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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불 축제 때 왜 위안샤오를 먹나요?

등불 축제 때 위안샤오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등불 축제 때 우리는 왜 위안샤오를 먹나요?

등축제는 등불축제 또는 등불축제라고도 불리며, 찹쌀떡을 먹으며 등불을 감상하는 축제로, 민속풍습과 역사서에 따르면 등불축제는 수나라 말기에 시작됐다. 전설에 따르면 서기 610년 음력 1월 15일에 수나라의 양제가 태평을 도모하고 나라의 번영을 과시하기 위해 지었다고 한다. - 낙양시 무대극장과 전국 각지의 전문 연극단을 동원하여 15일 밤부터 밤마다 등불과 묘기를 공연하고, 사람들은 평생 동안 노래하고 춤추었다. 끝이 없습니다. 갑자기 등불을 보고, 오페라를 듣고, 작은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 뤄양시 전체가 들끓었습니다. 이때 분식집 주인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냈다고 하는데, 찹쌀을 가루로 만들어 설탕을 채워 만두를 빚은 뒤 끓여서 배를 채우고 몸을 따뜻하게 했다고 합니다.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고대에는 음력 1월 15일을 상원절(Shangyuan Festival), 밤을 소(孝)라고 하여 등불절(燈燈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북쪽에서는 원샤오(Yuanxiao)라고 부르지만, 남쪽에서는 탕위안(Tangyuan)이라고 통칭한다. 그리고 위안샤오는 이렇게 펴고, 찹쌀밥은 손으로 하나씩 포장합니다.

탕위안은 고운 찹쌀국수에 백설탕 등 각종 속재료를 섞어 뿌리는 과정을 거쳐 말아 만든 향미식품이다. 북쪽에서는 원샤오라고 부르고,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르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남쪽에서는 만두를 하나하나 손으로 빚어 속이 부드러운 반면, 북쪽에서는 원샤오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미리 만들어서 건조시킨 후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기계에 넣고 밀가루를 입힙니다. 어느 쪽이든 고운 파우더 충전 에센스입니다.

위안샤오를 먹는 방법도 있는데, 요리할 때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끓이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긴 밀가루가 떨어져 국물이 섞이게 됩니다. 조리된 Yuanxiao는 푹신하고 솜처럼 느껴져야 합니다. 등불 축제는 "등불 축제" 또는 "등불 축제"라고도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등불축제는 이미 한나라 무렵부터 시작되어 명, 청나라 시대에 춘절, 중추절과 함께 중국 3대 전통 민속 명절로 알려졌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0년 이상.

위안샤오는 찹쌀밥의 또 다른 이름이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찹쌀 주먹밥을 먹는 것이 오래된 풍습이어서 "원샤오 먹기"라고 불립니다. 옛날에는 음력 1월 15일에 찹쌀을 찧어 가루로 만들어 구형의 소를 만들어 요리를 하곤 했는데, 대부분 도시 주민들이 시장에서 구입한 음식이었습니다. Yuanxiao를 먹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등불축제를 먹는 것은 등불축제의 가장 중요한 활동이다. 옛날 사람들은 원샤오 음식을 찹쌀떡, 찹쌀떡, 만두라고 불렀는데, 음력 1월 15일에 먹었기 때문에 이 날을 등불 축제라고 불렀습니다. 등불 축제 때 왜 위안샤오(Yuanxiao)를 먹나요? 등불 축제는 음력 1월 15일이므로 음력 첫 번째 보름날입니다. 등불 축제의 모양은 원(yuan)이라는 단어와 동음이의어를 포함합니다. 재회, 행복, 상서로움, 화목한 가정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하고 Yuanxiao를 먹고 싶어합니다. 그렇다면 왜 '등불축제 만들기' 같은 것이 있는 걸까요? 나오(Nao)는 활기차고 즐거운 하루를 의미합니다. 우리나라는 주로 농업 생산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1년 중 '겨울 3개월'은 비교적 한가합니다. 등불 축제가 지나면 기온이 점차 따뜻해지고 모든 것이 회복되므로 겨울 휴가를 준비해야 합니다. 따라서 등불 축제를 즐기는 것은 '편안한' 여가 활동일 뿐만 아니라, 즐거운 웃음과 축제의 징소리로 새해의 풍년과 풍작을 기원하는 사람들의 기도를 표현합니다. 북을 치며 길한 날의 행운을 기원하는 분위기 속에서 풍년의 도래를 환영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 시대에 '원샤오'라는 궁녀가 있었는데, 그녀는 수년 동안 궁에 머물며 부모님을 그리워하며 하루 종일 울었다. Dongfang Shuo 장관은 그녀를 돕기로 결심하여 한 왕조의 무제에게 불의 신이 음력 1월 15일에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재앙은 음력 1월 15일에 "원샤오 소녀"가 많은 일을 하게 한 것입니다. 우 황제는 제대로 해냈고 "Yanxiao Girl"은 마침내 가족을 만났습니다. 이후 등불축제가 형성됐다.

