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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및 중등 교육에 존재하는 문제에 대한 간략한 논의

교육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온 화두이며, 문화의 계승과 역사의 발전은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의 위대한 교육자로서 공자의 사상은 수천 년 동안 후대에 영향을 미쳤는데, 이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여기에 유교가 경쟁하고 있는데, 바로 노자의 도교 사상이 미래의 대부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떤 사람들. 그러나 지난 5천년 동안 중국은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축적해 왔지만, 분명 많은 문제도 드러났습니다.

문화의 계승에는 교육이 필요하며, 인생의 길에서 초중등 교육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두 가지 큰 문제만 지적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논의하고 싶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초등 및 중등 교육에는 두 가지 주요 문제가 있습니다.

1. 시험 중심 교육

시험 중심 교육은 현재 중국 학생들에게 방법만 알립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단지 대학에 들어가는 것이고, 초중등 교육의 목적은 단지 시험에 대처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의 학교, 사회, 각계는 이미 대학에서 벗어났습니다. 교육의 본질과 초기에 "탈선"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시험 중심의 교육, 더 심각하게는 학교 교육을 폐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제가 더 존경하는 것은 무료 교육이 자유로운 인격을 일깨울 수 있도록 하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방랑주의 교육입니다.

2 교육의 본질적 방향

교육은 우리를 주체적인 인격과 사고를 지닌 자유로운 인간으로 키우는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실제 교육에서는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 교육, 경제, 문학, 예술, 군사 등 이 모든 것이 정치와 충돌할 때에만 봉사하게 됩니다. 오직 가려질 수 있습니다. 이런 교육은 교육을 하지 않는 것보다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교육은 사람들이 평범한 삶을 살게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나 교육 문제의 존재는 피할 수 없고 모두가 목격한 적이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이러한 현상을 통해 그 본질을 추적하고 그 이유를 찾고 싶습니다.

공자와 맹자의 사상은 늘 세상을 가두었고, 노장(老張)의 사상은 사람 마음의 족쇄가 되어 늘 사람의 영혼을 얽어매었다. 소위 도덕이라 불리는 삼도오불제, 삼순사덕은 단지 그들의 개인적인 견해일 뿐이고, 후세에 이르러서는 자신들의 사상을 가진 사람들이 나타나게 되면서 확장된 것이다. 후대에도 같은 사람들에게 웃음의 대상이 된다는 것은 풍속을 더럽히는 부도덕한 사람으로 간주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요즘에는 진정으로 사려 깊은 사람이 소수에 불과합니다.

그런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여론도 하나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천년 동안 변하지 않은 문제, 즉 정치적인 문제이다.

중국의 천년문화를 교육하면서 대부분의 통치자들은 정치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유교를 정치적 이념으로 활용합니다. 수천년의 역사적 문제는 인문학, 과학 기술, 군사, 경제, 문학 등 어떤 주제라도 정치 앞에서는 창백하고 무력해 보인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왜 정치를 없애고 자주적으로 자유롭게 발전할 수 없는지는 누구에게도 명확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정치에 도전하거나 정치에서 이탈하는 모든 사람과 사물이 싹트는 카운터에서 사라졌고 누가 감히 이 문제를 탐구할 수 있는지 오래전부터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 모직물?

지배자들이 자신의 명령에 더욱 집중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종의 사상이 필요합니다. 사실 그들은 어떤 사상이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 세상이 왕의 땅이 될 수 있겠습니까? 그 땅에 있는 왕의 신하들이 감히 불순종할 수 있겠습니까? 사람들이 서로 단결하여 '속인' 자들을 무자비하게 제거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교육의 본질적인 문제는 교육 자체에 있는 것도 아니고, 학교, 가정, 사회 등 교육이 실시되는 장소에 있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실제로 정부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즉, 정치적인 이유이다.

처음 신입생반에 들어갈 때처럼 학생회에서는 신입생반 위원회를 교육하고 반투명하게 수업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모든 것이 너무 공개적이거나 공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뭔가를 숨길 수도 있습니다. 하하하, 말도 안 되는 반투명 시스템이 뭐죠? 이런 '공식적인' 사고는 의심할 바 없이 젊은 열정을 지닌 우리 젊은이들에게 충격입니다.

우리는 아직 어리고 미래에 관료가 되고 싶을 수도 있지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이 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왜 우리는 배 밖으로 나갈 수 없지만 그 늙고 교활한 사람들에게서 배워야 할까요? 양심에 어긋나는 일을 하고 인간성을 상실한 사람들이요?

