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째라는 호칭은 우리에게 다소 불경스럽지만, 일부일처제를 엄격하게 시행하는 프랑스에서는 셋째와 중국 고대의 첩과 마찬가지로 모두 공식적인 호칭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국왕은 뭇사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봉파두 후작 부인으로 봉인하고 귀족의 무기와 성, 땅을 주었는데, 원래는 사실상의 여왕이었다. 그녀는 후세 사람들에게 많은 초상화를 남기고 로코코 스타일의 옷을 입고 프랑스 최초의 미녀였다.
보처의 그림에서 퐁파두 부인은 비스듬히 * * * * 에 기대어 고귀하고 우아한 가운데 매력을 드러내며 화려한 장식에 빛을 발했다. 그녀 뒤에 있는 거울에서 맞은편 책장과 아무렇게나 진열된 책을 비춰보면 그녀가 많은 책을 볼 수 있고, 주위에 흩어져 있는 악세사리가 그녀의 지위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녀의 치마는 차갑고 무의미한 사랑이나 불애 속에서 자랑스러운 붉은 입술을 드러냈다.
19 살 때부터 분홍색 가운을 입고 파란 마차를 타고 왕을 유인한 그녀는 천성적으로 아름다운 것에 민감할 운명이었다. 그녀는 절대적인 패션 가이드로 색채 코디에 천부적인 재능을 지녔으며, 우아하고 경박하며 로맨틱한 예술 스타일과 생활방식이 유럽을 풍미하게 했다.
17 세기에 프랑스는 남성 중심의 바로크 의상이었지만 18 세기에 퐁파두 부인은 프랑스를 여성 중심의 로코코 의상으로 만들었다. 로코코 스타일의 성수기는 1730 부터 1770 까지입니다. 여성들은 정교하고 우아하고 정교한 솜씨로 의류의 모든 세부 사항을 추출해 냈는데, 그것은 아름다움과 화려함을 극도로 숭상하는 시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여성의 옷차림은 노출도 우아하고 우아하다. 레이스는 우아한 스타일의 포인트로 필수적입니다. 금지될수록 노출됩니다. 노출될 경우 레이스로 장식합니다. 레이스는 고대 그리스의 돋을새김처럼 정교한 예술품으로, 가늘고 정교하여 그때부터 독특한 궁정 표지가 되었다. 퐁파두 부인은 당연한' 로코코 여왕' 이다.
부인 퐁파도의 헤어스타일은 프랑스 남녀가 모두 좋아하는 헤어스타일로, 남성의 머리카락은 뒤로 빗고, 여성의 이마는 한 가닥 남긴다. 메이크업은 눈썹, 눈 또는 입술에 점을 남깁니다. 그 이후로 기미는 여성의 섹시함의 상징이 되었다.
옷뿐만 아니라 폰바두 부인은 베르사유 궁전을 로코코 스타일로 개조하고 협화광장과 그녀가 개인적으로 구입한 몇 채의 저택 디자인에 참여했다. 펑바두 부인은 특히 동양 도자기를 좋아한다. 그녀는 대량의 중국 도자기 모형을 프랑스에 도입하고, 장인들에게 독학 연구를 통해 동양예술과 로코코 스타일을 융합시켜 정교하고 독특한 중국 로코코 스타일의 도자기를 만들도록 지도했다. 이런 꽃병 모양의 물동이는 책상 위에서 유행하는 장식품, 즉 세프르 도자기로 도자기의 일종이다.
그녀의 추진으로 루시 15 세는 몰락한 귀족의 자녀들이 군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프랑스 육군사관학교를 건설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이 유명한 사관학교는 1784 년에 프랑스 역사상 전설적인 나폴레옹을 모집했다.
퐁파두 부인은 새로운 건물과 장식 예술을 좋아해서 그녀가 채택한 스타일을' 푼파두 스타일' 이라고 부른다. 그녀의 추진으로 최군은 안농궁에서 나왔다. 건축가 가브리엘 (Gabriel) 의 가장 유명한 건물로, 퐁파두 후작 부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으며 프랑스에서 가장 완벽한 건물 중 하나로 여겨진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기의 스타일에 대해 매우 복잡한 줄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그 미속을 싫어하고, 그 복잡하고 정교한 우아함에 미련을 두고 있다. 로코코 스타일은 아름답지만 얇은 개념을 보여 주지만, 극도의 아름다움과 얇음은 아무리 세속적이더라도 항상 현실과 동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아름다움명언)
퐁파두 부인은 유럽의 뮤즈 여신으로 예술 왕국이 부끄럽지 않은 여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