등불 축제의 풍습이 형성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한나라 때부터 형성되었다고 믿어진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한 왕조 무제 통치 기간 동안 한 왕조는 "태의"라는 신을 숭배하기를 원했습니다. 태의는 당시 매우 뛰어난 신으로 오제(五帝)보다 높은 지위를 갖고 있으며, 한제에게 은혜를 베푸는 신이었기 때문에 더욱 왕성하게 숭배받았다고 한다.

전설에 따르면 또 다른 한 왕조의 황제 한웬(Hanwen) 황제도 등불 축제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원샤오는 찹쌀밥이라고도 불린다. 역사상에는 "국수 누에고치, 분홍과일, 주괴, 국떡, 모서리가 떨어지지 않는 둥근" 등 다양한 이름이 있다. 명나라 영락 시대까지의 "원샤오(Yuanxiao)"는 속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속이 없는 것은 작고 달콤하며, 설탕, 용안, 계수나무, 연근, 설탕에 절인 과일로 양념을 합니다. 속이 들어간 것은 크고 호두 모양입니다. 북부 등불 축제는 대부분 설탕, 된장, 참깨, 산사나무 등을 포함한 달콤한 속으로 채워지며, 남부 등불 축제는 달콤하고 짠맛이 나고 고기가 많고 채식주의자이며 특히 닝보 찹쌀 공과 구이양 우지아 찹쌀 공입니다. .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 소를 호두에 싸면 찹쌀이 우물물 진주 같다고 하더군요. 마씨의 가루가 좋다고 해서 바람에 원샤오를 판다고 합니다.” 청나라의 '자'가 이를 반영한다. 북경에서는 예부터 등불절에 찹쌀떡을 먹는 풍습이 있었고, 당시 이미 찹쌀떡을 파는 것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있었다.

음력 1월 15일 등불축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등불축제는 빛의 축제이다. 중국에서는 당나라 때부터 이어져 온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감상하는 풍습이 민간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또한, 등불절에 찹쌀떡을 먹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는데, 이는 등불절-등불절 밤에 찹쌀떡을 먹기 때문에 사람들은 찹쌀떡을 '원샤오'라고 부르는 데 익숙하다. ".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베이징의 식당, 과자 가게, 심지어 길 양쪽 노점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모든 가정에서 김이 나는 찹쌀밥 한 그릇을 먹습니다. . 사람들은 우리 조상의 유산에 대해 너무나 향수를 느낍니다.

당원은 당원, 봉국이라고도 불린다. 익으면 물 위에 뜨기 때문에 고대에는 부원자라고도 불렸다.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찹쌀 공을 먹습니다. 이는 실제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고 재회에 대한 그리움을 의미합니다. 송나라 주비가 지은 '원샤오 주먹밥 시'는 우리나라 최초의 만두를 묘사한 시이다. "

탕관은 옛 추억을 찾고 있고, 주방 가정부는 새 작품에 깜짝 놀란다.

검은 구름 속에 별이 빛나고, 탁한 구름 속에 구슬이 떠 있다. 주비다는 남송 소종(孝宗) 재위 때 주로 군사와 정치를 바로잡으며 통치에 힘썼다. 전국민의 화합을 염원하는 염원이 이 짧은 시에 담겨 있습니다. 난로 밑에서 불을 지피는 소녀도 모두를 위해 찹쌀떡을 끓이면서 고향을 그리워하는 깊은 감정에 빠져 깜짝 놀랐습니다! 찹쌀떡을 먹으며 친척을 기억하는 습관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습니다. 등불 축제 때 위안샤오에 대해 이야기하기

등불 축제 때 우리는 왜 위안샤오를 먹나요?

등축제는 등불축제 또는 등불축제라고도 불리며, 찹쌀떡을 먹으며 등불을 감상하는 축제로, 민속풍습과 역사서에 따르면 등불축제는 수나라 말기에 시작됐다. 전설에 따르면 서기 610년 음력 1월 15일에 수나라의 양제가 태평을 도모하고 나라의 번영을 과시하기 위해 지었다고 한다. - 낙양시 무대극장과 전국 각지의 전문 연극단을 동원하여 15일 밤부터 밤마다 등불과 묘기를 공연하고, 사람들은 평생 동안 노래하고 춤추었다. 끝이 없습니다. 갑자기 등불을 보고, 오페라를 듣고, 작은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 뤄양시 전체가 들끓었습니다. 이때 분식집 주인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냈다고 하는데, 찹쌀을 가루로 만들어 설탕을 채워 만두를 빚은 뒤 끓여서 배를 채우고 몸을 따뜻하게 했다고 합니다.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고대에는 음력 1월 15일을 상원절(Shangyuan Festival), 밤을 소(孝)라고 하여 등불절(燈燈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북쪽에서는 원샤오(Yuanxiao)라고 부르지만, 남쪽에서는 탕위안(Tangyuan)이라고 통칭한다. 그리고 위안샤오는 이렇게 펴고, 찹쌀밥은 손으로 하나씩 포장합니다.

