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부세화 속 예기는 일본어로' 창녀' 라는 단어가 중국 전통의 용법을 보존해 여성 예술연기자와 여성 성노동자를 대표할 수 있다. 게이샤의' 매춘부' 는 전자를 가리킨다. 왜냐하면 게이샤는 원칙적으로 예술가이며 성매매에 종사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대중국어에서' 창녀' 라는 단어는 종종 성거래와 직관적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예기' 라는 기피를 목적으로 하는 현대한어 번역법의 원인이다. 일본어로' 예키' 는 남성 연기자 (가부키 참조) 를 가리키므로' 예키' 가 정확한 중국어 번역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다.
일본 예기 문화는 교토에서 바깥쪽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교토 예기의 기원은 약 17 세기 교토 팔한신사가 있는 동산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야사카 신사는 교토의 수많은 신사 사원 중 매우 유명한 신사로 역사가 유구하다. 당시 야사카 신사에 참가한 사람들이 많았고 근처에 가게가 많이 모여 상업지구를 형성했다고 한다. 그중' 물찻집' 이라는 가게가 많아 찻잎과 만두 등 간식을 팔아 일본 각지에서 온 신도들에게 임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 많다. 이 상점에서 일하는 여종업원은' 다녀' 또는' 다녀' 라고 불린다. 어떤 다녀들은 가무로 손님을 끌어들이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현대경영 방식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상업 방법은 끊임없이 도입되고, 품질도 끊임없이 향상되었다. 예를 들어, 삼미선 공연도 합류했습니다. 이런 선순환에서 일부 물찻집의 장사가 점점 좋아지고 규모도 확대되기 시작했고, 상품 종류도 증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면 술, 고급 요리 등이다.
다녀의 공연은 중요한 상업 기술이기 때문에, 일부 물찻집의 사장들은 그들의 차녀를 계획적으로 훈련시키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예기 문화의 초기 형태이다. 일반 찻집에서 고급 정자에 이르기까지 비용을 고려하면 분업이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각 가게가 예기 훈련을 지원하는 것보다 집중 훈련에 집중하여 필요한 경우 공연을 초청하여 더 큰 경제적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낫다. 이에 따라' 가구매' 라는 전문 교육센터와 사업자가 생겨났다.
전통 일본에서는 예술훈련을 거치지 않고 연회에서 술을 따르는 여성을' 아내' 라고 부르며 사회적 지위가 낮다. 매춘부는 일반적으로' 처녀',' 파도녀' 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 가장 지위가 높은 사람은' 교사',' 기녀' 라고 불린다. "교사" 나 "꽃퀘벡" 은 젊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다도, 합창, 춤, 향불 등 예술에도 조예가 있다. 서비스 대상은 달관 귀인으로만 제한되고, 달관 귀인도 예의로 대하기 때문에 사회적 지위가 비교적 높다. 하지만' 소녀',' 유랑소녀',' 교사',' 기녀' 는 자신을 배신하고, 예기의 정체는 연예인이며, 주요 업무는 손님을 대접하는 것이다.
하지만 예기업계의 번영과 로맨틱한 환경 때문에 이익만을 추구하는 경영자들이 있기 때문에 돈, 고아 등 사회적 약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태어나고 매춘 계약을 체결하거나 인신매매업자에게 팔렸다. 빚을 갚고, 조속히 구속을 받거나, 돈의 유혹을 이기지 못할 수도 있고, 일부 예기들이 성매매에 종사하기 시작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전통적으로 이런 자기방종한 행위는 처벌을 받지만, 사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까지 이런 매춘부식 예기는 일본 각지에서 광범위하게 존재하고 있으며, 많은 무량한 상인들이 변장하여 이 업무를 독점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정한 일류 게이샤는 여전히' 예술을 팔아도 자신을 팔지 않는다' 는 것이다. 예능을 팔아도 몸을 팔지 않는다' 는 것은 예기가 사랑의 생활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반면, 일류 게이샤는 일반 여성과 마찬가지로 단 한 명의 연인,' 다나',' 다나' 는 돈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예색의 생활요구를 돌볼 수 있다. 예기 직장을 그만두고 그녀는 애인과 결혼했다. * * * 가족이 많다.
