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뚝 솟은 지우펑산(Jiufeng Mountain)은 거친 붓터치로 뻗어 있고, 밀려드는 메이수이강(Meishui River)은 두꺼운 잉크로 흠뻑 젖어 있으며, 후난 중부 배후에 있는 마법의 땅 솽펑(Shuangfeng)의 윤곽을 그립니다.
솽펑현(Shuangfeng County)은 군의 4분의 3이 구릉지여서 시골이라기보다는 산촌이라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봉우리와 산이 많고 상황이 웅장합니다. 헝산산맥은 동쪽에서 남쪽으로, 용산산맥은 서쪽에서 북쪽으로 뻗어 있습니다. 마치 두 마리의 용이 춤추는 천년의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것처럼 솽펑 현에는 두 마리의 용이 진주를 공양하는 토템 장면을 제공합니다.
저는 18년 전 이 카운티에 와서 저널리즘에 종사해 왔습니다. 인터뷰하러 나갈 때마다 현지인들이 쌍봉산의 산과 강에 관한 마법의 전설을 들려줄 것입니다.
솽펑에는 산이 많지만 높지는 않습니다. 물론 산은 높지 않고 불멸의 존재가 있으면 유명합니다. 그해 나는 TV 장편 <증국번의 고향 여행>을 촬영하면서 해발 818.8미터의 최고봉인 자운봉(子雲峰)에 올랐습니다. 산봉우리는 가파르고 노출되어 있으며 그 위에 두 개의 거대한 바위가 서 있습니다. 투어 가이드는 송나라 신종 황제 시닝 통치 기간에 황 가문의 두 선녀가 이곳에서 순결을 실천했으며 백일 만에 하늘로 올라갔고 두 개의 거대한 돌이 그들의 화신이라고 말했습니다. 『솽펑현 연대기』에 따르면, 현의 중심 도시인 용펑진 남쪽에 두 개의 봉우리가 서 있다고 해서 솽펑현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하지만 가장 큰 산의 첫 번째 봉우리에 있는 두 개의 선녀화석에서 이름을 따왔다면 더 전설적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 자운봉이 사람들에게 남긴 인상은 단지 첫 번째 봉우리에 불과합니다. 당시 지어진 선녀사 유적만 남아 있으며, 민둥산 봉우리와 함께 황량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으며, 또한 '4대 산'의 파괴적 파괴에 대한 이야기도 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래된”운동의.
솽펑에서 가장 친숙한 곳은 지우펑산이다. 남월 72봉의 가장 어린 시조로, 비성산(飛興山), 철견재(鐵建密), 쌍여봉(雙塚峰), 신팅자(新庭子), 냐오페이산(老伯山), 목옥령(木玉河) 등 9개 봉우리로 구성되어 있다. 부지 내 연리나무, 구름과 바다를 바라보는 전망대, VIP 손님을 맞이하는 다섯 개의 거대한 소나무, 물이 뿜어져 나오는 맑은 샘바위, 매력적인 명봉, 구름과 안개 등 특산품 등의 풍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Maojian은 이곳을 주립 삼림 공원으로 만들었습니다.
주봉산 기슭에서 태어난 주자귀는 이 산에서 차를 운영하며 '호상부자'가 됐다. 1927년 미국 기자 애나 루이스 스트롱(Anna Louise Strong)은 대혁명 상황을 조사하기 위해 솽펑현 융펑진에 왔습니다. 그녀는 "용펑의 혁명"이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눈... 길 끝에는 작은 차 마을이 있었고, 소녀들과 여자들은 작은 오두막집에 모여 찻잎을 포장하고 있었습니다." 안나가 묘사한 '솜씨 좋게 찻잎을 포장하는 소녀'의 장면은 역사적 추억이 되었다.
정타봉(Zhengtuo Peak)은 지우펑산(Jiufeng Mountain)의 가장 높은 봉우리로 산 정상에 사각형 모양의 외채 전망대가 있는데, 이는 상당히 오래된 건축 양식입니다. 멀리서 보면 쌍둥이 봉우리 전체가 진주 빛으로 빛나는 거대한 연꽃 잎과 같습니다. 칭다이의 연속적인 봉우리는 잎의 가장자리이고 교차하는 도로와 크고 작은 강은 잎의 정맥입니다. Zeng Guofan 거주지, 고대 Luoyang Bay Pagoda 및 Shuifu Temple 저수지 지역, Leifeng Mountain Temple 및 기타 풍경이 수정 이슬처럼 점재되어 있으며 호수와 산은 적절한 색조와 생생한 색상으로 서로를 보완합니다. 참으로 상쾌하고 여운이 남는다.
