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와는 2008 년 베이징 제 29 회 올림픽의 마스코트이다. 그것의 색채와 영감은 올림픽 오환, 중국의 광활한 산하호해, 사람들이 좋아하는 동물의 이미지에서 비롯된다. 푸와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우정, 평화, 주동적인 정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려는 아름다운 소망을 전하고 있다.
푸와의 탄생
2005 년 6 월 165438+ 10 월 1 1 낮과 밤. 신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스포츠 건축물인 베이징 노동자 체육관은 명절 성장을 입었다. 어둠이 내리자 베이징은 2008 년 올림픽 카운트다운 1000 일에 들어갔다. 이 중요한 순간을 위한 기념행사에서 제 29 회 올림픽 마스코트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15 시 20 분, 당과 국가지도자 자경림은 해제 장치의 스위치를 손으로 터치하고, 해제 장치에서 나오는 5 개의 레이저 빔을 스크린에 투사하며 마스코트의 윤곽을 그려내고, 5 개의 발랄하고 귀여운 마스코트가 스크린에 고정되어 있다. 이와 함께 2 미터 높이의 풍선 마스코트 5 개가 대형 스크린 뒤에서 무대에 올랐다. 사람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제 29 회 올림픽 마스코트다.
푸와의 대표적 의미와 명칭
푸와는 물고기, 판다,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제비의 이미지가 어우러진 다섯 명의 귀여운 친구이다.
모든 인형에는 베베,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등의 명랑한 이름이 있다. 중국에서 중복 이름은 아이들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전통적인 방식이다. 다섯 인형의 이름이 연결되어 있을 때, 너는 북경이 세계에 보낸 선의의 초청'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것을 읽을 수 있을 것이다.
푸와는 중국 국민의 꿈과 소망을 대표한다.
"푸와" 의 모양
푸와' 의 원형과 머리 장식에는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연관이 포함되어 있으며, 중국 전통예술의 표현 방식을 이용하여 찬란한 중국 문화를 전시한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모든 인형은 번영, 행복, 열정, 건강, 행운과 같은 아름다운 축원을 대표한다. 베이징의 친절한 후대에 따라 인형들은 그들의 축복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갔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을 초청하여 베이징에 모여 2008 년 올림픽을 축하했다. 그들은 각각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니라고 부른다. 이 다섯 글자의 발음은'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해음을 구성한다. 그것들의 조형은 물고기, 판다, 장영양, 제비, 올림픽 성화의 이미지에 녹아들어 올림픽 오환과 일일이 대응하며 가시성과 친화력이 강하다.
유니크한 디자인 이념
디자인 아이디어에서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처음으로 동물과 사람의 이미지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사람 중심, 사람과 동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념을 강조했다. 디자인 이념에서 올림픽 원소를 마스코트에 직접 인용한 것은 처음이다. 예를 들어, 화재 인형의 아이디어는 올림픽 성화에서 비롯됩니다. 디자인과 응용에서 확장 사용의 개인화가 강조되었다. 다섯 마스코트의 머리 장식은 독립적으로 개발할 수 있어 사용 범위가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른 머리 장식을 골라 머리에 쓸 수 있다. 활발한 어린이들도 귀여운 마스코트 이미지로 변신해 상호 작용을 크게 높였다. 수량면에서 베이징 올림픽의 마스코트도 올림픽 역사상 가장 많았고, 5 개에 달하며, 중국 문화의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푸와베베-영감원: 중국 연화-연꽃년 이상, 중국 전통 물고기 패턴, 물결 패턴;
푸와징징-영감: 송대 도자기의 판다, 연꽃 조형;
푸와환환-영감: 중국 전통 화문과 돈황 벽화의 화문:
푸와잉-영감: 중국 청장지역의 장식 패턴과 작은 티베트 영양;
포와니니-영감: 제비, 제비연.
베이비의 복 중 하나는 번영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풍작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이 성공하고 꿈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 도 해마다 길조가 뜻대로 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베이비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을 채택했다. 베이브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로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둘째, 수정은 순진한 판다로, 가는 곳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중국의 국보로서 판다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나와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장식은 송자의 연꽃 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간단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며 힘이 충만하여 올림픽 오환의 검은 부분을 대표한다.
셋째, 환환환은 복와중의 큰형이다. 그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이다. 환환환은 스포츠 열정의 화신으로, 격정을 세계 각지로 전파하고,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한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난다.
