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조: 연극, 코미디, 비극, 가벼움, 폭소, 어둠.
텍스트 구축: 평범하고, 웃기고, 슬프고, 아름답다.
전문용어: (근사어 쓰기)
콘텐츠 개요:
1: 이유:
2. 개발:
3. 전환점:
4. 오르가즘:
5: 끝
주요 줄거리 설정:
1, 메인 라인:
2. 치수 보조선:
3. 이벤트 라인:
4, 감정선 (오르가즘, 기복, 저곡):
5, 주의 전후 논리:
새로 문장 된 전체 이야기의 개요는 당신이 말하고 싶은 이야기이다: 명확한 주선을 써라.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적어도 500 자. ) 을 참조하십시오
나타나는 문자:
주인공:
캐릭터 1
1. 이름: 작성자 선호도에 따라 이름이 지정됩니다. 그러나, 변쇼는 이름이 생소한 단어를 취하지 말 것을 건의했다. 문장 후에 독자가 이 글자를 알아보지 못하고 읽게 되는 것은 비극이 될 것이다. 이름은 간단하고 기억하기 쉬워야 한다! 2. 성격 외모 (머리 색깔, 헤어스타일, 눈빛이 가지고 있는 것): 외모는 한 사람의 성격과 성질을 반영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간에' 천' 이라는 글자가 있는 사람은 화를 잘 내고, 성격이 조급하다. 3. 성격소개: 성격이 솔직하고 자존심이 강하며 사랑과 미움이 뚜렷하다. 4. 인물 배경: 현대나 고대는 전혀 제한이 없다. 상공이라면 인물의 사회적 지위와 능력을 부각시키기 위해 복잡한 배경이 필요하다. ⑤. 기술: 고대에 어떤 무공을 썼는지 나는 다 안다: 열여덟 손바닥용, 일양지 등. 현대 작문은 인물의 특기를 다룬다. 예를 들면 바이올린을 연주할 줄 아는 사람, 피아노를 칠 줄 아는 사람. 이 전공은 제한이 없다. 역할 2: 위와 같습니다.
(보통 두 가지 주인공이 있다: 남자와 여자, 주인공은 상세히 서술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조연:
조연 1
1. 이름 2. 인물 외모 (머리 색깔, 헤어스타일, 눈띠) 3. 성격 소개: 4. 인물 배경: 5. 기능 (고대에는 무협: 비룡 18 장, 일양 등) 을 쓴 적이 있다. 현대 작문은 캐릭터의 특기를 말한다. 예를 들면 누가 바이올린을 연주할 줄 알고, 누가 피아노를 칠 줄 안다. 본 전공은 제한이 없다.
조연 3
조연 몇 개를 쓰다. 조연이 주인공을 받쳐주지만, 매우 상세하게 쓸 수 있다. 저자에게 그의 마음속에서 이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이 좋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역할 관계:
이소요-촉산선검파 제 27 대 장문인, 남편, 아버지, 아들, 제자, 임청아와 오왕의 사위, 구검선의 제자, 임가보의 사위.
조령아-여와 후예, 묘강공주, 아내, 어머니, 임과 무왕의 딸, 임평의 손녀, 선령도의 주인.
임월루-임가보양, 임천남의 딸, 이소요의 두 번째 아내, 유진원의 사촌, 이유가의 계모.
아노-백묘의 젊은 주인, 백묘의 수장 남만왕의 딸, 이소요를 숭배하다.
나는' 선검기협전' 의 인물 관계를 예로 들었다. 모두 다 보면 인물 관계가 어떻게 쓰여졌는지 알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줄거리를 정련하다.
1, 주인공은 어떤 배경에서 만났습니까?
2. 역할 간의 관계를 깨뜨린 것은 무엇입니까?
3. 또 무슨 일이야? 오해는 어떻게 해결합니까? 역할 간의 관계가 처음처럼 회복되었다.
4,
5,
6,
7,
(이 세부 사항은 모두 아주 분명하게 썼다. 글을 쓸 때 대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끝 설정:
1: 죽음, 주인공의 죽음, 또 다른 비극.
2. 재결합: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고, 모든 고난이 해소되고, 모든 행복이 있습니다.
3. 서스펜스 유지: 결말은 독자들에게 서스펜스를 주어 주인공의 미래에 대해 의심을 품게 한다.