일본에서는 예기가 되는 조건이 매우 까다롭고 예술을 배우는 비용도 높아서 일반 가정의 감당 능력을 능가한다. 그리고 예술을 배우는 과정은 매우 힘들고, 모든 게이샤가 견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고대에 예기는 보통 10 세에 예술을 배우기 시작했다. 현재' 아동복지법' 과' 노동기준법' 의 제한으로 중학교졸업 (즉 65,438+04 세와 65,438+05 세 정도) 을 해야 미술을 배울 수 있고, 학습 중인 내용이 많고, 과정이 어렵다. 문화, 예절, 언어, 장식, 시서, 하프, 허리를 굽혀 절하고 술을 따르는 등. 또한 일거수일투족과 일행마다 엄격한 요구가 있어 곳곳에 고귀함과 진중함이 드러난다. 예를 들어, 훈련의 내용 중 하나는 뜨거운 두부를 먹으면 소리가 나지 않고 립글로스를 만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요구 사항이 엄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6 세가 되면 예기를 정식 맡을 수 있고, 전체 공연 과정은 5 년 동안 진행된다. 첫 번째 기생은 기생 (또는 댄서) 이라고 불리며, 그래야 정식으로 예기생으로 바꿀 수 있다. 예기의 경력은 보통 30 세에 끝난다. 30 세가 지나도 예기가 계속 되면 강직되어 젊고 예쁜 창녀의 보조가 된다. 게이샤에서 연로한 게이샤는 "언니" 라고 불린다.
예기는 보통 은둔 생활을 한다. 보통 사람들은 공공장소에서만 예기가 숙소에서 찻집으로 달려가거나 찻집에서 숙소로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은 평범한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정탐하기 어려워 사람들의 삶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작은 원을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기들은 수입이 높고 기질이 비범하지만, 일상생활은 스스로 돌볼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진다. 이에 따라 게이샤의 고용주는 게이샤에게 개인 가정부를 제공하고 일상생활과 음식을 돌볼 것이다.
우수한 예기는 종종 달관 귀인이 쫓는 목표가 되는데, 여기에는 많은 동류 중 두 가지가 포함된다. 고대 일본에서는 기혼 여성이 예기의 일을 포기해야 하고, 근대에 이르러서야 점차 이 규정을 폐지하고 예기들이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해야 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전히 전통을 따르고 결혼 후 예기 대열을 떠나지만 이혼 후 예기 업종으로 돌아온 사람들도 적지 않다. 그중 중촌 희춘이 당대에서 가장 유명하다.
교토 댄스 기생의'' 와'' 헤어스타일은' Teru Shimada' 라고 불리는 가장 흔한 헤어스타일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마다 전기" 의 기원에 대해 세 가지 설이 있다.
에도 시대에는 동해도 시마다에 남아 있는' 유랑소녀' 에서 유행했다.
안용 통치 기간 동안 가부키 배우 시마다 완지가 결혼하기 시작했다.
일본어' 디비' 의 발음이 바뀌었다.
예기의 복장은 매우 화려한 기모노로, 일, 질감, 장식이 모두 뛰어나기 때문에 매우 비싸고, 보통 50 만엔 이상, 일부는 654 만 38+0 만엔에 이른다. 교토 댄서의 복장은 더욱 유명하다. 그 특징은'' 와''' 라는 화려한 벨트다. 이런 벨트는 길이가 5 미터까지 될 수 있고, 무게가 상당히 무겁고 묶기가 힘들기 때문에' 남자' 라는 남자 하인의 도움을 자주 받는다.
기생의 특별한 옷차림과 기생과 젊은 예기가 입는 기모노를 은음이라고 하고 허리띠에서 치마까지 가는 부분을 은음이라고 합니다. 밖에서 걸을 때, 무용기와 젊은 예기는 반드시 왼손을 이 단락에 놓게 된다. 이는' 기예를 팔아도 몸을 팔지 않는다' 는 뜻이다.
게이샤의 옷은 기모노로 분류되지만 실제로는 전통적인 기모노와는 다르다. 전통 기모노에는 키가 큰 뒤 칼라가 있는데, 보통 여자의 목을 꼭 감싸고 있다. 하지만 게이샤가 입은 기모노 칼라는 열려 일부러 뒤로 기울어져 게이샤의 목을 완전히 드러냈다.
예기들도 화장에 신경을 많이 쓴다. 진한 화장을 바르는 데는 전문적인 절차가 있고, 사용하는 재료는 전통 원료를 위주로 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게이샤가 얼굴과 목에 액체 흰색 물감을 골고루 발라 화려한 인형처럼 보인다는 점이다.
