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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청나라가 쉽게 머리를 자를 수 없는가? 언제 이발을 할 수 있습니까?

현재 많은 사람들이 한복 문화의 부흥을 호소하며 명절에 멋진 한복을 입고 중국의 전통 명절을 맞이하도록 독려하고 있지만' 한복' 이 단순한 뜻은 아니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서 주체인 한족의 의상은 사실 많이 달라졌다. 역대의 옷차림 스타일과 스타일은 각각 다르지만, 항상 상투를 틀어 오른쪽 바지와 같은 특색이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명언) 그러나 청나라가 관문에 들어서자 중국인들은 머리를 깎고 옷을 갈아입도록 강요당했고, 명나라가 규정한 의상 스타일과 헤어스타일 디자인은 모두 폐지됐다. 그들의 머리 위에 땋은 머리띠가 청나라 남자의 표준이 되었으며, 그들이 청정부에 충성하는지 아닌지를 구분하는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명대 한복

첫째, 왕조가 바뀌는 생활 변화

1644 는 중국에 있어서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중요한 해이다. 올해의 변화는 통치자의 변화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동북에서 온 유목민이 통치권을 획득한 후 한인의 풍습에 위배되는 완전히 다른 풍습 요구를 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사실 옷 스타일과 같은 변화는 빠르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어떤 옷을 입어도 밑바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까까까머리를 깎는 이런 이상한 요구는 오히려 그들에게 큰 번거로움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명언) 쥐꼬리는 만주족의 유목 특성으로 인해 생긴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만주족의 원정 4 중주 과정에서 정복된 민족이 만주족에 충성하는지 여부를 구분하는 중요한 기준이다.

청초에는 돈쥐의 꼬리를 땋았다.

1622 년 누르하치는 북동쪽에서 전쟁을 벌였다. 이때 그는 아직 삭발에 대한 엄격한 요구를 하지 않고 정복된 지역의 노인들이 삭발을 하지 않도록 허락하지만, 군대에 갈 수 있는 청장년은 반드시 삭발을 해야 한다. 청나라의 타격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이발령의 영향 범위도 점차 사방팔방으로 확산되고 있다. 1644 년 청군이 입관한 후 도르곤은 이발령을 강제 요구로 시행했지만 한인의 강한 반대에 청군이 남하에서 매우 심각한 저항에 부딪혔다. 도르곤이 삭발 유예를 선언한 뒤 난징에서 이 패션을 고수하는 남명 중요한 관원인 스코법도 청나라에 어느 정도 호감을 나타냈다. 당시 삭발이 중국인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르곤 스틸사진

청군의 승리가 계속 확대됨에 따라 도르곤은 한인의 반항을 고려하지 않고 이발령이 다시 전국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이발령은 한족의 가장 격렬한 반발을 불러일으켰고,' 가정 삼화' 등 비극적인 발생으로 이어졌다. 청군은 도처에서 사람들에게 머리를 깎으라고 강요했고, 반항하면 즉각 죽임을 당했다. 폭력은 정책 시행을 가져왔고, 이발령의 시행은 한족과 만주족 사이에 매우 고통스럽고 피비린내 나는 역사적 기억을 남겼다. 면도는 양측이 옷에 대한 인식이 다른 문제일 뿐만 아니라' 적' 을 구분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변발이 만청 왕조의 대표와 상징이 되었을 때 명나라의 헤어스타일과 의상은 대립이 되었다. 명나라를 정복하려면 백성들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청조를 인정하게 해야 하는데, 동의하는 방법은 단 한 가지뿐이다. 머리를 깎고 머리를 땋는 것이다.

둘째, 축발은 청정에 반항하는 상징이다.

청나라에서 발발한 크고 작은 반청 운동은 셀 수 없이 많았고, 대부분' 회복' 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민중을 호소했다. 그중 중요한 점은 반청인들이 자신의 발명품을 보존하기 위해 자신의 변발을 잘랐다는 것이다. 즉, 축발은 일종의 신체 행위일 뿐만 아니라 반청의 상징이기도 하다. 여기서 축발은 대명과 같고, 편발은 대청과 같다. 쌍방이 완전히 달라 서로 대립하다.

태평천국 사람들의 머리카락이 다시 긴 머리 상태로 돌아왔다.

태평천국운동이 185 1 에서 발발한 것은 청나라 최대 규모의 반청 운동이다. 이번 반란은 시력을 회복하는 기치를 내지는 않았지만 홍수전과 태평천국의 관원, 장군, 병사들은 모두 머리를 땋고 머리를 남겼다. 노신 선생의' 축복' 에도 태평천국의 군대가' 장모군' 이라고 적혀 있다. 태평천국에서 머리를 땋은 것은 명나라의 복원을 의미하지 않는다. 축발은 이미 어느 조대의 경계를 넘어 한민족과 중화문명의 상징이 되었다. 양은 경선에서 "중국은 중국의 이미지가 있다. 지금 만주는 이발을 명령하고, 뒤에는 긴 꼬리를 끌며 중국인을 동물로 만들었다" 고 썼다. 즉, 축발은' 중국인' 의 고유 이미지이며, 청나라가 입관한 후 중국인을 강제로 바꾸는 풍습이다. 하지만 흥미롭게도 도르곤은 강제로 이발령을 반포해 민중의 격렬한 반발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200 여 년 후 태평천국은 저장 명령을 강행할 때 다시 한 번 현지 민중의 저항을 받았다. 청인은 더 이상 그것을 한인과 만인을 구분하는 상징으로 삼지 않고, 심지어 머리를 깎는 것이 바른 길이라고 생각한다. 시대마다 한인은 같은 문제에 직면하여 완전히 다른 결정을 내렸다.

태평천국뿐만 아니라 많은 비밀동아리 멤버들이 청나라에서도 긴 머리를 기르기 시작했다.

중화 민국 전후의 저장 및 면도

19 1 1 년 무창 봉기가 발발했고 이듬해 청정부가 전복되어 민국 역사가 시작되었다. 땋은 머리 문제는 다시 한 번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사실 근대 이후 땋은 머리 문제는 청정에서 여러 차례 논의되었다. 서양인들은 머리를 땋는 것을 중국인을' 야만인' 의 상징으로 여겨왔고, 많은 중국 유학생들이 서양인들의 조롱과 풍자를 받아 많은 유학생들이 출국한 후 아예 머리를 잘랐다. 만청에서 편찬 문제는 중국 각 민족 간의 정치적 문제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민족 존엄 문제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정부는 사람들이 몰래 머리를 땋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외국에서 머리를 땋은 많은 학생들이 귀국한 후 가짜 머리채를 사서 착용해야 한다.

많은 만청 학생들이 출국할 때 땋은 머리를 잘랐다.

서구의 많은 선진적인 건강 이념이 중국에 전해지면서 땋은 머리는 위생과 청결에 많은 불편을 가져왔다. 현대공업과 군사의 발전도 노동자들이 기계나 병사를 조작하여 행군하는 것이 모두 불편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유신파와 혁명파는 모두 청정부에 삭발령을 폐지하고 민중이 머리를 기르도록 요구했다. 신해혁명이 발발할 때까지 혁명당의 압력으로 청정부는 민중에게 유발의 자유를 허락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이미 늦었다. 민국이 성립된 후 각지에서 땋은 머리 땋는 열이 일었다. 군경은 길에서 사람들에게 이발을 해 줄 책임이 있지만, 이 이발 명령은 의무적이지 않다. 민국 시대에는 여전히 청조의' 노소' 가 긴 머리띠를 기르고 청나라에 대한 충성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