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봐:
① 중국 남서부의 고대 민족. 백인' 이라는 이름은 루' 춘추' 에서 처음 발견됐다. 이것은' 서방군' 으로, 변강 민족에 속한다. 진나라 이전에는 쓰촨 이빈에 위치한 후보가 있었다. 진나라는 오척도에 대해 조금 알고 있고, 매매는 물람족을 노예로 삼고, 역사는 백통이라고 부른다. 한초에 박도 (현) 를 세웠는데, 그곳에는 박인이 매우 적다. 한무제, 운남 (오늘 윈난), 두경 (오늘 쓰촨 서창 일대) 의 부족에도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데, 사칭' 윈난인',' 조안인'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모두 헤어스타일, 농지, 마을, 함께 살고 있다. 1955 에 따르면 보진닝현 석채산왕전묘에서 출토된 유물은 이미 조기 노예제도에 들어갔다. 신망 천풍 원년 (서기 14 년), 한말 이후' 백' 이라는 이름은 기재되지 않았다. 한진 시대에는' 모' 가 나타났다. 중국인이 비교적 많은 민족 명칭이기 때문에 사서에도' 모',' 모',' 총' 등의 호칭이 있다. 당대에서는' 서백인' 또는' 백의인' 으로 불리며 남조 문화의 중견력이다. 대리국은 송나라가 소인 (백인) 이 세운 것이다. 원과 명은 계속 백인이나 백인으로 불린다. 명청 이후 이곳은' 자민'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모두 백족의 조상이다.
② 원대 이후, 또 태족 선민의' 백이' 를' 보이' 라고 불렀는데, 가장 먼저 원사' 태정제기' 에서 볼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백인' 은' 박인',' 백인' 은' 박인'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다르다.
(3) 일부 기록에는 천남고도지역 각 민족의 옛 명칭인' 백인' 을 베껴 썼는데, 이를테면' 관' 무덤은' 백인묘',' 백관절벽'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경의' 운남지요 주이풍속' 은 천남, 윈난동북토요족의 무덤이라고 생각하는데, 물람족 (백인) 은 이런 풍속을 발견하지 못했다.
백족의' 백' 은 자신을 의미하며' 보' 라고도 한다. 한문화를 많이 받아들이는 운남 소수민족은 역사적으로' 백만족' 으로 불리며, 한편으로는 풍속 때문에 백인으로 불린다. 그들 대부분은 윈난성 대리백족자치주에 살고 있으며, 나머지는 윈난성 각지, 구이저우성 비제 지역, 쓰촨 성 량산자치주, 호남성 상식현에 분포한다. 인구는1131124 (1982) 입니다. 백어를 사용하는 것은 한티베트어계 티베트버마어족에 속한다. 대부분의 주민들은 자신의 언어를 구사하며, 보편적으로 중국어를 사용한다. 원명 시대에는 소위' 한자 백독' 인' 온백' (백문) 을 사용했다.
족원과 그 역사 발전 백족 선민은 역사상' 우버',' 왼쪽',' 시보',' 백만',' 백만',' 박만',' 아보' 로 불린다. 나시족은 그것을' 나마' 라고 부르고, 이순신은' 레모' 라고 부른다. 이 민족은 자칭' 박자',' 박자',' 백니',' 백방' 이라고 하는데, 이는 박인이나 백인을 의미한다. 서한 초년, 동성부족이 있었고, 성은 다르지만 족족은 동일했다. 그중에서, 부락은 규모가 가장 크며, 역사적으로 윈난백이라 불리며, 운남에 거주하는 최초의 인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난, 윈난, 윈난, 윈난, 윈난, 윈난) 발해국인' 이라는 명칭은 루의' 춘추' 에 처음 등장한다. 그것은 진나라 시대에 중국 서부에 분포한 변강군의 한 가지로,' 시비',' 변비',' 강파' 라고 불린다. 춘추시대에 촉국 황제 보자제가 청의인 (쓰촨 야안) 을 통치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진나라 이전에는' 후보' 가 있었는데, 진통오척로 장사는 노예가 되었다. 기원전 182 년 서한에' 백도' 군을 설치하여 현 (쓰촨 이빈 일대, 운남 소통 일대) 으로 부임하여, 이를 백인을' 야만인' 이라고 불렀다. 남익으로 통하는 보로와 이희로 가는 청의로도 개방되고 폐쇄됩니다. 당시 도교도들은 점차 이주했습니다. 기원전 97 년경에는 청계현도 한족으로 가득 찼고, 두 곳의 사람들이 윈난동북과 윈난서북으로 이주하여, 원생운남에 거주하는 당인 () 에 가입했다.