탕위안은 고운 찹쌀국수에 백설탕 등 각종 속재료를 섞어 뿌리는 과정을 거쳐 말아 만든 향미식품이다. 북쪽에서는 원샤오라고 부르고,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르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남쪽에서는 만두를 하나하나 손으로 빚어 속이 부드러운 반면, 북쪽에서는 원샤오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미리 만들어서 건조시킨 후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기계에 넣고 밀가루를 입힙니다. 어느 쪽이든 고운 파우더 충전 에센스입니다.

위안샤오를 먹는 방법도 있는데, 요리할 때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끓이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긴 밀가루가 떨어져 국물이 섞이게 됩니다. 조리된 Yuanxiao는 푹신하고 솜처럼 느껴져야 합니다.

등불 축제 때 위안샤오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등불 축제 때 우리는 왜 위안샤오를 먹나요?

등축제는 등불축제 또는 등불축제라고도 불리며, 찹쌀떡을 먹으며 등불을 감상하는 축제로, 민속풍습과 역사서에 따르면 등불축제는 수나라 말기에 시작됐다. 전설에 따르면 서기 610년 음력 1월 15일에 수나라의 양제가 태평을 도모하고 나라의 번영을 과시하기 위해 지었다고 한다. - 낙양시 무대극장과 전국 각지의 전문 연극단을 동원하여 15일 밤부터 밤마다 등불과 묘기를 공연하고, 사람들은 평생 동안 노래하고 춤추었다. 끝이 없습니다. 갑자기 등불을 보고, 오페라를 듣고, 작은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아 뤄양시 전체가 들끓었습니다. 이때 분식집 주인이 기발한 아이디어를 냈다고 하는데, 찹쌀을 가루로 만들어 설탕을 채워 만두를 빚은 뒤 끓여서 배를 채우고 몸을 따뜻하게 했다고 합니다.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고대에는 음력 1월 15일을 상원절(Shangyuan Festival), 밤을 소(孝)라고 하여 등불절(燈燈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북쪽에서는 원샤오(Yuanxiao)라고 부르지만, 남쪽에서는 탕위안(Tangyuan)이라고 통칭한다. 그리고 위안샤오는 이렇게 펴고, 찹쌀밥은 손으로 하나씩 포장합니다.

탕위안은 고운 찹쌀국수에 백설탕 등 각종 속재료를 섞어 뿌리는 과정을 거쳐 말아 만든 향미식품이다. 북쪽에서는 원샤오라고 부르고, 남쪽에서는 탕위안이라고 부르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남쪽에서는 만두를 하나하나 손으로 빚어 속이 부드러운 반면, 북쪽에서는 원샤오를 사용한다는 점이다. 미리 만들어서 건조시킨 후 작은 사각형으로 자른 다음 기계에 넣고 밀가루를 입힙니다. 어느 쪽이든 고운 파우더 충전 에센스입니다.

위안샤오를 먹는 방법도 있는데, 요리할 때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마세요. 너무 많이 넣으면 끓이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긴 밀가루가 떨어져 국물이 섞이게 됩니다. 조리된 Yuanxiao는 푹신하고 솜처럼 느껴져야 합니다.

참고 자료: /life/shenghuo/yizhan/yz2k0323l.htm

등불 축제는 서양에서 이미 2,000년 전에 존재했던 중국의 전통 축제입니다. 한나라의 등불 감상이 시작됨 동한 명제 시대에 명제는 불교의 정월 보름날에 승려들이 부처님의 사리를 참배하고 등불을 켜 부처님을 공경한다는 말을 듣고 불교를 옹호했습니다. 그는 이날 밤에 부처님을 숭배하기 위해 궁전과 사원에 등불을 켜야하고 모든 귀족과 서민이 등불을 걸도록 명령했습니다. 이후 이러한 불교의례축제는 점차 대규모 민속축제로 발전하였다. 이 축제는 궁궐에서 민간으로, 중원에서 전국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경험해 왔다.

