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설명. 예를 들어, "Mo Shang Sang"은 Luo Fu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간접기술이라고도 불리는 측면기술이란 문학 창작에 있어서 작가가 묘사하고자 하는 대상을 주변 인물이나 환경이 돋보이도록 묘사하여 표현하는 것, 즉 대상을 간접적으로 묘사하는 것을 말한다. 아웃 묘사. 일반적으로 문학작품 속 인물의 묘사는 실증적 묘사기법, 즉 인물의 초상, 언어, 동작, 태도, 심리 등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여 인물의 성격, 품행, 능력 등을 표현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때로는 일부 측면 묘사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정면 묘사로는 대체할 수 없거나 달성하기 어려운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사이드 묘사에는 어떤 예술적인 매력이 있는 걸까요?
우선 측면 설명은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다.
프로필 묘사는 정면 묘사보다 재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묘사된 대상을 좀 더 경제적으로 표현할 수 있지만,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이겨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모상물랑』에서 작가는 뽕나무 따는 소녀 나복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먼저 평행법, 과장 등 수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낙복을 긍정적인 방식으로 묘사한다. 넥타이, 오스만투스 가지는 머리에 롤빵이 있습니다. 귀에는 밝은 달 구슬이 있습니다. Xiangqi는 아래쪽 스커트이고 Ziqi는 위쪽 재킷입니다. 정교한 뽕나무 따기 장비, 아름다운 헤어스타일, 귀중한 귀걸이, 화려한 옷, 그리고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 그러한 긍정적인 설명만 사용한다면 그것은 여전히 다소 개념적이며, 이미지와 예술적 표현이 부족하고, 사람들에게 풍부한 연상을 줄 수 없습니다. 다음으로 저자는 생생한 옆모습을 활용하여 나부(羅富)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다. 경작자는 쟁기질도 잊어버리고 괭이질도 잊어버리고 돌아와서 불평을 늘어놓고 뤄푸를 지켜보세요. "이 프로필 설명은 삶의 풍요로움으로 가득 차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뤄푸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고 능숙하게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상상력은 아무리 아름답더라도 하늘과 땅은 과장될 수 없습니다. 여기서 프로필 설명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활성화시켜 강력한 예술적 효과를 발휘합니다.
둘째, 측면 설명은 정면 설명에 대한 유용한 보충 자료입니다.
측면 설명은 정면 설명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측면 설명은 종종 구름을 띄우고 달을 지지하며 케이크에 장식을 추가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복화술』의 첫 장면은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난 가족의 시끄러운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저자는 복화술사가 내는 다양한 소리를 묘사한 후 시끄러운 인간의 목소리를 묘사하기 위해 '일제히'라는 요약을 사용한다. 동시에 내레이션을 바탕으로 "모든 것이 훌륭하다"는 또 다른 코멘트가 있는데, 이는 설명 할 필요없이 설명 할 수없는 공연의 아름다움을 반영해야합니다. 이어 청중의 소감을 적어내자 모두가 “목을 쭉 뻗고 옆을 바라보며 조용히 한숨을 쉬는 모습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했다”며 열광했다. 이 생생한 측면 설명은 전체 청중을 설명하지만 복화술사의 기술의 "선함"을 대조하고 칭찬하려는 의도입니다. 세 번째 장면은 심야의 화재 진압을 묘사하고 있는데, 여기에서 저자는 '십만'이라는 5개의 문장과 4개의 '백' 문자로 구성된 2개의 문장을 사용하고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이 거기에 있다'는 표현을 과장했다. 기술은 소리의 복잡성을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복화술사 기술의 "훌륭함"을 더욱 칭찬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펜을 돌려 청중의 극도로 흥분된 반응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들은 모두 창백 해지고 테이블을 떠나 팔을 뻗었고 두 팔은 싸우고 있었고 표정, 움직임은 거의 먼저 떠나고 싶었습니다." , 청중의 감정, 심리가 모두 자세하게 묘사되었습니다. 이러한 스릴 넘치는 장면은 독자들로 하여금 복화술 공연이 육체적, 정신적 공연 모두의 매력에 도달했음을 느끼게 하며 놀라움을 금할 수 없게 합니다.
마찬가지로 <라오칸·백조의 유람기>의 유이와 <오페라를 보다>의 예준지안은 모두 정면 묘사와 측면 묘사를 결합하는 기법을 사용해 작품의 연기를 묘사하고 표현한다. 앞선 실력을 바탕으로 청취자와 시청자의 강렬한 반응을 더욱 잘 표현해 왕샤오위, 메이란팡 등 아티스트의 뛰어난 연주 실력을 생생하고 매혹적으로 표현해 독자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미적 느낌을 선사한다.
셋째, 프로필 설명은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캐릭터의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측면 설명은 긍정적인 설명과 결합되는 경우가 많지만,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긍정적인 설명을 사용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2차 시험'의 천일링은 뛰어난 재능과 고결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선행에 대한 의식이 매우 강하고, 어떠한 이유로 인해 2차 시험에서 이상이 발생하더라도 외부인에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그녀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부가설명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진일링의 재검 상황을 묘사할 때, 저자는 긍정적인 표현을 사용하여 그녀가 "목소리가 떫고 윤기가 없다", "얼굴에 졸음이 감춰지지 않는다", "눈이 흐릿해 보인다" 등의 그녀의 평소 즐기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재심 전 재난 구호로 인해 자신의 목소리가 어떻게 영향을 받았는지 다른 사람을 도우면서 교묘하게 오빠의 입을 통해 소개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Chen Yiling의 영광스러운 이미지가 완벽하게 표현되었습니다. 또한, 인물 묘사 시 프로필 묘사가 정면 묘사에 필요한 잉크를 많이 절약할 수 있어 글의 구조를 더욱 집중적이고 간결하게 만들 수 있으며, 표현도 더욱 간결하고 간결하게 만들어 준다는 비교를 알 수 있다. 프로필 설명의 장점.
프로필 설명의 역할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작품 외에도 루쉰 선생의 소설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성공적인 모델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혁명가인 하우의 이미지가 "의학"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주로 프로파일링됩니다. 『공이지』와 『축복』 역시 곁묘기법을 사용한다. 이 장소들은 우리가 신중하게 고려하고, 연구하고, 참고할 가치가 있습니다. 앞으로의 글쓰기 연습에서는 프로필 설명을 의식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정면 묘사든 측면 묘사든 문학적 방법이고, 묘사하고자 하는 대상을 부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따라서 문학적 서술에 있어서는 어떤 방식이 가장 중요하지 않은지, 서술하고자 하는 대상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