4. 비밀형: 문장 끝, 비밀이 하나하나 드러납니다.
5:
결말의 설정에는 무수한 방법이 있다. 작가의 이야기는 최후의 방향으로 발전하여, 글쓰기 초기부터 결말이 어떻게 설정되는지를 결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안: 한 편의 문장 개방은 작가의 문안이고, 문안은 일반적으로 작품 소개이다.
서론: 300 자로 이야기의 특징을 써낸 것은 독자를 끌어들이고, 그들에게 텍스트를 읽는 충동을 주기 위한 것이다.
소설 키워드: 캐릭터 이름이나 문장 유형을 쓴다.
이상은 기본 템플릿입니다.
요강 쓰기:
인물 배경 소개. 첫째, 시작 기간: 1, 이야기 2 의 현재 환경, 이야기 1 3, 이야기 2 2, 발전기 3, 끝기는 기본 개요입니다. 처음 쓰면 충분합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론에는 인물의 성격 특징, 갈등 서스펜스, 세계 배경, 작품의 하이라이트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 책이 농축되고 농축되어 매력적이고 자신감이 많이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
No: 1, 원본 클립을 복사합니다! 소개가 너무 깁니다. 3. 노출 줄거리 (압축되지 않은 개요 소개). 4. 빈말을 하다. 내가 신인지 이 문장 조용히 봐야 돼. 6. 산간벽지가 있어요. 가질 수 없는 것을 소개해드려요.
전설 설정: 이야기 배경 설정: 이야기 발생 시간: 이야기 발생 장소: 이야기 인물 설정: 1, 남자 주인공: 2, 여자 주인공: 3, 남자 조연: (1): (2
첫째, 소재: 판타지, 무협, 공상 과학, 판타지, 군사, Y 2, 주제: 주요 줄거리 내용, 무슨 뜻인가요? 내용 3, 내용 소개: 4, 예상 글자 수: XX 만 5 위: 환경설정 환경지리: 어느 세계환경, 만약 다른 시공간이라면 어떤 지명인지, 뒤에서 멀어질수록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해야 한다. 중부: 동부: 서부: 남부: 북부: 6, 역할 설정 (정면 역할, 악역 역할, 중간 역할, 잡직 직업) 1. 이름: 성별, 나이, 성격, 언어 스타일, 초기 기술, 학습 후 기술. 이름: 성별, 나이, 성격, 언어 스타일, 초기 기술 및 후학 기술. 일곱째, 기술 설정: 1. 스킬 이름: 학습 과정, 동작, 효과, 장점 설명, 단점 설명 일곱째, 소품 설정은 1 입니다. 소품 이름: 크기, 모양, 무게, 주요 기능 위치, 효과, 제조. 8. 줄거리 설정 (가장 간단한 한 마디로 전체 줄거리 소개) 환경 서문: 세계 구도: 세력 분포: 9, 줄거리 구조: 주인공 출생: 생활환경: 트리거 줄거리: 주인공 입세: 학습 줄거리명: 실의에 빠진 줄거리명: 팀 줄거리명: 적대적 줄거리명: 전투 줄거리명
대국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장면을 쓸 때, 독자가 대국과 이 부분을 상세히 쓰고, 조금, 포괄적으로 쓸 수 있도록 장면에 대한 개괄이 있어야 한다.
1. 모양 설명. 둘째, 언어 설명. 셋째, 동작 설명. 넷째, 심리적 묘사. 첫째, 언어는 인물의 신분, 직업, 지위, 경험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언어 묘사는 인물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인물의 심리적 활동을 반영해야 한다. 셋째, 언어 묘사는 개인화되어 인물의 신분에 부합해야 한다. 목소리와 서사대화를 묘사하는 과정에서' 이것' 의 인격적 특징을 표현해야 한다. 넷째, 언어 묘사도 이야기의 발전을 예측하고 추진하거나, 사건의 경위를 설명하거나, 언어 묘사를 통해 시대의 환경이나 배경을 소개하거나, 인물의 입을 통해 논평하고, 주제를 심화시키고, 언어 묘사를 작품의 유기적 부분으로 만드는 데 사용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언어 묘사는 생동적이고 간결해야 하며, 8 주와 학생강을 피해야 한다.