한나라 문제(文皇) 재위 기간에는 음력 1월 15일을 등불 축제로 지정했다. 한나라 무제(吳帝) 치하에서는 음력 1월 15일에 '태의신'을 위한 제사 행사가 거행되었다. (태이: 우주의 모든 것을 다스리는 신) Sima Qian은 "Taichu Calendar"를 만들 때 등불 축제를 주요 축제로 식별했습니다.

또 다른 설은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을 켜는 풍습이 도교의 '삼위안 이론'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음력 1월 15일은 상원절이며, 7월 15일은 상원절입니다. 중원절은 10월 15일이며 하원절은 중원절입니다. 상, 중, 하의 세 관은 각각 하늘, 땅, 사람이므로 등불을 켜야 한다.

등불 축제의 축제 기간과 관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과 함께 연장되고 확대되었습니다. 축제 기간으로 보면 한나라에서는 단 하루, 당나라에서는 3일, 명나라에서는 8일째부터 등불이 켜졌다. 음력 1월 17일 밤에 불이 꺼질 때까지 열흘 동안의 일이다. 봄 축제와 연결되어 낮에는 도시가 분주하고 밤에는 조명이 켜져 장관을 이룹니다. 특히 정교하고 화려한 조명은 봄 축제 기간 동안 엔터테인먼트 활동의 정점을 연출합니다. 청나라 때에는 용춤, 사자춤, 육지배달리기, 죽마걷기, 양고춤 등 '백가극'이 추가되었으나 축제기간은 4~5일로 단축되었다.

등불 축제의 유래에 관해 흥미로운 민간 전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등불에 관한 전설

옛날부터 사나운 새와 짐승이 많아 사람들과 가축을 다치게 하고 그들과 싸우기 위해 사람들이 조직되었습니다. 길을 잃고 땅에 내려앉았으나 방심한 사냥꾼의 총에 맞아 죽었습니다. 이를 알고 천황은 크게 노하여 천군에게 정월 15일에 인간 세상에 불을 지르고 인간 세계의 모든 재산과 동물을 불살라 버리라고 명령했다. . 천제의 딸은 마음씨가 착하고 무고한 백성이 고통받는 것을 참지 못해 목숨을 걸고 비밀리에 상서로운 구름을 타고 세상에 와서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했습니다.

모두가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머리 위로 벼락이 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나는 너무 겁이 나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에 한 노인이 한 가지 생각을 냈다. 등불과 화려한 불빛으로 집에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을 터뜨리면 황제는 사람들이 불에 타 죽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 말을 듣고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고, 따로 준비하러 나갔다. 음력 1월 15일 밤에 천제가 내려다보니 온 세상이 붉은 빛과 요란한 소리로 가득 차 있었고, 이것이 사흘 밤 동안 계속되었다. 그래서 그는 매우 행복했습니다. 이로써 사람들은 생명과 재산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이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그때부터 매년 음력 1월 15일에는 집집마다 등불을 걸고 불꽃놀이를 하여 이 날을 기념했습니다.

2 한나라 문황제 때 '평록'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또 다른 전설은 등불축제가 한나라 문황제 시대에 제정됐다는 것이다. "핑 루"를 기념하기 위해 한 왕조. 한나라 황제 유방이 죽고 여황후의 아들인 유영이 즉위하여 한나라 회제(惠帝)가 되었다. 회 황제는 천성적으로 약하고 우유부단했으며, 그의 권력은 점차 여황후의 손에 넘어갔습니다. 한나라 회제(惠帝)가 병으로 죽은 후 여황후(魯后后)가 국정을 이어받아 유씨(劉氏)를 여씨(劉氏)로 삼아 궁중의 고관들과 유씨(劉氏)들은 크게 분개했으나 모두 두려워했다. 루 황후의 잔인 함과 감히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루황후가 병으로 사망한 후, 주루는 상처받고 배제될까 봐 공황상태에 빠졌다. 그래서 그들은 유씨 가문을 완전히 장악하기 위해 비밀리에 루루 장군의 집에 모여 반란을 모의했습니다.

이 문제는 유 가문의 제왕 유낭의 귀에 들어갔습니다. 유낭은 유씨 가문을 보호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켜 주루를 공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베테랑 Zhou Bo와 Chen Ping은 Lu Lu를 제거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Zhu Lu Rebellion"은 마침내 완전히 진압되었습니다.

난이 끝난 후 대신들은 유방의 둘째 아들 유횡을 도와 왕위에 오르고 한문제가 되었다. 원 황제는 평화와 번영이 어렵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주록의 난"을 진압한 음력 1월 15일을 모든 집에서 백성과 함께 즐기는 날로 지정했습니다. 수도는 축하하기 위해 조명과 색상으로 장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라는 인기 있는 민속 축제가 되었습니다.