아쉽게도 아름다운 지우펑산은 황제의 총애를 놓쳤습니다. 솽펑현 조우마지에진에는 메이룬산이 있는데, 진시황이 만리장성을 건설하기 위해 남쪽 산을 옮겼을 때 이곳에 남겨졌습니다. 송나라 때 매륜산 기슭의 건러우 동덕촌 왕씨는 100명을 합격시켜 48명의 황실 관리를 배출해 유명한 '문인의 고향'으로 만들었다. 명나라 정덕제가 양쯔강 이남을 여행할 때 이곳을 사적으로 방문하여 메이룬산 하류의 맛있는 간식에 반해 내려왔다는 민간 전설도 있습니다. 그것을 맛보고 하룻밤을 묵었습니다.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났을 때 유마는 메이룬의 풍경을 그리워하여 이미 도망쳐 버렸습니다. 따라서 거리의 절반은 "조마 거리"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수백년 동안 지역 주민들은 '농사를 짓고 독서하며 시와 그림을 잘한다'는 문학적 스타일의 영향을 깊게 받아왔습니다. 홀에는 설날 춘절 대련을 게시하고 선물과 대련을 나눠주며 '세 살짜리 아이는 글을 쓸 수 있고, 80세 노인은 화가다'라는 이념을 형성하는 것이 지역적 특징이다.
마을 사람들은 서예를 잘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서예와 그림에 능숙한 사람을 '선생님'이라고 정중하게 부른다. 현재 조우마지에 마을에는 3,500명 이상의 서예 및 회화 애호가가 있으며, 거의 150명이 현 및 시 서예 및 회화 협회에 가입했으며, 50명 이상이 지방 협회에 가입하고, 10명 이상이 전국 협회에 가입했습니다. 현대 화조의 거장 왕한산(王한산)과 중국서예가협회 부회장 주계봉(朱工峰)은 둘 다 메이룬산맥에서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2007년에는 “중국화서예예술의 고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솽펑족이 중국에 끼친 영향을 이야기하면, 흑산충리에서 청나라 정치무대까지 진출한 증국판은 잘 알려진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쌍풍의 연잎에 활동하는 수정 이슬과 같아서 장엄하게 만든다.
농민의 아들로서 쌍봉 제2봉인 동량산의 험난한 산길을 오르고 공부하러 나가 관직에 들어가 가장 유력한 인물이 된 것이다. 청나라 말기 ZTE에서 유명한 장관 Tongzhi 황제도 왕실 명패 "Xun Gaozhu Stone"을 수여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중국 전통문화의 주인이자 도덕을 닦고, 가정을 화목하게 하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온 현대의 가장 완벽한 인물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봉건사회의 가장 충실한 수호자였으며 농민운동을 진압한 가장 잔혹한 처형자였다고도 말합니다. 장점과 단점은 역사가 평가할 것입니다. 내 눈에 증국반은 산의 근원을 깊이 이해한 평범하면서도 비범한 산사람일 뿐이다.
산은 그 위엄으로 인해 경외심을 불러일으키고, 겸손함으로 인해 헤아릴 수 없습니다. Zeng Guofan은 자신의 삶을 상징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산을 사용했습니다. 그가 처음 공직에 입문했을 때 그는 한때 “고미산 기슭에 농씨네가 매년 무엇인가를 위해 싸우고 있다. 늙은 편백나무는 다정하고 아직도 내 어린 복숭아가 조용히 꽃피웠던 것을 기억한다”는 낭만적인 콤플렉스를 갖고 있었다. 그러나 동료들의 상호 배제, 조정의 불합리한 의심, 거듭되는 전쟁의 패배, 황제의 변덕으로 인해 그는 늘 '높이 오르고 낮게 걷는'상태에 머물렀다. 그 결과 그는 "높게 올라갈 수도 있고 낮아질 수도 있다. 높은 곳에 오르는 것은 야망을 실현하는 것이고, 낮은 곳으로 가는 것은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라는 생존 철학을 깨달았다. “마음을 닦고 본성을 닦음으로써 “불평하지 않고, 불평하지 않고, 평화를 위해 싸우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평지를 보아도 수천 피트 높이 자랄 것입니다.” 가장 높은 상태. 곰곰히 생각해 보면 젱궈판의 삶이 구불구불한 산, 그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가장 생생하게 해석한 것이 아닐까? !
