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승 전략.
미국 경제학자 토마스 피터스는 우리가 고부가가치의 시대에 처해 있으며, 상품의 고부가가치의 발전은 오늘날 시대 발전의 산물이며 상품의 고급 발전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또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은 지혜로 이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지능이 높은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데, 이런 상품은 상품의 부가가치가 높고 자원 소비가 적다는 특징이 있어야 한다. 상품 R&D 투자는 크고, 투입생산비는 높다: 상품 등급이 높고, 고급으로 향하고, 대량의 품종에서 소량의 품종으로 전환된다. 첫째, 상품의 소프트웨어화 정도가 높고 상품의 서비스성을 강조한다: 상품의 교체가 빠르고, 상품의 예술적 매력과 포장 장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물질과 정신 기능의 통일을 추구하고, 혁신으로 변화를 추구하고, 새로운 승리를 추구하고, 사람들이 자연을 갈망하고 녹색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서 가치를 창출한다.
② 인간화 전략
현대 포장 디자인은 인간성의 귀환을 요구하며, 그 인간화 디자인은 이미 일부 상품 포장의 주도적 가치 내용이 되었다. 포장 디자인의 미적 요구는 이미 전체 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구체적인 내용은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1) 스타일. 포장 스타일은 디자인 스타일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디자인은 국가 스타일 또는 모더니즘 스타일에 속합니다. 동양풍인지 서양풍인지: 연해와 홍콩, 마카오 스타일, 내륙, 화북, 동북, 서북, 서남스타일: 유행풍인지 독특한 개인스타일인지 등등. 현재' 세계별',' 아시아별' 상을 받은 포장은 대부분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로 획득한 것이다. 신선함, 단정함, 정교함, 간결, 호방함, 간결 등. 스타일은 종종 포장의 참신함을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포장 전체 평가에서 스타일의 특수한 지위를 강조했다. 스타일이 없으면 신기하다는 것은 영혼과 흡인력을 잃는다.
(2) 재미있어요. 취미는 일본 사탕 포장, 컬러 연필 포장, 음반 포장, 휴대용 전구 포장, 구두 포장, 소품 포장 등 포장 디자인 개념에 포함된 감정적 요소입니다. 섬세하고 섬세하며 장난스럽고 여성스러운 지혜 등 정취를 준다. 중국의 중국 금주포장, 상서로운 술포장, 호남 서한고주포장 등. 소박하고, 향수적이고, 묵상적인 맛을 준다. 선물 술포장은 익살스럽고 풍자적인 맛을 주고, 파파야 술포장은 어수룩하고 소박한 맛을 준다. 또 중국 찻잎 포장의 인간적인 디자인은 찻잎의 부가가치를 크게 높였다. 차 자체의 색깔, 모양, 산지와 풍습, 정교한 다기, 우려낼 때 다국의 색깔 등이 있습니다. , 이 컬러 사진들을 포장하는 세심한 배치를 통해 소비자들은 각종 찻잎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예를 들어 서호의 용정차는 청록색, 향, 달콤한 맛, 형미로 유명하다. 사자봉, 용정, 메이우드의 산봉우리를 더하면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이 사람을 도취시킨다. 동정호는' 벽라춘', 녹차색, 소라 모양의 곱슬입니다. 광활한 동정호 제도와는 기상이 만만치 않다: 황산의 모봉, 새싹 가는 잎, 향긋하고 부드러운 향기, 황산과 사절: 기송, 괴석, 운해, 온천이 서로 잘 어울린다.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이 명차들은 판매 포장에 진채사진과 풍경 사진을 곁들여 찻잎 선반의 충격을 크게 높였다.
③ 유행 전략
심미적 가치는 스타일과 품위뿐만 아니라 유행에도 나타난다. 포장이 인기가 있는지 아닌지를 평가하는 것은 고객의 심미 심정과 심미 수요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당시 국풍향수의 디자인 트렌드가 유행했을 때, 고객들이 환영과 감상의 단계에 있었다면 포장이 딱 맞아떨어졌을 때, 그 결과는 당연히 높은 심미평가를 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사람들의 삶의 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은 쇼핑을 할 때 상품환경성에 대한 요구도 강해지고 있다. 사람들의 사고방식, 가치관, 행동취향, 소비심리에 큰 변화가 일어나' 녹색소비' 패션이 전 세계적으로 부상하면서 상품포장이' 녹색포장' 으로 발전하게 됐다. 서방 국가에서는 67 ~ 83% 의 사람들이 슈퍼마켓에서 쇼핑을 할 때 환경적 요인을 고려한다. 녹색 소비는 중국에서도 일정한 시장이 있다. 베이징은 2008 년 올림픽을 유치할 때' 녹색올림픽' 이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200 1 3 l5' 소비권활동도 기반을 두고 있다. 녹색 소비' 를 주제로 한다. 녹색은 이미 하나의 추세가 되었다. 녹색포장' 도 향후 포장 부가가치를 높이는 추세다.