3 동방석과 원효소녀

이 전설은 원효를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는데,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에게 동방석이라는 애칭이 있었는데, 친절하고 재미있었어요.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기 때문에 동방석은 무제에게 바칠 매화를 따러 황실 정원으로 갔습니다. 내가 정원 문에 들어서자마자 눈물을 흘리며 우물에 몸을 던질 준비를 하고 있는 궁녀를 발견했습니다. Dongfang Shuo는 서둘러 그녀를 구출하기 위해 나서서 그녀가 자살하려는 이유를 물었습니다. 알고 보니 궁녀의 이름은 위안샤오(Yuanxiao)이고 집에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다. 그녀는 궁궐에 들어간 이후로 다시는 가족을 만날 기회가 없었습니다. 매년 춘절이 오면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집니다. 부모님 앞에서 효도를 다하지 못하면 차라리 죽는 게 낫다고 느꼈습니다. Dongfang Shuo는 그녀의 경험을 듣고 깊은 동정심을 느꼈고 그녀를 가족과 재결합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어느 날 동방석은 궁궐을 떠나 장안거리에 점집을 차렸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점을 달라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뜻밖에도 모두가 요구한 것은 '음력 1월 16일에 몸을 불로 태운다'는 표징이었다. 갑자기 장안에는 큰 패닉이 일어났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요구해 왔습니다. Dongfang Shuo는 말했습니다. "음력 1월 13일 저녁에 Vulcan 경은 조사를 위해 붉은 옷을 입은 여신을 땅으로 보낼 것입니다. 그녀는 장안을 불태우라고 명령한 사절입니다. 내가 당신에게 사본을 주겠습니다. 오늘 해결책을 생각할 수 있도록 구절을 읽어 보세요." 그는 말을 마친 후 빨간 기둥을 던지고 걸어갔습니다. 서민들은 빨간 스티커를 주워 서둘러 궁궐로 보내 황제에게 보고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그것을 받아 살펴보니 '장안(長庵)이 환난을 당하고, 화제가 궁궐을 불태우고, 15일 동안 불을 피워 붉은 만찬을 한다'라고 적혀 있었다. 그는 충격을 받고 재빨리 유능한 Dongfang Shuo를 초대했습니다. Dongfang Shuo는 잠시 생각하고 말했습니다. "Vulcan 경이 찹쌀 공을 가장 좋아한다고 들었습니다. 궁전의 Yuanxiao가 종종 찹쌀 공을 만들어주지 않습니까? 밤에 Yuanxiao에게 찹쌀 공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하면 됩니다. 15일에는 향을 오래도록 하여 교토에 바친다. 온 가족이 함께 찹쌀떡을 만들어 불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15일 밤에는 신하들에게 등불을 걸고 폭죽을 터뜨린다. 옥황상제를 숨기기 위해 서민들은 15일 밤에 성으로 가서 등불을 구경하고 군중과 어울려 액운을 해결하라.” 이 말을 들은 무제는 매우 기뻐하며 동방석의 방법을 따르라고 명령했다.

음력 1월 15일, 장안시는 등불과 형형색색의 빛으로 장식되어 오가는 관광객들로 매우 활기가 넘쳤습니다.

궁녀 위안샤오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등불을 보러 도시로 갔다. 그들은 "Luanxiao"라는 글자가 적힌 큰 궁전 등불을 보고 놀라서 "Lanxiao! Yuanxiao!"라고 외쳤고 Yuanxiao는 그 외침을 듣고 마침내 집에서 친척들과 재회했습니다.

이렇게 활기찬 밤을 보낸 후, 장안시는 정말 안전하고 건전했습니다. 한나라 무제(無皇帝)는 기뻐서 음력 1월 15일마다 찹쌀떡을 불의 신에게 제물로 바치라고 명했고, 1월 15일에도 성 곳곳에 등불과 불꽃놀이를 걸었습니다. 월. 등불 축제 때 만든 만두가 가장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만두를 원샤오(Yuanxiao)라고 부르며, 이 날을 등불 축제라고 부릅니다.

등불 대련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밝히는 것은 우리 민족의 전통 풍습입니다. 역대로 유명한 등불 축제 시가 많이 있을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등불 축제 대련도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북송 시대에 가시다오(嘉潮島)라는 사람이 회음(지금의 양주)을 지키고 있을 때, 어느 해 등불 축제 때 등불을 밝히고 손님 중 누군가가 당시를 읊어 썼다. 문등의 대련: "달밤에 세상은 4분의 3이 밝다.", 양저우 석리소홍루." 이 대련은 우리나라 최초의 등불 대련이라고 합니다. 이후 각 왕조의 사람들은 이를 따라 대문이나 눈에 띄는 기둥에 벽등 대련과 문등 대련을 걸어 두었는데, 이는 등불 축제에 축제 분위기를 더할 뿐만 아니라 등불을 감상하는 사람들에게 내용도 더해 줍니다.