나라와 인민을 생각하고 이를 세계에 응용하려는 증국번의 사상이 봉건 통치를 수호하는 것이라면, 솽펑현 옹펑진에서 중국 혁명의 조류에 뛰어든 차이허센은 중국을 변혁하려는 결심을 한 사람, 혁명적 진리를 탐구한 프롤레타리아 정치 이론가이자 선전가인 그는 최초로 "중국 공산당 창당"을 제의하고 "사회주의만이 중국을 구하고 세계를 변혁할 수 있다"고 충분히 주장했습니다.
차이허센 동지 기념관에 들어갈 때마다 중국 공산당 초창기의 뛰어난 지도자인 이 위대한 지도자에 대한 경외감을 금할 수 없습니다. 넓은 차이허센 광장 중앙에는 '차이허센 동지의 영광스러운 가족' 단체 동상이 서 있습니다. 하얀 화강암 조각상이 햇빛을 받아 빛납니다. 중앙에 서 있는 차이허센은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하는 듯 깊은 눈빛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듯하다. 그의 연약한 몸은 서양식 헤어스타일과 날씬한 슈트, 깔끔한 넥타이를 갖추고 있다. , 이는 그가 진보된 아이디어를 사용하여 옛 중국의 성격과 신념에 영향을 미치고 변화시키고자 했던 것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차이허센 동지의 영광스러운 가족'의 9개 황금 글자는 마오쩌둥의 필기체를 복사한 것으로 양창지 선생이 '구국의 두 아들'이라고 칭송한 두 중국 혁명 지도자의 깊은 감정을 함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러나 또한 차이허센에 대한 마오쩌둥의 높은 평가를 강조합니다. 허센 동지는 공산당원이 해야 할 모든 일을 다 했습니다."
까이허센은 마른 체형이지만 산처럼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 그는 "중국 대륙의 한 청년이 변화를 일으켰으니 나는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여기에 있다"는 열정으로 "중국을 변화시키고 민생을 구하기 위한" 투쟁의 여정을 거침없이 시작했다.
후난에서는 마오쩌둥과 함께 진보적인 단체인 신민회를 공동 창립했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5·4 운동'에 참여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중국 혁명을 밝히는 '안내자' 그들은 자신들의 미래를 개선하기 위해 강대국의 령도 아래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상하이의 '5·30운동'에 반대했다. 36세의 차이허센은 지하당 조직을 재건하기 위해 광저우로 가라는 명령을 받았을 때 불행하게도 반동군벌의 손아귀에 떨어졌습니다. 그는 팔다리를 벽에 못박고 가슴을 총검으로 찔러야 하는 고문을 당하면서도 몸을 굽혀 목숨을 아낌없이 바쳐 피와 청춘으로 중국공산당 역사에 영광스러운 한 페이지를 썼습니다.
까이허센과 같은 혁명의 선구자들이 일생 동안 추구했던 '인민생활 개선'의 이상이 오늘날 현실이 되었습니다.
샹루이 고속도로에서 솽펑현에 들어서면 진주처럼 솟아오른 봉우리가 있는 현대적인 랜드마크가 보입니다. 솽펑의 특징과 솽펑의 성장을 상징합니다. 영빈대로를 따라 걷다 현의 중심에 다다르면 고층 건물과 넓은 도로, 정사각형 정원과 풍경이 하나로 어우러지고 정자와 네온 불빛이 서로 보완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득 시적이고 그림 같은 장면이 눈에 들어옵니다. 시대의 발전과 현대 도시의 스타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 과거 쌍봉의 거리가 폭이 약 6미터 정도 되는 '돼지 창자' 같은 거리, 즉 천칭 거리(Tianqing Street)와 푸싱 거리(Fuxing Road)뿐이었다는 것을 누가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솽펑은 농경문화의 오랜 역사 속에서, 곡물을 핵심으로 하는 시대에 '전국 곡물 생산 선진현', 전국 상업 곡물 생산 기지 군', '전국 돼지 생산 100대 현', '중국 향의 별', '중국 매운 소스 제1군', '중국 서화 예술의 고향', '고향' 농업 기계의 고향", "건축 자재의 고향", "교육 별 카운티"… 그러나 산은 또한 박트리아 사람들의 시야를 가로막습니다. 경제 발전은 늙은 소가 밭을 갈는 것처럼 느리다. "식량을 위해 농사를 짓고 설날을 맞아 돼지를 키우는" 일반적인 생활 방식에 더해 소형 철물 칼, 소형 플라스틱 제품, 소규모 농기계 산업 및 기타 작업장 스타일. 수공예품은 "소상공인은 생계를 유지하고 작은 부는 평화를 의미한다"는 소농 경제 상태에 오랫동안 머물도록 할 수 있습니다.
