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 소개는 여기서 끝난다.
사실 저는 박물관이 용산 맞은편에 있다는 것을 항상 알고 있었습니다. 우리 운룡의 학생들에게는 10 여 분 거리이지만, 이런 역사감 있는 곳에는 정말 관심이 없습니다. 그래서 내가 일요일 오후에 갔을 때, 나는 심지어 이곳에 가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생각했다. 올해 박물관에 가고 싶은 사람이 또 있을까?
박물관이 건설되고 있는데, 운용산의 대문을 마주하고 있는 것은 둘러싸인 것이니, 아마도 서쪽의 작은 문으로 우회해야 한다.
박물관 대문으로 들어가는 통로가 정말 감개무량하다. 당시 병사들이 황제의 큰길 옆에 가지런히 서서 시녀를 따라다니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그 장면은 틀림없이 매우 거창할 것이다.
이 곳은 재건되었지만.
박물관은 정말 3 층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박물관 1 층 서쪽은 기념품을 파는 곳이다. 이렇게 신성한 곳에서는 이런 물질이 나타나는 것이 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나는 한 바퀴 돌고 떠났다.
북쪽과 동쪽의 전시장은 개방되지 않았는데, 결국 관광객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2 층에는 전시장이 두 개밖에 없습니다.
이들은 통칭하여' 한가의 유산' 이라고 하는데, 서주에서 출토된 한대 문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한다.
그중에서 나를 매료시킨 것은 그 옥옷 두 벌인데, 화산 유가묘에서 출토된 것으로, 신강의 명품과 전옥으로 2000 여 조각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이 옥옷은 완전히 폐쇄되어 눈과 코, 입이 얼굴에 드러나지 않는다.
2 층에 방이 하나 더 있어서 더 흥미로워요. 이것은 여왕의 화장실과 욕실입니다.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고 모양도 비슷하다. 갑자기 옛사람이 정말 똑똑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3 층에는 다양한 모양의 작은 조각상이 많이 있다.
갑자기 이 인형들의 옷차림에서 역사가들이 한대의 의상, 헤어스타일, 화장문화를 연구하는 데 큰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느꼈다.
해설자는 날씬함이 한대의 아름다움, 특히 허리가 가늘다고 말한다.
그래서 많은 여성 인형들이 날씬하고 키가 크고 허리가 가늘다.
독립된 유리 전시실에는 상투를 두 개 빗은 소녀가 있는데, 이를' 복숭아수족녀' 라고 부른다. 그녀의 얼굴은 리그 준결승전의 이미지로 상투, 짧은 외투, 등롱바지, 양손에 물판을 들고 있다. 그녀의 얼굴은 생동감 있고 귀엽다. 지금의 어린 소녀와 별반 다르지 않다.
이 전시장에는 또 하나의 큰 유리 전시장이 있는데, 안에는 한 무리의 악무들이 진열되어 있다.
뒤에 있는 사람 중 일부는 피아노를 연주하고, 어떤 사람은 두드리고, 어떤 사람은 불고, 앞에 있는 사람은 추춤을 추고 있다.
그들의 소매는 매우 길어서, 그들을 매우 아름답게 흔들었지만, 해설자들은 그 당시 매우 유행했고, 지금은 힙합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서전시장에는 당시 여성들이 사용하던 청화자, 머리핀, 귀걸이가 진열되어 있어 매우 고귀하다.
3 층에는 청대 가구의 전시가 하나 더 있다. 왠지 머릿속에 바로' 홍루몽' 의 장면이 떠올랐다.
마호가니 가구, 대리석 탁자, 마치 정말 횡단하는 것 같다.
나는 박물관에서 휴식을 취하고 중국 문화의 바다를 거닐었다.
예전에는 한나라에 대해 정말 잘 알지 못했는데, 결국 우리에게서 너무 멀었다.
하지만 우리는 지금 서주에 등교하고 있습니다. 그 문화역사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고, 서주한문화의 유구한 역사를 느끼게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