청나라 안후이성 퉁청에서 태어난 장잉과 장팅위는 '이중 총각, 부자, 재상'으로 알려졌는데, 둘 다 착했다. 시에서. 1년 등불 축제 기간 동안 장씨 가족은 평소처럼 등불을 장식하고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전 총리가 합동 시험을 보러 나갔을 때 Ziya는 "높게 타오르는 붉은 촛불이 긴 하늘을 반사하고 밝고 빛이 온 땅에 퍼진다"고 말했습니다. 문밖에서 들려오는 폭죽 소리를 듣고 지야는 "낮은 폭죽 소리가 땅을 뒤흔들었고, 그 소리는 땅을 가득 채웠다"며 "대결이 깔끔하고 매끄럽다. 멋진 페어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회자되는 이야기는 아마도 북송 왕안석이 중매를 했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왕안석은 20세 때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갔는데, 등불 축제 기간에 어느 곳을 지나가다가 등불을 감상하며 높이 회전하는 등불을 걸고 그 아래에 대가족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커플을 모집하는 랜턴. 부부는 "회전하는 등불, 등불을 들고 달리는 말, 등불이 꺼지면 말이 멈춘다"고 말했고, 왕안시는 그것을 보고 한동안 대답하지 못해 마음 속에 간직했다. 도성에 도착하자 심사관은 펄럭이는 호랑이 깃발을 보여주며 “호기를 휘날리며, 호랑이 깃발을 휘두르며, 깃발 굴림에 숨어 있는 호랑이”라고 말했다. 집에 돌아와서 그 가족 옆을 지나갔을 때 대련을 자랑하러 나온 사람이 아무도 없다는 말을 듣고 시험관 대련으로 화답하여 곧 사위로 채용되었습니다. 우연한 커플은 실제로 왕안시에게 두 가지 중요한 행복한 사건을 가져왔습니다.

명나라의 시조 주제는 어느 해 등불 축제 때 시크릿 여행을 다니며 선비를 만나 아주 좋은 대화를 나눴다고 한다. Zhu Di는 자신의 재능을 시험하기 위해 첫 번째 커플을 썼고 커플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등불은 밝고 달은 항상 밝고 명나라가 통일됩니다. 두 번째는 즉시 썼습니다." “왕은 기뻐하고 백성은 기뻐하며 왕과 백성이 함께 기뻐하며 만년 동안 영원토록 행복하리라.” 이는 명나라 성조(朱皇) 황제의 통치였다. Di는 매우 기뻐하며 그에게 No.1 Scholar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해 등불 축제 기간 동안 건륭제와 문무장관들이 큰 관심을 갖고 등불 축제를 보러 갔다고 합니다. 왼쪽의 다양한 등불은 다채롭고 아름답습니다. 오른쪽의 등불은 독특하고 흥미롭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건륭제가 기뻐할 때, 그를 수행한 신하들도 모두가 추측할 수 있는 수수께끼를 내었습니다. 동행한 총각 지샤오란은 잠시 생각한 뒤 궁등에 한 쌍의 글을 썼다.

검은 것도 아니고, 흰색도 아니고, 빨간색과 노란색도 아니다. 그들은 여우, 이리, 고양이, 개와 같으며 가축도 아니고 들짐승도 아닙니다.

시도 아니고, 말도 아니고, 논어도 아니다. 동서남북에 대해 모호한 글이지만 훌륭한 글이기도 합니다.

건륭제는 그것을 보고 고민에 빠졌고, 문무장관들은 하나둘 머리를 긁었지만 결국 짐작하지 못했다. 결국 스스로 답을 밝힌 것은 지샤오란이었다. : 수수께끼를 추측합니다.

등 감상시

"생 노래는 봄의 바다와 같고, 수천 개의 등불이 있는 밤은 낮과 같습니다." 역대 왕조의 문인들이 섣달 그믐 등불을 찬양하는 시가 셀 수 없이 많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흥미롭습니다.

