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에는 핸드메이드 의향을 자형과 유도형으로 나눌 수 있다. 특히 소반 초기에, 아이의 손짓 의도는 대부분 자칭이었다. 예를 들어, 아이는 종이 한 장을 가지고 그것을 조각으로 찢었다. 그들은 애초에 무엇을 찢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단지 호기심에서 종이를 찢었을 뿐이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는 종이를' 면' 으로, 종이 조각을' 눈송이' 로 여긴다. 이런 자기헤어스타일 제작은 아이들이 제작 과정에 관심이 있을 뿐, 전면 목표가 없다. 따라서 교육에서 교사는 먼저 유도해야 한다.
제작 문제를 제기하여 아이를 수제로 만들려는 의도가 점차 명확해지고 목적이 없는 것에서 목적이 있는 것으로 바뀌었다. 선생님이 해야 할 일은 (1) 아이에게 찢기, 문지르기, 접기, 잘라내기, 스티커 등의 소재를 많이 제공하는 것이다. (2) 게임을 하고 수공 작품을 감상하는 과정에서 점차 제작 의도를 명확히 하고 교사는 질문을 많이 유도해야 한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신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클릭합니다 \ "당신은 무엇을 할 계획입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명확한 생산 의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필요한 경우 자녀에게 기술 지원을 제공하십시오.
유치원 수공 교육의 의의
유치원의 수공교육은 교학 중의 일종의 보조 교학 활동이지만, 유아의 발전을 촉진하고, 가능한 한 빨리 유아의 자질을 높일 수 있다. 수공 활동에서 재료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며, 작품의 상상력과 창작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이들의 수공 활동에서의 주동성, 적극성, 창조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그들의 잠재력을 극대화해야 한다. 아이들은 수공 교육과 실습 조작을 통해 혁신적인 사고를 발전시키고 실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동시에, 아이들은 자신의 수공작품을 통해 심미적 능력을 높여 시야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