소설 인물의 정형화:
이야기의 주인공에게 그녀 (그) 의 설정에는 공감과 욕망이라는 두 가지 필수조건이 있다.
첫 번째는 공감입니다. 이것은 주인공이 독자에게 정체성을 심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이 캐릭터가' 나' 나' 나 주변 사람들과 비슷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독자는 자신의 감정을 주인공에게' 전환' 하고 주인공과 함께 이야기의 발전을 체험할 수 있다. 즉, 주인공은 반드시' 진실' 이어야 한다.
캐릭터의 공감을 묘사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기교가 있다.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인물의 단점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인물의 습관이나 취미를 강조하는 것이다.
다시 한 번 강한 욕망이다. 이것은 주인공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줄거리 특징이다. 주인공의' 욕망' 이 이야기의 주선을 직접 결정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주인공의' 욕망' 은 목표를 달성하고 꿈을 실현하는 것이다. 로맨틱한 줄거리에서 주인공의' 욕망' 은 그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다. 주인공도 잠재적인 욕망, 즉 실제 진실한 욕망을 가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남자 주인공 표면의 욕망은 남자 주인공을 완전히 쓰러뜨리는 것이고, 진정한 욕망은 두 사람이 사랑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주인공의 욕망이 단순한지, 표면적인 욕망과 진실한 욕망으로 나뉜다. 이야기의 시나리오 단서를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주인공이 단순한 욕망을 가지고 있고, 남자 주인공이 여주인공을 밀어서 이 욕망을 실현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범주는 주인공이 잠재적 욕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설정에서 남자 주인공은 일반적으로 여자 주인공이 자신의 표면적인 욕망을 실현하는 것을 방해하는 위치에 있다.
특정 설정은 전체 설정, 개인 설정, 목표 설정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먼저 전역 설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인공의 전체 설정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배경 설정이다. 두 번째는 현실 생활 설정이다.
첫 번째는 배경 설정입니다. 배경 설정에는 주인공의 배경이 포함됩니다. 그녀는 어떤 가정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까? 소설이 일어나기 전에 그녀는 무엇을 겪었습니까? 이 내용들은 주로 이야기 외의 내용이며, 물론 추억이나 배경으로 설명할 수도 있다. 내용을 이야기 외부에 두는 것은 주로 주인공의 성격을 더욱 선명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주인공의 배경 설정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트라우마입니다.
다른 하나는 따뜻하고 사려 깊습니다.
마지막 범주는 존재감을 찾는 것이다.
세 가지 배경 설정과 일반 캐릭터 모드에서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진 사람도 교차조합할 수 있다.
현실생활 설정은 직업생활, 개인생활, 개인생활의 세 가지 상태로 나타난다.
직업생활: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직접 가로지르는 부분을 말한다.
개인생활: 친구 및 가족과의 관계를 포함합니다.
사생활: 소설에서는 내면의 독백으로 많이 나타난다. 이 부분은 인물의 깊은 개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부분이다.
위 세 부분: 직업생활, 개인생활, 개인생활, * * * 동형이 독자가 소설에서 직접 보는 인물이 되었다. 이 세 가지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일부 묘사가 부족하면 인물의 신뢰도가 크게 떨어지고 극본이 거칠어 보이기 때문이다.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우리는 이야기 발전 가능성이 있는 다단계 인물을 건설할 수 있다.
배경 설정은 독자가 인물의 내면 세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연극 충돌의 원칙으로서 인물은 내면에 반하는 표면적인 인격을 가져야 한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본질적으로 외롭고 조용한 사람이라고 결정한다면, 그녀의 표현은 더욱 밝고 명랑해야 한다. 이렇게 그녀는 혼자서 울음을 참지 못할 때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주인공의 형성에 있어서 충돌하는 방식으로 인물을 건설해서는 안 된다. 특히 캠퍼스 작문. 작가의 통제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주인공을 성격 모순인 사람으로 여기면 어설프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감정 이야기에서 인물 자체의 성격 충돌은 필수적이다.
반면 주인공의 성격을 형성할 때 캐릭터 설정은 종종 주인공의 성격 자체의 충돌을 강조한다. 이중성격이 신비감을 더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참한 과거를 가진 영웅은 주변의 모든 것이 행복한 것처럼 명랑하고 활발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그리고 영웅이 냉막 인 경우에, 그의 심 혼은 섬세 하 고 과민 해야 한다.