당나라 시대 등불축제 등불축제는 유례없는 등불시장으로 발전했다. 수도는 “높이 20피트의 등잔 바퀴로 만들어졌고, 비단으로 입혀졌으며, 금과 은으로 장식되었고, 꽃과 나무로 가득 찬 오만 개의 등불이 불타고 있었다.” 당나라 시인 소웨이웨이(Su Weiwei)의 시 '정월 십오야'는 다음과 같다. 달이 사람을 쫓는다.” 빛과 달이 함께 빛나고, 관광객들이 함께 엮어가는 생동감 넘치는 장면을 그린다. . 당나라 시인 장월(張興)도 요도를 칭송하는 시를 지었다: "꽃받침 탑 문은 비와 이슬로 신선하고, 장안성은 평화롭다. 용은 수천 개의 등불로 불나무를 품고 있고, 닭은 연꽃을 밟고 봄만세를 기원한다." 등불축제 기간 중 등불 감상의 현장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국수등의 형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12개(윤년에는 13개)로 만든 것도 있고, 그 안에 식용유를 넣어 불을 켜는 것도 있고, 기름의 양에 따라 국수등을 삶는 것도 있다. 램프가 꺼진 후에도 램프에 남아 있는 물의 양을 통해 향후 12개월 동안의 홍수 및 가뭄 상황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개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건륭(靑隆) 시대 산시성(陝西省)의 『주이난현실록』에는 “음력 1월 15일에 메밀국수를 삶아 태워 비를 기원하는 사람들의 염원을 표현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날씨. 음력 1월 16일에 등불을 끄는 날에 국수를 삶거나 쪄서 먹습니다. 청나라 함풍시대 산서의 『성성현기』에는 “음력 1월 15일에 찐 메밀국수를 등불로 삼고 기름을 채워 등불을 켜고 다음날 일찍 먹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 이런 풍습은 아직도 시골 지역에 남아있습니다.

국수는 등불 축제의 저녁 식사 음식입니다. “등불을 켜면 등을 올리고, 국수는 등을 내리고, 밥을 먹은 후에는 다음 해를 기대한다”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이 음식 풍습은 양쯔강 북쪽 지역에서 주로 인기가 있습니다. 『이희수기』에는 “음력 1월 18일(음력 1월)에 등불이 꺼지면 국수를 먹는다. 등불은 꺼진다'라는 뜻으로, 각 가족마다 축하할 잔치가 있습니다." 등불이 꺼졌을 때 국수를 먹는 것은 끝없는 즐거움을 의미합니다. 지속적인 의미.

찹쌀떡은 떡이라고도 부르죠. 사람들은 Yuanxiao와 국수 외에도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끈적끈적한 케이크를 먹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의사인 손사묘(孫simiao)는 《긴급 시의 필수 처방: 음식 치료》에서 "자량쌀은 달고 약간 차며 독이 없으며 열을 제거하고 기를 보충한다"고 썼습니다. 또한 원나라의 등불 축제 기간에 케이크를 먹었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자오탕은 매년 음력 1월 14일 절강성 태주에서 등불을 보고 먹습니다. , 마른 두부, 기름에 담근 것, 사천 된장, 시금치 등이 익으면 쌀가루를 조금 넣고 짠맛으로 끓인다. 음력 1월 15일에 먹는 찹쌀국은 고구마 전분이나 연근 전분에 연꽃씨, 대추, 용안 등을 섞어 만든 찹쌀탕이다.

이 밖에도 저장성 포강에서는 찐빵과 밀떡을 먹는다. 찐빵은 발효된 반죽으로 만들었고, 밀떡은 둥그스름해서 '자녀와 손자를 행복하게 하고 재회하게 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샤오를 먹어보세요

음력 1월 15일에 원샤오를 먹습니다. '원샤오'는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음식이었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등불 축제 때 먹는 신기한 음식이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음식을 처음에는 "Fu Yuanzi"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Yuanxiao"라고 불렀습니다. Yuanxiao 또는 "tangyuan"은 설탕, 장미, 참깨, 된장, 계피, 호두 커널, 견과류, 대추 페이스트 등으로 속을 채우고 찹쌀 가루로 둥글게 감싸서 고기 또는 채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맛이 다릅니다. 국으로 요리하거나 튀기거나 쪄서 먹으며 행복한 재회를 의미합니다. 산시성 찹쌀 공은 포장되지 않고 찹쌀 가루로 "말아서" 삶거나 튀겨서 둥글게 될 때까지 가열합니다.

관등(Guan Deng)

한나라 명제(AD 58-75)의 융평(永平) 시대에 명제는 불교를 옹호했고, 동시에 차이민(Cai Min)은 인도에서 돌아왔다. 불교를 추구하기 위해 인도 모헤타(Mohetuo)라고 불렀습니다. 나라의 매월 정월 15일에는 승려들이 부처님의 유물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모입니다. 한나라의 명제는 불교를 장려하기 위해 음력 1월 15일 밤에 궁궐과 사찰에 등불을 켜 부처님을 상징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이후 등불축제 때 등불을 켜는 풍습은 궁궐에서만 행해지는 것이 아니라 민간에도 확산됐다. 즉 음력 1월 15일이 되면 귀족과 서민 모두 등불을 걸고, 도시와 마을은 밤새도록 환하게 빛난다.