환희의 머리 장식은 돈황 벽화 속의 화염 도안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분방하여 각종 구기 운동에 익숙하여 올림픽 5 환의 붉은 일환을 대표한다.
네 번째 영영은 민첩하게 비상하는 티베트 영양이다. 그는 광활한 중국 서부 대지에서 온 것으로, 세계에 그의 건강의 축복을 전하고 있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로 녹색올림픽의 시범이다.
환영하는 머리 장식은 청장고원 신장 등 서역의 장식 스타일을 융합했다. 그는 동작이 민첩하여 우수한 육상 선수로 올림픽 5 환 중의 황환을 대표한다.
다섯째, 니니는 하늘에서 왔고, 날개를 펴고 나는 제비 한 마리가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창조되었다. 연' 도 연경 (고대 베이징의 칭호) 을 대표한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어디를 가든' 행운' 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고 있다.
순진하고 명랑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경기를 처음 선보일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녹색 일환을 대표한다.
"푸와" 과정
북경시각 오후 8 시 (165438+ 10 월 1 1),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마스코트가 노동자 체육관에서 공식 발표됐다. 패턴은 물고기, 패턴 다음은 이번 올림픽 마스코트의 주요 과정이다.
2004 년 8 월 5 일부터 사회로부터 공모를 시작했다.
베이징 2008 년 올림픽과 베이징 2008 년 패럴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대회가 5 일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경기 결과에 따르면 BOCOG 는 베이징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를 확정해 2005 년 6 월 6 일 발표할 예정이다.
마스코트 공모는 2004 년 6 월 5 일 +2 월 65 일 +0 일에 끝났다.
BOCOG 관계자에 따르면 4 개월간의 베이징올림픽, 패럴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대회는 20 14 년 2 월 1 일 작품 공모를 마치고 선발 단계에 들어갔다. BOCOG 는 전문가 심사와 사회 각계 대표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구하는 기초 위에서 베이징 2008 년 올림픽과 베이징 2008 년 패럴림픽 마스코트를 확정할 예정이다. 마스코트는 역대 올림픽의 핵심 이미지 중 하나로 올림픽 정신과 이번 올림픽 이념을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체이다.
2004 년 2 월, 15, 마스코트가 선발 절차에 들어갔다.
BOCOG 공식 확인 * * * 662 개 작품이 베이징 2008 년 올림픽 마스코트를 겨루고 있다. 65438+2 월 65438+5 월부터 베이징 2008 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가 선발 절차에 들어간다. 초평, 복평, 수정, 등록 등 일련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마스코트는 원래 2005 년 6 월에 공식 선보일 예정이다.
마스코트는 2005 년 6 월 165438+ 10 월 1 1 에 발표되었습니다.
1 년 3 개월의 기나긴 각축을 거쳐 주목받는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베이징올림픽 카운트다운일 오후 8 시 베이징노동체육관에서 공식 선보일 예정이다.-11. 마스코트는 베이징 올림픽 개최의 이념과 올림픽 정신을 반영하고, 강한 중국특색, 광범위한 대표성, 오리지널 지적재산권, 광활한 시장 발전 공간,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라는 다섯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2005 마스코트 6 월 165438+ 10 월 12 출시.
BOCOG 뉴스 홍보부에서 전하는 소식에 따르면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발표에 맞춰 올림픽 마스코트 프랜차이즈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BOCOG 는 올림픽 마스코트 프랜차이즈 제품 임시 판매 계획을 실시할 예정이다. 10 월 2 일부터 50 만개 이상의 올림픽 마스코트 프랜차이즈 상품이 전국 각 소매점에서 판매된다.
"푸와" 의 특징
이번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다섯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베이징올림픽' 녹색올림픽, 인문올림픽, 과학기술올림픽' 의 조직 이념과 올림픽 정신을 반영해 인류사회의 평화발전, 인간과 자연의 조화, 사람과 사람이 조화롭게 지내는 이상과 추구를 전달했다.
둘째, 마스코트는 강한 중국특색. 마스코트는 풍부한 중국 문화 요소를 활용해 중국 문화의 다양성을 다방면으로 선보였다. 푸와와 중국 전통 문화의 원활한 결합. 푸와의 오색은 바로 중국의 오행인 금목의 물불, 두 기구가 생계를 이어가고, 두 기는 사상, 네 코끼리는 가십, 가십은 만물이다. 푸와의 단결은 세계 인민의 큰 단결을 상징한다.