Shuangfeng의 농촌 경제 시스템 개혁에 대해 말하면 실제로 매우 힘들고 힘든 탐색 여정을 거쳤습니다. 1990년대 초반 건설업이 흥행하면서 현 내 16개 시·촌은 소규모 시멘트 기업 설립을 중심으로 농촌 집단경제의 고조를 일으키고 석탄, 석고 등 전통 산업과 보조를 맞추는 추세를 형성했다. , 농업 기계. 농촌공동생산계약제도 시행 이후 생산의 자유를 얻은 농민들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장경제 현상에 매료되었다. 다시 확장합니다.
당시 나는 트윈픽스로 막 이적한 상태였다. 아마도 지방의 대형 시멘트 회사에서 일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석재 산업에 남다른 애착을 갖게 된 것 같아요. 어느 날 군당비서를 따라 연간 생산량이 수만 톤에 달하는 시멘트 공장에 갔는데, 인터뷰를 해보니 그 공장의 장비는 아주 간소했습니다. 원료파쇄기와 시멘트 볼밀만 있었는데, 원료는 모두 작업자가 직접 어깨에 메고 기계에 넣었다. 나는 혼란스러워 물었다. "여기가 시멘트 공장인가요?" 비서가 웃으며 말했다: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산 위의 바위를 황금알로 바꿀 수 있어요!"
솔직히 말하면 , 군과 진에서 운영하는 시멘트 회사는 당시 한동안 실제로 번영을 누렸습니다. 하지만 좋은 시절은 오래가지 못했다. 결국 단순화된 생산 규모는 시장경제의 충격을 견디지 못해 몇 년 만에 모두 생산을 중단했다. 투자한 돈은 낭비됐고, 쏟은 노동력은 갚지 못했다. 농부들은 침체된 공장과 마비된 기계들을 바라보며 무기력한 한숨을 쉬었다.
'돌을 금으로 바꾸다'는 말은 진나라 현수 서순(徐興)이 농민들이 늙어서 수확량이 적은 것을 보고 도교를 이용해 돌을 금으로 만들었다는 뜻이다. . 사람들이 체납된 세금을 납부하도록 도왔습니다. 황토를 향해 얼굴을 돌리고 하늘을 향해 등을 돌리던 쌍봉 사람들이 21세기가 되어서야 '산에 쉬고 산을 먹어 돌을 금으로 바꾸는' 길을 찾았다.
2002년 국내 최초 해외 상장 기업인 안후이 소라 그룹은 이곳의 산과 돌을 감상하고 5억 6천만 위안을 투자하여 대규모 시멘트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이는 늙은 암표상인 쌍봉을 경제 발전의 빠른 궤도에 올려놓았을 뿐만 아니라, 대규모 공업이 없는 쌍봉의 역사를 다시 써서 연간 세입이 1억 위안에 불과한 재정적으로 가난한 현인 쌍봉을 곤경에 처하게 만들었다. 땅을 흔드는 변화를 겪습니다. 사람들은 이것이야말로 돌이 진짜 황금알로 변하는 것이라고 기뻐하며 말했습니다!
봄빛이 일찍 구름을 가르고 땅을 적셨고, 얼음과 눈이 점차 녹아 분해되어 따뜻한 흐름을 이루었고, 협곡과 산을 따라 메이수이 강으로 행복하게 흘러갔습니다. Shuangfeng County는 "부자 Shuangfeng"이라는 시적 예술적 개념이 부유한 사회를 건설하는 현 사람들의 주제가 되어 활기찬 봄에 무한한 매력을 더했습니다.
'부자'라는 말은 후한서(後한서)에 나오는 '이런 부자'라는 말에서 따왔는데, 이는 더 나은 삶을 바라는 사람들의 해석과 염원을 반영한다. Zeng Guofan은 고향의 미래 세대의 번영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자신을 키웠던 옛 거주지를 "Fuhoutang"이라고 명명했습니다. Cai Hesen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자신의 사명으로 여기고 고통받는 중국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갈망합니다. 오늘날의 쌍풍인민은 증국번의 불굴의 포용성을 계승하고 채허센의 불굴의 혁명정신을 계승하며 중국 중부 부흥의 좋은 기회에 의지하고 풍부하고 다양한 자원 우위에 의지하며 기개 높은 산적 특성을 발휘하여 새로운 것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사회주의 시골. 나는 "국민의 화합, 삶의 번영, 우아한 환경, 직업의 번영"이라는 다채롭고 풍부한 그림이 가까운 미래에 반드시 세계 앞에 매우 눈부시게 나타날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