성격을 설정하는 과정에서 몇 가지 일반적인 기교가 있다.
한 가지 기술은 캐릭터의 분명한 단점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더욱 활발한 캐릭터를 형성하고 친화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한 입버릇, 특별한 취미, 습관적 동작 등과 같은 세부 사항도 명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청춘 캠퍼스 소설에는 세부 사항을 너무 많이 설정해서는 안 된다. 너무 많은 디테일이 인물의 윤곽을 흐릴 수 있다. 세부적인 설정은 소설의 전반적인 경지와 일치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청춘 캠퍼스 소설에서는 가볍고 귀여운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세부 사항을 설정할 수 있다. 이를테면 귀여운 디저트를 좋아하거나 특별한 소장 취미가 있는 등.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야기의 주인공은 반드시 강한' 욕망' 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욕망' 을 실현하는 것이 이야기의 주요 단서이다. 그래서 주인공의 욕망의 디자인은 이야기의 흐름과 다른 주인공, 반파, 조연 설정을 직접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주인공의' 욕망' 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특정 사건을 이루고자 하는 소망이다.
주인공의' 욕망' 은 유도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사건을 관통하는 이야기로, 사건의 단서를 정리하기 쉽다.
그러나 사건 중심의 이야기는 곧 매우 까다로운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사건의 단서에는 감정이 없다. 다시 말해 주인공의 감정 단서는 사건의 단서에서 벗어나 이야기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그 이유는 일반적으로 사건과 서스펜스 지향적인 이야기의 원형은 소녀문학이 아니라 추리소설 등 더욱 남성적인 문학 유형이다. 이런 소설에서 감정은 양념일 뿐, 이야기의 논리 구조가 가장 중요하다.
그래서 주인공의' 욕망' 은 반드시 다른 주인공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다른 하나는 감정적 욕망이다. 예를 들어, 나 자신을 바꾸고 싶다. 나는 정신적 기둥을 찾고 싶다. 나는 더 이상 외롭지 않다고 생각한다.
주인공이 강한 감정적 욕망을 가지고 있다면, 감정 단서를 분명하게 내보낼 수 있다. 이런 유형의 경우, 이야기의 단락 구조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다. 모든 이야기 교각은 인물의 감정적 맥락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이런 유형의 인물' 욕망' 은 도시와 연애소설에서 비교적 흔하다.
이런 단서는 이야기 구조가 느슨해지기 쉽다. 일반적인 처리 방법은 처음부터 주인공의 심리, 그녀의 내면의 필요, 인물의 배경과 관계를 중점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처리의 중점은 독자를 이런 심리상태에 대입하는 것이다. 단계에서 점차 강렬한 사건 단서를 도입하여 리듬을 강화하다.
한 이야기에서 두 가지 욕망은 공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장 흔한 영감 소설, 주인공은 성공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하고, 그녀의 내면의 갈망은 변화하고, 더 존재하는 자신을 찾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문장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1 차 및 2 차 지점이 있어야 한다.
소설 쓰기의 계율:
한 문장의 시작은 결코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는다.
증상: 1, 끝없는 소개 환경.
2. 귀찮게 사람을 소개하지 않는다.
3.' 피곤한 송아지' 가 내놓은 배경.
4. 자본이 섬세한 풍경 클로즈업.
소설의 시작은 서스펜스를 만드는 단계이다. 소설은 영화와는 달리, 영화 관객들은 시작을 보고 이미 돈을 내고 표를 샀다. 이 소설의 시작은 결코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기 때문에 독자들은 한 번 훑어볼 수 있다. 초심자에게는 직접 이야기에 들어가는 것이 적당하다. 권위를 미신하지 말고 명작을 모방하지 마라. 어떤 유명한 것들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나는 오프닝 단계에 있다는 뜻이다. 또한, 당신이 유명한 작가도 권위도 아니고, 이렇게 쓸 자격이 없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또 소설의 이름도 중요하다. 특색 있고 매력적인 이름이 독자의 독서 욕구를 더욱 자극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문학은 작품 이름이 개편의 절반을 차지한다. 또 다른 부분은 작품의 개요이며, 작품에 대한 간략한 묘사이다. 즉, 너무 많이 말하거나 너무 적게 말할 수 없다. 너무 많으면 작품이 서스펜스를 잃고, 너무 적으면 독자들이 작품의 특색을 느끼게 할 수 없다. 솔직히 말해서,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여자의 옷처럼, 딱 맞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말은 내 자신의 감정이다. 작가는 이 책을 쓰는 시간이 비교적 빠르기 때문에 쓰지 않았다.