셋째, 마스코트는 광범위한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넷째, 마스코트는 오리지널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어 시장 발전 공간이 넓다.
다섯째,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로, 각 방면의 지혜와 노동, 특히 창작과 수정팀의 멤버들이 스며들고 있다. 국내 유명 예술가 여러 명이 토론, 수정, 의견 제시에 여러 차례 참여했다.
"fuwa" 의 깊은 문화적 결합
첫째, 숫자 5 의 문화적 내포
베이징올림픽은 5 개의 복와 마스코트를 선택하는데, 올림픽 5 환과 호응할 뿐만 아니라, 중국의 인구가 많고, 역사가 유구하며, 문화가 풍부한 국정에도 부합한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디지털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디지털 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 (예: 오행, 오복, 오보, 오호 사해 등) 이다.
더욱이, 동서남북 오방을 숫자' 5' 로 대표하는 것은 중국의 매우 오래된 문화 전통이다. 4,200 년 전, 우시대의 문헌' 오장산경' 은 세계를 남산경, 서산경, 북산경, 동산경, 중산경의 다섯 지역으로 나누었다. 중화민족의' 중', 중국의' 중', 중국인의' 중앙' 관념은 모두 이 방위 관념에서 기인한다.
둘째, fuwa beibei 의 문화적 결합
관련 보도에 따르면 베이비의 복은 번영이다.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물고기' 와' 물' 의 도안은 번영과 풍작의 상징이다. 사람들은' 잉어 점프용문' 으로 사업이 성공하고 꿈이 실현되는 것을 의미하고,' 물고기' 도 해마다 길조가 뜻대로 되는 뜻을 가지고 있다. 베이비의 머리 장식은 중국 신석기 시대의 어문양을 채택했다. 베이브는 부드럽고 순수하며 수상 스포츠의 고수로 올림픽 5 환의 파란 고리와 어우러져 정취를 자아낸다.
작가는' 문뢰: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에서 용의 원형은 물고기 (정확히 말하면 대박), 문뢰는 상서로운 동물로' 세계에서 가장 크다' 고 지적했다. 오장산경 서산경' 은 "역시 서쪽으로 180 리, 이른바 태기의 산이다. 물을 보고 서쪽으로 흐르는 모래로 흘러들다. 그것은 잉어 모양, 새의 날개, 창백하고 하얀 머리, 붉은 부리를 가진 다면가오리이다. 그것은 늘 서해에서 수영하고, 동해에서 수영하고, 밤에 날아간다. 그 소리는 꿩 같고, 맛은 새콤달콤하고, 먹으면 미칠 것 같다. 보면 세상이 커진다. " 오늘 음산 남쪽 기슭 하타 지역 서부에 위치한 태기산은 사막의 오아시스에 속한다.
문뢰는 날으는 물고기로, 운동의 비약을 상징할 수 있고, 더 높고, 더 빠르고, 더 강하다. 박쥐가 서해와 동해 사이를 나는 것은 동서양의 문화교류를 상징한다. 디자인과 스타일링으로 볼 때 문뢰는 날개가 달린 잉어, 붉은색이나 금, 날개가 펴져 강하고 선명한 운동감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어 이상적인 마스코트 패턴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셋째, 팬더 포와징징의 문화적 내포
보도에 따르면 수정은 광활한 숲에서 온 것으로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그의 머리 장식은 송자의 연꽃 꽃잎 모양에서 유래했다. 수정은 간단하고 성실하며 낙관적이며 힘이 충만하여 올림픽 오환의 검은 부분을 대표한다.