그래서 실제 교육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다. '어떻게 하면 교육을 더 잘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교육 실시의 관건은 누가 실시하고 효과를 거두느냐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진정한 학자이자 학자이며, "루쉰, 라오사, 하이자"와 같이 교육의 부담을 진정으로 짊어질 수 있는 사람들이나 정부의 권력자들입니다. 그러므로 현재의 교육은 교육이 아니다. 교육을 받는다는 뜻인데 앞에 '베이'라는 단어가 붙으니 실제 교육에 비해 교육이 좀 일탈된 느낌이 든다.

왜 이런 일이 발생하는 걸까요? 나는 이 현상을 '헤어스타일 현상'으로 요약한다.

예를 들어 세상 사람들의 눈으로 보면 헤어스타일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흔한 것은 '50-50점, 40-6점, 37-28점' 등 '갈라진 머리'이다. '포인트', 심지어 '19포인트'까지 있지만, 이 헤어스타일은 누가 원하는 대로 입을 수 있는지라기보다는 특정 연령대와 계층의 사람들에게 내재되어 있다는 것을 관찰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그 한계를 넘어서는 사람, 즉 특정 계층의 사람들은 결코 다른 계층의 스타일로 머리를 쓰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특히 모든 사람의 미적 측면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이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50 또는 50"은 대부분 소위 "악당, 훌리건, 거리 깡패"이고 "46"은 우리입니다. 그러나 탁도에 크게 오염되지 않은 사람들은 일반 기업 계층과 직원들에게 "37점"이 나타나고 "28점" 또는 심지어 "19점"은 Xinwen Network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공무원이고 지도자입니다.

왜요? 사실 헤어스타일은 지위와 지위의 상징이다. 소위 '불량배'들과 세상의 다른 사람들은 큰 정치적 목표나 큰 계급적 이해관계가 없기 때문에 투쟁 수단이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모두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사람들이라고 직관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어떤 투쟁에도 참여하지 않고 중립을 지키는 사람들. 반면에 '학생들'은 여전히 ​​유치하고 열정적이지만 여전히 지배계급의 지도하에 있고 다양한 압력을 받고 있지만 젊고 유망하지만 여전히 자신의 입장과 어느 쪽을 표현해야 하는지를 표현해야 합니다. 켜져 있어요. 물론 '회사원들'은 먹고살기 위해서는 상사를 기쁘게 해야 하기 때문에 무슨 일이 있어도 리더를 따라야 한다는 태도가 매우 분명하다. 마지막으로 "스물여덟, 열아홉"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왜 이 사람들 말고는 다른 계층의 사람들이 그런 머리를 안 하는 걸까요.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이를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들은 당을 진심으로 따르며, 최고 지도자의 부름에 응답하며, 생사에도 결코 당을 배반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그들의 헤어스타일은 자신의 생각을 더욱 확고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한쪽에 있어야합니다.

사실 교육 문제의 본질은 이와 비슷하다.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하고 정부의 지시를 따를 것인지를 밝히는 것이다. 따르면 번영할 것이요, 거스르면 멸망하리라."

교육에 있어서 특정 시기에 특정 문제를 크게 중요시하거나 경시하는 현상이 있는데, 이는 결코 약하지 않다면 강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강하고 약해져야 하는 간단한 문제입니다. 이는 여전히 정치적 이유와 관련이 있습니다. 모든 활동은 중앙 권력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중앙 정부에 의해 제한되어야 합니다. 권력을 가진 자들은 자신의 조국이 영원하다고 느낄 때, 피통치자들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무지한 국민들이 진정한 '따뜻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 미지의 영역을 탐험할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그러나 통치가 위협받을 때 국민의 마음을 더욱 안정시키고 권력을 더욱 집중화할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이때 교육은 '문화대혁명'과 마찬가지로 10년간의 문화대혁명 때 권력자들이 권위를 공고히 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것이 아닌가?

그러므로 오늘날의 교육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항상 Xiaoyao 학교 스타일의 교육을 권장합니다. 물론 "귀족 학교"교육과 완전히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 시대의 교육 방식과 오늘날의 사회는 이전과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나는 평생을 여기에 바칠 것이며, 각계각층의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들이 사람들의 탈출을 돕고 진실을 깨닫게 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삶의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