둘째, 줄거리는 진부하지 않다.
세 가지 두려움이 있습니다: 첫째, 이야기의 천편일률성을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자신이 결말을 알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셋째, 이야기의 일반화를 두려워한다.
줄거리' 는 전체 이야기의 틀이나 총줄거리의 묘사를 가리킨다. 이 장에서 저자는 이 둘을 언급했지만, 그것들은 서로 얽혀 있어 다소 곤혹스럽다. 나는 이야기의 구조와 구체적인 세부 사항이 통상적인 것과 다르고 공포도 다르다고 생각한다. 디테일이 더 많아졌어요.
송무가 호랑이를 때리든 개를 때리든 작가의 주된 취지는 주제의 반대가 더 강해서 서스펜스를 불러일으키고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웃었다. 사실 이것은 진부한 말이 아닙니까?
3 링 구조의 붕괴와 균열
생활도 없고, 사상도 없고, 기교도 없고, 영원히 우수한 작품을 창작할 수 없다.
언어와 사상이 아무리 훌륭해도 이야기에 의지해야 한다. 첨부 위치는 소설의 구조이고, 첨부 방법은 작가의 기교이다.
같은 대마섬유가 삼끈으로 꼬이는 강도는 대마섬유가 없는 것보다 훨씬 크다. 소설의 줄거리도 마찬가지다. 이야기의 단서가 서로 교차해야 사람을 끌어들일 수 있다. 동시에, 구조는 컴팩트할 것이다.
유혹하는 인물은 개성이 없다.
소설을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 신비는 저자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개성이 있는 인물을 만들었다는 데 있다. 이른바 미묘한 줄거리는 인물을 보여주는 무대에 불과하다.
위의 말에 따르면, 초급 작가로서 소설이 우수하다는 것을 검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그것이 성공적인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소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적어도 소설의 주인공은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제가 말하는 것은' 적어도' 입니다.
사실 부차적인 인물의 세부적인 묘사, 특히 그 부정적인 인물들은 주인공에 대한 역할이 더 커질 것이다. 송무가 전에 말했듯이, 만약 송무가 개 한 마리나 죽어가는 호랑이와 싸우고 있다면, 무슨 볼거리가 있는가? 개가 송무를 이기지 않는 한. "개는 사람을 물고, 사람은 개를 물어뜯는다."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다.
모두가 신문에서 유명인의 만화를 본 적이 있다. 리아 오 (Liao Liao) 가 몇 획을 쓴 후, 신형을 겸비한 인물이 종이에 뛰어 들었고, 소설을 쓰는 것도 이런 효과를 추구하는 것이었다.
영웅은 크고 완전할 수 없고 입체감이 있어야 한다. 나쁜 사람은 한눈에 간파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위장복을 입었다.
오계의 언어는 광채가 부족하다.
간단히 말해서, 사람들이 말하는 것입니다.
인물을 형성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독특한 행동 방식 외에 언어 특성도 중요한 방면이다. 같은 상황에서, 다른 사람들은 반드시 다른 말을 해야 한다. 사람마다 다른 방식으로 같은 일을 하는 것이 바로 인물의 개성이다. 우리는 또 앞에 대해 이야기했다.
딸 고민, 시집가는 남편은 큰 원숭이' 는 말할 필요도 없이, 당신은 누구를 생각할 것입니까?
얼마예요? 많지도 적지도 않다' 공을기가 또 네 머리 속에 있어?
이것은 소설의 경구이다. 합리적이고, 인물의 성격에 부합하지만, 신비롭지 않고, 대중의 총애를 받지 않는다.
육계, 적은 환경, 적은 특색
소설의 세 가지 요소: 줄거리, 인물, 환경.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환경은 촉매제이다.
칠계: 인물부종증.