게다가 판다는 곰류에 속하며, 황제족의 토템 중 하나는 곰 (곰의 이름) 이고, 추국의 조상도 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오장산경 중산경' 제 9 산맥에는 곰신이 있다. "동쪽으로 150 리, 이름은 웅산이다. 동굴, 곰의 동굴, 그리고 끊임없이 신에게 다가간다. 이곳은 여름날, 겨울에 문을 닫는 동굴로, 겨울에는 반드시 병사들이 있어야 한다. 위에는 백옥이 많고, 밑에는 백금이 많고, 버드나무가 많고, 풀이 많다. ""
저자는 웅산에 곰이 많이 있어야 하고, 곰은 겨울잠을 자는 습관이 있고, 곰이 겨울에 나오는 것은 비정상이라고 해석한다. 곰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쉽게도 이곳의 경서는 이곳의 곰이 어떤 모습인지 말하지 않았다. 판다는 중국의 특산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흑백의 모피는 특색이 있어 주로 친링 대바산에 분포한다. 웅산은 여기 대바산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곳의 곰은 판다를 가리킬 수 있다. 한편, 곰신은 현지인들에 의해 판다로 분장되어 여름에 곰굴에서 곰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를 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사기 초본기' 는' 초조의 시조, 제제 전호, 열문' 을 기록한다. 그 후로 레빈이 태어났고, 그는 서장과 함께 태어났고 (한 늙은 소년), 서장은 리와 함께 태어났다. 이중의 동생은 오회 (축융 장식) 이고, 오혜생은 여종 () 이다. 루는 여섯 명의 아이를 낳았는데, 그 중 여섯 명은 기염, 성미, 그리고 추였다. 기련생은 딸려 살고, 딸린 곰은 딸려 산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 후, 미시적, 중국, 또는 야만족에서 세상을 구제할 수 있게 되었다. 주문왕에서는 기련의 묘족 사람들을 너구리라고 불렀고, 그들의 후속 이름은 모두' 곰'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이에 따라' 구경' 중, 웅신은 추의 조상일 수 있다.
요컨대 판다는 어색할 수 있지만 곰도 위풍당당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연약하지 않다.
넷째, 성화 후와환환의 문화적 내포
보도에 따르면 환환복바는 올림픽 성화를 상징하는 불인형으로 스포츠 열정의 화신이라고 한다. 그는 열정을 전 세계에 퍼뜨려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달했다. 환희가 가는 곳마다 베이징 2008 의 세계에 대한 열정이 넘쳐난다. 환희의 머리 장식은 돈황 벽화 속의 화염 도안에서 유래되었다. 그는 성격이 외향적이고 분방하여 각종 구기 운동에 익숙하여 올림픽 5 환의 붉은 일환을 대표한다.
게다가 중국인들은 번영과 번영을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불은 활력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동시에 중국 국민들은 예로부터 불을 숭배해 왔다. 인류가 불을 사용했다는 최초의 증거가 중국 (주구점 베이징인) 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중국도 인류의 기원의 고향이다.
티베트 영양 푸와 영빈의 문화적 내포.
보도에 따르면 영영은 민첩하고 빠른 티베트 영양으로 광활한 중국 서부 대지에서 온 아름다운 건강 축원을 세계에 전하고 있다. 영영은 청장고원 특유의 보호동물로 녹색올림픽의 시범이다. 환영하는 머리 장식은 청장고원 신장 등 서역의 장식 스타일을 융합했다. 그는 동작이 민첩하여 우수한 육상 선수로 올림픽 5 환 중의 황환을 대표한다.
양은 중국 고대에는 상서로운 아름다운 상징동물로, 예를 들면 양 세 마리가 태세를 켜는 것과 같다. 초여름에는 안지인 (강수에서 유래), 후직인 (어머니는 강원인), 창족, 티베트족이 모두 양을 토템동물로 삼았다.
여섯째, Yanzi fuvanini 의 문화적 결합
보도에 따르면 니니는 하늘에서 온 것으로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제비로, 그녀의 스타일링 아이디어는 베이징의 전통적인 제비연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연' 도 연경 (고대 베이징의 칭호) 을 대표한다. 니니는 사람들에게 봄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어디를 가든' 행운' 의 아름다운 축원을 전하고 있다. 순진하고 명랑하며 민첩한 니니가 체조 경기를 처음 선보일 것이다. 그녀는 올림픽 오환 중의 녹색 일환을 대표한다.
제비는' 신비한 새' 로 은상민족의 토템동물이다. 또한 소호 사람들은 새들로 그들의 관직을 명명하는데, 이것은 마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고대 왕국과 같다. 한편 중국 선민들은 태양이 세 발 (태양새, 금새, 불피닉스)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새도 태양과 빛을 대표할 수 있다.