한원풍 2 년 (기원전 109), 운남왕 강하한, 그 땅에 익주군을 설치하다. 1956 년, 진닝석채산왕묘에서 왕인금인 한 장이 출토되어 사서에 기재된' 원풍 2 년 왕은왕' 과 일치한다. 석채산 동상에 따르면 백씨 선민이 사는 대못은 서한 시대에 노예사회에 진입했고 노예는 포로를 위주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주현 서부의 발해지역에서 193 1 년 상운현 대보나에서 청동관 무덤이 발견되었다. 출토된 청동기는 서한 () 시대 이전의 석채산 청동기 () 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방경집성 ()' 의 농업문화에 속한다. 서한 시대 발해 () 지역의 또 다른 것은 여전히' 편대 (), 축이동 (), 무군 ()' 의 농업문화이다.
서기 1 세기 초, 이주군 (치치치지호군) 수장이 싸우면 맹주 봉기가 이주에서 윤타룡을 죽이고 새로운 폭정에 반항했다. 왕망은 인구가 많은 승수현 (tonghai 지역) 을 승백현으로 바꾸고, 싸우면 맹추를 용서할 수 없는 사람으로 꼽았다. 왕망 () 은 비슷한 정신승리법 제정에 익숙해져 고구려 () 등 () 도 마찬가지지만, 그는 세 차례 파병 20 여만 명을 파견하여 발해 () 를 진압하는 데 실패했다. 동한 () 에서 서진 () 까지,' 백 ()' 이라는 이름은 기록에서 사라졌지만, 버족이 모여 사는 호수와 윈난동 지역에는 많은' 백' 사람들이 나타났다. 화양국지' 작가는 늘 수로에서' 김씨 모모' 와' 전전' 동성사건을' 초란' 이라고 부르며 한남의 초인이 진한시대의 초인이라는 것을 확인한다.
1920 년대에 남방의' 수색남',' 대흥' 이 수색인을 선동하여 반촉을 선동한 후 제갈량에 의해 해결되어 7 탈방맹부의 좋은 말을 남겼다. 촉한은 발해 지역에 운남현을 설치하였다. 위현 (곡정) 은 중국 남부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로, 이곳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다. 서기 4 세기 초 소통지역의 제티 (Zhu Ti) 는 쓰촨 발동한 반대조와 유민의 봉기에 호응하기 위해 반란을 일으켰는데, 이번 봉기는 김조에 의해 잔혹하게 진압되었다. 닝주 전란이 빈번하고 동한 삼국 시대 경제문화가 한때 번영했던 윈난동북에서는 한인과 옛사람의' 서천' 으로 인해 운남 문화도 서쪽으로 옮겨져' 주디 강자' 의 궐기를 이끌었다. 동진 이후' 노령' 이라는 이름도 기록에서 사라졌고 라오스 사람들이 거주하는 지역에서는 남북조 시대에' 노령' 이나' 슈만' 이 나타났다. ""은 촉한 시대 중국 남방의 "4 대 성" 중의 하나이다. 서기 339 년 이후 화남에서 가장 강력한 성이 되었으며, 그 통치센터는 고대 윈난국에서 운남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따라서 당대의' 전',' 전탁',' 구',' 백만' 은 가족과 문화에서 일맥상통하다.
597 년, 수문제명사 만세는 쓰촨 () 에서 대요 (), 야안 (), 상운 (), 등씨 미용 () 을 거쳐 발해 () 지역에 도착했다. 648 년, 태종은 양징이를 명령했다. 당시 석성서 (곡정) 에서 얼해동까지 수많은 백만인구가 거주하며' 야랑에서 지안 () 서까지 모두 장정 유풍' (통전) 이라고 불렸다. 전국 시대에 추 장군은 군대를 이끌고 원수 서쪽 (바촉 남쪽) 으로 돌아갔다. 장하 () 는 야랑 () 을 통해 윈난 () 으로 갔는데, 당시 구이저우 () 중부의 토지는 진나라에 의해 빼앗겼고, 장하 () 의 귀로가 끊어져 윈난 () 을 왕으로 남겨두고 전군은 운남 풍속에 굴복했다. 분포 지역에 따라' 송외인',' 갈동인',' 진가인',' 대소박농인',' Xi 이하인' 등의 호칭이 있다. 수당에 도착했을 때,' 서유' 지역은 이미' 질서 정연하다',' 수확은 한여름과 같다' 고 말했다.