서서 (헤밍웨이) 를 쓰는 것은 줄거리에 더 빨리 들어가 줄거리를 치밀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아무리 좋은 이야기라도 너무 짜증나는 서술은 소설을 쓸모 없게 만들 수 있다. 마오타이주는 좋은 물건이지만 물을 넣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자신이 얼마나 많은 글자를 썼는지, 그' 닭갈비' 줄거리도 신경쓰지 마라, 살인은 용서할 수 없다! 평범한 것은 쓸데없는 것이다. 어떤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너무 상세하다. 독자를 바보로 여기지 마라.
우리 초보자는 능력이 제한되어 그렇게 많은 글자가 필요하지 않다.
로댕은 그의 손을 베었다.
팔계의 생활감이 매우 약하다
지난 몇 년 동안' 소설은 생활에서 나온다' 는 말이 있었다.
누가 이것이 틀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절대적인 진리이다. 하지만 지금은 인터넷 소설과 판타지 소설이 유행하고 있는데, 그 소설의 내용은 생활과 무관한 것 같다. 이것은 옳지 않다.
작가는 왜 소설을 쓰는가? 이야기? 몇 명의 인물을 소개하다.
네, 하지만 더 깊은 수준에서 소설을 쓰는 목적은 작가의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서입니다.
생명감이란 무엇인가? 솔직히 말하면 소설 속의 줄거리는 합리적이어야 하고 논리가 있어야 한다. 갑작스럽지도 떫지도 않고, 진실하지만 거짓이 아니라고 느끼게 한다.
제한된 과장과 적절한 허구, 그리고 줄거리의 점프를 부정하려는 것이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또 어떤 예술이 있을까?
합리적인 주인공은 독자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구계 등반은 고생을 두려워한다.
나는 너에게 묻는다, 너는 산을 오르고 산 중턱까지 올라갔는데, 피곤하고 짜증이 났지만, 그래도 산꼭대기에 가고 싶다.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케이블카를 타세요. 케이블카는 없어요. 사람을 고용하여 메고 있지만, 아무도 고용할 수 없다. 헬리콥터를 타다
나는 떨어졌다! 너는 산꼭대기를 옮기는 것이 낫다.
본론으로 돌아가면 한 마디로 소설이 바뀌었다. 가장 적당한 문장을 찾아내다. 끊임없이 시도하는 것이다. 하나는 다른 표현 방식을 시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작문 스타일을 시도하는 것이고, 동시에 자신의 부족함을 찾아내고, 스펀지처럼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고, 끊임없이' 일' 하는 것이다.
십계명의 결말은 뒷맛이 없다.
언어의 끝과 뒷맛의 출발점은 작가의 지혜를 반영하는 부분이다.
준비가 되면 멈추고, 앞뒤를 호응하며, 뱀을 그려 발을 더하지 마라.
잠언: 시작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연극을 보거나 영화를 보면, 우리는 못생긴 시작을 보고 일어나서 떠날 수 있다. 우리도 소설을 읽습니다. 좋은 시작이 없으면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없다. 소설의 독자는 영화나 연극의 관객처럼 매력이 없는 오프닝을 대하면 곧' 퇴장' 을 선택하게 된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고, 좋은 시작은 성공의 반이다. 이것은 예술의 법칙이다.
1) 이것은 누구를 끌어들일 수 있습니까?
처음에는 네 가지 일반적인 증상이 있었습니다.
A. 끝없는 환경소개: 황토가 높은 비탈을 소개하고, 흐르는 황하를 렌더링하고, 서정을 쓰고, 토양, 기후, 농작물 등 지리적 소재까지 꺼내는 역사소설.
B. 귀찮지 않고 인물 소개: 소설 한 편이 올라오자마자 인물의 조상 3 대를 소개하고, 마지막 독자를 소개하면 앞의 인물을 잊는다.
C, 장편 소개 시대 배경: 북동 함락, 만청 황제, 일본 관동군, 협화회 등을 쓴 소설. , 실제와 결합해서, 한 페이지씩 또 한 페이지씩, 저자가 이 자료들에 많은 시간을 썼고, 독자도 참을 수 없었다.
D, 꼼꼼하게 산수를 쓰다: 산수를 처음 쓰고 자주 쓴다. 하지만 어떤 소설들은 필묵을 아끼지 않고 사계절을 현미경에 넣어 쓰는 것도 독자의 인내심에 도전하는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 직접 이야기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당연히 비밀이 있다.' 아주 평범한 구어. 외국 명작' 안나' 좀 봐? 카레니나의 시작은 작가가 12 번을 써서야 찾은 느낌이다. 소설의 시작은 매력적인 비밀에 부합해야 하는데, 그 중 하나는 직접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서스펜스는 매력적인 자석이다
단도직입적으로 보면 서스펜스가 있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추측할 수 없다면, 그것은 좋은 연극이고, 좋은 연극이다."