2000 년 시드니 올림픽 이후 올림픽 마스코트는' 단일시대' 에 작별을 고하고 마스코트 조합은 올림픽의 유행 추세가 되었다. 2008 년 베이징올림픽에서 선정한 마스코트 다섯 개가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 수를 돌파했다. 이는 올림픽의 오환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에서' 금목, 불, 물, 흙' 이라는 말과 일치하기 때문이다. 불교 문화에서' 5' 는 원만함을 나타내고,' 5' 는 중국 문화의' 오행 (금목불, 물, 흙)' 에 부합하며 올림픽 상징' 오환' 과 멀리서 호응한다. 다섯 마스코트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베이징 올림픽 개최의 이념과 올림픽 정신을 구현한다. 강한 중국특색; 광범위한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독창적 인 지적 재산권과 광범위한 시장 개발 공간을 확보하십시오. 집단적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요약하자면, 물고기는 사실 용, 팬더 포와징징 (Jing) 해음금 (Jin), 화염포와환환 (hui) 음이 비슷하고, 티베트 영양포와는 펜티엄, 제비 포와는 비상을 상징하며, 다섯 포와가 함께 뭉치면 문자적으로'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뜻이지만
푸와' 는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을 보여준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가 발표되었다. 그것은 다섯 개의 의인화된 인형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통칭하여 포와라고 하는데, 각각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니니라고 불린다. 다섯 글자의 해음은' 베이징에서 너를 환영한다' 이다. 그것들의 조형은 물고기, 판다, 장영양, 제비, 올림픽 성화의 이미지에 녹아들어 올림픽 오환과 일일이 대응하며 가시성과 친화력이 강하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와 긴밀하게 결합해 중국특색 있다는 점이다.
올림픽 5 환은 유럽 (하늘색), 호주 (초녹색), 아메리카 (빨간색), 아시아 (노란색), 아프리카 (검은색) 등 5 개의 서로 다른 색깔의 고리로 연결되어 있다. 서로 다른 색깔의 오환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운동선수와 전 세계 국민의 우정과 단결을 상징한다.
놀랍게도, 오환은 중국의 오행학설과 일치하며, 오행에도 다섯 가지 다른 색이 있다. 2008 년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중국의 금, 나무, 물, 불, 토철학을 올림픽 오환과 일치시켜 올림픽 정신과 중국 문화의 가장 기묘한 결합으로 세계에 찬란한 중국 문화를 선보였다.
푸와베베는 물고기 아기로 강과 호수 바다에서 온 물 있는 다섯 가지 행동으로 번영의 뜻을 나타낸다. 푸와수정은 판다를 원형으로 하여 숲에서 왔으며, 오행속 나무는 기쁨을 상징한다. 복와환환환은 올림픽 성화를 원형으로 하고, 5 행위 불은 열정을 대표한다. 푸와는 티베트 영양을 원형으로 맞이하여 초원에서 왔으며 건강을 대표한다. 포와니니는 경연을 원형으로 하늘에서 내려왔다. 금메달 다섯 개는 행운을 나타낸다. 이렇게 물, 나무, 불, 흙, 금 오행이 완성되었다. 공중, 수중, 육지, 삼림, 초원의 길상동물 의인화는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전통의' 천인의 조화' 관념이 아닌가?
중국의 전통적인 오행학설은 고대 사상가들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섯 가지 물질로, 세계 만물의 기원과 다양성의 통일, 즉 나무, 불, 흙, 금, 물을 설명한다. 전국 시대의' 오행' 은 상당히 성행하여' 오행 경쟁' 이 나타났다. 상호 성장은' 목화화,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 등과 같은 상호 촉진이다. 서로 이기려면, 즉 "물은 불을 이기고, 불은 금을 이기고, 김승목은 나무를 이기고, 나무는 흙을 이기고, 흙은 물을 이긴다" 는 것과 같다. 이러한 견해는 소박한 유물주의와 자발적인 변증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그 합리적인 요소가 보존되어 우리나라 고대 천문학, 역서학, 의학의 발전에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오행학설의 영향을 받아 전통문화는 종종' 오행' 을 일상생활과 학술 분야에 적용한다. 식량 작물의 종류가 다양하여 전통적으로 오곡이라고 불린다. 사실 고대 문양은 무언가를 가리킨다. 맹자 텐문공은 "오곡은 쌀, 기장, 기장, 밀, 벼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민간에서 말하는' 오독' 은 전갈, 뱀, 지네, 도마뱀, 두꺼비 5 종의 유독동물을 가리킨다. 하드웨어는 금, 은, 구리, 철, 주석을 가리키며, 오미는 신, 단, 쓴, 매운, 짠 것을 의미하고, 오육은 부추, 파, 마늘, 유채, 고수, 오향은 회향씨, 산초, 팔각을 가리킨다 오악은 중국 5 대 명산의 총칭, 즉 동악태산, 남악항산, 서악화산, 북악항산, 중악숭산이다. 고대의 오경은 유가의 오경, 즉 시, 책, 의식, 이순신, 춘추였다.