1930 년대에 토번을 방어하기 위해 당나라는' 우만이종' 남조를 부축하고, 6 개의 남조를 합병하고, 발해 지역을 통일하며, 백만문화를 핵심으로 하는 남조 노예제 정권을 세웠다. 남조갈망나풍은' 서구' 를 정복한 후 20 만 명의 백만을 윈난 서부로 강제 이주시키고 오만을' 서백만' 고향으로 옮겼다. 남조 사회의 기본 계급은 노예주 (남조 왕, 귀족, 자유민), 노예, 민간인, 부족민이다. 남조는 노예를 광범위하게 사용하여 농업 생산에 종사하는데, 이런 농업 노예는' 소작농' 이라고 불린다. 남조가 외국에서 일련의 약탈전쟁을 벌여 그 영향력이 쓰촨 중부와 란창강 중류에 이르렀지만 생산성이 심각하게 파괴되어 노예 봉기를 일으키고 기원 902 년에 무너졌다. 남조 황족은 후기에 이르러 이미 하얗고 야만적으로 변했다. 남조왕은 노로에서 순화진까지 *** 13 왕, 기원 247 년 10 왕은 당나라의 국호를 받아들였다.
5 대 때 운남은 연이어 세 개의 단명 정권을 세웠다: 정의' 대공장' 국가, 조의' 대천흥' 국가, 양의' 대읍녕' 국가. 서기 937 년, 대리인 단 사평은' 넓은 부역' 을 호소하여, 연합 윈난동 37 개 야만족이 봉기를 일으켜 봉건 영주 정권을 세웠는데, 역사는' 대리국' 이라고 불린다. 단락은 한족의 후예로서, 현지의 백족 대가족과 결혼했는데, 마치 그 해의 조타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력' 정권은' 가혹함' 의 개혁 조치를 실시하여, 발해 지역의 생산력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달리 왕은 송조에 끊임없이 공물을 바치며 서로 교환할 것을 요구했다. 송나라는' 대리지도자 백만 (백왕)' 을' 운남 팔도의 왕' 으로 봉하여 운남과 내지의 경제문화 교류를 강화했다고 전해진다. 대리정권은 300 여 년 (937 ~ 1253) 동안 존재해 백족 인민들이 발해 지역을 중심으로 내부 통일을 형성하는 조건을 만들었다. 백인족은 자칭' 백자', 그 지도자는' 백왕', 그 사서는' 백사' 라고 부른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후 백족은 주로 윈난복지의 평댐 지역에 분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다른 역사적시기에 "운남", "운남 도오", "用", "백인" 이라는 민족이 송전 외래한족을 동화시켜 인민 * * * 동형을 형성했다. 이때 생산 문화는 이미 상당한 수준으로 발전했다.
1253 년 몽골 귀족이 대리를 평정하다. 원나라는 운남에 성을 짓고, 발해 지역에 대리로와 학경로를 설치하고,' 대리' 의 옛 주단' 대리진' 으로 돌아갔다. 138 1 년, 명나라가 운남에 진출하여 몽골 왕량들의 세력을 소멸하고 대리구주를 폐지하고 대리부를 설립하고 목석을 운남진으로 삼았다. 그런 다음 학경도 흙을 흐름으로 바꾸었다. 원명 양국은 연이어 내지에서 수십만 군민으로 이주하여 운남에 정착하여 봉건 영주 경제를 지주경제로 발전시켰다. 한족이 운남으로 이주하면서 중청 (쿤밍), 위초 (초웅), 영창 (보산) 에 널리 퍼져 있는 백족이 점차 자연스럽게 한인으로 동화되고 있다.
▲ 백족 풍속 습관
백족은 기본적으로 일부일처제를 실시한다. 아들은 결혼 후 별거했고, 부모는 보통 막내아들과 함께 살았다. 같은 가족, 같은 성을 가진 사람은 통혼하지 않지만, 그들은 관례대로 그들의 삼촌 숙모와 결혼해야 한다. 자녀가 없는 여성은 남편의 아내에게 입양될 수 있고, 자녀가 없는 여성도 형제의 자녀 (입양) 나 양자를 입양할 수 있다. 사위와 양자는 재산 상속권을 얻기 위해 이름을 바꿔야 했다.