4) 다양성: 사고를보다 개방적으로 만듭니다.
생활은 다양하고, 소설의 시작도 천변만화하다.
5) 다양성: 시야를 넓히다.
중간에 써 주세요. 시작, * *, 끝' 의 낡은 길을 깨다.
6) 우연이냐 법이냐?
오프닝은 규칙적이어서 노력이 필요하다.
7) 값싼 매력
처음부터' 편견' 을 갖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놀라운 척; 신비한 자극 허황된 총으로 사람을 속이다. 고양이에 따라 호랑이 한 마리를 그린다. 예를 들면: 심야, 캄캄한 하수도, 손전등, 녹색 여자 시체 한 구.
8) 예술가를 미신하지 마라.
유니? 그랑타이의 개업은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
오프닝은 매력적이고 창의적이며 다양해야 한다. 두 가지 계명: 줄거리는 보통이다
1) 소설이 만든 신화
작가는 소설이 어떤 이야기를 하는지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고, 소설이 인생 철학, 시대심리, 인격비극과 같은 기본적인 이야기가 부족하다는 것을 말하는데, 구상부터' 사태' 이다.
2) 왜 소설을 읽습니까?
독자가 묻는 것은' 좋은 이야기를 보고 싶다' 는 것이다. ♫ 이것은 소설 독자의 합리적인 요구이다. 종교는 일찍이 이 진리를 깨달았고, 그들은 성서와 불경에 생생한 전설을 많이 썼다. 하지만 우리의 많은 소설은 독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소설의 줄거리에 대해 세 가지 우려가 있다. 하나는 줄거리 관례이다. 두 번째는 머리를 보고 꼬리를 아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셋째, 이야기의 일반화를 두려워한다.
3) 갇힌 사람의 슬픔
일부 작가들의 중편소설과 단편 소설은 좋아 보이지만 일단 소장하면 바로 그것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드러낸다. 마치 붕어처럼 새겨져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극의 대가인 조유는' 네가 무엇을 쓰든, 다음 편은 전편과 조금 다르다고 생각한다' 고 강조했다. `
4) 의외로 도리에 맞다
너는 처음부터 결말을 알고 있다. 아무도 참을성 있게 이 소설을 다 읽지 못했다. 뒤 shiniang 분노 보물 상자, 덜 임무, 비뚤어진. 그녀의 이야기의 주선은 완전히 뜻밖이다. 그녀는 처음을 다 보고 끝도 모르고, 마지막 단락을 다 보고 다음 단락도 모른다. 이 이야기는 의외로 합리적이다. 모두 예상된 것이라면 읽기는 재미없지만, 예상치 못한 드라마와 극적 드라마만 강조하면 독서의 고집과 억지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5) 소설 창작의 독종
일반화에 반대하다' 는 소설을 잘 쓰는 황금 열쇠이다. 일반화는 소설의 독종이다. 소설은 두드러진 단점도, 두드러진 장점도 없어 난처하다. 일반화된 이야기, 일반화된 언어, 일반화된 인물은 평범한 작품들만 한데 모을 수 있다.
6) 서프라이즈에 대한 이해.
고전 소설은 줄곧' 기치' 라는 글자를 강조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낯설음은 비극에 필요한 것이고, 낯설음은 쾌감을 줄 수 있다' 고 말했다
카프카의 소설' 변형기' 는 기이한 줄거리와 고독을 가지고 있어 시작은 황당무계하고 기이하다.
7) 송무타호인가, 송무타개인가?
송무는 개를 때리고, 송무는 아직 위험이 있습니까? 어떤 서스펜스도 구성하지 않는데, 어디서 투지투용이 필요한가? 모든 것이 발전하고 있으니 결말을 알기 시작할 것이다. 개를 때리다-마음이 연약하다면, 긴장을 많이 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우리에게 말한다: 송무의 개 때리기, 모순충돌을 설정하는 한 가지 방법은 일반화의 막다른 골목이다. 송무의 살호가 매력적인 이유는 송무는 잡아먹힐 수 있기 때문이다.