음악학에서는' 5 음계' 나' 5 음계' 라는 이론이 있는데, 이는 중국 5 음계의 5 음인 궁, 상, 각, 정, 위를 가리킨다. 오음도 음운학 용어다. 즉 성모의 발음 위치에 따라 입술음, 설음, 치음, 치음, 후두음 5 종류로 나뉜다. 이런 음을 낼 수 없는 사람들은' 음맹' 이라고 불린다
중의학에서 음양오행학설은 그 이론의 기초이다.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는 오행의 개념이 이미 한의사에 적용되었고, 간은 나무이고, 마음은 불, 비장속 토양, 폐금속, 신장속 물, 상생상크의 이론으로 내장 사이의 관계를 설명했다. 간 비장 을 만들 수 있다면, 그 나무 그램 토양; 비장은 폐를 키울 수 있고, 토호금이라고 불린다. 병리 상에서 간질환이 비장을 침범하면 간부비법으로 치료하는데, 이를' 목부토 억제' 라고 한다. 신장결핍이 간에 영향을 줄 때 신장을 보충하는 방법을' 수분함목' 이라고 부르며, 지금까지 이어져 임상을 지도한다.
민족의 것이 바로 세계의 것이다. 우리는 중국 전통문화의 매력을 전 세계에 과시하고 단결, 평화, 우정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다섯 명의 복와를 가지고 있다.
만화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가 처음 발표한 만화. 2006 년 3 월 20 일 오전 9 시, 2008 년 6 월 5438+ 10 월, 대형 올림픽 테마 만화 푸와가 선전에서 탄생한다. 베이징올림픽 조직위와 선전시위 홍보부가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열어 이 소식을 발표했다.
이 영화는 유일하게 오리지널 올림픽 테마 애니메이션으로 올림픽 전에 방송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전반부는 2007 년 6 월 5438+065438+ 10 월에 표시되고 후반부는 2008 년 6 월 5438+ 10 월에 표시됩니다.
프로젝트 기획자인 조덕현은 이 만화가 3D 배경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캐릭터는 2 차원 애니메이션 처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화 방면에서 현재 국산 애니메이션' 하일'' 하메이' 의 창작 모델을 돌파하며 중국 전통 창작 기법을 유지하면서 첨단 기술 기법의 응용을 높일 것이다.
올림픽을 배경으로 하지만 이 만화는 단순히 올림픽 지식과 정신을 서술하지 않는다. 이 만화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한 이야기가 있을 것이다. 제 29 회 올림픽의 다섯 마스코트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는 주인공들이 100 년 올림픽의 여러 단계를 뛰어넘어 결국 현실 세계로 돌아가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 영화의 기획자인 조현덕은 발표회에서 이 영화가 입체기술 제작으로 시간이 오래 걸리고 현재 총 예산은 5000 만원이지만 물가지수가 오르면서 투자금액은 그에 따라 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2008 년 올림픽의 마스코트는 5 개의 의인화된 푸와로, 영어는' 푸와' 로 번역된다. 물고기, 팬더,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제비입니다. 그것들의 색깔은 올림픽 오환과 일일이 대응하여 강한 가시성과 친화력을 가지고 있다. 다섯 마스코트의 이름은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즉 베이징에서 당신을 환영합니다. 푸와는 중국 국민의 꿈과 소망을 대표한다. 그들의 원형과 머리 장식은 바다, 숲, 불, 대지, 하늘과의 관계를 담고 있으며, 그들의 이미지 디자인은 중국 전통예술의 표현을 적용하여 중국의 찬란한 문화를 보여준다.
2005 년 1 1 의 밤, 베이징 노동자 체육관은 제 29 회 올림픽 마스코트가 등장해 공식 모습을 드러냈다.
마스코트는' 물고기 팬더 올림픽 성화, 티베트 영양, 경연' 을 창의적으로 하는 5 개의' 중국 복와' 로 구성되어 있다. 다정하게' 포와베베,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라고 불린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방안에는 수많은 예술가와 각계 대표의 심혈이 응집되어 집단 지혜의 결정체이다.