원나라 이전에는 백인들이 화장을 유행했다가 나중에 한족의 영향으로 토장으로 바뀌었다. 무덤의 유형과 양식이 많은데, 보통' 가마 한 층' 이나' 양화문' 이다.
"3 월가" 는 일명 "관음성" 이라고도 불리며, 백족 인민의 성대한 명절과 거리 시기로,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 년에 한 번 여름력은 3 월 15 일부터 20 일까지 달리 서부 점창산 기슭에서 열린다. 명청 시대에는 천, 티베트, 강남 각 성의 상인들이 이곳에 와서 장사를 했다. 건국 후, 3 월거리는 이미 일 년에 한 번의 물자 교류와 전국 스포츠 문예 대회로 발전하였다. 토치 페스티벌은 백족의 또 다른 성대한 명절로 추수를 앞둔 행사로 농작물의 풍작을 예고하고 인축이 번창하고 있다. 매년 여름달력 6 월 25 일에 열린다. 그날 밤, 집집마다 횃불을 세우고, 마을 어귀에 붉은 녹색 종이 깃발이 꽂혀 있는 큰 불길이 일었다. 상서로운 문장이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을 사람들은 불을 들고 밭 주위를 행진하며 해충을 쫓아냈다. 대리에는' 삼령' 도 있고, 검천, 어원에는' 바다에 나가 놀다' 등의 명절이 있다. 그 때 각종 문화 행사가 열리면서 모두가 즐거워할 것이다.
바이 의상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대리와 다른 중심 지역에서는 남자가 흰색이나 푸른색 바오터우, 흰색 더블 버클 옷과 검은색 칼라, 흰색 바지와 어깨에 아름다운 무늬가 수놓은 가방을 입는다. 대리녀는 흰 가운, 검은색이나 보라색 벨벳 깃, 파란색 와이드 팬츠, 짧은 허리 자수 리본, 자수' 백결화', 팔에 은 팔찌, 은랑반지, 귀걸이, 저고리 오른쪽에는 은' 삼수염',' 오수염' 이 있습니다. 기혼자는 상투를 묶고, 미혼자는 등 뒤에 매달리거나 머리에 엮어 자수, 프린트, 컬러 수건으로 감쌌다.
벼와 밀은 평댐 지역 백족 인민의 주식이고, 옥수수와 메밀은 산간 지역의 주요 음식이다. 백인들은 신, 추위, 매운맛 등을 즐겨 먹는다. 그들은 햄, 활어, 닭갈색 볶음, 돼지간 등을 담그는 데 능하다. 그들은 또한 독특한' 생고기' 나' 생피' 를 즐겨 먹는다. 즉 돼지고기를 반숙으로 구워 채 썰어 생강 마늘 식초 등을 곁들여 먹는 것이다. 백인들도 차를 굽는 것을 좋아한다. 즉, 그들은 작은 도기통에 찻잎을 구워 끓는 물에 붓는다. 갑자기 열기가 끓고 향기가 넘친다.
백족의 주택 형태에서 댐 지역은 대부분' 삼장방' 으로 주방, 축막, 마당이 있는 초가집, 또는' 앞 두 귀',' 삼면 한 벽',' 사방 오정' 이 있는 기와집, 침실, 주방, 축막이 분리되어 있다 산간 지역은 대부분 짚집,' 번쩍이는 방', 대나무 트렁크 방, 위층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는' 나무더미' 로, 요리를 하고 자는 곳이 종종 연결되어 있다.
백숭배는 마을 신의 주인에 해당하며 불교를 신봉한다. 주님은 자연신들, 남조대리의 왕자님, 백성을 죽이는 영웅들이 계십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만당 시대에는 불교가 발해 지역에서 성행하였다. 처음에는 브라만과 밀종 요가가 도입되었다. 밀종 스님은 이를' 아길리' 라고 부르는데, 따라서' 아길리' 교라고도 한다. 원명 이후 선종이 내지대리에 전해졌다. 불사는 전국에 널리 퍼져 있어, 발해 지역이 장기적으로' 구치향국' 이라는 칭호를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