예기가 연회에 참석할 때 남자가 삼미선 한 상자를 가지고 동행한다. 차림으로 거동이 불편한 예색을 위해 잡무를 하는 것 외에도 예색을 술에 취한 사람과 제자의 괴롭힘으로부터 보호할 책임이 있다.
좁은 예기가 연기에 사용하는 소품은 각종 악기와 액세서리를 포함한 손에 들고 있는 연기 도구를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소품, 소품, 소품, 소품, 소품, 소품) 넓은 의미에는 매춘부, 가무 반주자, 심지어 예기들이 배운 모든 지식이 포함되어야 한다. 예기들이 손님을 접대하는 것은 노래와 춤 공연에만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손님의 연회에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많은 행사를 제공했다.
처음에는 예기가 미술관에서만 공연을 했다. 나중에 예기는 다관 귀인의 연회에 참석해야 했기 때문에 찻집과 식당, 판매점에서 출몰하기 시작했다. 시대의 변천과 현대 서구 문화의 충격으로 게이샤의 쇠퇴에 대한 압력이 커지고, 게이샤 예술이 전통을 바꾸도록 강요하고, 게이샤 종사자들도 찻집의 전문 술집에서 손님을 대접할 수 있게 되었다.
예기의 공연은 대략' 입방체' 와' 장소' 로 나눌 수 있다. 입방체는 무용수를 의미하고,' 장소' 는' 용백',' 연연' 등의 노래를 부르며 태고, 삼미선을 연주하는 연기자를 가리킨다. "지방" 공연은 난이도가 커서 장기간 훈련이 있어야 감당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선임 예조가 연기한다. 입방체' 공연은 비교적 쉬워서 보통 초급예기와 기생이 공연한다. 이 두 가지 공연 외에도 예기는 다도 향로 등 일본 전통 예술 공연도 있다. 게다가 예기는 말하기 훈련을 받았기 때문에 입담이 좋은 사람이 많다. 공연이 끝나면 손님과 이야기를 나누며 분위기를 높인다. 고객이 예기에게 지불한 공연비는' 선향대' 또는' 옥대' 라고 하고 교토는 특별히' 화대' 라고 부른다.
사회적 지위
일본인의 관념에서 게이샤는 매우 품위 있는 직업이고, 한 소녀가 합격한 게이샤가 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대단하다. 한 가정에는 일종의 영예로 여겨지는 게이샤가 있다.
쇠퇴와 문화적 가치
제 2 차 세계 대전 이후 일본 각지에는 여전히 많은 꽃거리가 있으며, 주요 오락 장소이며, 많은 예기와 예기들이 변장하여 몸을 팔고 있다. 하지만 1947 부터 일본은' 아동복지법' 과' 노동기준법' 을 시행해 어린이들이 법정 연령이 채 되기 전에 중퇴하고 취직하는 것을 금지했다. 예기라는 이런 욕구는 어려서부터 배양하고 연애감정을 습득해야 하는 직업에 있어서 인재의 원천은 직접적이고 큰 충격을 받았다. 게다가 산업혁명 이후 사회의 급격한 변화로 각종 새로운 오락활동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꽃거리와 예기가 점차 몰락했다.
일본은 이미 예기를 일종의 문화재로 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있다. 교토, 소위' 죽은 기생/댄서' 비즈니스 서비스와 같은 예기 문화가 있는 특색도시에서는 여성 관광객들이 예기나 기생으로 분장하여 예기 문화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현대예기들도 먼 곳으로 초청돼 예기 문화를 확대하고 전 세계 예기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세계의 많은 전통예술과 마찬가지로 가장 큰 스트레스는 후계자가 없다.
예기 예술은 세계의 많은 전통문화와 마찬가지로 쇠퇴의 운명에 직면해야 하지만 예기는 앞으로 오랫동안 교토의 예술적 상징으로 존재하고 일본에서 얻을 수 없는 문화적 보물로 여겨질 것이다.
유명한 예기
나카무라 희춘 (19 13-2003) 은 1983 년 그의 자서전' 도쿄예기 회고록' 을 출판했다. 1985 년에 또 한 권의 책' 일본 추모' 가 나왔다. 나카무라 희춘은 연이어 10 편의 작품을 출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