등불 축제 기간에 등불을 터뜨리는 풍습은 당나라 시대에 유례없는 등불 시장으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수도인 장안은 이미 인구가 100만 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도시였습니다. 백만 명이었고 그 사회는 번영했습니다. 황제의 개인적인 주도로 등불 축제는 점점 더 화려해졌습니다. 당나라 중기 이후에는 전국적인 카니발로 발전했습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 개원 시대(AD 685~762)에 장안의 등불 시장은 매우 컸으며, 50,000개의 등불과 다양한 등불이 있었습니다. 총 20개의 객실과 높이 150피트의 황금빛 빛이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송대 등불축제는 규모와 환상성, 화려한 조명 면에서 당나라보다 우월했으며, 더욱이 그 활동은 더욱 민속 지향적이었고 민족적 특성이 더 강했다. 이후 등불축제 등불축제는 계속 발전하여 등불축제는 점점 길어졌습니다. 당나라의 등불축제는 "원나라 전후 하루"로 진행되었으며, 송나라에서는 음력 16일 이후에 2일을 추가하여 10일로 연장하였다. 음력 8일부터 18일까지.

청나라 때 만주족이 중원을 차지했을 때 궁궐에서는 더 이상 등불축제를 열지 않았지만 민속등축제는 여전히 화려했다. 날짜가 5일로 단축되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등불은 대만 민속에서 빛과 탄생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등불은 미래를 비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여자들이 남자 아이를 낳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등불 아래서 '등불 밑을 거닐며 아이를 낳는다'는 희망을 품는다.

사자춤

사자춤은 우리나라의 훌륭한 민속예술입니다. 등불 축제나 모임, 축하 행사가 있을 때 사람들은 사자춤을 추며 축하합니다. 이 풍습은 삼국시대부터 시작되어 남북조 시대에 유행하게 되었으며, 천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자는 문수보살의 산으로 중국에 불교가 전래되면서 사자춤 활동도 중국에 전해졌다. 사자는 한나라 무제(吳帝)가 장건(張進)을 서역에 사신으로 파견한 후 공작 등과 함께 가져온 조공물이다. 사자춤의 기술은 Xiliang의 "가면 쇼"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자춤이 5세기 군대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사람들에게 소개되었다고 믿습니다. 두 진술 모두 나름의 근거가 있으며 오늘날에는 그것이 옳고 그름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당나라 시대에는 사자춤이 궁궐과 군대, 민간에서 대중적인 활동이 되었다. 당나라 단안제의 《월부작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극중에는 키가 10피트가 넘는 다섯 마리의 사자가 있는데, 각각 다섯 가지 색깔의 옷을 입었습니다. 각 사자에는 12명의 사람이 있고, 붉은 이마를 입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사자인은 평화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춘다'라고 합니다." 시인 백거이는 그의 시 'Xiliang Ji'에서 이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머리와 비단 꼬리, 금도금 머리. 눈은 이빨처럼 은빛이고, 귀는 마치 유사에서 수천 리를 여행한 것 같다." 이 시에는 당시 사자춤을 추는 장면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사자춤은 천년 이상의 발전 과정에서 북부와 남부의 두 가지 공연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북사자춤은 주로 위나라 무제(吳帝)가 지정한 북위의 '상서로운 사자'인 '군사자'의 공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작은 사자는 한 사람이 춤을 추고, 큰 사자는 두 사람이 춤을 춥니다. 한 사람은 서서 사자 머리를 추고, 다른 한 사람은 몸을 굽혀 사자의 몸통과 꼬리를 추며 춤을 춥니다. 사자춤은 온몸에 사자 이불을 신고 있고, 사자 몸과 같은 털색의 녹색 사자바지와 금발톱 부츠를 신고 있는데, 그 모습은 실제 사자춤과 매우 흡사하다. 사자. 사자 지도자는 고대 전사 복장을 하고 손에 회전하는 수국을 들고 징, 북, 심벌즈를 연주하여 상서로운 사자를 유인합니다. 사자들은 '사자맨'의 안내에 따라 굴러다니기, 넘어지기, 뛰기, 오르기, 숭배하기 등의 재주를 부리기도 하고, 매화 더미 위를 걷기, 탁자 주위를 뛰어다니기, 구르는 공 밟기 등 어려운 동작도 선보입니다. 남방사자춤은 간지럼, 머리카락 흔들기, 핥기 등의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어 실감나고 귀엽습니다. Southern Lion은 광둥성을 중심으로 하며 인기가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