8) 생활의 가능성과 생활의 사실
삶을 쓸 가능성은 생활보다 높다. 예술은 사실이다.
(9) 의식의 흐름이 노화되었는가?
신소설' 파의 프랑스의 유명한 여작가 티나가 말했다. "나는 모방한 것은 모두 유감스럽다고 생각한다. 예술가는 자신의 특색이 있어야 한다. 예술 기교는 독립성과 안정성이 크기 때문에 예술 내용의 생명력보다 훨씬 가볍다.
10) 마준과 부필로
혁신은 좋은 말이다. 만약 네가 법을 어기면, 너는 잘못된 길로 빠질 것이다. 예술은 자신의 발전 법칙을 가지고 있으며, 서구 현대파의 표현 방식을 변증적으로 흡수한다. 시크한 소설 창작 경험
다음은 2005 년 5 월 25 일 그룹 채팅의 메모입니다.
장편을 쓰기 전에 개요를 써야 한다. 긴 이야기를 쓰는 데는 몇 가지 단계가 있어야 한다. 초고가 중요하다. 왜 그렇게 말하죠? 작품 속 대부분의 줄거리와 대부분의 아이디어가 먼저 머릿속에 세워져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선입견을 위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편견은 매우 모순적인 개념이다. 아마도 너의 후기 개정 작업에 가장 큰 장애물이 될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모두 이렇다. 첫 번째 것을 좋아한다. 마치 남자가' * *' (오락) 을 좋아하는 것 같다.
장편 이야기는 보통 초고-수정고-최종 원고 등의 절차가 있다.
장편 이야기를 쓸 때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한다.
1, 의향, 이 때의 생각은 당신의 초기 형태이고, 후속은 대략적인 윤곽입니다.
2. 정보를 수집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한 단계이며, 당신의 소설의 내용을 직접 결정합니다.
3. 대강을 그리고 이야기에 두 줄을 그립니다. 하나는 명선이고, 하나는 암선입니다.
개선: 이야기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모든 세부 사항을 분명하게 정리해야 한다.
어두운 선: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이야기의 중심 사상. 이 책을 쓰는 목적, 어느 부분이 중요하고, 어느 부분이 물이고, 어느 부분이 보충이고, 어느 부분이 암시인지, 반드시 빗어 내야 한다. 적어도 네 마음속에는 윤곽이 있어야 한다.
4. 오프닝부터 시작합니다. 속담에 만사가 시작이 어렵다고 한다. 소설 한 편의 성공 여부는 그것의 시작에 달려 있다. 후자를 잘 써도 독자는 전혀 읽지 못할 수도 있다. 처음엔 그녀를 실망시켰기 때문에 뒤편은 읽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매우 눈에 띄게 쓴 것은 아니며, 사람들이 보기만 해도 속식에 빠질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래서 시작은 중요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5. 줄거리를 안배하다. 대강은 이미 다 준비되었다고 말하지만, 대강이 죽은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골자는 반드시 자주 고치고 다시 고쳐야 완벽한 이야기를 할 수 있다.
또한 처음에 작품의 의도가 생겼을 때 작품이 비극인지 희극인지, 어떤 방식인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새로운 아이디어가 있어야 한다.
6. 이야기의 끝, 결말은 매우 중요하다. 결말은 해피엔딩이고, 해피엔딩은 좋지 않아, 당신의 작품이 직접 실패하게 되기 때문이다. 보통 몇 가지 가능성이 있는데, 하나는 원만하다. 이것은 희극의 특징이다.
다른 하나는 비극이고, 결말에는 몇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전광' 입니다. 전광' 이란 무엇인가? 이야기 속의 혈육의 몸은 끝까지 존재하지 않고, 모든 인물은 슬픔과 고통 속에 있다는 뜻이다. 간단히 말해서, 그것은 매우 나쁜 결말이다, 매우 나쁘다.
하나는' 미스터리' 유형이다. 즉 문장 끝에 불완전한 결말을 남기고 해야 할 말을 숨기고 독자에게 직접 계속할 공간을 남기는 것이다.
반완벽형이 있는데 반완벽형이 뭔가요? 간단히 말해서 비극과 희극 사이에 있다.
이야기의 결말은 원만하지만, 한두 개의 치명적인 불완전함은 반완벽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