2004 년 6 월 5438+2 월 65438+5 월, 진일비 정 등 예술문화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전문가 24 명이 16 층 회의실에서 마스코트 662 개를 선정해 효과적으로 출전한 작품을 선정했다.
65438+2 월 65438+7 월, 유명 예술가 진상이, 상사나 등 10 명의 중외 전문가로 구성된 추천심사위원회는 추천선택 단계에 들어간 56 개 작품을 심사하고 논평했다. 여섯 작품, 팬더, 호랑이, 용, 손오공, 딸랑, 아복이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개정 방향으로 지정되었다.
추천심사위원회에 따르면 BOCOG 는 공예미술사 한메림을 팀장으로, 국내 디자인 애니메이션 전문가 9 명으로 구성된 마스코트 수정 창작팀을 구성했다. BOCOG 는 12 년 2 월 하순 이후 여러 차례 심포지엄 연구를 열고 수정 건의를 했다. BOCOG 집행위원회는 마스코트 디자인에 대해 두 차례 심의를 했고, 많은 예술가들이 마스코트 창작과 수정 토론에 참여했다. 브레인 스토밍을 바탕으로, 한 메릴린치 (Han Merrill) 팀 리더는 마스코트 프로그램 설계를 완료했습니다.
중국 인형' 이미지의 창작 아이디어가 정확한지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BOCOG 는 수정과 창작 과정에서 마스코트 심사위원회를 여러 차례 열어 사회 각계 대표들에게 마스코트 후보작을 심사해 줄 것을 요청했다. 황묘자, 정콩 등 80 대 유명 예술가, 최근 몇 년간 예술 디자인 분야에서 활약해 온 일부 청년 엘리트들이 현장에 찾아와 마스코트 창작에 대해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아테네와 시드니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이너도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에 대해 건의했다.
또한 BOCOG 는 설문조사를 통해 초등학생과 유치원생들에게 의견을 구했다. 이 마스코트는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다. BOCOG 는 베이징시의 한 초등학교 3 학년 학생 49 명과 모 유치원 중 대형아동 22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마스코트 후보' 중국 푸와' 가 어린이들 사이에서 강한 인식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이들은 이 이미지가 매우 귀엽다고 생각한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다섯 개의' 복와' 로 구성되어 있다.' 복와환환' 은 올림픽 성화를 원형으로 하여 열정을 대표한다. 포와수정의 원형은 숲에서 온 판다로, 즐거움을 대표한다. "포와베베" 는 강호해에서 온 물고기 인형으로 번영 창성을 대표한다. 푸와영영' 의 원형은 초원에서 온 티베트 영양으로 건강을 대표한다. 포와니니의 원형은 순안, 하늘에서, 행운을 상징한다.
BOCOG 회장 류치 회장은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중국이 세계와 올림픽 운동에 주는 또 다른 특별한 선물이다" 고 말했다. 베이징올림픽 휘장, 구호에 해당하는 * * * 평화, 우정, 진보, 조화로운 세계에 대한 중국인민의 동경을 표현하며' 베이징이 너를 환영한다' 는 마음을 전했다.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는 풍부한 중국특색, 중국 다민족 대가족의 문화적 특징을 보여 주며, 중국인의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공존에 대한 인식과 하늘과 땅의 상호 의존성, 조화로운 운행에 대한 기본 이념을 담고 있다.
베이징올림픽 휘장을 사랑하는 것 외에도 국제올림픽위원회 주석인 로그도 베이징올림픽의 귀여운 마스코트를 마음속으로 칭찬했다. 그는 친필로 편지를 써서 축하했다. "푸와는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가 정성껏 고른 것으로 중국의 아름다운 작은 가정을 대표한다. 그들은 우정을 세계 곳곳의 아이들에게 가져왔다. " 로거는 "나는 푸와의 모든 이미지를 좋아한다. 나는 그들이 중국의 전통 축복을 세상에 가져온 이야기를 좋아한다" 고 말했다. 베이징의 선택이 나의 마음을 감동시켰고, 나는 푸와도 세계의 마음을 감동시킬 것이라고 믿는다. "
1 1 일 베이징 올림픽에서 또 다른 중요한 역사적 순간에 5 개의 마스코트 인형이 쾌활한 팀을 구성해 열정과 기쁨, 건강과 지혜, 행운과 번영을 세계 각지로 이끌고, 세계를 베이징에 모여 인류 축제를 축하하며 중국이 세계를 축복하는 아름다운 이야기를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