④ 새로운 외관 전략
산업 제품의 외관 디자인과 포장 디자인을 산업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산업 디자인은 좋은 사용 기능과 아름다운 상품 외관의 유기적 결합을 강조한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산업 디자인은 과학과 응용, 예술과 생산, 기업과 시장, 생산과 소비 사이의 다리이며 상품의 부가가치와 상품성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다. 상품 포장 디자인의 최종 목적은 상품 시장에 있다. 디자인의 성공 여부는 제품이 시장을 가지고 있는지, 잘 팔리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미국 하버드 대학의 저명한 학자인 로버트 하이스는 10 여 년 전에 이렇게 말했다. "15 년 전 기업들은 가격면에서 서로 경쟁했고, 오늘은 품질면에서 서로 경쟁하고, 내일은 설계상 서로 경쟁했다." 전반적으로 디자인은 기술, 경제, 문화, 예술에 대한 지식을 활용해 제품의' 포장' 을 위한 새로운 면모를 만들어 다양한 소비자 심리에 적응하는 새로운 제품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 한 대를 생산하는 것은 설계상 엔지니어가 회로 기판만 꺼내면 되고, 나머지는 디자이너의 일이다. 상해에서 만든' 영웅' 브랜드 수돗물펜은 1940 년대 미국' 파이크' 펜의 모양을 오랫동안 모방해 왔으며, 외국에서의 가격은 수십 년 동안 1 일: 9 달러였다. 최근 몇 년 동안 기업이 산업 디자인을 도입한 후 디자이너는 국가, 소비 수준이 다른 심리와 구매력의 차이에 따라 펜의 구조, 재료, 스타일, 색상, 포장 등에 대해 과감하게 혁신하여 우수한 내적 품질, 점잖고 우아한 외관, 풍부한 예술성을 갖추고 결국 유럽과 미국에서 시장을 열었고 시장은 낙관적이었다. 펜 한 자루가 72 달러에 팔려서' 파커' 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
이것은 디자인이 가치를 창출하는 한 가지 측면일 뿐이다. 전체 경영 활동에도 생산에서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통해야 한다. 우수한 디자인은 제품의 실용성, 독특한 조형, 정교한 포장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광고 효과를 최대한 높이고 가능한 한 많은 문화적 함량과 더 높은 예술적 품위를 부여해 실용성과 예술성, 실용성, 홍보성의 완벽한 조화를 달성해야 한다. 이는 명품 상품의 디자인에서 특히 두드러지고, 외적인 독특한 포장과 참신한 디자인이 명품 상품에 없어서는 안 될 상징이 됐다. 그린단란' 화장품은 전록색 시리즈 포장을 사용하여 고객들이 진열대에 눈부신 화장품 중 한 눈에 자신의 브랜드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화장품, 화장품, 화장품, 화장품, 화장품, 화장품, 화장품) 일부 명품 필름은 눈에 띄는 장식 표지로, 거리를 걸어가는 행인들이 어느 곳이 후지 인쇄소인지, 어느 곳이 코닥 상점인지 한눈에 알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닥, 코닥, 코닥, 코닥, 코닥, 코닥, 코닥, 코닥) 명품 로고의 디자인은 직관적인 명품 이미지를 가져와 상품 세계에서 불패의 땅에 서게 한다.
⑤ 부가 가치 전략 재 계획
세계의 일부 선진국들은' 유통 가공' 을 매우 중시한다. 상품의 분류, 분재, 부품 조립, 재가공은 모두 유통 분야에서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일본인들은 스테인리스강통으로 소흥주를 톤수로 중국으로 운반한 다음 고풍스러운 작은 병으로 다시 포장한다. 이런 재포장 소매가격은 배로 올랐다. 국내에서도 성공한 사례가 있다. 예를 들어 한 매장에서 대량의 수건 천을 세련된 잠옷으로 재단해 재포장하는 등 인기가 많았다. 일부 점포는 선물을 주는 고객에게 가게 이름이 찍힌 고급 럭셔리 선물 가방을 제공하여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점포의 경영 특색을 부각시켰다. 많은 도시의 과일 노점상들도 이 기술을 배웠다. 그들은 여러 가지 과일을 아름다운 과일 바구니에 넣어 판매하는데, 그들의 가격은 왕왕 두 배 이상 높다. 현재 중국 경제의 발전은 이미 제조업자가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필요로 할 때 제조업자가 생산하는 것이다. 따라서 상품의 부가가치의 원천은 시장 수요 정보의 피드백에 있으며, 시장 조사를 강화하는 것이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의 전제가 된다. 디자이너는 시장에 진출해 소비자의 심리에 따라 목표 개발을 진행하고 소비자의 정신적 요구에 맞는 제품과 포장 샘플 또는 디자인 청사진을 제공하여 제품의 조정, 개선, 업데이트의 근거로 제품 외관과 포장 디자인을 극대화하고 상품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기업의 경제효과를 높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