기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